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스토리
전투가이드[초급] 클래스,광역,턴 Level 01가르르르릉 조회수 : 2,628 |  15.10.11





▶ 클래스



                       
 클래스
추가 
분노수급
기초 스탯 공격계수 방어계수 특화속성
상성펫   
 
레인저.png/hungryapp/resize/500
 아쳐 치명타시+25 회피 50
치명 300
치뎀 100
일공 0.16
필공 0.16
일방 0.011
필방 0.011
마방 0.016
필살

일방

에아

캐스피
피로

 공격/치명 특화 클래스입니다. 추가 분노수급 캐릭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가집니다. 
 레인저 회피 50
명중 75
블파 55
치명 300
치뎀 100
치감 55 
 
팬텀나이트.png/hungryapp/resize/500
 어쌔신 회피시 +15 회피 150
명중 150
치명 150
일공 0.14
필공 0.16
일방 0.06
필방 0.06
마방 0.06
블파

회피

고야
리즈
시프
아누

 회피 특화 밸런스형 클래스입니다.
 팬텀나이트 회피 150
명중 165
블파 100
치명 150
치뎀 35
치감 35 
 
가디언.png/hungryapp/resize/500
 팔라딘 블로킹시+10

메인 팔라딘 한정 블로킹반격시 +15 
블록 250
치방 200
일공 0.13
필공 0.16
일방 0.064
필방 0.12
마방 0.044
일공

생명

이랑
투마
시슬리

 방어/블로킹 특화 클래스입니다. 가장 높은 방어와 만피를 가집니다.
 가디언 회피 55
블록 280
치방 300 
아크메이지.png/hungryapp/resize/500
 매지션  X 치명 250  마공 0.17
필공 0.16
일방 0.011
필방 0.011
마방 0.011
마공

필방

시엔
부하르트
야울
윈체스터
미호

 일방/필방보다 마방을 올리기 힘든 시스템 덕분에 반사이득으로 타클래스보다 높은 평타딜(마공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크메이지 치명 250
치방 50
치감 100 

스트라이커.png/hungryapp/resize/500

 버서커  X 일공 0.16
필공 0.17
일방 0.011
필방 0.03
마방 0.011
치명

마방

플로베르
베르메르
드윈
삼삼이
미호

 
 광전사 속성을 가지고 있어 지속적인 필살공격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참고링크> 전투가이드[초급] 광전사,중독,절대방어 < 광전사
 
 스트라이커 치뎀 250
치감 150 
 
마검사.png/hungryapp/resize/500
 마검사는 태생부터 전직캐릭터입니다. 일공 0.16
마공 0.16
필공 0.16
일방 0.011
필방 0.011
마방 0.011
치뎀

블록

멀든
티실
라키
고야
투마
리즈
아돌
피로
미호

 
일공과 마공을 동시에 사용합니다. 
전클래스 최강의 필살공격 데미지를 가지며, 상대의 방어에 따라서는 매지션보다 높은 일반공격 데미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매지션보다도 낮은 일방, 필방을 가지고 있지만 유일하게 마방 장비인 이어링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마검사  ?
회피 50
명중 300
치방 200 



※ 공격계수, 방어계수의 개념은 아래 링크에서 설명합니다.




▶ 분노수급


모든 메인과 용병은 전투 시작시 기본분노 50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에 성공하거나 맞을 때마다 25 분노를 얻으며 분노 100이면 필살공격이 발동됩니다. 분노가 100을 초과해있으면 더 강한 데미지의 필살공격이 발동됩니다.

 필살공격은 모든 분노를 소진합니다. 필살 발동 후 남는 분노는 0입니다. (분노재생 특성 필살은 예외)    

 분노정령을 착용하면 더 높은 분노로 전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3급 분노정령 10랩, 4급 분노정령 6랩, 5급 분노정령 5랩, 6급 분노/생명정령 4랩 이상을 착용하면 분노 100 이상이 되어 첫턴 필상이 가능해집니다.



분노.jpg/hungryapp/resize/500


분노 100 이상이 되면 발밑에 파란 이펙트가 나타납니다.
(전직캐릭터는 보라색 이펙트)



 클래스별 분노수급 루트

  아처 어쌔신 팔라딘 매지션, 버서커 마검사
 기본 분노수급  공격성공시 25, 피격 또는 블로킹시 25 
 추가 분노수급  치명발동시 +25

(일반공격 치명시에는 타격분노 25
+추가분노 25= +50)
 
 회피시 +15  블로킹시 +10

(블로킹분노 25
+추가분노 10= +35)
 X  ?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추가 분노수급 없을 수도 있습니다.)
 2015.10.29)
메인 팔라딘 한정 블로킹반격시 +15

(블로킹분노 25
+추가분노 10
+반격분노 15 = +50)




⊙ 필살공격으로 공격하는 경우엔 모든 분노가 소진되기 때문에 타격분노를 얻지 못합니다. 
단, 아처의 필살공격 치명타가 발동되면 +25의 추가분노가 남습니다. (광역필살공격의 경우엔 기준타겟에게 터진 치명만 인정됩니다.)

⊙ 광역필살공격에 피격당했을 경우엔 광역필살공격의 기준타겟인 대상만 분노를 얻습니다. 회피/블로킹으로 얻는 추가분노도 상대공격의 기준타겟인 대상만 얻을 수 있습니다.



▶ 광역필살공격/기준타겟


 기준타겟

일반공격과 (후방공격을 제외한) 단일필살공격은 공격자와 같은 가로줄의 최전방에 위치한 상대를 타겟으로 합니다. 같은 줄에 타겟이 없으면 한줄 위의 최전방 상대를 공격합니다. 같은 줄과 윗줄 모두에도 타겟이 없으면 아랫줄의 상대를 공격합니다.
이 규칙에 의해 타격의 직접적인 목표가 되는 대상을 기준타겟이라고 정의하겠습니다.

광역필살공격의 유효궤적은 이 기준타겟을 중심으로 그려집니다. 
전체공격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피/타격 분노수급은 기준타겟을 타격하거나 기준타겟이 피격당할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광역필살공격

가로세로공격 copy

가로공격, 세로공격필살데미지 * 0.6 의 데미지보정이 적용됩니다. 

십자교차공격 copy

십자(┼자)공격, 교차(X자)공격: 필살데미지 * 0.5 의 데미지보정이 적용됩니다.

전체공격 머지-02 copy

전체공격필살데미지 * 0.4 의 데미지보정이 적용됩니다.

두줄공격

2015.11.10) 두줄공격: 필살데미지 * 0.7 의 데미지보정이 적용됩니다.

멀티공격 merge copy

2016.07.29) 멀티공격: 타격 대상의 수에 따라 광역계수가 변합니다.

 타격대상 수  1개체  2개체  3개체  4개체  5개체
 멀티데미지
광역계수
* 0.8  * 0.7  * 0.6  * 0.5  * 0.4 
 

스플래쉬 merge copy

2016.06.01) 스플래시 데미지: 직접타격의 대상이 되는 개체에게는 필살데미지 * 1.1 의 데미지보정,
타격대상에 인접해있는 개체들에게는 필살데미지 * 0.15 의 데미지보정이 적용됩니다. 



▶ 선제/턴


▶ 행동순서
행동순서 copy

행동순서입니다. 선제수치가 높은 쪽부터 시작, 교대로 행동합니다. 

(이 공략은 혹시나 있을지 모를 신규유저 및 초급자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선제공격치

기술(SP)의 선제공격치 + 전투진형에 포함되어있는 메인 및 용병(히든 포함)이 착용한 용옥의 선제공격치 + 착용한 펫옵션의 선제공격치 + 착용하고 있는 특정펫이나 덱에 포함된 용병의 고유옵션 선제공격치의 합이 자신의 선제수치가 됩니다. 전투시 선제수치가 높은 쪽부터 행동합니다. 

⊙ 선제수치가 동일할 경우 랜덤으로 행동순서가 정해집니다.
⊙ 몹과의 전투에서는 무조건 유저가 먼저 행동합니다. 

선제

선제수치는 진형 탭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턴 (Turn)

진형에 포함된 아군과 상대의 첫번째 메인/용병부터 마지막 메인/용병/몹이 행동할 때 까지의 주기를 1턴이라고 합니다.
모든 전투는 10턴이 지나면 자동종료됩니다.

⊙ 스턴/수면상태도 행동으로 간주합니다.
⊙ 히든용병/히든몹은 교체되기 전의 개체와 행동턴을 공유합니다.
⊙ 10턴 종료될 때까지 승부가 결정되지 않은 경우를 속칭 턴제한이라고 합니다. 턴제한은 공격자 패배/방어자 승리로 처리됩니다.  
⊙ 공격자/방어자의 구분이 없는 천계대전 본선/결선에서는 턴제한시 (남아있는 체력의 합/만피의 합) 이 높은 쪽이 승리자가 됩니다.

한턴이 종료되면 다시 선제수치 높은 쪽의 첫번째 메인/용병부터 행동을 시작합니다.     


 행동턴 (Active Turn)

X턴동안 유효하다고 표기되는 모든 스킬의 턴은 위에서 설명한 턴과는 약간 다른 개념입니다.
스킬효과의 유효기간은 전투턴이 아닌 스킬의 대상이 되는 개체 각자의 행동주기가 그 기준이 됩니다.

인게임내의 설명에서는 두 경우 모두 턴이라고 표기되고 있습니다. 
공략에서는 정확히 구분되어야 할 경우에 한해 개체 각자의 행동주기를 행동턴 (active turn)이라고 표기하겠습니다. 


 
▶ 데미지제한


 최대데미지

2015.12.17) 9,999,999 이상의 데미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2016.11.08) 최대데미지 제한 풀린 것 같습니다. 


 최소데미지

최종데미지가 공격자의 공격력수치의 1/10 보다 낮으면 최종데미지는 공격자 공격력수치의 1/10 수치로 보정됩니다.

참고링크> 가이드[고급] 데미지계산식 < 데미지제한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즐겨찾기 ON즐겨찾기 ON즐겨찾기 ON즐겨찾기 ON즐겨찾기 ON 1 명 참가

5.0 별점 아이콘1 별점 아이콘2 별점 아이콘3 별점 아이콘4 별점 아이콘5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Level 01 수리동동
  • 2015-10-12
  • 교주님,,디쟌 실력이...
    요즘 과외 받으시나...ㅋㅋㅋ
  • 댓글 0 신고
    0
리플 탭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5-10-12
  • 이래뵈도 현직 디자이너입니다
  • 신고
    0
리플 탭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5-10-13
  • 저기...뒤에거말고 이글이요?

    ..첫번째 글 바로 이글?
  • 신고
    0
  • Level 01 라미베이로
  • 2016-03-25
  • 와 깔끔한 디자인에 멋진 설명까지 ㅎ

    최고십니다 ^^
  • 댓글 0 신고
    0
리플 탭
  • Level 01 가르르르릉
  • 2016-04-02
  • 감사합니다 ㅎㅎ
  • 신고
    0
  • 1
댓글 새로고침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 다음 아이콘
  • 다음 아이콘
검색
글쓰기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
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