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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가이드[고급] 중복버프,버프턴,패시브 Level 01가르르르릉 조회수 : 2,421 |  15.10.11


▶ 액티브 /중복규칙


필살이 발동되어야 효과생기는 버프/디버프를 액티브 버프/디버프라고 정의합니다.
이하 모든 규칙은 디버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대상에 같은 효과 액티브 버프가 동시에 걸린 경우 가장 높은 성능의 액티브만 적용됩니다..

ex) 마리암의 아군공업(15%) + 서큐버스의 아군공업(25%) = 25% 공업만 적용됩니다.


 액티브 %버프와 액티브 절대값 버프가 동시에 걸린 경우 나중에 걸린 버프만 적용됩니다.

ex) 핀(20% 방감) + 샤를6단(-25000 방감) = 나중에 걸린 방감만 적용됩니다. 
ex) 카토의 액티브 마공업(150%)과 아누의 액티브 마공업( +75000) = 나중에 걸린 마공업만 적용됩니다. (자체마공업인 카토의 마공업이 항상 나중에 걸리게 됩니다) 


버프와 디버프는 같은 속성이라도 서로 다른 계열로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공업과 공격력감소는 다른 계열로 취급되며, 여러개의 액티브 공업과 여러개의 액티브 공격력감소가 동시에 적용되었을 때는 가장 높은 수치의 액티브 공업, 액티브 공격력감소 한개씩의 효과가 인정됩니다.

ex) 서큐버스 아군공업(25%) + SSS 시엔 공격력감소(10%) = 15% 공업
ex) [ 서큐버스 아군공업(25%) + 마리암 아군공업(15%) ] + [ SSS 시엔 공격력감소(10%) + 시저 공격력감소 (30%) ] 
= 25% - 30% = 5% 공격력감소
마리암의 공업효과와 시엔의 공격력감소 효과는 버려집니다. 서큐버스와 시저의 효과는 적용됩니다.   


동일계열 액티브라도 적용형태가 다르면 다른 계열로 인정, 동시에 적용됩니다.

액티브 '공업'과 액티브 '마공업'은 동시적용됩니다. 액티브 '공업'과 액티브 '필살공업'은 동시적용됩니다.
액티브 '방업'과 액티브 '마방업'은 동시적용됩니다. 액티브 '방업'과 액티브 '빌살방업'은 동시적용됩니다.


 현재 지속형 액티브 버프 (리즈, 베르메르 등) 의 효과는 계속 중첩됩니다. (버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른 계열의 액티브 버프/디버프는 제한없이 동시적용 가능합니다.

2016.06.01) 정리하자면, 이하 액티브 버프/디버프들은 모두 다른 스킬이며 동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장하지 않은 액티브스킬도 포함했습니다.)

업, 일공업, 필공마공업방업, 일방업, 마방업, 필방업, 
공격력감소, 일공격감소, 필살공격감소, 마공감소방감, 일방감, 필방감, 마방감, 

치뎀업, 치감업치명업, 치방업, 회피업, 명중업, 블로킹업, 블파업,
치뎀감소, 치감감소치명감소치방감소, 회피감소, 명중감소, 블로킹감소블파감소

스턴(=최면), 절대방어, 절대방어약화, 중독, 필살데미지↑

위급공업, 회피시 공업, 블로킹시 공업, 위급 치명


패시브 조건버프도 실제 적용되는 효과는 액티브 입니다. 

예를 들어, 
서시의 아군패시브 중 하나인 블로킹시 공업의 효과는 적용기간제한이있는 액티브입니다. 블로킹시 공업 발동 까지가 패시브입니다.




▶ 액티브 /턴규칙


 액티브 버프/디버프의 효과는 대체로 필살시전과 동시에 적용되기 시작하며 대상의 행동턴이 끝나면 효과해제된다고 이해하면 무방합니다. (정확한 지속기간은 스킬의 특성에 따라 약간씩 다릅니다.) 
필살시전자의 턴이 아닌 버프/디버프 대상 각자의 행동턴이 기준입니다.


예를들어, 판틴이나 SSS 핀 필살의 방감효과는 필살공격 시전과 동시에 적용됩니다. 
모든 방감속성 필살공격의 데미지는 타겟에게 이미 방감이 적용된 데미지입니다.  



방감에 걸린 몹들은 각자의 행동턴에 순서대로 방감 해제됩니다.




영상에서 판틴은 몹 5개체에게 방감을 걸지만 메인의 전체공격은 몹 3개체의 방감이 해제된 후 발동됩니다. 방감의 이득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예입니다.

⊙ 핀, 샤를 5, 6단등의 방감도 판틴과 같은 1턴 방감입니다. 효과적인 방감의 활용을 위해선 진형의 고려가 필요합니다.
⊙ 반면 웨이의 2턴 방감은 방감의 활용에 진형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 스턴/수면 상태도 1행동턴으로 계산합니다.


 공격계 버프 - 필발동과 동시에 스킬의 대상이 된 아군은 버프상태가 되며 각 개체의 다음 행동(공격)과 동시에 버프 해제됩니다. 
필살발동한 개체는 필살발동 자체가 행동이기 때문에 공격 후 바로 버프 해제됩니다. (1턴공업 필살의 경우)

방어계 버프 - 필발동과 동시에 스킬의 대상의 된 아군은 버프상대가 되며 효과는 각 개체의 다음 행동턴 직전까지 유지됩니다. 
필살발동한 개체의 행동턴 '직전' 은 필살시전 순간 이미 지나있기 때문에 시전자의 방어버프는 시전자의 다음 행동턴 직전때까지 유지됩니다. (1턴방업 필살의 경우)



버프/디버프의 자세한 효과지속기간은 아래 표에 설명합니다.   

 3:3 전투 기준 액티브 아군버프/상대디버프의 개체당 정확한 지속기간 (1턴버프/1턴디버프 기준) 
 
 행동턴

A,B,C.. 는 행동순서기준입니다.
0 1 2 3 4 5 6 7 8
 상대 C
 행동턴
 메인캐
(버프/디버프발동)
 상대 A
 행동턴
 아군 B
 행동턴
 상대 B
 행동턴
 아군 C
 행동턴
 상대 C
 행동턴
 메인캐
 행동턴
 상대 A
 행동턴
공격계버프 유효턴

공업, 광전사, 명중업, 블파업, 치명업, 치뎀업
 메인캐   버프발동/적용            행동  
 아군 B

  버프적용    행동          
 아군 C   버프적용         행동      
방어계버프 유효턴

방업, 절대방어
 메인캐   버프발동/적용      
   행동  
 아군 B   버프적용     행동          
 아군 C   버프적용         행동      
방감계열 디버프 유효턴

방어력감소, 치방감소, 회피감소
 상대 A   디버프
(적용)
 행동            행동
 상대 B   디버프
(적용)
     행동        
 상대 C
 행동 디버프
(적용)
         행동    
기타 디버프 유효턴

공격력감소, 스턴/최면, 중독, 절대방어약화, 회복불가, 
치뎀감소
 상대 A    디버프  행동,
 적용
           행동
 상대 B    디버프  적용    행동        
 상대 C  행동  디버프  적용        행동    
행동턴

A,B,C.. 는 행동순서기준입니다. 
 0  1  2  3  4  5  6  7  8
 상대 C
 행동턴
 메인캐
(버프/디버프발동)
 상대 A
 행동턴
 아군 B
 행동턴
 상대 B
 행동턴
 아군 C
 행동턴
 상대 C
 행동턴
 메인캐
 행동턴
 상대 A
 행동턴
 즉효성 
버프/디버프


분감, 생명력회복, 분노재생
모든 버프대상 개체   분노감소,생명력회복

분노재생
(필살공격직후)
           
블로킹방업
- 베르메르
베르메르 필살발동 후 3턴내의 아군   베르메르 필살발동
블로킹성공            
   
블로킹
방업
 (블로킹 성공 개체의 다음 행동턴까지 적용) 
                       


 지속성버프 (SSS 리즈/ SSS 베르메르)

 아군 행동턴

(아군4명 생존기준)
1
(필살공격
직후)
2 3 4 5 6 7 8 9 10 11 12 13 
메인
-버프발동
  생존아군 B 생존아군 C 생존아군 D 메인

생존아군 B 생존아군 C 생존아군 D  메인
-버프재발동 
생존아군 B 생존아군 C 생존아군 D  메인

 리즈 
분노 7 / 10행동턴간 재생
진형
아군
  아군분노+7 아군분노+7 아군분노+7 아군분노+7 아군분노+7 아군분노+7 아군분노+7 아군분노+7 아군분노
+14
아군분노
+14
 
아군분노+7 아군분노+7 아군분노+7
 베르메르
생명 7% / 10행동턴간 치유
진형
아군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아군생명
+14%
아군생명
+14%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아군생명+7%
                                 

생존해있는 아군의 행동턴 합 기준 10행동턴동안 버프 지속됩니다. 

⊙ 스턴/최면상태의 용변턴도 1행동턴으로 인정합니다.
⊙ 지속분노재생과 지속치유의 효과는 지속효과 기간 중 히든에서 교체되어 나온 용병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후 메인 필살 재발동 후에는 적용됩니다.




▶ 패시브


액티브 버프/디버프와는 달리 패시브버프는 중복적용과 턴의 제약을 가지지 않습니다.

 패시브버프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발동,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2015.06.01)
부활로 살아난 메인/용병은 아군의 모든 패시브버프가 해제됩니다.

2015.12.17) 
 버프의 적용범위가 '아군', '진형' 두가지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액티브 아군버프는 '진형' 에 나와있는 아군에게만 적용되며 패시브 아군버프는 히든을 포함한 '아군' 전체에게 적용됩니다. (두줄 아군패시브버프 제외)

▶ 히든에 위치한 용병에게도 아군 패시브 버프가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단 두줄 아군패시브는 히든용병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히든에 위치한 용병의 아군패시브도 아군 전원에게 적용됩니다. (단 두줄 아군패시브는 패시브 보유한 천계용병이 히든에 위치해있으면 본인 포함 아군 누구에게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버프중복에 제약이 있는 액티브와는 달리 패시브스킬의 효과는 전부 중복적용됩니다.

 액티브      패시브            
 A~F 는 동일계열 버프라고 가정합니다.  
 A  +B       AB 중 고성능 효과 하나만 적용됩니다.
 A  +B       A, B 모두 적용됩니다.
 A  +B       A, B 모두 적용됩니다.
 A  +B  +C  +D     A, B, C, D 모두 적용됩니다.
 A  +B  +C  +D  +E  +F   (A, B, C 중 고성능 효과 하나) + D, E, F 효과가 적용됩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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