아틀란스토리
전투가이드[중급] 메즈,치명,블로킹+반격 Level 01가르르르릉 조회수 : 1,937 |  15.10.11



▶ 스턴, 수면(최면)

  


분감과 함께 통칭 메즈(mesmerize)라 불리는 기술들입니다. 
스턴/수면에 걸린 상대는 다음 행동턴의 행동기회를 박탈당합니다. 단 회피나 블로킹에 성공하면 해제됩니다.

아직까지 스턴과 수면의 정확한 차이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두 기술에 중복적용 개념은 없습니다 오직 턴 규칙만 존재합니다.


스턴과 수면(최면)의 중복적용에 대한 오해는 주로 길드보스 용 에블의 공략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아래 링크글에서 설명합니다.




▶ 분노증가 (분노재생)

  


필살발동 후 일정량의 분노가 재생되어 빠른 재필살발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S 디노는 필발동 후 75분노가 남게 되며, 장착한 메인이 아처라면 치명타 발동시 25분노가 추가 재생되어 바로 재필살발동이 가능해집니다. 아처 용병인 마리도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SSS 부하르트의 분노증가는 진형아군 전체에 적용됩니다. 아군의 빠른 재필살발동은 물론이고 후속공격 용병의 필살기데미지를 강화해주는 효과도 겸하게됩니다.

2016.06.01) 리뉴얼된 SSS 리즈의 지속분노증가 역시 진형아군 전체에 적용됩니다.  



▶ 분노감소 (분감)

  


상대방의 분노를 감소시키는 디버프입니다. 즉효기술이기 때문에 턴이나 중복적용 개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대의 필살기 발동을 봉인, 또는 늦추는게 주목적이며 필살발동을 막지못한 경우엔 필살공격의 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


 (확률로) / 적 분노 감소  적 분노 감소
- 고정수치 분감
 적 분노 (100%) 감소 
- 상대 남은 분노 모두 소진
 확률로 - 확률로 적용    이제트(25), 롱혼(25), 탈벤(50), 팜(50), 네츠미(50), 톰슨(50), 메건(25), 베티(50?), 제배(25), 시온(50)

 빅토리아 5단(100)

 SS 지니(50), SSS 시엔(25),
 SSS 캐스피(100)
 라르마, 카토

 빅토리아 6단
 
 SSS 시슬리
         - 100% 확률로 적용  웨이(25), 아리엘(25), 세티아(50)

 빅토리아 2단(25), 빅토리아 4단(75)

 A 판(50) 
 

※ 패시브 및 기타 필특성은 고려하지 않은 비교입니다.

참고링크> [용병가이드] 리뉴얼 <
 


▶ 치명

  


 (자신의 치명타 - 상대의 치명타방어)가 기본적인 치명 발동확률이 됩니다.
이외에 레벨보정, 최소/최대 치명확률 등등이 치명 발동에 관여하는 듯 하지만 확실히 밝혀진 것은 아직 없습니다.  


▶ 아틀란스토리에서 치명의 효과는 데미지증뎀입니다.

치명타 발동시 기본 증뎀율은 * 1.5배 (천분율 1500) 입니다. 
기본 1500에 치명타데미지↑(치뎀)을 더하고 상대방의 치명타데미지↓(치감)을 뺀 수치를 천분율로 계산하면 치명 증뎀율이 됩니다.

치명 증뎀율 = ( 1500 + 치명타데미지↑ - 상대방의 치명타데미지↓) / 1000

ex) 치뎀 1440, 상대방의 치감이 700일 때 
    1500 + 1440 - 700 = 2240, 치명타 발생시 노멀데미지의 * 2.24배 증뎀이 됩니다.

⊙ 상대의 치뎀보다 자신의 치감이 500 이상 높으면 치명을 무효화시킬 수 있습니다.

ex) 상대 치뎀 500, 자신의 치감 1000일 때
    1500 + 500 - 1000 = 1000, 증뎀은 * 1이 되어 치명타의 의미가 없어져버립니다. 

⊙ 단, 치감이 치뎀보다 커도 치명 증뎀이 * 1 보다 작아지지는 않습니다. (치명데미지가 노멀데미지보다 작아지지는 않습니다.)

참고링크> 가이드[고급] 데미지계산식 < 치명 

 
▶ 메인아처와 아처용병은 치명 발동시 +25 추가분노를 얻습니다. 
광역필살공격은 광역타격의 기준타겟이 되는 대상에게 치명이 터져야 추가분노를 얻습니다.



▶ 회피

  


 (자신의 회피 - 상대의 명중)이 기본적인 회피 발동확률이 됩니다.
이외에 레벨보정, 최소/최대 회피확률 등등이 회피 발동에 관여하는 듯 하지만 확실히 밝혀진 것은 아직 없습니다.


▶ 회피에 성공하면 데미지를 받지않습니다. 또한 100%확률 스턴/수면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디버프에도 걸리지 않습니다.
 

▶ 메인어쌔신과 어쌔신용병은 회피 성공시 15 분노를 얻습니다.
광역필살공격을 회피했을 때는 회피한 어쌔신이 광역필살의 기준타겟일 경우에만 분노를 얻습니다. 



▶ 블로킹

  


 (자신의 블로킹 - 상대의 블로킹파괴)가 기본적인 블로킹 발동확률이 됩니다.
이외에 레벨보정, 최소/최대 블로킹확률 등등이 블로킹 발동에 관여하는 듯 하지만 확실히 밝혀진 것은 아직 없습니다.


▶ 블로킹에 성공하면 받아야할 데미지의 1/2 데미지를 받습니다. 스턴/수면, 분감, 공다운, 방감, 중독등의 디버프 효과는 방어되지 않습니다.


▶ 메인팔라딘과 팔라딘용병은 블로킹 성공시 +10 추가분노를 얻습니다.
광역필살공격을 블로킹했을 때는 블로킹한 팔라딘이 광역필살의 기준타겟일 경우에만 추가분노를 얻습니다.



▶ 블로킹 /반격

  


 블로킹 성공시 발생하는 반격공격입니다.

기본적인 블로킹 반격의 데미지는 (반격자의 일반공격 - 피격자의 일반방어) / 2 입니다.
블로킹 반격의 최소데미지는 반격자의 일반공격/20 입니다.

     
 어쌔신, 팔라딘, 버서커  2015.10.29) 광역필살공격 제외한 모든 공격을 블로킹반격 가능합니다.
 아처, 매지션  블로킹반격 불가능합니다.

2015.10.29)
블로킹반격 패치로 광역필살공격은 블로킹반격 불가능해졌습니다. 

->재정정합니다) 10.29일 업데이트 예고내역에 광역필살공격의 블로킹반격 불가항목이 있었지만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전투시작순간 광역필살의 기준타겟 위치에 있었던 상대(팔라딘, 매지션 제외)는 해당 광역필살을 블로킹 반격 가능합니다.


메인팔라딘에 한해 블로킹반격 성공시 +15의 추가분노를 더 받습니다.   

2016.03.29) 안나가 덱에 있을 경우 블로킹 반격의 최종데미지가 200% 증가 -> 2016.06.01) 150%증가 (= 블로킹반격 최종데미지 *2.5) 합니다.

안나 사용시 블로킹반격데미지 = (반격자의 일반공격 - 피격자의 일반방어) / 2 * 2.5

참고링크> [용병가이드] 리뉴얼 < 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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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5-10-11
  • 헛. 틀린 내용 전달할 뻔했네요;
    제보해주신 내용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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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볼칸으라차촤
  • 2015-10-11
  • [가르르르릉] 네, 다른 광역공격도 조건 동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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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5-10-11
  • [가르르르릉] 다시 수정했습니다. 매의 눈으로 지켜봐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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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볼칸으라차촤
  • 2015-10-11
  • [가르르르릉]

    (완벽해요)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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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5-10-11
  • [가르르르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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