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스토리
영웅, 펫 2차 리뉴얼 Level 01가르르르릉 조회수 : 5,355 |  16.06.17

(너무 뒷북 되버렸네요.....)

 
본문에는 주로 리뉴얼된 정보에 대해서만 적습니다.

리뉴얼된 용병 평가 및 신규 28등급 용병들 (2016.06.18) 키리에, 불가살, 그레고르 제보내용 추가), 
그리고 리뉴얼 서시와 신규 천계용병 아눙 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글에 정리해뒀습니다. 

참고링크> [용병가이드] 리뉴얼 <



▶ 2차 리뉴얼 정보

파란색수치는 플레로에서 공개하지 않은 수치입니다. (= 차후 변경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영웅정보
 영웅등급  영웅명  클래스  기존필살기   1차 리뉴얼
2016.03.29
  2차 리뉴얼
2016.06.01
 
 20  레닌  버서커 광전사 (회피,3턴) 광전사(회피.3턴)
3턴간 필살공격+18000

레닌        - 광전사(회피,3턴), 3턴간 필살공격+18000
라이언히트 - 광전사(치명,3턴), ⓟ공격력+18500 (= 일반공격+18500, 필살공격+18500)적 공격력감소25%
 카토  매지션 중독 (10%,1턴)
분노소멸(중확률)
필살데미지↑
적 분노소멸(중확률)
마법공격 200%↑(3턴)
마법방어 200%↑(3턴)

ⓟ아군 대어쌔신공격력↑5%
적 분노소멸(중확률)
마법공격 150%↑(3턴)
마법방어 150%↑(3턴)

ⓟ아군 대어쌔신공격력↑15% 
마공업과 마방업이 200% -> 150% 로 하향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어쌔신 공격력이 5% ->15% 로 상향됐습니다.
 신디  버서커 광전사(회피.4턴)

ⓟ아군치명타,명중↑350
광전사(블로킹,4턴)
위급치명타(HP50%,4턴)

ⓟ아군치명타,명중↑350

신디의 필살발동 순간 및 이후 3턴동안, 신디의 체력이 반피 이하일 때 신디의 공격은 무조건 치명타 처리됩니다.

 세티아  아처 분노↓50
방어력↓(1턴)

ⓟ아군회피,치명타방어↑250 
세로공격
분노↓50
회피50%↓(고확률,3턴)

ⓟ아군회피,치명타방어↑250 

단일공격에서 세로공격으로, 방감에서 상대의 회피를 깎는 성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1  아수스  어새신 직선(가로)공격
회피↑(2턴)
공격력5%↓(1턴)
가로공격
회피↑(가로,2턴)
회피시공격력10%↑(가로줄아군,2턴)

ⓟ아군 대아처공격력↑5% 
가로공격
회피↑(가로,2턴)
회피시공격력30%↑(가로줄아군,2턴)

ⓟ아군 대아처공격력↑15%  
가로줄에 위치한 아군에게도 회피시 버프효과 적용됩니다.
필살발동 후 다음 공격 순간 전 까지 회피시 공업 발생하며 필살 발동 전 1턴내의 회피도 조건으로 인정됩니다.
 
회피공업의 효과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회피한 횟수에 관계없이 30% 고정입니다.

액티브 회피공업의 효과는 기타 액티브 공업, 패시브 공업, 조건공업의 효과와 합산 가능합니다.

회피시 공업이 10% -> 30% 로 상향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아처공격력이 5% -> 15%로 상향됐습니다.
 이세라  아처 분노75
명중↑(2턴)
광전사해제(중확률)
세로공격
명중↑(2턴)
적 블로킹↓(고확률,2턴)

ⓟ아군 대팔라 공격력↑5% 
세로공격
블로킹파괴↑(2턴)
적 블로킹↓(고확률,2턴)

ⓟ아군 대팔라 공격력↑15% 
명중업이 블파업으로 변경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팔라 공격력이 5% -> 15% 로 상향됐습니다.
 22  하워드  팔라딘 직선(가로)공격
방어력40%↑(2턴)
블로킹↑(2턴)
가로공격
방어력35%↑(2턴)
적 절대방어20%약화(2턴)
가로공격
방어력35%↑(2턴)
적 절대방어40%약화(2턴) 
적 절대방어약화가 20% -> 40% 로 상향됐습니다.

하워드의 절대방어 4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4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시온  매지션 십자(+자)공격
최면(저확률)
분노↓50(저확률)
십자(+자)공격
적 회복불가(중확률,3턴)
적 분노↓50(저확률) 

최면 -> 3턴간 회복불가 디버프로 대체되었습니다. 

시온의 회복불가에 걸린 상대는 3턴간 피회복이 불가능해집니다.
회복불가는 절대방어상태인 상대에게도 적용됩니다.  
 23  파블로  팔라딘 방어력35%↑(3턴)
스턴(저확률)
치유20%
가로공격
적 절대방어약화10%(고확률,3턴)
적 회복불가(3턴)

ⓟ아군 대버서커공격력↑5% 
가로공격
적 절대방어약화30%(고확률,3턴)
적 회복불가(3턴)

ⓟ아군 대버서커공격력↑15% 
파블로의 회복불가에 걸린 상대는 3턴간 피회복이 불가능해집니다.
회복불가는 절대방어상태인 상대에게도 적용됩니다.  
(시온의 회복불가와는 달리 확정적용입니다.)

파블로의 절대방어 3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 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3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콘도르  버서커 사선(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필살방어+15000 (3턴)

ⓟ아군 대매지션공격력↑5%
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필살방어+15000 (3턴)

ⓟ아군 대매지션공격력↑15% 
패시브 아군 대매지션 공격력이 5% -> 15% 로 상향됐습니다.
 24  발가스  버서커 직선(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위급공격력50%↑(HP50%,3턴)

ⓟ아군 최대생명↑50000 
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위급공격력75%↑(HP50%,3턴)

ⓟ아군 최대생명↑50000  
위급공업이 50% -> 75% 로 상향됐습니다.

필살발동 순간 및 이후 2턴 동안, 발가스의 생명이 반피 이하일 때 공격력↑75% 적용됩니다.
위급 공업의 효과는 기타 액티브 공업, 패시브 공업, 조건공업의 효과와 합산 가능합니다.
 마젤란  매지션 전체공격
최면(저확률)
광전사해제(중확률) 
전체공격
적 최면(저확률)
진형 마법방어50%↑(2턴)

ⓟ아군 선제공격치100
전체공격
적 최면(고확률)
진형 마법방어50%↑(2턴)

ⓟ아군 선제공격치100 
최면 확률이 저확률 -> 고확률 로 상향됐습니다.

마법방업의 효과는 방업의 효과와 동시적용 가능합니다. 
 안나  어새신 십자(+)공격
분노50↓(저확률,2턴?)
방어력20%↓(2턴) 
십자(+)공격
적 명중↓(2턴)
적 치명타↓(2턴)

ⓟ아군 반격공격력200%
십자(+)공격
적 명중↓(2턴)
적 치명타↓(고확률,2턴)

ⓟ아군 반격공격력150% 
패시브 아군 반격공격력의 증뎀이 200% -> 150% 로 하향됐습니다.

안나가 덱에 있을 때 블로킹 반격의 데미지 공식입니다.
(반격측의 일반공격 * 반격측의 공업버프) - ( 피격측의 일반방어 * 피격측의 방업버프 ) > * 1.25    


■ 천계용병
서시.png/hungryapp/resize/500

리뉴얼 전 서시
(매지션)
고통 유혹의 춤 가라앉은 물고기 떨어지는 기러기 숨는 달 수줍은 꽃 
십자(┼) 공격

아군 HP 10%↓ 위급치명
전체 공격

아군 HP 1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10% 증가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아군 HP 2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20% 증가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000하락(50%, 1턴)

아군 HP 3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30% 증가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500하락(100%, 1턴)
공격력(마법) 10% 증가 (1턴)

아군 HP 4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40% 증가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500하락(75%, 3턴)
공격력(마법) 20% 증가 (3턴)

아군 HP 6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60% 증가
서시.png/hungryapp/resize/500

2016.06.01
리뉴얼 서시
(매지션)
고통 유혹의 춤 가라앉은 물고기 떨어지는 기러기 숨는 달 수줍은 꽃 
십자(┼)공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20%↓)
전체공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2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20%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3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30%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000(50%,1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4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40%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500(100%,1턴)
공격력↑(마법,10%)(1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5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50%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500(75%,3턴)
공격력↑(마법,20%)(3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8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80%

(리뉴얼 전의 스펙은 부정확할 수도 있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

 진형 전체적용이었던 아군패시브의 적용범위에 제약이 생겼습니다. 공격범위, 패시브 적용범위 모두 베니 6단과 동일해졌습니다.
 각 단계에서 블로킹 공업수치가 상향되었습니다. 각 단계에서 위급 치명의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6단 기준) '만피 60% 이하 치명, 블록시 공업 60%' -> '만피 80% 이하 치명, 블록시 공업 80%' 로 변경되었습니다.   


■ 펫 정보 (리뉴얼)
 등급  펫명  기존필살기    1차리뉴얼
2016.03.29
   2차리뉴얼
2016.06.01
 
 SSS  이랑 십자(+자)공격
스턴(중확률)
블로킹↑400(2턴)
십자(+자)공격
적 스턴(중확률)
적 치뎀감소1000(3턴)

블로킹업 -> 적 치뎀감소로 변경됐습니다.
 에아 십자(+자)공격
공격력↓40%(중확률,1턴)
명중↑500(2턴)
세로공격
적 공격력↓40%(중확률,1턴)
적 절대방어약화20%(3턴) 
세로공격
적 공격력↓40%(중확률,1턴)
적 절대방어약화60%(3턴) 
명중업이 삭제됐습니다.

에아의 절대방어 6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 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6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플로베르 광전사(치명타700.3턴)
블로킹↑700(3턴)
광전사(치명타700,3턴)
적 치방감소1000(3턴) 

블로킹업 -> 적 치방감소로 변경됐습니다.
 고야 직선(가로)공격
중독20%(1턴)
명중↑500(1턴)
가로공격
적 중독20%(1턴)
적 회피↓1000(3턴)
가로공격
적 중독15%(3턴)
적 회피↓1000(3턴)  
명중업 -> 적 회피감소로 변경됐습니다.

1턴간 20%데미지 중독 -> 3턴간 15% 중독으로 변경됐습니다.
 베르메르 십자(+자)공격
진형30%치유
방어력↓40%(중확률,1턴)
십자(+자)공격
진형30%치유
진형 블록방어75000(3턴)
십자(+자)공격
진형치유 (7%, 10행동)
진형 블록방어75000(3턴)
치유 -> 지속치유로 변경되었습니다.

(진형에 아군 5명 생존해있는 경우) 2턴간 최대 70% 치유 성능이 됩니다. 
아군이 적어질수록 치유속도는 느려지며, 메인 혼자 남게되면 턴당 최대 7% 치유 성능이 됩니다.
하단표참조)

분노수급이 유리한 세팅에서는 기존의 베르메르가 유리할 수도 있지만, 여러 상황을 가정했을 때 평균적인 베르메르의 치유성능은 상향이라고 여겨집니다.

베르메르의 진형 블록방어는 2016.06.12 현재 여전히 적용되지 않는 듯 합니다.
블록방어 이펙트는 뜨지만 방업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리즈 직선(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분노75 재생
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진형 마법방어 +75000 (3턴)
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진형 분노회복 (7,10행동)
자체단독 분노 75 재생 -> 아군 지속 분노재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부하르트와의 비교로 평가 대신합니다.

 부하르트 - 아군 분노 50 재생, (메인 추가 분노수급 가능시 2턴간 아군분노 최대 100 재생 가능, 메인 추가 분노수급 없을 시 3턴간 아군분노 100 재생)

 리즈 - (진형에 아군 5명 생존해있는 경우) 2턴간 아군분노 최대 70 재생 가능, 메인 추가 분노수급 없을 시 3턴간 아군분노 최대 70 재생)
아군이 적어질수록 분노재생 속도는 느려지며, 메인 혼자 남게되면 턴당 최대 분노 7 재생 성능이 됩니다.
하단표참조)

여러 상황을 가정했을 때 평균적인 아군 분노재생 능력은 부하르트가 우세합니다.
필살공격이 유리한 여러 컨텐츠에서의 효율 비교시 리즈는 부하르트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아군 분노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즈는 캐스피처럼 광전사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누 후방 세로공격
스턴(저확률)

ⓟ아군 전체공격방어↑ 50000 
후방 세로공격
진형 마법공격 +75000 (3턴)

ⓟ아군 전제공격방어↑ 50000 
후방 세로공격
적 공격력↓(고확률,3턴)
진형 마법공격 +75000 (3턴)

ⓟ아군 전제공격방어↑ 100000 
스턴 -> 상대 공격력다운 & 진형 절대값마공업으로 변경됐습니다.

아누의 상대 공격력다운은 2016.06.12 현재 적용되지 않는 듯 합니다. 
고확률인 아누의 공격력감소가 30번 테스트 중 단 한번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드윈 십자공격
필살데미지↑12000
스턴(저확률)
ⓟ아군 치감↑ 45%

십자공격
필살데미지↑12000
스턴(중확률)
ⓟ아군 치감↑ 45%
필살데미지는 광역계수의 계산까지 끝난 필살데미지에 더해집니다. 치명 및 분노의 계산은 필살데미지↑의 합산 이후 마지막에 합니다.

<(일공+필공- 상대필방) * 광역 0.5 + 12000 > * 치명,분노계산

스턴의 확률이 저확률 -> 중확률로 상향됐습니다.


 지속치유, 지속분노재생 의 유효턴

 아군 행동턴

(아군4명 생존기준)
1
(필살공격
직후)
2 3 4 5 6 7 8 9 10 11 12 13 
메인
-버프발동
  생존아군 B 생존아군 C 생존아군 D 메인
(생존시)
생존아군 B  생존아군 C 생존아군 D  메인
(생존시) 
생존아군 B 생존아군 C 생존아군 D  메인
(생존시)
 리즈 
분노 7 / 10행동턴간 재생
진형
아군
  지속
분노재생
                       
 베르메르
생명 7% / 10행동턴간 치유
진형
아군
지속 치유                          
                                 

생존해있는 아군의 행동턴 합 기준 10행동턴동안 버프 지속됩니다. 

⊙ 스턴/최면상태의 용변턴도 1행동턴으로 인정합니다.
⊙ 지속분노재생과 지속치유의 효과는 지속효과 기간 중 히든에서 교체되어 나온 용병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후 메인 필살 재발동 후에는 적용됩니다.



■ 펫 정보 (신규) 내용 재탕합니다.
3펫.jpg/hungryapp/resize/500

 피로   스플래시 데미지, 치명타데미지↑(치뎀)↑1000(1턴), 적 치명타데미지↑(치뎀)↓1000(1턴), 방어력(일반)↑1000 선제공격치↑2000

필공격 순간 메인 자신의 치뎀 1000 상승, 1턴동안 자신의 일방 1000 상승, 상대 치뎀 1000 하락, 패시브는 선제 2000증가입니다.
광역계수가 좋은 스플래시 필을 가지며, 치명과 진형 공업용병까지 함께하면 중앙 한정 역대 최강의 메인 한방공격 데미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2016.06.16 현재) 야울, 윈체스터와는 달리 로얄트로피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야울   전체공격, 진형 전체필살방어 증가 40%(3턴), 적 공격력↓25% 매지션/버서커 상대 100%

부하르트는 진형전체 일방/필방/마방 2턴간 25% 증가, 반면 야울은 진형전체 필방만 3턴간 40% 증가시킵니다. 추가로 상대의 공격력을 1턴간 25% 깎습니다. 선타로 공격할 수 있다면 최소 첫번째 턴 상대필살은 전부 솜방망이로 만들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패시브 매지션/버서커 상대 100%는 메인 단독적용입니다. 상대의 매지션, 버서커용병을 공격할 때 공격력 100%증가라고 이해됩니다. 공업100%인지 결과데미지*2 인지는 테스트 해보기 전엔 확정할 수 없겠네요.


 윈체스터   스플래시 데미지, 적 회복불가(100%,3턴), 적 치명타방어↓100%(50%,3턴) 치명타데미지↓(치감)↑(100%) 위급방어(HP50%)100000

드윈은 아군 치감 45% 증가, 윈체스터는 메인자신의 치감만 100% 증가합니다.

스플래시 공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윈체스터의 공격에 맞은 상대는 3턴동안 발키리아나 호튼, 베르메르등의 힐을 받아도 HP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공격시 50%확률로 상대의 치방을 무효화하며 성공했을 경우 치방무효 효과는 3턴간 지속됩니다. (치방이 0이라도 100% 치명타 맞는건 아닙니다 8~90% 이상 맞긴 하겠지만.)

메인의 HP가 반이하로 줄어들어있을 때 일방,필방,마방이 100000 증가합니다.





▶ 공략보충/수정

패치관련 내용 추가 및 기존 제 공략에 생략되있던 부분 추가와 오류 수정했습니다.



절대값버프 계산공식 추가
필살데미지↑ (구 높은필살데미지) 계산공식 추가
멀티공격, 스플래시 데미지 계산 추가

    기본공식   광역보정
필살
데미지↑
치명타
(Ctk)
  오버분노
(fury)
상대방의
블로킹
 일반공격데미지  (일반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공업) - ( 상대방의 일반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절대값일방업)      × ( 1500 + 치명타데미지↑ - 상대방의 치명타데미지↓ ) / 1000

1보다 작을 땐 1로 계산
   / 2
 광전사공격 (버서커)  < (일반공격+필살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필공업> - (상대방의 필살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상대방의 절대값필방업)
필살공격데미지 단일공격필  * 1 필살데미지↑ 보유용병)
+ 500

SSS 드윈)
+ 12000

크리스틴)
* 1.12
 × <100 + (분노-100) / 2 > / 100
가로공격,
세로공격

 * 0.6
십자공격,
교차공격
 * 0.5
2015/11/10)
두줄필살
 * 0.7
2016/06/01) 
스플래시 데미지 (직접타격)
 * 1.1
2016/06/03)
스플래시 데미지 (인접셀)
 * 0.15
전체공격  < (일반공격+필살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필공업> - (상대방의 필살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상대방의 절대값필방업 + 상대방의 전체공격방어)  * 0.4

⊙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계산합니다.

최종정리 표입니다. 자세한 것은 해당본문에서 설명합니다.




액티브버프 중복규칙 추가
조건버프 중복규칙 추가
지속버프 유효턴 추가

⊙ 한대상에 같은 효과 액티브 버프가 동시에 걸린 경우 가장 높은 성능의 액티브만 적용됩니다.
⊙ 액티브 %버프와 액티브 절대값 버프는 나중에 걸린 버프만 적용됩니다.
⊙ 버프와 디버프는 같은 속성이라도 서로 다른 계열로 적용됩니다. 
⊙ 동일계열 액티브라도 적용형태가 다르면 다른 계열로 인정, 동시에 적용됩니다.
⊙ 이하 액티브 버프/디버프들은 모두 다른 스킬이며 동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공업, 일공업, 필공업마공업방업, 일방업, 마방업, 필방업, 
공격력감소, 일공격감소, 필살공격감소, 마공감소방감, 일방감, 필방감, 마방감, 

치뎀업, 치감업치명업, 치방업, 회피업, 명중업, 블로킹업, 블파업,
치뎀감소, 치감감소치명감소, 치방감소, 회피감소, 명중감소, 블로킹감소블파감소

스턴(=최면), 절대방어, 절대방어약화, 중독, 필살데미지↑

위급공업, 회피시 공업, 블로킹시 공업, 위급 치명 
⊙ 패시브 조건버프의 실제 적용되는 효과는 액티브 입니다.

내용 요약입니다. 자세한 것은 해당본문에서 설명합니다.


 

멀티공격, 스플래시 데미지 범위 추가

멀티공격 merge copy.jpg/hungryapp/resize/500

2016.06.01) 멀티공격: 타격대상수에 따라 데미지보정이 달라집니다. 


스플래쉬 merge copy.jpg/hungryapp/resize/500

2016.06.01) 스플래시 데미지: 직접타격의 대상이 되는 개체에게는 필살데미지 * 1.1 의 데미지보정,
타격대상에 인접해있는 개체들에게는 필살데미지 * 0.15 의 데미지보정이 적용됩니다. 



기타 공략들도 패치된 부분 위주 전반적으로 수정됐습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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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그만해좀해랴    + 1
  • 2016-06-17
  • 와~이많은걸  고생사셧어요  잘보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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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생각보다 늦어버렸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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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에블삼계영웅    + 1
  • 2016-06-17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야울V윈체스트    어떤펫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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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감사합니다 ^^

    개인적으로 둘중 더 원하는 펫은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 세팅에 따라 어느 펫이 더 효과적일지는 달라질 수 있는거라, 특정해서 답변드리기 조심스럽네요. (잘못된 선택으로 피해볼 분들 생길까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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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ㅋ...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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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맨날 놀리기만 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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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청풍사
  • 2016-06-17
  • [가르르르릉]

    쌍벽 이시잖아여~~~~~!!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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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청풍사    + 1
  • 2016-06-17
  • 매냐야~!! 너와 쌍벽이신 가능님의 능력은 이러신데, 너도 뭔가점 보여줘야 되지 않니...?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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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누가 누구랑 쌍벽이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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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청풍사
  • 2016-06-17
  • [가르르르릉]

    에~이, 잘아시면서....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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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똑구씨    + 1
  • 2016-06-17
  • 머리가 나빠서 완전히 이해는 못했지만 잘 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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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제 어휘구사력이 부족해서 그런겁니다. 버벅버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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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시드하이윈드    + 1
  • 2016-06-17
  • 가르르릉님 항상 좋은 분석 감사드립니다^^
    공감 꾸욱 누르고가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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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시드하이윈드님 감사합니다.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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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에블뱅끄    + 1
  • 2016-06-17
  •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현재 레벨제한 광산 2층까지는 모두 완료했는데 나중에 3층 이상을 진행시에 시저가 없고 샤를 5단만 있다면 부하대신 고야를 착용하는 것이 광산진행에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된다면 미리 뽑아둘까 해서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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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광산에서 고야 사용 질문이라 강추한다고 적으려다 보니 부하쓰고 계시는군요.
    샤를 5단과의 조합.. 이건 좀 애매하네요 ^^ 아마 부하가 나을거라 생각됩니다.

    리즈가 있다면 리즈 사용도 추천합니다. 스테이지 조건에 따라선 부하보다 나을 경우도 있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무단으로 뱅끄님 글 링크걸어뒀는데 뒤늦게 허락구해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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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에블뱅끄
  • 2016-06-17
  • [가르르르릉]

    답변감사합니다. 그리구 허락이라뇨 ㅋㅋ 많은분들이 볼 수 있게 해주시는건데 제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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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사이길    + 1
  • 2016-06-17
  • 보는데만 한참 걸리네요    당연히  이해도 다못하지만 ㅎ
    언제나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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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스피치.. 아니 작문학원이라도 다녀야 할까봐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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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년발xx00    + 1
  • 2016-06-17
  • 저도 이해는 다못하지만 꾹 누르고 갑니다능 ^ ^
    엄지~~~~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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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다 이해시켜드려야 하는데..

    제가 요즘은 손가락도 버벅거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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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년발xx00
  • 2016-06-17
  • [가르르르릉]

    아니에요 ^ ^;
    가교수님 글은 손색 없어요!
    색깔  별로 챙기신거. 신규 펫 얼굴 따서 몸이랑
    마추신거 하며 일일이 다 말씀 드리기도 힘들정도로
    애쓰신 흔적이 보여요 !
    이건 보통 정성이 아니에요 !
    제가 지도하는 얘들이 이리 정리 해오면 A++  줍니다.
    보고 배우리고 복사해 뿌리고 싶네요 ^ ^
    좋은 주말 되세염 (귀여운 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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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가르르르릉] (그걸 다 보셨다니..)

    말만으로는 제대로 설명드릴 자신없어서,
    보는 분들 조금이라도 덜 헷갈리게 하려다보니 그렇게 되네요.

    그런데 년발님이 진짜 교수님이셨군요. 대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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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꼬몰이    + 1
  • 2016-06-17
  • 정말 대단하시다는 글밖에 적을게없네요
    항상 잘읽고 갑니다 가르르르릉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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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오랜만이시네요 꼬몰님.

    반갑고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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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기래나붕멘상항
  • 2016-06-17
  • 아 나도 글잘쓰고싶당... 난 왜 뻘글만 쓸깡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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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나래기님 글은 모두가 이해할 수 있잖아요.

    글 잘쓰시던데 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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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기래나붕멘상항
  • 2016-06-17
  • [가르르르릉] 꺜 감사합니당 ㅋㅋㅋ 왠지 가릉님이 그리 말씀하시닝 힘이 생깁니당 캬캬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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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봄이엄마아빠    + 1
  • 2016-06-17
  • 역시 가릉님.....
    잘 보고 갑니다요~
    주말 잘 보내세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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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6-17
  • 감사합니다.

    봄님도 불금하시고 줄거운 주말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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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씨앗21
  • 2016-07-17
  • 가릉교주님..질문 하나요~~
    야율의 상대 공감과 토르의 공감은 어떻게 되나요?
    중복적용인가요..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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