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등급 | 영웅명 | 클래스 | 기존필살기 | 1차 리뉴얼 2016.03.29 |
2차 리뉴얼 2016.06.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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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레닌 | 버서커 | 광전사 (회피,3턴) | 광전사(회피.3턴) 3턴간 필살공격+18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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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닌 - 광전사(회피,3턴), 3턴간 필살공격+18000 라이언히트 - 광전사(치명,3턴), ⓟ공격력+18500 (= 일반공격+18500, 필살공격+18500)적 공격력감소25% | ||||||||
카토 | 매지션 | 중독 (10%,1턴) 분노소멸(중확률) 필살데미지↑ |
적 분노소멸(중확률) 마법공격 200%↑(3턴) 마법방어 200%↑(3턴) ⓟ아군 대어쌔신공격력↑5% |
적 분노소멸(중확률) 마법공격 150%↑(3턴) 마법방어 150%↑(3턴) ⓟ아군 대어쌔신공격력↑15% | ||||
마공업과 마방업이 200% -> 150% 로 하향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어쌔신 공격력이 5% ->15% 로 상향됐습니다. | ||||||||
신디 | 버서커 | 광전사(회피.4턴) ⓟ아군치명타,명중↑350 |
광전사(블로킹,4턴) 위급치명타(HP50%,4턴) ⓟ아군치명타,명중↑3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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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디의 필살발동 순간 및 이후 3턴동안, 신디의 체력이 반피 이하일 때 신디의 공격은 무조건 치명타 처리됩니다. | ||||||||
세티아 | 아처 | 분노↓50 방어력↓(1턴) ⓟ아군회피,치명타방어↑250 |
세로공격 분노↓50 회피50%↓(고확률,3턴) ⓟ아군회피,치명타방어↑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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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공격에서 세로공격으로, 방감에서 상대의 회피를 깎는 성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
21 | 아수스 | 어새신 | 직선(가로)공격 회피↑(2턴) 공격력5%↓(1턴) |
가로공격 회피↑(가로,2턴) 회피시공격력10%↑(가로줄아군,2턴) ⓟ아군 대아처공격력↑5% |
가로공격 회피↑(가로,2턴) 회피시공격력30%↑(가로줄아군,2턴) ⓟ아군 대아처공격력↑15% | |||
가로줄에 위치한 아군에게도 회피시 버프효과 적용됩니다. 필살발동 후 다음 공격 순간 전 까지 회피시 공업 발생하며 필살 발동 전 1턴내의 회피도 조건으로 인정됩니다. 회피공업의 효과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회피한 횟수에 관계없이 30% 고정입니다.
액티브 회피공업의 효과는 기타 액티브 공업, 패시브 공업, 조건공업의 효과와 합산 가능합니다.
회피시 공업이 10% -> 30% 로 상향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아처공격력이 5% -> 15%로 상향됐습니다. | ||||||||
이세라 | 아처 | 분노75 명중↑(2턴) 광전사해제(중확률) |
세로공격 명중↑(2턴) 적 블로킹↓(고확률,2턴) ⓟ아군 대팔라 공격력↑5% |
세로공격 블로킹파괴↑(2턴) 적 블로킹↓(고확률,2턴) ⓟ아군 대팔라 공격력↑15% | ||||
명중업이 블파업으로 변경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팔라 공격력이 5% -> 15% 로 상향됐습니다. | ||||||||
22 | 하워드 | 팔라딘 | 직선(가로)공격 방어력40%↑(2턴) 블로킹↑(2턴) |
가로공격 방어력35%↑(2턴) 적 절대방어20%약화(2턴) |
가로공격 방어력35%↑(2턴) 적 절대방어40%약화(2턴) | |||
적 절대방어약화가 20% -> 40% 로 상향됐습니다. 하워드의 절대방어 4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4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 ||||||||
시온 | 매지션 | 십자(+자)공격 최면(저확률) 분노↓50(저확률) |
십자(+자)공격 적 회복불가(중확률,3턴) 적 분노↓50(저확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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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면 -> 3턴간 회복불가 디버프로 대체되었습니다. 시온의 회복불가에 걸린 상대는 3턴간 피회복이 불가능해집니다. 회복불가는 절대방어상태인 상대에게도 적용됩니다. | ||||||||
23 | 파블로 | 팔라딘 | 방어력35%↑(3턴) 스턴(저확률) 치유20% |
가로공격 적 절대방어약화10%(고확률,3턴) 적 회복불가(3턴) ⓟ아군 대버서커공격력↑5% |
가로공격 적 절대방어약화30%(고확률,3턴) 적 회복불가(3턴) ⓟ아군 대버서커공격력↑15% | |||
파블로의 회복불가에 걸린 상대는 3턴간 피회복이 불가능해집니다. 회복불가는 절대방어상태인 상대에게도 적용됩니다. (시온의 회복불가와는 달리 확정적용입니다.) 파블로의 절대방어 3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 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3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 ||||||||
콘도르 | 버서커 | 사선(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
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필살방어+15000 (3턴) ⓟ아군 대매지션공격력↑5% |
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필살방어+15000 (3턴) ⓟ아군 대매지션공격력↑15% | ||||
패시브 아군 대매지션 공격력이 5% -> 15% 로 상향됐습니다. | ||||||||
24 | 발가스 | 버서커 | 직선(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
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위급공격력50%↑(HP50%,3턴) ⓟ아군 최대생명↑50000 |
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위급공격력75%↑(HP50%,3턴) ⓟ아군 최대생명↑50000 | |||
위급공업이 50% -> 75% 로 상향됐습니다. 필살발동 순간 및 이후 2턴 동안, 발가스의 생명이 반피 이하일 때 공격력↑75% 적용됩니다. 위급 공업의 효과는 기타 액티브 공업, 패시브 공업, 조건공업의 효과와 합산 가능합니다. | ||||||||
마젤란 | 매지션 | 전체공격 최면(저확률) 광전사해제(중확률) |
전체공격 적 최면(저확률) 진형 마법방어50%↑(2턴) ⓟ아군 선제공격치100 |
전체공격 적 최면(고확률) 진형 마법방어50%↑(2턴) ⓟ아군 선제공격치100 | ||||
최면 확률이 저확률 -> 고확률 로 상향됐습니다. 마법방업의 효과는 방업의 효과와 동시적용 가능합니다. | ||||||||
안나 | 어새신 | 십자(+)공격 분노50↓(저확률,2턴?) 방어력20%↓(2턴) |
십자(+)공격 적 명중↓(2턴) 적 치명타↓(2턴) ⓟ아군 반격공격력200% |
십자(+)공격 적 명중↓(2턴) 적 치명타↓(고확률,2턴) ⓟ아군 반격공격력150% | ||||
패시브 아군 반격공격력의 증뎀이 200% -> 150% 로 하향됐습니다. 안나가 덱에 있을 때 블로킹 반격의 데미지 공식입니다. < (반격측의 일반공격 * 반격측의 공업버프) - ( 피격측의 일반방어 * 피격측의 방업버프 ) > * 1.25 |
리뉴얼 전 서시 (매지션) |
고통 | 유혹의 춤 | 가라앉은 물고기 | 떨어지는 기러기 | 숨는 달 | 수줍은 꽃 |
십자(┼) 공격
아군 HP 10%↓ 위급치명 |
전체 공격
ⓟ아군 HP 1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10% 증가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아군 HP 2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20% 증가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000하락(50%, 1턴)
ⓟ아군 HP 3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30% 증가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500하락(100%, 1턴)
공격력(마법) 10% 증가 (1턴)
ⓟ아군 HP 4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40% 증가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500하락(75%, 3턴)
공격력(마법) 20% 증가 (3턴)
ⓟ아군 HP 6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60% 증가 |
2016.06.01
리뉴얼 서시 (매지션) |
고통 | 유혹의 춤 | 가라앉은 물고기 | 떨어지는 기러기 | 숨는 달 | 수줍은 꽃 |
십자(┼)공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20%↓) |
전체공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2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20%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3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30%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000(50%,1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4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40%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500(100%,1턴)
공격력↑(마법,10%)(1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5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50%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500(75%,3턴)
공격력↑(마법,20%)(3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8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80% |
등급 | 펫명 | 기존필살기 | 1차리뉴얼 2016.03.29 |
2차리뉴얼 2016.06.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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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S | 이랑 | 십자(+자)공격 스턴(중확률) 블로킹↑400(2턴) |
십자(+자)공격 적 스턴(중확률) 적 치뎀감소1000(3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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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킹업 -> 적 치뎀감소로 변경됐습니다. | |||||||
에아 | 십자(+자)공격 공격력↓40%(중확률,1턴) 명중↑500(2턴) |
세로공격 적 공격력↓40%(중확률,1턴) 적 절대방어약화20%(3턴) |
세로공격 적 공격력↓40%(중확률,1턴) 적 절대방어약화60%(3턴) | ||||
명중업이 삭제됐습니다. 에아의 절대방어 6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 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6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 |||||||
플로베르 | 광전사(치명타700.3턴) 블로킹↑700(3턴) |
광전사(치명타700,3턴) 적 치방감소1000(3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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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킹업 -> 적 치방감소로 변경됐습니다. | |||||||
고야 | 직선(가로)공격 중독20%(1턴) 명중↑500(1턴) |
가로공격 적 중독20%(1턴) 적 회피↓1000(3턴) |
가로공격 적 중독15%(3턴) 적 회피↓1000(3턴) | ||||
명중업 -> 적 회피감소로 변경됐습니다. 1턴간 20%데미지 중독 -> 3턴간 15% 중독으로 변경됐습니다. | |||||||
베르메르 | 십자(+자)공격 진형30%치유 방어력↓40%(중확률,1턴) |
십자(+자)공격 진형30%치유 진형 블록방어75000(3턴) |
십자(+자)공격 진형치유 (7%, 10행동) 진형 블록방어75000(3턴) | ||||
치유 -> 지속치유로 변경되었습니다. (진형에 아군 5명 생존해있는 경우) 2턴간 최대 70% 치유 성능이 됩니다. 아군이 적어질수록 치유속도는 느려지며, 메인 혼자 남게되면 턴당 최대 7% 치유 성능이 됩니다. 하단표참조) 분노수급이 유리한 세팅에서는 기존의 베르메르가 유리할 수도 있지만, 여러 상황을 가정했을 때 평균적인 베르메르의 치유성능은 상향이라고 여겨집니다. 베르메르의 진형 블록방어는 2016.06.12 현재 여전히 적용되지 않는 듯 합니다. 블록방어 이펙트는 뜨지만 방업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
리즈 | 직선(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분노75 재생 |
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진형 마법방어 +75000 (3턴) |
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진형 분노회복 (7,10행동) | ||||
자체단독 분노 75 재생 -> 아군 지속 분노재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부하르트와의 비교로 평가 대신합니다. ▶ 부하르트 - 아군 분노 50 재생, (메인 추가 분노수급 가능시 2턴간 아군분노 최대 100 재생 가능, 메인 추가 분노수급 없을 시 3턴간 아군분노 100 재생) ▶ 리즈 - (진형에 아군 5명 생존해있는 경우) 2턴간 아군분노 최대 70 재생 가능, 메인 추가 분노수급 없을 시 3턴간 아군분노 최대 70 재생) 아군이 적어질수록 분노재생 속도는 느려지며, 메인 혼자 남게되면 턴당 최대 분노 7 재생 성능이 됩니다. 하단표참조) 여러 상황을 가정했을 때 평균적인 아군 분노재생 능력은 부하르트가 우세합니다. 필살공격이 유리한 여러 컨텐츠에서의 효율 비교시 리즈는 부하르트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아군 분노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즈는 캐스피처럼 광전사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 |||||||
아누 | 후방 세로공격 스턴(저확률) ⓟ아군 전체공격방어↑ 50000 |
후방 세로공격 진형 마법공격 +75000 (3턴) ⓟ아군 전제공격방어↑ 50000 |
후방 세로공격 적 공격력↓(고확률,3턴) 진형 마법공격 +75000 (3턴) ⓟ아군 전제공격방어↑ 100000 | ||||
스턴 -> 상대 공격력다운 & 진형 절대값마공업으로 변경됐습니다. 아누의 상대 공격력다운은 2016.06.12 현재 적용되지 않는 듯 합니다. 고확률인 아누의 공격력감소가 30번 테스트 중 단 한번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 |||||||
드윈 | 십자공격 필살데미지↑12000 스턴(저확률) ⓟ아군 치감↑ 45% |
십자공격 필살데미지↑12000 스턴(중확률) ⓟ아군 치감↑ 45% | |||||
필살데미지는 광역계수의 계산까지 끝난 필살데미지에 더해집니다. 치명 및 분노의 계산은 필살데미지↑의 합산 이후 마지막에 합니다. <(일공+필공- 상대필방) * 광역 0.5 + 12000 > * 치명,분노계산 스턴의 확률이 저확률 -> 중확률로 상향됐습니다. |
아군 행동턴 (아군4명 생존기준) |
1 |
(필살공격
직후)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
메인 -버프발동 |
생존아군 B | 생존아군 C | 생존아군 D | 메인 (생존시) |
생존아군 B | 생존아군 C | 생존아군 D | 메인 (생존시) |
생존아군 B | 생존아군 C | 생존아군 D | 메인 (생존시) | ||||
리즈 분노 7 / 10행동턴간 재생 |
진형 아군 |
지속 분노재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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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르메르 생명 7% / 10행동턴간 치유 |
진형 아군 |
지속 치유 | ||||||||||||||
기본공식 | 광역보정 |
필살
데미지↑ |
치명타 (Ctk) |
오버분노 (fury) |
상대방의
블로킹 | ||||
일반공격데미지 | (일반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공업) - ( 상대방의 일반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절대값일방업) | × ( 1500 + 치명타데미지↑ - 상대방의 치명타데미지↓ ) / 1000 1보다 작을 땐 1로 계산 |
/ 2 | ||||||
광전사공격 (버서커) | < (일반공격+필살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필공업> - (상대방의 필살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상대방의 절대값필방업) | ||||||||
필살공격데미지 | 단일공격필 | * 1 | 필살데미지↑ 보유용병) + 500 SSS 드윈) + 12000 크리스틴) * 1.12 |
× <100 + (분노-100) / 2 > / 100 | |||||
가로공격, 세로공격 |
* 0.6 | ||||||||
십자공격, 교차공격 |
* 0.5 | ||||||||
2015/11/10) 두줄필살 |
* 0.7 | ||||||||
2016/06/01) 스플래시 데미지 (직접타격) |
* 1.1 | ||||||||
2016/06/03) 스플래시 데미지 (인접셀) |
* 0.15 | ||||||||
전체공격 | < (일반공격+필살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필공업> - (상대방의 필살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상대방의 절대값필방업 + 상대방의 전체공격방어) | * 0.4 |
공업, 일공업, 필공업, 마공업, 방업, 일방업, 마방업, 필방업, 공격력감소, 일공격감소, 필살공격감소, 마공감소, 방감, 일방감, 필방감, 마방감, 치뎀업, 치감업, 치명업, 치방업, 회피업, 명중업, 블로킹업, 블파업,
치뎀감소, 치감감소, 치명감소, 치방감소, 회피감소, 명중감소, 블로킹감소, 블파감소
스턴(=최면), 절대방어, 절대방어약화, 중독, 필살데미지↑
위급공업, 회피시 공업, 블로킹시 공업, 위급 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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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하셨습니다~~
야울V윈체스트 어떤펫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 둘중 더 원하는 펫은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 세팅에 따라 어느 펫이 더 효과적일지는 달라질 수 있는거라, 특정해서 답변드리기 조심스럽네요. (잘못된 선택으로 피해볼 분들 생길까봐..)
공감 꾸욱 누르고가요ㅎㅎ
샤를 5단과의 조합.. 이건 좀 애매하네요 ^^ 아마 부하가 나을거라 생각됩니다.
리즈가 있다면 리즈 사용도 추천합니다. 스테이지 조건에 따라선 부하보다 나을 경우도 있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무단으로 뱅끄님 글 링크걸어뒀는데 뒤늦게 허락구해봅니다. ^^;)
언제나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엄지~~~~척
제가 요즘은 손가락도 버벅거려요.....
가교수님 글은 손색 없어요!
색깔 별로 챙기신거. 신규 펫 얼굴 따서 몸이랑
마추신거 하며 일일이 다 말씀 드리기도 힘들정도로
애쓰신 흔적이 보여요 !
이건 보통 정성이 아니에요 !
제가 지도하는 얘들이 이리 정리 해오면 A++ 줍니다.
보고 배우리고 복사해 뿌리고 싶네요 ^ ^
좋은 주말 되세염 (귀여운 척^ ^)!!!!!!
말만으로는 제대로 설명드릴 자신없어서,
보는 분들 조금이라도 덜 헷갈리게 하려다보니 그렇게 되네요.
그런데 년발님이 진짜 교수님이셨군요. 대단!
항상 잘읽고 갑니다 가르르르릉님
반갑고 감사합니다~~ ^^
글 잘쓰시던데 뭘..
잘 보고 갑니다요~
주말 잘 보내세요~^0^
봄님도 불금하시고 줄거운 주말되세요~ ^^
야율의 상대 공감과 토르의 공감은 어떻게 되나요?
중복적용인가요..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