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블레스] 공중 탈것, 주사위 추가와 레이드, 던전 업데이트 2월 5일
블레가 내일인 2월 5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레이드가 추가되면서 양 진영 간의 경쟁 구도가 시작되며, 승리 문명에게 레이드 보상으로 공중 탈것이 지급되는 등 45레벨 던전 추가, 친구 등록 및 파티 주사위 굴림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쿠아트란 레이드 영상
■ 레이드 추가 - 공중 탈것, 영웅급 액세서리 제작 재료(반지, 목걸이)
레이드가 추가되면서 양 진영의 플레이들은 긴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이란과 우니온 진영이 동시에 한 보스를 공략해야 하며, 중간에 PVP가 계속 진행되면서 레이드를 성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간 내에 보스를 처치해야 하는데 한쪽 진영이 보스를 처치해 성공했다면 상대 진영은 자동으로 실패하게 됩니다.
일정 시간 동안 보스를 처지 하지 못하면 양 진영 모두 실패로 판정되지만, 실패해도 레이드 공략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며, 레이드 보상으로는 영웅급 액세서리 제작 재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르 만들기 위해서는 3기의 필드 보스가 주는 제작재료를 다 모아야 하며, 성공한 진영에게는 참여장 중 무작위 2명에게는 공중 탈것이 지급됩니다.
▲ 쿠아트란 ▲ 멜라지움
▲ 브로카디아 ▲ 레이드 보상 : 공중 탈것
■ 45레벨 던전, 니그라투리스 - 보상 아이템
던전이 적던 블레스에서 45레벨 현 만랩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니그라투리스 던전은 각 스테이지가 봉인된 상태로 있어, 각 스테이지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쓰러뜨려야 통과가 가능하며, 최종 단계에서 보스, 화염군주 플로가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니그라투리스의 공략에 성공한 유저는 영웅급 장비 아이템과 제작재료를 획득 가능하며, 던전을 돌 때 문제가 많았던 아이템 관련 주사위 굴림 시스템이 추가 됐습니다.
▲ 보스 니그라투리스
▲ 니그라투리스 보상 아이템
이번 업데이트에서 친구등록과 파티 주사위 굴림 추가가 되면서 기존에 아이템을 습득하기 위해서 많은 다툼이 있었던 상황이 정리되며, 친구등록으로 유저들간의 소통이 더 잘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서는 케르타논 투기장을 언급했으며, 진영VS진영 3대 3 PVP로 진행되는 방식이며, 진영 내 각 지역을 다스리는 영주와 총독을 뽑는 통치 계약, 수도 쟁탈전도 같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상대 진영의 수도에 가거나 가파른 절벽에만 피는 중요한 약초를 캐는 등 어렵고 흥미로운 퀘스트인 로얄 퀘스트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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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놀고있는 하수인을 활용하자!! 하수인 임무
블레스에는 임무를 대신 수행해주는 `하수인 임무` 시스템이 있습니다. 하수인을 이용해 보상을 받는 시스템으로 특정한 임무를 수행하고 성공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수인은 다른 애완동물, 탈것과 같이 조련 주문서를 사용해 테이밍으로 길들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하수인 습득방법부터 임무, 강화, 승급 방법에 대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밍 하는 과정
하수인은 다른 애완동물, 탈것과 같이 조련 도구 잡화점이나 조련 도구 상점에서 조련 주문서를 구입해 원하는 하수인에게 사용하여 하수인 길들이기가 가능합니다. 몬스터의 체력이 낮을수록 길들이기 확률이 증가하며, 조련 주문서는 조련 중 시전을 취소할 경우에도 행동력과 조련 주문서 아이템 모두 소모되지 주의해야 합니다.
▲최대 300명의 하수인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하수인을 습득하게 되면 단축키[Y]를 누르고 하수인 탭을 누르면 확인이 가능하며, 자신이 얻은 모든 하수인과 하수인 능력치, 그리고 등급 및 속성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똑같은 하수인이라고해도 능력치 및 얻는 속성이 다르며, 속성은 하수인 임무를 할 때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패시브 스킬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략적인 속성 능력치로는 특정 임무에 맞는 미션 수행 시 성공할 확률이 증가하거나 임무를 완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감소 되므로, 속성에 따라 하수인임무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보상으로 발견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수인 임무는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습니다. 해당 창을 누르면 하수인 임무 창이 뜹니다. 임무는 특정 지역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필드 어디에서든 실행할 수 있으며, 하수인 임무에는 총 5가지가 있습니다.
1번부터 차례대로 정보수집, 보수, 개척지 탐사, 파괴 공작, 암살 5가지 종류가 있으며, 1일 제공되는 임무는 이 중 3개의 임무가 임의로 제공 됩니다. 하지만 해당 임무를 수행하기 싫거나, 실패, 성공을 했을 경우 추가로 수행하고 싶다면, 닫기 X표 바로 밑에 있는 6번을 누르면 새로운 임무가 뜨면서 행동력 60이 소모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나와 있는 내용은 목표, 최종 보상, 성공 확률, 소요 시간, 필요 하수인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성공 확률과 소요 시간은 하수인의 속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출전 하수인 등록 부분에 3명에 하수인을 출전시킬 수 있지만, 필요 하수인 정보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공했을 경우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수행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남은 시간이 표시되고, 시간이 지나면 성공 및 실패 표시가 뜨며, 임무 성공 보상으로 활동 점수, 아이템, 재화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완료 시 다시 하수인 임무를 하기 위해서는 새로 고침을해야 하며 사용 시 활동력 60이 소모됩니다.
하수인 강화를 통해 경험치를 올릴 수 있으며, 레벨이 오를 경우 보유 능력치와 기술 레벨이 상승하므로, 자신이 좋은 속성을 가지고 있다면 강화를 해서 성공 확률을 증가 시키는 게 좋습니다. 강화는 보유 중인 하수인을 강화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강화가 완료되면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재료가 소모됩니다.
같은 등급의 하수인을 합성해서 다음 등급의 하수인을 만들 수 있으며, 강화와 동일하게 사용한 재료는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사라집니다. 승급을 통해 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 순으로 승급할 수 있으며, 예상 결과에 등급과 승급 성공률이 나와 있으므로, 승급을 진행하기 전에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등급이 오르면 기술 레벨이 증가하고 확률에 따라 새로운 속성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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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PVP의 핵심 전술행동!
블레스의 핵심 컨텐츠 중 하나는 PVP라고 생각한다. 30레벨 전후로 분쟁지역인 코르누스 산맥을 시작으로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블레스의 구조상 PVP는 선택요소가 아닌 필수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런 만큼 PVP에 대한 기초 지식은 보유하는 것이 좋다. 블레스에선 각기 다른 스킬트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한 스킬에 대응하는 스킬을 사용하기보다는 전술 행동으로 둔화, 기절, 속박 등과 같은 스킬을 재빨리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
블레스에서 전술 행동이란 1레벨부터 사용가능한 직업의 특수 스킬이다. 블레스에서 전술행동은 Shift 버튼을 이용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론 공격보단 회피나 방어에 목적을 둔 스킬로 PVP이외에도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모든 직업의 전술 행동엔 공통점이 있는데 군중 제어 상태 효과를 해제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여타 RPG 게임들과 달리 모든 직업이 군중 제어를 해제할 수 있기 때문에 순간순간 판단이나 반응이 중요해진다.
이 전술 행동을 사용하기 위해선 기력이 필요한데 직업에 따라 기력 소모 값이 다르게 되어있다. 최소 20에서 부터 최대 50까지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직업별로 군중 제어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횟수 2회~5회까지 각기 다르게 되어있다. 하지만 전술 행동이 모든 군중 제어기를 해제시키는 것은 아니다. 밀치가, 넘어뜨리기, 공중으로 띄우는 등의 군중 제어기는 해제할 수 없다. PVP에서는 둔화, 기절, 속박 등의 스킬 보다는 전술 행동으로 풀지 못하는 효과를 많이 보유하는 것이 더 좋다.
전투에 들어서게 되면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군중 제어 스킬을 먼저 사용하거나 넘어뜨리거나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을 먼저 사용해 전술 행동을 강제로 사용하게 한 뒤 이후 군중 제어기 스킬을 통해 묶어두는 것이 좋다. 사소한 부분일지 모르겠지만 PVP는 순간 판단 싸움이 중요하기 때문에 PVP에 들어서기 전 항상 숙지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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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 지역 던전 (28) 우트투스 광산을 공략해보자!
우르투스 광산은 산맥 와이번 서식지 안 동굴에 자리 잡고 있다. 던전의 최소 레벨제한은 28로 보통 30레벨 초반 플레이어들이 도전을 많이 하는 던전이다. 우르투스 광산은 분쟁지역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던전 입구까지 가는 길도 쉽지 않다. 보통은 한 진영씩 채널을 장악하고 있어 자신의 진영이 어떤 채널에서 우르투스 광산 입구를 장악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던전에 진입하게 되면 독을 뿜는 지역과 바닥의 가시 함정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독가스는 해당 위치에 있을 경우 지속 피해를 주며 피해량도 꽤 높은 편이다. 독가스는 범위가 정확히 보이지 않아 멀리하는 것이 좋다. 가시 함정은 세 개의 가시 함정이 있는데 고여있는 물에 숨어있는 가시가 있기 때문에 마지막 가시 바늘 전까진 왼쪽 벽에 붙어 움직이는 것이 좋다. 모든 함정을 피하게 되면 광석 골렘을 볼 수 있는데 데미지는 강력한 편이지만 패턴이 단순해 쉽게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로이사 밈브레
골렘을 모두 처치하고나면 첫번째 네임드 몬스터인 로이사 밈브레를 처치해야한다. 로이사 밈브레는 공격과 동시에 골렘을 소환하게 된다. 이 골렘은 이전 광석 골렘과 다르게 강력한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무작위로 공격 대상을 변경하기 때문에 골렘에게 공격당하는 플레이어는 독이 뿜어져 나오는 지역을 피해 계속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이때 가디언도 공격 대상이 되면 피해주는 것이 좋다. 실제 로이사 밈브레의 데미지가 쌔지 않기 때문에 골렘을 가장 주의해야한다.
골렘에게 공격대상이 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로이사 밈브레에를 공격하게 되며 근접 캐릭터들은 광역 스킬을 피하는데 집중하면 된다. 로이사 밈브레는 광역 스킬을 쉴새 없이 사용하기 때문에 스킬의 범위를 확인하고 계속해서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 스페르마 억제장치
다음은 우르투스 광산 초행자가 가장 어려워한다는 스페르마 억제장치다. 스페르마 억제장치는 푸른색 수정을 지키는 것으로 스페르마 억제장치를 작동하게 되면 종속된 저항군 몬스터가 몰려오게 된다. 이때 파티원들은 스페르마 억제장치의 한곳에 모여 스페르마 억제장치를 지키는 것이 좋다. 종속된 저항군 대전사는 스페르마 억제장치를 공격하기 위해 근접해오지만 종속된 저항군 궁수는 원거리에서 공격하기 시작한다. 이때, 궁수를 처치하기 위해 진영을 붕괴하는 것은 좋지 않다. 레인저가 궁수만 따로 처리해주는 것이 좋다.
웨이브가 계속될수록 더 많은 종속된 저항군이 등장하게 된다. 가디언은 이때 방어력을 올려주는 버프들을 계속 사용해주는 것이 좋으며 [수호자] 전선 사수를 통해 모든 몬스터를 자신에게 공격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팔라딘은 이때 가디언에게 힐을 집중해줄 필요가 있다. 웨이브를 처치하다 보면 에리나 헤딘이 "더 사악한 기운이 느껴져요. 이들의 우두머리가 등장할 거에요!"라는 말을 하게 된다. 이 말이 들리면 스페르마 억제장치에 떨어져 장치와 먼 곳으로 도발해 공격하는 것이 좋다. 대장이 나온 뒤에도 억제장치 위에 있다면 억제장치가 금방 깨져 실패하게 되니 조심해야 한다.
종속된 저항군 대장은 여덟 방향으로 광역 스킬을 사용하게 되는데 시정 시간도 빠른 편이며 데미지도 강력하다. 원거리에서 공격 중인 플레이어는 쉽게 피할 수 있지만, 근접 캐릭터들은 스킬 범위가 보이자마자 피해 주는 것이 좋다.
■ 산지기 바르도
스페르마 억제장치를 지키고 넘어가게 되면 줄 덫과 독이 다수 있는 지역을 지나가게 된다. 이 통로의 몬스터는 강하지 않은 편이지만 몬스터를 공격하려다 덫에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서 움직여야 한다.
통로를 지나가게 되면 산지기 바르도와 만나게 되는데 산지기 바르도는 도발을 하는 것이 중요한 네임드 몬스터다. 처음에는 사람 형태의 산지기 바르도와 싸우게 되는데 원형 광역 스킬만 사용하는 단순한 패턴을 보여준다. 하지만 공격을 받다가 원형이 아닌 사각형의 광역 스킬을 사용한다면 가디언을 제외한 다른 클래스들은 잠깐 뒤로 빠지는 것이 좋다. 바르도가 사각형 광역 스킬을 쓴 뒤에는 변형된 산지기 바르도로 변하게 되는데 변신한 뒤에는 무작위로 타겟을 정해 공격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변신과 동시에 도발을 걸어 가디언에게 모든 공격을 쏟도록 해야 한다.
변형된 산지기 바르도에서 계속 피해를 주면 다시 인간 형태로 돌아가게 된다. 바르도는 수차례 같은 패턴을 반복하기 때문에 변신할 때 적절한 시기에 도발이 들어간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마르켈 헤딘
마르켈 헤딘은 응보의 돌, 투사의 돌, 거인의 돌 세가지 돌을 통해 점점 강해지는 네임드 몬스터다. 마르켈 헤딘을 처음 공격할때 원거리 캐릭터들은 위 이미지에서 표시한 위치에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가디언이 공격을 시작하면 마르켈 헤딘을 데리고 돌들과 최대한 먼 곳으로 끌고 오는 것이 좋다. 마르켈 헤딘을 유인했다면 원거리 캐릭터들은 위치를 사수하면서 공격하고 근접 캐릭터들은 광역 스킬을 피해가면서 딜링을 하는 것이 좋다.
마르켈 헤딘이 일정 피해를 받으면 힘을 얻기 위해 응보의 돌 방향으로 걸어가게 되는데 이때 모든 캐릭터가 마르켈 헤딘을 무시하고 응보의 돌로 달려가 공격하는 것이 좋다. 마르켈 헤딘이 힘을 얻기 전에 응보의 돌을 파괴해야 마르켈 헤딘이 피해 반사 효과를 얻지 못하기 때문에 돌을 빠르게 파괴해야한다. 응보의 돌을 파괴하게 되면 엄청난 범위의 광역스킬을 사용하는데 시전속도가 늦기 때문에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광역 스킬 사용 후엔 몬스터를 소환하게 되는데 가디언이 위치 사수를 통해 마르켈 헤딘과 소환된 몬스터를 다시 돌과 먼 방향으로 유인해야한다.
응보의 돌때와 마찬가지로 계속 마르켈 헤딘을 공격하면 마르켈 헤딘이 투사의 돌로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이떄는 투사의 돌이 아닌 이동하는 마르켈 헤딘을 계속 공격하는 편이 좋다. 투사의 돌 힘을 얻으면 공격력 50%가 증가하지만 광역 스킬만 잘 피한다면 그다지 큰 변화로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응보의 돌때 와 마찬가지로 광역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시 돌과 가장 먼 곳으로 유인한뒤 공격하면 된다.
마르켈 헤딘이 마지막으로 거인의 돌의 힘을 얻으러 가게 될 때 응보의 돌때와 마찬가지로 마르켈 헤딘을 무시하고 거인의 돌을 파괴해야한다. 마르켈 헤딘이 거인의 돌의 힘을 얻게 되는 경우 광분하여 공격력이 1000%가 증가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가디언도 버틸 수 없는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클리어할 가능성이 매우 낮아지게 된다. 만약 힘을 얻지 못하고 거인의 돌을 파괴한 경우엔 유인할 필요 없이 마르켈 헤딘을 마무리하면 던전 클리어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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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MMORPG 장르의 인기 부활을 노려본다!
네오위즈 블레스 스튜디오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 '블레스'가 다시 한 번 MMORPG의 부흥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9일 블레스는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PC방 점유율 조사기업인 게임트릭스 PC방 순위 4위권 랭크, 포털 사이트 PC게임 일간검색어 순위 2위에 랭크되는 등의 흥행 징조를 보였고, 유저들의 게임에 대한 관심을 가장 집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난 주말 30, 31일 양일 동안 유저 접속 폭주로 인해 게임 접속 대기열이 발생하기도 하였다. 지난 29일과 주말 이후로 순위변동은 없으나 PC방 점유율 3%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MMORPG 장르의 게임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다는 점에서 MMORPG 장르의 게임 흥행의 붐이 다시 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블레스는 지난 1년간 출시된 MMORPG 장르의 게임 중 현재 가장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편이며, 주말 이후 순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애초 목표로 삼았던 순위 5위권 진입으로 인해 초반 흥행몰이에는 성공했다고 볼 수 있으나 이러한 인기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블레스의 점점 높아져 가는 인기는 고착화 되어 있는 게임 순위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하며, 침체되어 있는 게임 시장에 오랜만에 활기를 넣어 줄 것으로 전망한다.
헝그리앱 양우연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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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란 인던 사피엔스 영묘를 공략해보자!
사피엔스 영묘는 정령의 숲(사피엔스 유적 발굴지)에 자리잡고 있다. 던전의 최초 레벨제한은 20으로 보통 24~26 레벨 대의 플레이어들이 도전을 많이하는 던전이다. 하지만 사피엔스 영묘는 일반 유저들이 확인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발몬트의 지하 감옥과는 다르게 사피엔스 영묘 퀘스트는 던전에 들어간 뒤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피엔스 영묘에 들어서면 입구에서부터 다수의 몬스터가 포진되어 있다. 던전 초반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영묘 감시자'이다. 영묘 감시자는 비홀더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몬스터인 듯하다. 여타 게임의 비홀더와 같이 영묘 감시자도 석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 효과는 기절 효과) 부채꼴 모양으로 광역 석화를 시전하지만 비홀더를 바라보지 않고 있으면 영역에 있어도 석화 효과는 걸리지 않는다. 영묘 감시자 이외의 변이된 시체나 세뇌당한 순찰자 등은 단순한 패턴의 몬스터로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방황하는 영혼을 처치하게 되면 열쇠를 얻게 되는데 열쇠를 통해 부식된 표본, 격분한 표본 방을 열 수 있게 된다.
■ 부식된 표본, 격분한 표본 공략
수감된 영혼과 대화하면 재생 실험체가 등장하게 된다. 재생된 실험체는 퀘스트 몬스터로 빠른 던전 클리어를 원하는 경우에는 무시하고 지나가도 된다. 하지만 퀘스트 진행 또는 아이템 파밍이 목적인 경우엔 두 실험체 모두를 처치하고 지나가는 것이 좋다.
부식된 표본, 격분한 표본 모두 단순한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여타 네임드 몬스터와 같이 전방에선 가디언이 공격을 받아주고 메이지, 레인저, 버서커 등은 가디언보다 조금 먼 거리에서 공격하면 된다. 부식된 표본과 격분한 표본 모두 부채꼴 모양의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 데 시전 시간이 길어 쉽게 피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격분한 표본은 부식된 표본과 다르게 원형 광역기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 광역 공격은 가스를 내뿜어 지속 피해를 주니 빠른 속도로 범위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 단순한 패턴이지만 스킬 피해량이 높고 체력이 많으니 버서커, 어새신 같은 경우 주의를 요구하는 몬스터다.
■ 안식하지 못한자 공략
안식하지 못한 자는 다양한 패턴을 보유한 네임드 몬스터다. 처음 트라이 하는 경우 사피엔스 영묘에서 가장 까다롭게 느껴질 것이다. 안식하지 못한자를 처치하기 위해서 가디언은 돌진 스킬과 광역 도발 스킬을 들고 가는 것이 좋다. 안식하지 못한자를 공격하다 보면 땅속으로 숨어들어간 뒤 나오면서 공격을 하게 된다. 이때 가디언은 돌진을 통해 안식하지 못한자에게 붙어 어그로를 다시 가져가야 한다.
또 다른 패턴은 "동포들이여, 복수의 때가 왔다!"라고 외친 뒤에는 검은 소환 구슬을 소환하게 되는데 이 소환 구슬을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공격을 소환 구슬에 집중해 빠르게 처치하지 않는다면 소환 구슬에서 소환되는 몬스터가 쌓여 클리어하기 어려워지게 된다. 이외에도 세 갈래로 나뉘는 공격을 하게 되는데 빠른 공격이긴하나 앞서 있던 스킬에 비하면 큰 데미지를 주지 않기 때문에 가디언이 버티기엔 충분하다.
■ 포식자 칼리굴라
포식자 칼리굴라의 패턴은 매우 단순하다. 포식자 칼리굴라는 억울한 실험체 소환과 폭발 구체 패턴을 사용한다. 억울한 실험체 소환은 세 개의 억울한 실험체라는 유닛을 소환하며 실험체가 소환된 동안 포식자 칼리굴라는 사라지게 된다. 이 억울한 실험체를 빠른 속도로 처리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자폭공격을 하도록 유도한 뒤 포식자 칼리굴라를 다시 나타나게 하는 방법도 있다. 억울한 실험체의 자폭 공격은 피해를 주는 만큼 자폭 범위를 빠르게 빠져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폭발 구체는 느린 속도로 날라오며 캐릭터에 구체가 닿게 되면 폭발을 일으킨다. 느린 속도로 날라오는 만큼 쉽게 피할 수 있지만 스킬 이펙트 때문에 구체를 못 보는 경우가 발생하니 주의해야 한다.
■ 리치 티베리우스
리치 티베리우스는 공격과 동시에 광역 장판 스킬을 사용한다. 이 장판 위에 있는 경우 '파멸의 저주'라는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얻게 되는데 3회 중첩되는 경우 행동 불가 상태가 된다. 시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근접 캐릭터의 경우 행동 불가가 되기 쉬우니 장판을 피해 계속 움직이는 것이 좋다. 가디언이 탱킹을 하는 경우 가디언 주위로 장판이 많이 깔리니 딜러들은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또한, 리치 티베리우스는 다수의 침묵의 타락자를 소환하는 데 광역 도발로 탱커가 모든 타락자의 어그로를 가져가게 되면 메이지나 레인저 등이 광역 공격으로 재빨리 처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수의 몬스터가 소환되는 만큼 Shift 버튼을 사용하더라도 가드가 쉽게 풀리게 되니 보스보단 침묵의 타락자를 먼저 제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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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주말에도 신의 축복을 받을 수 있을까?
7년여의 제작 기간, 제작 비용 약 700억 원에 달하는 언리얼 3엔진을 채택해 개발한 MMORPG 장르 화제작 블레스가 지난 1월 27일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왔다. 네오위즈게임즈가 긴 제작 기간 동안 가장 공들인 게임으로, 국내 유수의 MMORPG 제작 경험을 가진 개발진이 언리얼 엔진3로 개발한 작품이다. MMORPG 본연의 재미인 대규모 협력과 경쟁을 진영 간 전쟁과 진영 내 정치적 갈등으로 그려낸 핵심 콘텐츠 RxR(Realm X Realm)과 몰입감을 주는 스토리, 다채로운 던전, 채집과 제작 등의 주요한 특징이 살아 있는 게임이다.
블레스는 공개서비스(이하 OBT)를 시작한 지 약 2일 만에 PC방 점유율 조사기업인 게임트릭스 PC방 순위 4위권 랭크, 포털 사이트 PC게임 일간검색어 순위 2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뿜고 있다. 공개 서비스 첫날이었던 27일보다 점유율 1% 상승세를 보이며 애초 목표로 내세웠던 5위권 진입 성공을 넘어 단숨에 4위로 껑충 뛰어오르는 등의 공격적인 태세로 게임 흥행의 청신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화려한 그래픽과 대규모 진영 전 등 유저들의 구미를 당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갖춘 게임의 출시와 더불어 오랜만의 MMORPG 장르 대작 온라인 게임 론칭에 따른 효과라 볼 수 있다. 당초 목표였던 5위권 진입이 달성됨에 따라 지속적인 인기 순위 유지가 게임 장기 흥행에 관건으로 떠올랐다. 최근 출시한 게임 모두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손쉽게 10위권에 랭크 되는 등의 흥행 징조를 보였으나 대부분 얼마 가지 않아 인기가 하락하는 등의 불안정한 흥행 증세를 보이곤 했다. 따라서 블레스 또한 현재의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유저들의 관심을 안착시켜야 한다.
한편 공개 서비스 이후 처음 맞는 주말로 게임 트래픽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게임 점유율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보면 금주 주말, 멀리 보면 다음 주 주말까지의 점유율 결과를 통해 MMORPG 장르의 온라인 게임 흥행 돌풍에 좋은 반향을 일으켜 고착되어 있는 온라인 게임 순위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 보인다.
헝그리앱 양우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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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전술 시스템을 이해하고 쓰자!! 나에게 맞는 스타일로 셋팅하기
블레스에는 다른 게임과 다르게 전술 시스템이 있습니다. 전술 시스템은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으로써,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변경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업을 하면서 스킬점수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스킬북을 습득 후, 전술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킬북은 교관, 퀘스트 등으로 습득이 가능하며, 전술에 따라 스킬효과가 변경되기도 합니다. 전술 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 갯수가 6개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자신이 사용하는 스킬 조합을 잘해야만 많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술 시스템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술1, 전술2에 등록된 스킬만 사용 가능합니다.
스킬은 핵심 기술, 사용 기술, 반응 기술, 적용 기술 총 4개로 분류가 됩니다. 해당 스킬은 전술목록에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전술창은 전술1, 전술2로 필요한 전술을 미리 셋팅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술창[K]를 누르면 전술창이 뜨며, 직접 사용 기술 및 여러가지 기술을 등록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스킬을 드래그해서 아래 스킬창에 넣는 것이 아니라 전술창안에서 드래그해서 넣으면 하단에는 자동적으로 스킬이 나타나게 됩니다. (클릭해서 드래그하거나 우클릭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 책과 검 모양이 있는 아이콘 입니다.
맵을 보면 빨간색 네모 박스 안에 있는 아이콘 표시가 되어있는 곳에 전술교관이 있습니다. 해당 교관에게 자신에게 맞는 스킬 구입이 가능하며, 해당 스킬을 구입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맞는 스킬북을 구매 가능합니다.
다양한 스킬북이 있으며, 스킬북의 종류로는 핵심 기슬, 적용 기술, 사용 기술, 반응 기술로 나누어 집니다. 각 스킬마다 성향이 다르며,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핵심 기술로 인해 다른 기술이 변경 됩니다.
핵심 기술은 다른 기술에 영향을 미치는 스킬로 변경할 때마다 기술이 변경되므로, 가장 중요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직업마다 3개씩 있으며, 상황에 맞춰 기술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 그림에서 스킬 내용을 보면 기술 변경 부분이 보이는데 해당 핵심 기술을 전술로 사용했을 경우 다른 스킬들이 변경되는 게 보입니다. 즉, 다른 핵심기술을 넣게 되면 아래와 같이 기술 변경이 되면서 기존에 있는 사용 기술 스킬효과가 다르게 발동되니 잘 확인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 액티스 스킬입니다.
사용 기술은 말 그대로 누르면 나가는 스킬로 일반적인 액티브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마다 효과가 있으며, 핵심 기술에 따라 효과가 변경되기도 합니다. 위 응징이라는 스킬을 보면 핵심 기술이 [심판관]일 경우 효과 지속시간을 2초로 증가시키며, [성기사]일 경우는 주변 적들에게 그 효과를 전파하는 식으로 스킬이 변경되므로, 핵심 기술에 따라 사용 기술을 등록해줘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액션이 취해지면 추가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스킬 입니다.
반응 기술은 말 그대로 몬스터 등 다른 목표가 어떠한 형태를 취하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위 [단죄]라는 기술로 예를 들면, 다른 스킬로 몬스터를 넘어지게 하면 자동적으로 단죄라는 스킬이 나타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몹이 넘어지면 왼쪽 아래에 스킬이 나타나면 단축키[R]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이 반응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어떤 액션에 사용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적용 기술은 패시브 스킬입니다.
적용 기술은 패시브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접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적으로 사용되는 스킬로 위 스킬로 봤을 경우 [신성]은 생명력이 20% 이하로 내려갈 경우 4초 동안 100% 피해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되는 등 여러 가지 효과가 발동됩니다.
해당 적용 기술은 자신이 플레이하면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쪽을 지원이 가능한 기술을 넣어 놓으면 전투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전술1에서 2로 변경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술은 여러개 등록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열러 있는 전술은 전술1, 2로 2개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전술창을 열기 위해서는 루메나 상점에서 [전술 확장] 아이템을 사용하면, 새로운 전술을 저장할 수 있는 추가 전술 페이지가 열립니다.
해당 전술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전술창[K]을 눌러 직접 변경도 가능하지만 단축키인 [Ctrl + 1 ~ 5]를 눌러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료 출처 - 블레스 공식 홈페이지
헝그리앱 최일경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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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테이밍은 어떻게? 초반 서브퀘스트를 놓치지 말자, 나만의 펫 갖기
블레스는 전투, 채집, 제작 등등 많은 컨텐츠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유저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 중 하나가 테이밍이라고 생각됩니다. 테이밍은 몬스터를 길들여 지상 탈것, 공중 탈것, 애완동물, 하수인으로 획득하는 것을 이야기하는데, 필드에 존재하는 다양한 몬스터들에게 사용이 가능하며, 획득 시 강화와 승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사냥을 하다 보면 테이밍을 하는 유저들을 자주 만날 수 있으며, 유저들을 보면 특이한 탈것이나 애완동물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고 나면 하나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는 컨텐츠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해당 테이밍을 하는 방법과 초반 서브퀘스트 진행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와이번을 타고 처음 이동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진영 및 종족마다 다르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지역에 이동 후 단축키 M을 눌러 맵을 확인하면 아래 같은 퀘스트가 보입니다. 빨간색 네모 박스 친 부분이 해당 퀘스트를 주는 곳입니다.
▲[조련] 애완동물 기르기 퀘스트 위치
지도에 있는 방향으로 가면 네헬렌<조련도구 상인>이 있습니다. 해당 NPC 머리 위에 느낌표 표시가 있고 클릭하면 애완돌물 기르기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퀘스트를 주는 NPC
해당 퀘스트는 추후에 혼자서 테이밍을 수월하게 하기 위함과 사용법을 알려주기 위해서 진행하는 퀘스트로 애완동물을 길들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 있고 겸험치 300과 50브론즈를 보상으로 줍니다. (길들인 애완동물도 같이 줍니다)
▲ 퀘스트 보상 및 퀘스트 내용
해당 주문서는 퀘스트 아이템으로 맛보기 조련 주문서입니다. 해동력 2를 소모해서 애완동물 중 하나를 길들일 수 있으며, 사용 아이템이니 단축키에 올려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 해당 주문서로 애완동물을 조련
바로 앞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면 3가지의 애완동물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 마음에 드는 동물을 선택 후 [맛보기 조련 주문서]를 사용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조련 중... 이라는 창이 뜨면서 몬스터를 조련하기 시작하고 몬스터 정신력, 조련서 마법력이 채워지게 되면 애완동물을 습득하게 됩니다.
▲몬스터를 선택 후 주문서를 사용하면 나오는 화면
길들이고 나면 오른쪽 상단에 보면 습득한 애완동물, 하수인, 탈것을 볼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단축키 : Y) 해당 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습득된 몬스터를 확인이 가능하고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름, 등급, 종류, 스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애완동물 습득 시 효과 및 정보
여기서 아래 피로도가 120/120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해당 피로도가 0이 되면 자연스럽게 소환해제가 되며 소환해제되어 있는 동안 다시 회복합니다. 그리고 강화를 통해 경험치를 올릴 수 있으며, 재료는 애완동물을 재료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승급은 등급을 올리는 방법으로 애완동물을 재료로 사용하며,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재료는 사라집니다.
이제는 퀘스트로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실제로 필드에 있는 몬스터를 조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헬렌<조련도구 상인>에게 조련 주문서 습득이 가능하며, 최하급, 하급, 중급, 상급, 고급, 최고급으로 나눠어 있으며, 등급별로 테이밍 가능 레벨제한이 있습니다.
최하급은 10레벨 이상의 대상에게 사용 시 조련 선공률 감소
하급은 20레벨 이상의 대상에게 사용 시 조련 선공률 감소
중급은 30레벨 이상의 대상에게 사용 시 조련 선공률 감소
상급은 40레벨 이상의 대상에게 사용 시 조련 선공률 감소
고급은 50레벨 이상의 대상에게 사용 시 조련 선공률 감소
최고급은 60레벨 이상의 대상에게 사용 시 조련 선공률 감소
▲ 조련 도구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목록
조련 주문서를 구입했다면 근처에 있는 몬스터에게 테스트를 해보도록 합니다. 맨 처음에 볼 수 있는 오크 감시병에게 최하급 조련 주문서를 사용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몬스터의 체력을 10% 정도만 남겨놓고 조련을 하니 쉽게 조련이 되었습니다.
▲ 몬스터의 체력이 낮을수록 테이밍 확률 증가
필드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는 대부분 조련이 가능하고 이미 보유 중인 몬스터도 조련할 수 있으므로, 조련 주문서 아이템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조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련 시 일정량의 행동력을 소모하게 되는데, 조련 중 시전을 취할 경우에도 행동력과 조련 주문서 아이템이 모두 소모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 일반몹을 테이밍 한 후 모습
조련 불가능한 대상은 이름을 가진 고유 몬스터, 개별 공간 및 던전 몬스터, 타 캐릭터가 선 점유한 몬스터, 행동력이 없을 경우 조련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조련 성공 확률은 조련 시 특정 HP 구간에서 높은 등급으로 획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이 구간은 몬스터마다 다르며, 적들과 사냥감의 사냥 단계를 달성하여, 레벨/등급이 높은 몬스터를 획득할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단, 높은 레벨과 등급을 가진 몬스터일수록 조련 성공 확률은 낮아집니다.
자료 출처 - 블레스 공식 홈페이지
헝그리앱 최일경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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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하이란 인던 발몬트의 지하 감옥을 공략해보자!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 블레스가 오픈베타를 시작했습니다. MMORPG에서 보다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 인스 턴스 던전 공략은 핵심입니다. 하이란 지역에서 처음 접하게 되는 인스턴스 던전인 발몬트의 지하 감옥은 어떤 던전이 며, 어떠한 패턴을 가지고 있는지 준비해보았습니다.
발몬트 지하감옥은 마르타 시(말갈기 초원)에 자리 잡고 있으며 [던전] 인질 구출, [던전] 간수들의 방 수색 두 가지의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 던전인 만큼 솔로 플레이보다 4인 파티 구성 후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파티 구성은 가디언, 팔라딘을 기본으로 나머지 직업 두 명으로 구성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인스턴스 던전 몬스터들은 정예 몬스터로 구분되어 필드 몬스터보다 강한 공격력과 높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인저, 메이지와 같은 원거리 직업들이 소수의 몬스터만 끌어와 처치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가디언이 전방에서 탱커역할을 해주며 팔라딘이 체력 지원을 해주고 다른 직업들이 공격하는 형태로 던전을 클리어해나가게 됩니다.
발몬트 지하감옥으로 진입하게 되면 지하감옥인 만큼 어두침침한 공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던전 언덕에선 발몬트 반란군 두 명을 먼저 마주하게 됩니다. 던전 언덕에 있는 발몬트 반란군 두 명을 먼저 처치하게 되면 언덕 아래엔 세 줄의 트랩이 존재합니다. 안정적으로 발몬트 반란군 간수를 끌어들여 언덕 쪽에서 처치한 뒤 양쪽에 있는 트랩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13레벨에 트랩을 밟게 되는 경우 반절 이상의 상당한 체력을 잃게 되니 주의하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트랩을 제거하고 발몬트 반란군을 처치하게 되면 총 두 개의 방이 존재합니다. 각 방에는 발몬트 반란군 간수가 한 명씩 있으며 반란군 간수를 처치한 뒤 방으로 들어서게 되면 화로 앞에 타다 남은 서신이 있고, 다른 방에선 침대 옆에 있는 나무상자에서 마르타 영주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방에서 나와 던전을 다시 진행하게 되면 네임드 몬스터인 드라이친 슈틸레트와 주변에에 있는 발몬트 반란군을 처치 해야 합니다. 이때도 원거리 공격을 통해 드라이친 슈틸레트를 파티원이 있는 방향으로 데려오거나 주변 반란군을 제거한 뒤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곳곳에 가시 함정이 있으니 밟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움직여야 합니다. 네임드 몬스터들은 군중 제어기 무효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속박이나 기절 등의 효과 스킬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디언과 팔라딘으로 안정적인 탱킹을 하거나 이동 중 공격이 가능한 레인저가 원형으로 돌면서 드라이친 슈틸레트를 공격하면서 나머지 파티원이 화력을 집중한다면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발몬트 지하 감옥의 모든 네임드 몬스터는 비선공이다.
드라이친 슈틸레트 처치 후 던전을 계속 진행하게 된다면 감옥이 있는 곳으로 진입하게 되는데 진행로에는 줄과 가시 등의 트랩이 많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트랩은 눈에 띄게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확인하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감옥에 들어서게 되면 다수의 발몬트 반란군이 등장하게 되는데 벽 쪽으로 이동하여 반란군을 조금씩 처치하면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옥에 있는 인질들을 구출하기 위해선 하인츠 퀴즐을 처치한 뒤 감옥 열쇠를 얻어야 합니다. YY는 단순한 근접 공격패턴을 보여주지만, 반란군 두 명을 소환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란군이 소환되면 어그로를 끌고 있는 캐릭터는 계속 움직이면서 YY의 공격을 피하고 남은 파티원들이 소환된 반란군을 먼저 처치한 뒤 하인츠 퀴즐을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라딘 자체가 메인 힐러가 아닌 서브 힐러로 제작된 직업이기 때문에 셋 이상이 가디언에게 붙거나 분산된 상태로 공격을 당하게 되면 힐로는 따라가기 힘듭니다.
하인츠 퀴즐을 처치하고 얻은 열쇠를 통해 감옥에 갇혀 있는 인질들을 풀어주게 되면 [던전]인질 구출은 클리어 됩니다. 계속해서 던전을 진행하면 파괴 가능한 벽이 등장합니다. 벽을 파괴하면 발몬트 지하 감옥 보스 몬스터인 ZZ가 등장합니다. 전투가 실행되기 전에 보스방에 등장하지 못하게 되면 입장하지 못한 파티원은 전투를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물론 캐릭터가 죽어 제자리에서 부활하지 않고 던전 입구에서 부활하는 경우에도 진입할 수 없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던전의 최종 보스인 굶주린 자타이트는 앞서 만난 두 네임드 몬스터처럼 패턴이 단조롭고 광역 스킬도 시전 시간이 길기 때문에 육안으로 피하는 데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굶주린 자타이트도 하인츠 퀴즐과 같이 소환 스킬을 통해 두 명의 몬스터를 소환하게 됩니다. 단조로운 패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하인츠 퀴즐을 처치했을 때와 같이 가디언 또는 레인저 등 한 명이 굶주린 자타이트의 어그로를 가져오고 소환 몬스터 먼저 처리한 뒤 화력을 집중하면 됩니다. 단 팔라딘은 근접 공격보다는 원거리에서 지원하는 형태로만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굶주린 자타이트까지 처치하게 되면 하이란 첫 인스턴스 던전인 발몬트 지하감옥이 마무리됩니다. 아이템은 네임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가 무작위 직업 아이템을 조금씩 드랍하기 때문에 파티원과 조율하여 아이템을 습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20)사피엔스 영묘 공략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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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직업을 고를까? 직업 선택 고민 해결!!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블레스가 1월 27일 오전 8시에 유저들에게 찾아왔습니다. 블레스는 하이란, 우니온 2개의 진영, 7개의 종족으로 나뉘어 두 진영의 대립을 기본으로 하는 RxR 중심의 게임으로 빠른 레벨업과 컨트롤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직업은 총 6개로 구성되어있으며 가디언, 버서커, 팔라딘, 어새신, 레인저, 메이지로 다양한 직업과 아직 미공개 캐릭인 워락과 미스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탈것과 채집, 제작을 통해 물약 및 장비로 상대보다 더 강력하고 좋은 아이템으로 빠른 레벨업하거나 전투를 참여하고, 몬스터를 테이밍해 직접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직업 선택을 해야 하며, 어떤 직업이 있고 자신과 맞는 직업이 무엇이 있는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디언
■ 가디언, 전장의 수호자
가디언은 하이란 진영에서 하비히츠, 실반엘프, 루푸스 종족과 우니온 진영에서 아미스타드, 아쿠아엘프, 판테라 종족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은 자신과 파티원을 보호하는 기술과 적을 도발하는 기술 등으로 대부분 방어와 도발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다른 직업에 비해 적에게 단시간 내 큰 피해를 주기 어렵지만, 긴 시간에 걸쳐 지속적인 피해와 피티원들의 안전을 보장해 줍니다. 그리고 파티가 아니라 혼자서 전투에 참여해야 한다면 핵심 기술을 공격적인 기술로 변경하여 적과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착용 시 자동으로 적용되는 버프 입니다.
방어구는 방어력이 높은 평갑을 사용하면서 최전방의 적과 싸우며, 아군을 지키고 대체로 힘과 체력을 중심으로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디언 용기는 최대 5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용기는 전투 시 다양한 방법으로 회복하며, 평갑과 중갑을 착용하면 그 개수에 비례해 전투에 이로운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갑/중갑 착용 시, 방패 방어 확률 증가, 모든 부위에 평갑/중갑 착용 시, 전투력 증가 및 방패 방어 시 다음 공격의 피해량 증가)
★원거리보다는 근접전을 선호하는 유저와 기본적으로 파티에서 탱커 역할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카디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디언은 다른 직업보다는 인내심과 리더 역할을 수행해야 하므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는 유저나 검과 방패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가디언이라는 직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버서커
■ 버서커, 전장의 왕
버서커는 하이란 진영에서 하비히츠, 실반엘프, 루푸스 선택할 수 있고 우니온 진영에서는 아미스타드, 아쿠아엘프, 판테라 선택 할 수 있지만, 실반 엘프와 아쿠아 엘프는 버서커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거대한 양손 도끼를 사용하면서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데 특별한 재능을 가진 직업입니다. 분노 기술로 적을 넘어트리거나 기절시킬 수 있고 자신의 분노를 폭팔 시켜 일정 시간 동안 능력치를 상승시켜 싸울 수 있습니다. 주요 능력치를 힘과 체력으로 높은 체력과 강한 공격력이 높은 편입니다.
▲착용 시 자동으로 적용되는 버프입니다.
버서커는 전투 시 `분노`를 사용하는데, 분노는 평화 상태 진입으로부터 10초가 경과하거나, 분노를 사용했을 때 감소합니다. 적과 근접해서 전투를 벌이는 직업이므로 높은 방어력인 견갑을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방어구 착용 개수에 비례해 전투에 이로운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갑/중갑 착용 시, 무기 막기 확률 증가, 모든 부위에 평갑/중갑 착용 시, 확률 증가 및 평화 상태에서 기력회복량 증가)
★버서커는 강력해 보이는 양손 도끼를 사용하므로 다른 직업보다 터프함을 추구하거나 강력한 이미지를 원하는 유저라면 버서커 선택을 추천해 드리며, 파티에서 딜러 담당과 쉬운 컨트롤로 좋은 타격감을 원하는 유저 분에게 권합니다.
▲팔라딘
■ 팔라딘, 회복의 빛
팔라딘은 하이란 진영에서 하비히츠 실반엘프 2개의 종족만 선택할 수 있고 우니온에서는 아미스타드, 아쿠아 엘프 종족만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팔라딘은 철퇴로 공격하고, 방패로 자신을 방어하며, 신성 마법으로 동료를 치유하거나 부활시키므로 만능에 가까운 직업입니다. 다양한 재주를 가진 팔라딘은 특정한 계열의 능력을 강화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끄며, 힐러 겸 탱커 역할을 수행합니다. 타 게임에서도 팔라딘은 바퀴벌레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생존에 특화된 직업으로 모든 직업 중 방어력과 생존율은 최고 수준입니다.
▲팔라딘은 평갑/중갑 착용 시 버프가 적용됩니다.
팔라딘은 마나를 사용하지만, 자연회복이 너무 느리지만 스킬로 마나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으며, 마나는 아군의 치유와 적에 대한 마법 피해, 상태 이상을 부여할 때 소모됩니다. 무기는 둔기, 망치와 방패를 사용하면서 가디언과 비슷하게 단단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평갑/중갑을 용시 그 개수에 비례해 전투에 이로운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갑/중갑 착용 시, 방패 방어 확률과 마법 저항 확률 증가, 모든 부위에 평갑/중갑 착용 시, 지혜 증가 및 방패 방어 시 체력 회복)
★팔라딘은 다른 직업보다 버프 및 회복 스킬을 위주로 플레이하셨던 유저분이나 바퀴벌레 같은 끈질긴 생명력을 원한다면 추천해 드리며, 화려하지 않아도 안정적이고 파티에 특화된 직업을 원한다면 팔라딘 선택을 추천해 드립니다.
▲레인저
■ 레인저, 멀리서 다가오는 죽음
레인저는 하이란 진영에서 하비히츠, 실반엘프, 루푸스 종족이 선택 가능하고 우니온 진영에서는 아미스타드, 아쿠아엘프, 판테라 종족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활을 주 무기로 삼는 레인저는 적을 먼저 발견하고 먼저 공격해서 확실한 승리를 얻고자 하는 직업이며, 원거리에서 큰 타격을 입히고 전투를 시작하므로, 타 직업도난 우위에 있으며, 지형지물이나 함정, 덫과 같은 여러 가지 수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니다. 주요 능력치는 민첩이며, 전투력과 함께 회피율 상승으로 다른 직업에 비해서 회피율이 높은 편입니다.
▲착용 시 회피 증가로 다른 직업보다 회가율이 높은 편입니다.
레인저는 전투 시 `집중`을 사용하는데 일반 공격을 사용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 회복이 되고, 집중이 부족하면 기술 사용이 불가하므로, 집중이 고갈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어로는 피하기가 있으며 군중 제어 상태가 해제되며 후방으로 뛰어 회피하면서 2초가 회피율이 20% 증가합니다. 방어구는 경갑, 평갑을 착용하면 그 개수에 비례해 전투에 이로운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갑/평갑 착용 시, 회피 확률 증가, 모든 부위에 경갑/평갑 착용 시, 전투력 증가 및 회피 시 기력 회복)
★레인저는 근접보다 원거리 공격을 선호하거나 컨트롤 위주인 무빙을 좋아하거나 여러 가지 스킬로 적을 낚는 스타일의 플레이를 좋아하는 유저분들께 추천드리며, 파티플레이 시 딜러로서 역할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직업 선택을 권장합니다.
▲어새신
■ 어새신, 냉혹한 암살자
어새신은 하이란 진영에서 하비히츠, 실반엘프 종족이 선택할 수 있고 우니온 진영에서는 아미스타드, 아쿠아엘프, 판테라 종족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새신은 은신과 기습의 달인이며, 은밀하게 적의 배후로 다가가 날카로운 단검으로 급소를 찌르는 등 빠른 공격으로 적어게 많은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평타와 스킬로 대상에게 죽음의 표식을 쌓은 후 한 번에 많은 데미지를 주거나 기절, 지속 데미지로 적에게 공격하는 방식으로 나뉩니다. 단검 및 비수를 사용하며 주 무기와 보조무기에 하나씩 장착이 가능합니다. 주요 능력치는 민첩으로, 상승 시 전투과 회피율이 상승합니다.
▲경갑과 평갑을 주로 착용하는 어새신
어새신은 `살의`와 죽음의 징표`를 이용해 상대에게 폭팔적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살의는 전투 상태와 관계없이 일정하게 회복되며, 살의를 통해 적에게 피해를 주기도 하고 대상에게 죽음의 징표를 쌓고 한 번에 소모하여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방어구는 경갑과 평갑을 착용하며, 그 개수에 비례해 전투에 이로운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경합/평갑 착용 시, 회피 확률 증가, 모든 부위에 경갑/평갑 착용 시, 전투력 증가 및 회피 시 치명타 발생 확률 증가)
★어새신은 은신을 활용해 대상 몰래 공격을 좋아하거나 빠른 공격으과 함께 연계기 사용을 원한다면 어새신을 추천해드리며, 다른 직업보다 전투에 특화된 직업을 원한다면 해당 직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메이지
■ 메이지, 고대 주문의 수호자
메이지는 하이란 진영에서 하비히츠, 실반엘프 종족이 선택할 수 있고 우니온 진영에서는 아미스타드, 아쿠아엘프 종족이 선택 가능합니다.
메이지는 지능의 영향을 받으며, 낮은 방어력이 단점이지만 강력한 마법 공격력으로 원거리 전투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팡이를 무기로 사용하며, 방어구로는 로브를 착용하면서 자신의 공격력을 올리고 낮은 방어력은 여러 가지 스킬로 몬스터에게 행동제한을 주는 스킬로 보완합니다.
▲방어가 약한 만큼 회피와 저항 확률이 버프로 증가합니다.
메이지는 전투 시 `원소`와 `마나`를 사용합니다. 원소는 불, 얼음, 공기 3가지 속성이 존재하며, 속성에 따라 화염 술사, 냉기 술사, 대기 술사로 핵심 기술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피 스킬로는 점멸이 있으며 순간이동 시 모든 군중 제어 효과, 물리 이상 상태, 피해에 면역됩니다. 방어구는 경갑과 로브를 착용하며, 그 개수에 비례해 전투에 이로운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갑/로브 착용 시, 회피 확률 증가 및 마법 저항 확률 증가, 모든 부위에 경갑/로브 착용 시, 주문력 증가 및 저항 시 기력을 회복)
★메이지는 마법사로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직업이라고 생각되며, 강력한 데미지와 파티 안에서 딜러 역할로 모든 공격에 참여하는 직업으로 방어보다는 공격 위주의 플레이를 하거나, 화려한 이펙트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해당 직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료 출처 - 블레스 공식 홈페이지
헝그리앱 최일경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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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누구보다 빠르게 레벨업해보자! 레벨업 관련 핵심정보
MMORPG 장르 2016년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블레스가 7년의 기다림의 끝에 공개서비스에 돌입했다.
블레스는 두 진영(유니온, 하이란)의 대립을 기본으로 하는 RxR 중심의 게임이며, 빠른 레벨업을 통해 상대보다 먼저, 빨리 성장하는 것이 게임 초반에 운영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또한, 레벨 보정(45레벨)이 되는 카스트라 공방전(RxR)에서도 기술 슬롯은 해당 캐릭터의 정상 레벨에 맞게 열리게 되므로 빠른 레벨업을 하여 상대보다 더 많은 기술 슬롯을 확보하여 게임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하게 전투를 운영할 방법이다.
상대진영을 먼저 제압하기 위해선 더 많은 기술 슬롯을 확보하는 것이 선 제압의 방법이며, 이는 빠른 레벨업 공략이 필요하다. 따라서 남들보다 더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 MMORPG의 꽃! 퀘스트를 공략하라!(메인퀘스트+처치퀘스트)
모든 MMORPG 장르의 빠른 레벨업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퀘스트를 공략하는 것이며, 이는 당연히 블레스에도 해당한다.
블레스의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 일반 퀘스트, 처치 퀘스트 크게 총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구성된 퀘스트이며, 블레스의 주된 시나리오나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와 함께 수행할 수 있는 형태의 퀘스트, 처치 퀘스트는 필드에 위치한 특정 몬스터를 조건에 맞게 처치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메인 퀘스트는 우측의 퀘스트 목록에서 푸른색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 퀘스트는 노란색 아이콘, 처치 퀘스트는 노란색 아이콘 안에 여우 형상의 모습이 박혀져 구분되 표시된다. 메인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지역이나 마을에 도착 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반 퀘스트들은 메인 퀘스트와 함께 수행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처치 퀘스트는 블레스 월드 안에서 사냥이 가능한 몬스터를 처음 사냥 시 무조건 우측 퀘스트 리스트에 팝업이 되어 진행된다. 타 퀘스트와 달리 몬스터 도감 역할을 하는 \'아나타바린의 서\'에서 자동으로 부여되는 퀘스트이며, 특정 몬스터를 처치 시 해당 몬스터의 기본정보, 테이밍(포획) 시의 정보 등이 기록되며 이와 함께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라는 형태로 자동 추가된다. 처치 퀘스트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단계마다 해당 몬스터를 8~12마리 정도 사냥시 한 단계를 완료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빠른 레벨업의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가장 경험치를 많이 부여하는 메인퀘스트와 그에 부수적인 역할을 하는 일반퀘스트를 동시적으로 진행하되, 단순히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면 완료할 수 있는 처치 퀘스트를 최소 1단계에서 2단계 정도는 완료하는 것이 퀘스트를 이용한 빠른 레벨업 방법이다.
■ 몬스터와 던전은 사전에 파악해두기!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다 보면 일반 몬스터와 다르게 구성되어 있는 몬스터를 발견할 수 있다. 이는 네임드 몬스터라 불리우며, 일반 몬스터와 달리 혼자서 처치하기도 어렵고 처치 시에 일반 몬스터와는 차원이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이다.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 시에는 퀘스트 시작 아이템을 주거나 새로운 퀘스트를 자동으로 팝업하는 경우가 있으며, 파티를 운영 중이라면 반드시 협력해서 네임드 몬스터가 부여하는 파티 퀘스트를 완료 하는것이 빠른 레벨업의 방법이다. 그러나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라는 파티 퀘스트를 부여하기도 하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
13레벨에 도달 시에는 던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13레벨 전후의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던전 근처의 위치에서 퀘스트를 수행하게 되며, 던전 입장 가능 레벨을 넘었을 시에는 던전 근처나 근처의 마을에서 던전 관련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블레스의 던전에는 여러 종류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게 되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 시에는 고급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과 아이템 완제품을 드랍하기도 한다. 드랍하는 아이템 외에 보스 몬스터와 던전 몬스터가 부여하는 경험치의 양은 상당히 많은 편이며, 몬스터 도감이라 볼 수 있는 아나바타린의 서와 연계 시 던전 몬스터를 처치한다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는 상당한 양에 이르기에 13레벨 이상 도달 시에는 무조건 적으로 던전에 입장하여 유용한 아이템과 경험치를 획득해야 한다.
■ 빠른 이동 방법을 공략! 이동 소요시간 최대한 줄이기!
퀘스트 수행을 위해서나 던전 입장을 위해 이동하는 시간을 줄이는 방법도 빠른 레벨업 방법 중 하나이다. 필드 이동 중 \'질주하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키보드 셋팅이 WASD로 구성되어 있다면 키보드 컨트롤에서 앞 방향키인 \'W\'를 두 번 연타 시 빠른 이동 방법인 \'질주하기\'를 이용할 수 있다.
질주하기는 중앙의 기력 값을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기력은 다른 자원보다 쿨타임이 적어 빨리 회복되는 편이므로 최대한 자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스킬 사용하는 것 외에 6레벨 이하의 퀘스트 보상으로 주어지는 \'질주의 물약\'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질주의 물약\'은 보상으로 수령 시 바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하는 편이다. 그에 대한 이유는 보통 6-7레벨대에서 각 진영의 대도시로 이동하는 퀘스트가 많으므로, 이동시간이 꽤 소모되는 편이다. 따라서 이러한 이동시간을 줄이기 위해 \'질주의 물약\'을 사용하여 대도시로 이동 후 그에 따른 메인 퀘스트와 일반 퀘스트 등을 완료하는 것이 빠른 레벨업의 방법이다.
\'질주의 물약\'은 낮은 레벨 대에서만 자주 사용되며, 높은 레벨이 될수록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탈 것을 통한 빠른 이동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퀘스트 보상으로 탈 것 아이템을 획득 후 자신의 탈 것 목록에 추가하여 상단에 위치한 \'여행의 동반자\' 메뉴에 등록하여, 자신이 원하는 탈 것을 소환해 빠르게 이동하는 것 또한 빠른 레벨업의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헝그리앱 양우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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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OBT 공개와 동시에 전체 서버 긴급 점검 돌입!
2016년 온라인 게임 대작 중 하나로 불리고 있는 MMORPG 장르 블레스가 금일 오전 8시부터 진행되는 공개서비스 도중 유저 몰림 현상으로 인한 서버 리스트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어 임시점검을 진행한다.
블레스 측은 게임 접속이 되지 않는 8시 17분부터 오전 9시까지 임시점검을 진행하여 게임 접속 이용에 제한을 둔다. 공식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전체 서버 긴급 점검 안내문을 공지했으며,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 전체 서버의 서버 리스트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겠다 밝혔다.
블레스 임시 점검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 "새로 출시한 게임은 서버 다운부터 하고 보는 건가?", "블레스가 4대 명검을 꺼냈네!" 등 서버 오류 현상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헝그리앱 양우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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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27일 공개서비스 임박! 신의 축복을 받을 수 있을까?
네오위즈게임즈에서 7년여의 개발기간 끝에 많은 유저들 사이에서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MMORPG 장르 \'블레스\'의 공개서비스(이하 OBT)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블레스는 MMORPG의 정통성을 이어간 신작 게임이며, 최근 발표한 MMORPG 장르 게임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인 70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온라인 게임을 즐겨운 유저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는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블레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액션성, 길드 중심의 100 대 100 RvR 콘텐츠를 담아낸 게임이다. 그 중 RvR은 일종의 국가전으로 블레스의 핵심 콘텐츠로 손꼽고 있다. 27일부터 진행되는 OBT에서는 10개의 종족 중 7개의 종족이 먼저 등장할 예정이며, 종족에 따른 직업은 8개 중 워락과 미스틱이 제외돈 6개의 직업을 선공개해 유저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블레스는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조련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도 존재하며, 조련한 몬스터는 가파른 산을 오르거나 벽을 넘는 등의 이동에 다양한 행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공개서비스 사전 캐릭터 생성이 총 20만개를 넘어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서버도 총 12개 중 11개가 마감되었으며, 지난 24일 OBT 이전 서버 안정성을 집중 점검하기 위해 진행되었던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는 예상했던 인원보다 약 3배 이상 많은 총 3만여명이 게임에 참여하여 인기 몰이의 청신호를 울리고 있다.
블레스는 오는 27일 오전 8시부터 공개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공개서비스 이전에 보여준 열화와 같은 관심이 게임의 흥행으로 이어질지는 공개서비스 시작 후 일주일안에 판가름 날 것으로 전망된다.
헝그리앱 양우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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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성황리에 마친 스트레스 테스트
■ 블레스 스트레스 테스트
2016년 온라인 게임 대작 중 하나로 불리고 있는 블레스가 오픈 베타를 앞두고 1월 23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3시간 동안 사전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는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하며 정식 서버가 아닌 이벤트 서버를 통해 진행됐다.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 오픈 베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템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는 오후 8시 40분, 오후 10시 2분 2번의 서버다운이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테스트 보상은 오픈 베타가 시작되면 스트레스 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프리미엄 GREEN 90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점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는 지난 FGT 때와 다르게 최적화가 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FGT 오픈 첫날엔 같은 사양으로 옵션1에 두고도 버벅거림이 심했던 반면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에선 옵션5에 두고도 부드러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물론 프레임 드랍은 어쩔 수 없었지만 FGT에 비하면 최적화는 잘 된 편이었다. 그러나 일부 유저는 고사양임에도 불구하고 프레임 드랍을 심하게 느꼈다고 한다. FGT와 비교한 것이니 참조하길 바란다.
화면 전환은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다. 일부러 유도한 부분인지는 모르겠으나 상하좌우로 화면 전환 시 화면이 늦게 따라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펙트 효과로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실제 몬스터, 던전 등에서는 찰나의 순간이 중요해 오히려 불편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 안내 시스템도 대폭 변경되었다. FGT까지는 퀘스트를 받은 마치기 위해선 월드맵이나 미니맵에 있는 모양만을 보고 NPC의 위치를 찾아가야만 했다. 그러나 이번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는 누구나 이벤트를 쉽게 마칠 수 있도록 퀘스트 마크를 통해 길을 안내해주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친구추가 기능은 공개되지 않았다. 공지를 통해 친구추가 기능은 오픈 베타에서 바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블레스 스트레스 테스트는 성황리에 종료되었으며, 이번 테스트에 이어 오픈 베타는 1월 27일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RPG 게임들이 가뭄이라고 불리는 만큼 블레스의 오픈이 말라버린 RPG 시장의 단비가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테스트 컴퓨터 사양
CPU : 인텔 i5 3570
GPU : 지포스 960 2G
RAM : DDR3 8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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