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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등급 | 영웅명 | 클래스 | 기존필살기 | 1차 리뉴얼 2016.03.29 |
2차 리뉴얼 2016.06.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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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레닌 | 버서커 | 광전사 (회피,3턴) | 광전사(회피.3턴) 3턴간 필살공격+18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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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닌 - 광전사(회피,3턴), 3턴간 필살공격+18000 라이언히트 - 광전사(치명,3턴), ⓟ공격력+18500 (= 일반공격+18500, 필살공격+18500)적 공격력감소25% | ||||||||
카토 | 매지션 | 중독 (10%,1턴) 분노소멸(중확률) 필살데미지↑ |
적 분노소멸(중확률) 마법공격 200%↑(3턴) 마법방어 200%↑(3턴) ⓟ아군 대어쌔신공격력↑5% |
적 분노소멸(중확률) 마법공격 150%↑(3턴) 마법방어 150%↑(3턴) ⓟ아군 대어쌔신공격력↑15% | ||||
마공업과 마방업이 200% -> 150% 로 하향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어쌔신 공격력이 5% ->15% 로 상향됐습니다. | ||||||||
신디 | 버서커 | 광전사(회피.4턴) ⓟ아군치명타,명중↑350 |
광전사(블로킹,4턴) 위급치명타(HP50%,4턴) ⓟ아군치명타,명중↑3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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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디의 필살발동 순간 및 이후 3턴동안, 신디의 체력이 반피 이하일 때 신디의 공격은 무조건 치명타 처리됩니다. | ||||||||
세티아 | 아처 | 분노↓50 방어력↓(1턴) ⓟ아군회피,치명타방어↑250 |
세로공격 분노↓50 회피50%↓(고확률,3턴) ⓟ아군회피,치명타방어↑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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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공격에서 세로공격으로, 방감에서 상대의 회피를 깎는 성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
21 | 아수스 | 어새신 | 직선(가로)공격 회피↑(2턴) 공격력5%↓(1턴) |
가로공격 회피↑(가로,2턴) 회피시공격력10%↑(가로줄아군,2턴) ⓟ아군 대아처공격력↑5% |
가로공격 회피↑(가로,2턴) 회피시공격력30%↑(가로줄아군,2턴) ⓟ아군 대아처공격력↑15% | |||
가로줄에 위치한 아군에게도 회피시 버프효과 적용됩니다. 필살발동 후 다음 공격 순간 전 까지 회피시 공업 발생하며 필살 발동 전 1턴내의 회피도 조건으로 인정됩니다. 회피공업의 효과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회피한 횟수에 관계없이 30% 고정입니다.
액티브 회피공업의 효과는 기타 액티브 공업, 패시브 공업, 조건공업의 효과와 합산 가능합니다.
회피시 공업이 10% -> 30% 로 상향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아처공격력이 5% -> 15%로 상향됐습니다. | ||||||||
이세라 | 아처 | 분노75 명중↑(2턴) 광전사해제(중확률) |
세로공격 명중↑(2턴) 적 블로킹↓(고확률,2턴) ⓟ아군 대팔라 공격력↑5% |
세로공격 블로킹파괴↑(2턴) 적 블로킹↓(고확률,2턴) ⓟ아군 대팔라 공격력↑15% | ||||
명중업이 블파업으로 변경됐습니다. 패시브 아군 대팔라 공격력이 5% -> 15% 로 상향됐습니다. | ||||||||
22 | 하워드 | 팔라딘 | 직선(가로)공격 방어력40%↑(2턴) 블로킹↑(2턴) |
가로공격 방어력35%↑(2턴) 적 절대방어20%약화(2턴) |
가로공격 방어력35%↑(2턴) 적 절대방어40%약화(2턴) | |||
적 절대방어약화가 20% -> 40% 로 상향됐습니다. 하워드의 절대방어 4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4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 ||||||||
시온 | 매지션 | 십자(+자)공격 최면(저확률) 분노↓50(저확률) |
십자(+자)공격 적 회복불가(중확률,3턴) 적 분노↓50(저확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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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면 -> 3턴간 회복불가 디버프로 대체되었습니다. 시온의 회복불가에 걸린 상대는 3턴간 피회복이 불가능해집니다. 회복불가는 절대방어상태인 상대에게도 적용됩니다. | ||||||||
23 | 파블로 | 팔라딘 | 방어력35%↑(3턴) 스턴(저확률) 치유20% |
가로공격 적 절대방어약화10%(고확률,3턴) 적 회복불가(3턴) ⓟ아군 대버서커공격력↑5% |
가로공격 적 절대방어약화30%(고확률,3턴) 적 회복불가(3턴) ⓟ아군 대버서커공격력↑15% | |||
파블로의 회복불가에 걸린 상대는 3턴간 피회복이 불가능해집니다. 회복불가는 절대방어상태인 상대에게도 적용됩니다. (시온의 회복불가와는 달리 확정적용입니다.) 파블로의 절대방어 3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 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3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 ||||||||
콘도르 | 버서커 | 사선(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
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필살방어+15000 (3턴) ⓟ아군 대매지션공격력↑5% |
세로공격 광전사(치명타,3턴) 필살방어+15000 (3턴) ⓟ아군 대매지션공격력↑15% | ||||
패시브 아군 대매지션 공격력이 5% -> 15% 로 상향됐습니다. | ||||||||
24 | 발가스 | 버서커 | 직선(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
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위급공격력50%↑(HP50%,3턴) ⓟ아군 최대생명↑50000 |
가로공격 광전사(회피,3턴) 위급공격력75%↑(HP50%,3턴) ⓟ아군 최대생명↑50000 | |||
위급공업이 50% -> 75% 로 상향됐습니다. 필살발동 순간 및 이후 2턴 동안, 발가스의 생명이 반피 이하일 때 공격력↑75% 적용됩니다. 위급 공업의 효과는 기타 액티브 공업, 패시브 공업, 조건공업의 효과와 합산 가능합니다. | ||||||||
마젤란 | 매지션 | 전체공격 최면(저확률) 광전사해제(중확률) |
전체공격 적 최면(저확률) 진형 마법방어50%↑(2턴) ⓟ아군 선제공격치100 |
전체공격 적 최면(고확률) 진형 마법방어50%↑(2턴) ⓟ아군 선제공격치100 | ||||
최면 확률이 저확률 -> 고확률 로 상향됐습니다. 마법방업의 효과는 방업의 효과와 동시적용 가능합니다. | ||||||||
안나 | 어새신 | 십자(+)공격 분노50↓(저확률,2턴?) 방어력20%↓(2턴) |
십자(+)공격 적 명중↓(2턴) 적 치명타↓(2턴) ⓟ아군 반격공격력200% |
십자(+)공격 적 명중↓(2턴) 적 치명타↓(고확률,2턴) ⓟ아군 반격공격력150% | ||||
패시브 아군 반격공격력의 증뎀이 200% -> 150% 로 하향됐습니다. 안나가 덱에 있을 때 블로킹 반격의 데미지 공식입니다. < (반격측의 일반공격 * 반격측의 공업버프) - ( 피격측의 일반방어 * 피격측의 방업버프 ) > * 1.25 |
![]() 리뉴얼 전 서시 (매지션) |
고통 | 유혹의 춤 | 가라앉은 물고기 | 떨어지는 기러기 | 숨는 달 | 수줍은 꽃 |
십자(┼) 공격
아군 HP 10%↓ 위급치명 |
전체 공격
ⓟ아군 HP 1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10% 증가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아군 HP 2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20% 증가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000하락(50%, 1턴)
ⓟ아군 HP 3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30% 증가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500하락(100%, 1턴)
공격력(마법) 10% 증가 (1턴)
ⓟ아군 HP 4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40% 증가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상대 치뎀 1500하락(75%, 3턴)
공격력(마법) 20% 증가 (3턴)
ⓟ아군 HP 60%↓ 위급치명,
아군 블록시 공격 60% 증가 |
![]() 2016.06.01
리뉴얼 서시 (매지션) |
고통 | 유혹의 춤 | 가라앉은 물고기 | 떨어지는 기러기 | 숨는 달 | 수줍은 꽃 |
십자(┼)공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20%↓) |
전체공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2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20%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3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30%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000(50%,1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4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40%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500(100%,1턴)
공격력↑(마법,10%)(1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5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50% |
세로2줄공격(대상+전방)
적 치뎀↓1500(75%,3턴)
공격력↑(마법,20%)(3턴)
ⓟ세로2 전방:
아군 위급치명(HP80%↓)
세로2 전방: 아군 블록시공업↑80% |
등급 | 펫명 | 기존필살기 | 1차리뉴얼 2016.03.29 |
2차리뉴얼 2016.06.01 |
|||
SSS | 이랑 | 십자(+자)공격 스턴(중확률) 블로킹↑400(2턴) |
십자(+자)공격 적 스턴(중확률) 적 치뎀감소1000(3턴) |
||||
블로킹업 -> 적 치뎀감소로 변경됐습니다. | |||||||
에아 | 십자(+자)공격 공격력↓40%(중확률,1턴) 명중↑500(2턴) |
세로공격 적 공격력↓40%(중확률,1턴) 적 절대방어약화20%(3턴) |
세로공격 적 공격력↓40%(중확률,1턴) 적 절대방어약화60%(3턴) | ||||
명중업이 삭제됐습니다. 에아의 절대방어 60% 약화에 걸린 절대방어 상태의 상대는 절대방어상태가 아닐 때 받을 데미지의 60%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 |||||||
플로베르 | 광전사(치명타700.3턴) 블로킹↑700(3턴) |
광전사(치명타700,3턴) 적 치방감소1000(3턴) |
|||||
블로킹업 -> 적 치방감소로 변경됐습니다. | |||||||
고야 | 직선(가로)공격 중독20%(1턴) 명중↑500(1턴) |
가로공격 적 중독20%(1턴) 적 회피↓1000(3턴) |
가로공격 적 중독15%(3턴) 적 회피↓1000(3턴) | ||||
명중업 -> 적 회피감소로 변경됐습니다. 1턴간 20%데미지 중독 -> 3턴간 15% 중독으로 변경됐습니다. | |||||||
베르메르 | 십자(+자)공격 진형30%치유 방어력↓40%(중확률,1턴) |
십자(+자)공격 진형30%치유 진형 블록방어75000(3턴) |
십자(+자)공격 진형치유 (7%, 10행동) 진형 블록방어75000(3턴) | ||||
치유 -> 지속치유로 변경되었습니다. (진형에 아군 5명 생존해있는 경우) 2턴간 최대 70% 치유 성능이 됩니다. 아군이 적어질수록 치유속도는 느려지며, 메인 혼자 남게되면 턴당 최대 7% 치유 성능이 됩니다. 하단표참조) 분노수급이 유리한 세팅에서는 기존의 베르메르가 유리할 수도 있지만, 여러 상황을 가정했을 때 평균적인 베르메르의 치유성능은 상향이라고 여겨집니다. 베르메르의 진형 블록방어는 2016.06.12 현재 여전히 적용되지 않는 듯 합니다. 블록방어 이펙트는 뜨지만 방업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
리즈 | 직선(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분노75 재생 |
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진형 마법방어 +75000 (3턴) |
가로공격 광전사(치명타750,3턴) 진형 분노회복 (7,10행동) | ||||
자체단독 분노 75 재생 -> 아군 지속 분노재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부하르트와의 비교로 평가 대신합니다. ▶ 부하르트 - 아군 분노 50 재생, (메인 추가 분노수급 가능시 2턴간 아군분노 최대 100 재생 가능, 메인 추가 분노수급 없을 시 3턴간 아군분노 100 재생) ▶ 리즈 - (진형에 아군 5명 생존해있는 경우) 2턴간 아군분노 최대 70 재생 가능, 메인 추가 분노수급 없을 시 3턴간 아군분노 최대 70 재생) 아군이 적어질수록 분노재생 속도는 느려지며, 메인 혼자 남게되면 턴당 최대 분노 7 재생 성능이 됩니다. 하단표참조) 여러 상황을 가정했을 때 평균적인 아군 분노재생 능력은 부하르트가 우세합니다. 필살공격이 유리한 여러 컨텐츠에서의 효율 비교시 리즈는 부하르트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아군 분노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즈는 캐스피처럼 광전사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 |||||||
아누 | 후방 세로공격 스턴(저확률) ⓟ아군 전체공격방어↑ 50000 |
후방 세로공격 진형 마법공격 +75000 (3턴) ⓟ아군 전제공격방어↑ 50000 |
후방 세로공격 적 공격력↓(고확률,3턴) 진형 마법공격 +75000 (3턴) ⓟ아군 전제공격방어↑ 100000 | ||||
스턴 -> 상대 공격력다운 & 진형 절대값마공업으로 변경됐습니다. 아누의 상대 공격력다운은 2016.06.12 현재 적용되지 않는 듯 합니다. 고확률인 아누의 공격력감소가 30번 테스트 중 단 한번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 |||||||
드윈 | 십자공격 필살데미지↑12000 스턴(저확률) ⓟ아군 치감↑ 45% |
십자공격 필살데미지↑12000 스턴(중확률) ⓟ아군 치감↑ 45% | |||||
필살데미지는 광역계수의 계산까지 끝난 필살데미지에 더해집니다. 치명 및 분노의 계산은 필살데미지↑의 합산 이후 마지막에 합니다. <(일공+필공- 상대필방) * 광역 0.5 + 12000 > * 치명,분노계산 스턴의 확률이 저확률 -> 중확률로 상향됐습니다. |
아군 행동턴 (아군4명 생존기준) |
1 |
(필살공격
직후)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
메인 -버프발동 |
생존아군 B | 생존아군 C | 생존아군 D | 메인 (생존시) |
생존아군 B | 생존아군 C | 생존아군 D | 메인 (생존시) |
생존아군 B | 생존아군 C | 생존아군 D | 메인 (생존시) | ||||
리즈 분노 7 / 10행동턴간 재생 |
진형 아군 |
지속 분노재생 |
||||||||||||||
베르메르 생명 7% / 10행동턴간 치유 |
진형 아군 |
지속 치유 | ||||||||||||||
기본공식 | 광역보정 |
필살
데미지↑ |
치명타 (Ctk) |
오버분노 (fury) |
상대방의
블로킹 | ||||
일반공격데미지 | (일반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공업) - ( 상대방의 일반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절대값일방업) | × ( 1500 + 치명타데미지↑ - 상대방의 치명타데미지↓ ) / 1000 1보다 작을 땐 1로 계산 |
/ 2 | ||||||
광전사공격 (버서커) | < (일반공격+필살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필공업> - (상대방의 필살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상대방의 절대값필방업) | ||||||||
필살공격데미지 | 단일공격필 | * 1 | 필살데미지↑ 보유용병) + 500 SSS 드윈) + 12000 크리스틴) * 1.12 |
× <100 + (분노-100) / 2 > / 100 | |||||
가로공격, 세로공격 |
* 0.6 | ||||||||
십자공격, 교차공격 |
* 0.5 | ||||||||
2015/11/10) 두줄필살 |
* 0.7 | ||||||||
2016/06/01) 스플래시 데미지 (직접타격) |
* 1.1 | ||||||||
2016/06/03) 스플래시 데미지 (인접셀) |
* 0.15 | ||||||||
전체공격 | < (일반공격+필살공격) × %공업버프 + 절대값일필공업> - (상대방의 필살방어 × 상대방의 %방업버프 + 상대방의 절대값필방업 + 상대방의 전체공격방어) | * 0.4 |
공업, 일공업, 필공업, 마공업, 방업, 일방업, 마방업, 필방업, 공격력감소, 일공격감소, 필살공격감소, 마공감소, 방감, 일방감, 필방감, 마방감, 치뎀업, 치감업, 치명업, 치방업, 회피업, 명중업, 블로킹업, 블파업,
치뎀감소, 치감감소, 치명감소, 치방감소, 회피감소, 명중감소, 블로킹감소, 블파감소
스턴(=최면), 절대방어, 절대방어약화, 중독, 필살데미지↑
위급공업, 회피시 공업, 블로킹시 공업, 위급 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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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많은걸 고생사셧어요 잘보고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야울V윈체스트 어떤펫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 둘중 더 원하는 펫은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 세팅에 따라 어느 펫이 더 효과적일지는 달라질 수 있는거라, 특정해서 답변드리기 조심스럽네요. (잘못된 선택으로 피해볼 분들 생길까봐..)

역시~
맨날 놀리기만 하면서!
쌍벽 이시잖아여~~~~~!! ㅋ
매냐야~!! 너와 쌍벽이신 가능님의 능력은 이러신데, 너도 뭔가점 보여줘야 되지 않니...? ㅋㅋ
누가 누구랑 쌍벽이라고요?
에~이, 잘아시면서.... ㅋ
머리가 나빠서 완전히 이해는 못했지만 잘 보고 갑니다
제 어휘구사력이 부족해서 그런겁니다. 버벅버벅
가르르릉님 항상 좋은 분석 감사드립니다^^공감 꾸욱 누르고가요ㅎㅎ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현재 레벨제한 광산 2층까지는 모두 완료했는데 나중에 3층 이상을 진행시에 시저가 없고 샤를 5단만 있다면 부하대신 고야를 착용하는 것이 광산진행에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된다면 미리 뽑아둘까 해서 질문드립니다샤를 5단과의 조합.. 이건 좀 애매하네요 ^^ 아마 부하가 나을거라 생각됩니다.
리즈가 있다면 리즈 사용도 추천합니다. 스테이지 조건에 따라선 부하보다 나을 경우도 있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무단으로 뱅끄님 글 링크걸어뒀는데 뒤늦게 허락구해봅니다. ^^;)

답변감사합니다. 그리구 허락이라뇨 ㅋㅋ 많은분들이 볼 수 있게 해주시는건데 제가 감사드립니다
보는데만 한참 걸리네요 당연히 이해도 다못하지만 ㅎ언제나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스피치.. 아니 작문학원이라도 다녀야 할까봐요.감사합니다.

저도 이해는 다못하지만 꾹 누르고 갑니다능 ^ ^엄지~~~~척

다 이해시켜드려야 하는데..제가 요즘은 손가락도 버벅거려요.....

아니에요 ^ ^;가교수님 글은 손색 없어요!
색깔 별로 챙기신거. 신규 펫 얼굴 따서 몸이랑
마추신거 하며 일일이 다 말씀 드리기도 힘들정도로
애쓰신 흔적이 보여요 !
이건 보통 정성이 아니에요 !
제가 지도하는 얘들이 이리 정리 해오면 A++ 줍니다.
보고 배우리고 복사해 뿌리고 싶네요 ^ ^
좋은 주말 되세염 (귀여운 척^ ^)!!!!!!
말만으로는 제대로 설명드릴 자신없어서,
보는 분들 조금이라도 덜 헷갈리게 하려다보니 그렇게 되네요.
그런데 년발님이 진짜 교수님이셨군요. 대단!

정말 대단하시다는 글밖에 적을게없네요항상 잘읽고 갑니다 가르르르릉님
반갑고 감사합니다~~ ^^
글 잘쓰시던데 뭘..

역시 가릉님.....잘 보고 갑니다요~
주말 잘 보내세요~^0^
봄님도 불금하시고 줄거운 주말되세요~ ^^
야율의 상대 공감과 토르의 공감은 어떻게 되나요?
중복적용인가요..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