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 목적 : 본능 해방에 관해 질문하는 모습을 많이 목격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대부분의 궁금증을 해소하길 바랍니다
np : 본능 육성에 필요한 재화
획득 경로 : 냥코뽑기 꼬맹이뽑기를 포함한 모든 가챠를 판매하므로써 얻을 수 있으며 등급마다 획득할 수 있는 np량이 다르다
1마리당
기본캐릭터 : 1
레어 : 5
슈레 : 15
울슈레 : 50
레레 : 150
np 관리 팁
전제 : 중복이 나왔을때 이다 뉴절먹(뉴는 절하고 먹어라)은 진리이다
기본캐릭터 : 최고레벨을 달성하기 전까지는 np로 바꾸지 말자 np1보다는 유랭 1이 장기적으로 보면 더 가치가 있다 최고레벨을 도달할시 저장고에 있는 기본캐릭터 처리 방법이 xp와 np뿐인데 xp는 비효율인건 이미 다 알것이다 기본캐릭터를 모두 최고레벨로 찍었을시 어짜피 이때부터는 np1 로 바꾸는것 외엔 선택권이 없다 아무 부담없이 np를 얻을 수 있는 방식이지만 이 방식 위주로 np를 모으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레어 : 웬만하면 np로 바꾸지 말고 +1 시켜주자 젠느와 라길과 같이 고레벨이 중요한 애들은 유일하게 뽑기아니면 레벨을 못올리는데 그마저도 np로 바꾸어 육성을 미뤄둔다면 손해이다 특히 이러한 레어들은 4성 주캐릭으로 쓰이는데다가 일부는 4성이 아닌 레전드에서도 픽률경쟁에 밀리지 않는 면모를 보이는 녀석들도 있기에 섣부르게 np로 바꾸지는 말자 진짜 1도 안쓰는 레어가 나올때는 본인이 알아서 하자
슈레 : np 주요 보급처 레어와 다르게 4성에서 출격제한을 받는다는게 가장 큰 오점이며 슈레는 특히 성능상 배척받는 녀석과 아닌 녀석들의 거의 명확하다 또한 np 변경시 레어3인분의 효율을 보이기에 쓰레기 레어3개를 np로 바꾸는것보다 쓰레기 슈레 하나 np로 바꾸는게 유랭면에서도 훨씬 이득이다 물론 스위머 캉캉 등과 같이 고육성이 중요한 슈레는 np로 바꾸면 곤란하다
울슈레 : 울슈레는 종류수도 가장 많고 성능 편차도 크다 쓰레기 성능의 울슈레든 좋은 성능의 울슈레든 간에 +a가 붙은 상태를 보고 흡족해 하는건 냥코 유저들 특유의 심리이다 물론 레어도가 높은 만큼 뽑기는 힘들지만 np로 바꿀시 슈레 3인분 이상 값을 하기 때문에 쓰레기 성능의 울슈레를 중복으로 뽑을시 갈아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다들 그렇게 권장한다 어짜피 거의 안쓸 울슈레이니 중복을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긴 하다 간혹 고성능 울슈레를 중복으로 뽑았을때도 갈아버리는 유저들도 있지만 이부분의 선택은 본인 몫이다
본능 해방이 가능한 유닛들
np육성 우선순위 티어
0티어 : 역변의 케이스
1티어 :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육성 중요도가 매우 높은 냥코
2티어 : 안키워도 충분히 제 역량을 발휘하지만 키워도 np투자에 손해볼게 없는 냥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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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티어 : 상황에 따라 키울만한 애들
3티어 : 키우면 사치
死티어 : 본인 애정캐가 아닌 이상 np1도 투자할 이유 없음
레어
1. 넉백추가 : 13~40% 확률로 넉백
2. 공다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코스트 감소 : 30~300
요약 : 육성 불필요
에이리언 전용이자 에이리언상대로만 쓰이는 광천공 포지션인 이놈에게 np투자를 할 이유가 없다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하면 파라딘 부럽지 않은 메탈킬러로 탈바꿈 레어 본능 1순위
메탈적 공식 딜러로 쓰이는데 육성시 다른 냥코를 쓰는 느낌이 들 정도이다 메탈적 비중이 그리 높은편은 아니라지만 육성시 파라딘 부럽지 않은 괴랄한 크리딜러가 된다 4성은 말할것도 없다 1번 본능만 찍어줘도 밥값은 충분히 한다 굳이 더 키우고 싶다면 차선책으로는 4번이나 5번 본능을 찍자
1. 공업 특능 추가 : 체력 33%이하일시 공격력 51~150% 상승
2. 좀비킬러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이속 상승 : 1~10
요약 : 특급 캉캉보다는 못하지만 미래편 좀비와 4성 돈수급 공무원 진짜진짜 np남아돌때 키울법한 놈
돈수급 요원 3인방(에몽 특급 캉캉)중에 가장 성능상 별로이다 뉴비들에겐 본능은 커녕 3진 자체가 우선순위에 밀린다 본능쪽으로 봐도 캉캉이 더 유용한 경우가 많으며 얘 이상으로 키울만한 애들도 많다 키울시 한방컷 잡몹 상대나 미래편 좀비와 4성에서 돈수급 공무원으로써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레벨에 따라 차이가 심하다 약간이라도 유의미한 본능 육성에 있어 최종 컨텐츠라고 봐도 무방하다 에몽 본능을 키울 정도의 유저가 이 글을 보고 도움받을 가능성은 전무하다
1. 공다 특능 : 30%확률로 39~120F 공격력30%감소
2. 느리게 특능 강화 : 12~30F 상승
3. 살아남기 특능 추가 : 23~50% 확률로 체력1로 1회 생존
4. 천사대항
5. 체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굳이 본능까지 키우지 않아도 밥벌이는 한다
투자를 안해도 충분히 메즈 잘 걸어주는 놈이라 투자대비 이득을 잘 못본다 차라리 다른애들을 알아보는게 낫다 간혹 천사대항 본능을 뚫어주는 유저가 있는데 충분히 다른 파훼법이 있는데 불구하고 다른 파훼법을 인지하지 못한채 키웠을 가능성이 크다
1. 넉백 내성 : 5~50% 넉백거리 감소
2. 고대의 저주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고대적 대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고싸(대박사 없을 시) 대항용 고대보어 카운터
일회성 np소비인 고대적 대항만 붙여주면 고대보어 카운터 용도로 쓸 수 있게 된다 그게 전부다 본인이 고대보어를 잡기 힘들어 한다면 고대적 대항 본능 쯤은 해방시켜볼만 하다
1. 느리게 특능 강화 : 3~30F 상승
2. 살아남기 특능 추가 : 23~50% 확률로 1회 생존
3. 좀비 대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딴거 쓰자 빨간적 대항은 평소엔 아이캣 4성은 파이터 선에서 웬만하면 다 끝난다 좀비대항쪽으로 경쟁력이 전혀 없다
1. 좀킬추가
2. 좀비 대항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쿨타임 감소 : 15~60F 감소
요약 : 육성 불필요
비싼주제에 물몸이고 뜬적 초뎀 적용해줘도 물딜인데 좀킬에 좀비 초뎀 넣어준다고 달라지지 않는다 뜬적은 카메라맨 좀비는 꼬천공 쓰자
1. 공다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2. 천사 대항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쿨타임 감소 : 2~20F 감소
요약 : 육성 불필요
4성에서도 천사대항은 라길 하나로 정리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천사대항 본능을 뚫어줄 이유가 없다 천사 대항 옵션을 뚫어줄때 의의라면 4성에서 엔보를 더 빨리잡아준다는 정도인데 이게 큰 의미부여가 되지 않는다 그저 본업이였던 파이터 따까리로 내비두자
1. 고대의 저주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2. 고대적 대항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쿨타임 감소 : 2~20F 감소
요약 : 고싸(대박사 없을 시) 고대타조 고대보어 대항용
고대타조 잡기에 정말정말 버거워 하는 유저들은 이놈에게 고대적 대항을 뚫어서 쓰는걸 추천한다 보급화된 유닛중에 메즈를 기반으로 라인을 미는 고대타조에게 메즈를 걸 수 있는 냥코는 이놈이 거의 유일하다 고싸에게도 메즈를 걸 법 한데 이미 대박사 파훼법이 있어서 이 파훼법을 못하는 유저에게만 해당한다 고대타조를 쉽게 잡을 수 있는 유저에게는 해당하지 않는다 나머지 옵션은 사치다
1. 움직임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2. 넉백 내성 : 5~50%넉백거리 감소
3. 고대의 저주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원래 좋았던놈 더 좋아짐1
용도가 고방인지라 가장 유의미한 본능은 4번이다 나머지 본능들은 키워봤자 크게 쓸모있는 옵션들이 아니다
1. 살아남기 특능 강화 : 5~50% 상승
2. 크리티컬 : 2%확률
3. 파동내성 : 23~50% 파동경감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4성에 카메라 픽률이 높은 유저는 찍어주자
크리티컬이 고작 2%지만 쿨타임이 빨라 돈만 충분하다면 쌓이는건 금방이고 크리티컬 연출을 기대할 수 있다 애초에 스펙이 양산딜러 기반인지라 크리티컬 하나하나가 메탈적에겐 강한 딜량이다 꼭 상대가 메탈적이 아니더라도 기대 딜량은 높아지기 때문에 본인이 4성에서 카메라를 자주 쓰는 스타일이라면 크리티컬 본능쯤은 해방시킬 가치가 있다 체력이나 공격력 옵션은 np가 남아돌때 취향껏 키우자
1. 공다 특능 추가 : 30% 확률 39~120F 동안 공격력 30%감소
2. 느리게 특능 강화 : 12~30F 상승
3. 정지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좀비대항
5. 체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굳이 더 키울 필요 없이 메즈 역할은 잘 하기 때문에 메즈쪽은 키울 필요가 없다 좀비대항은 뚫어봤자 이미 좀비적에게 유능한 메즈들이 있으니 차라리 그걸 xp투자하는게 더 낫다 사이킥 좀비대항 본능이 유일하게 쓸모있는 곳은 출격제한이 있는 웨이트리스3진 첫 스테이지인데 이는 톱과 복서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다
1. 공다 특능 강화 : 8~80F 상승
2. 느리게 특능 강화 : 5~50F 상승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이속 상승 : 1~10
요약 : 육성 불필요
애초에 뜬적 메즈는 법사 샤먼이 어림잡아 8 : 2 정도로 양분하고 있기 때문에 본능 다 키워줘도 법사 샤먼보다 고성능일지 의문이다
1. 돈2배(1순위)
2. 에이리언 대항(3순위)
3. 체력 상승 : 2~20% 상승(5순위)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4순위)
5. 이속 상승 : 1~10 (2순위)
요약 : 본능으로 전 유저층들에게 성능을 재조명 받게된 슈레 본능 최대 수혜자
돈수급 요원에게 빠른 적 처치와 막타가 중요한데 캉캉은 공격력도 높고 dps도 코스트 대비 높은 편이기에 돈수급 용도로 최적화되어 있으며 돈수급 용도가 아니더라도 쏠쏠하게 딜을 넣어 줄 수 있다 본인이 다른 유저들 사이에서 나름 상위권을 차지할정도의 스펙이라면 젠느 냥돌이 다 제쳐두고 거의 이놈을 쓰게 된다 분명 젠느 냥돌이와 같은 양산딜러의 자리를 차지했는데 정작 스펙은 양산딜러라기엔 애매하고 오히려 값싼 딜탱쪽에 더 가깝다 당연 최우선은 1번옵션이고 2순위는 5번이다 이속본능을 풀로 찍을시 광고무급 이속이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속까지는 다 찍자 우주편에서도 캉캉을 쓸 일이 많다 꼭 우주편이 아니더라도 에이리언 대항 본능이 의외로 쓸 구석이 있다
1. 공다 특능 강화 : 5~50F 상승
2. 정지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고대의 저주 면역
5. 체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굳이 본능까지 안키워도 밥벌이는 한다
파삭의 지분이 제일 큰 문단에게 있어 체력을 올리고 싶다면 캣츠아이를 투자하면 되고 현실적으로 본능까지 굳이 키우려 들지 않아도 머신과 유사하게 거의 파동공격에 노출되지 않는다 나머지 옵션들도 썩 좋은건 없다
1. 느리게 특능 강화 : 6~60F(1순위)
2. 살아남기 특능 추가 : 28~100%
3. 베브 : 15~60%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코스트 감소 : 75~750
요약 : 육성 불필요
잉여스러운 옵션 뿐이다
1. 공인된 해커의 주 사용처는 해커를 쌓고 가는것이 전제가 되기 때문에 중요도가 떨어진다
2. 애초에 해커가 당한다는거 자체가 범위가 긴 사각지대에 들어와 있다는 뜻이고 이때 해커는 아무것도 못한다 이상황에서 더 살려봤자 출격제한만 차지하지 더 하는거 없다
3. 비싼 코스트 써가며 얘를 베브용으로 쓸바엔 딴거 쓰자
4. 키워준다고 물딜이 어디 안간다
5. 3000원으로 뽑는것도 아깝다
하지만 원범캐가 없거나 부실한 뉴비가 의외로 많고 원범캐와 딜탱캐 위주로 저격하다보니 광탱크와 같이 원범캐가 별 의미없고 사거리가 긴 냥코가 중요시 되는 적을 만날때 난관에 봉착하게 되는 경우가 희귀하게 있다 이럴때 유저 취향 따라 해커를 쓰는 경우가 있긴 하다
고싸가 정규화되었기에 더더욱 해커를 쓸 이유가 없어졌다
1. 느리게 특능 추가 : 40%확률로 15~60F
2.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이속 상승 : 1~10(1순위)
요약 : 원래 좋았던놈 더 좋아짐2
뜬적 초뎀과 빠른 이속이 밥줄 능력이였던 놈에게 이속을 더 강화시켜주는건 아무런 뒷끝 없을 긍정적인 상향이다 반어인은 본래 성능 자체가 좋기 때문에 헬옹마가 없다는 전제하에 캉캉 쥬라와 같이 우선 육성순위로 추천한다 이속만 만렙 찍는것만 해도 큰 강화이고 뭔가 애정으로 더 올려주고 싶으면 2번옵션을 제외한 나머지들도 키워보자
1. 넉백 추가 : 23~50% 확률로 넉백
2. 공다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파동 내성 : 5~50% 경감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애초에 안쓰는 놈인데 본능 뚫어준다고 달라지지 않는다
1. 정지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2.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코스트 감소 : 45~450
요약 : 육성 불필요
빨간적은 아이캣 선에서 웬만한건 다 정리되기 때문에 빨간적 맷집 특능 자체가 잉여스러운 특능이 되어버린게 현실이다 교수 잡는수단은 굳이 스시를 사용하지 않아도 방법은 많다 스시를 쓸지언정 본능을 키우지 않아도 제 역할은 한다
1. 정지 강화 : 24~60F 상승
2. 넉백 내성 : 23~50% 넉백 감소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이속 상승 : 1~1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천사는 라길 선에서 다 정리되고 굳이 메즈로 얘를 써야겠다 인 경우 자체가 손꼽힌다 그냥 쓰면 못깨는데 본능 키우면 깨진다 이런 스테이지도 없다
1. 느리게 특능 추가 : 50%확률로 15~60F
2. 파동 : 3~30% 확률로 2Lv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코스트 감소 : 30~300
요약 : 육성 불필요
메즈는 봄버에 다 정리되고 얘보다 검은적에게 유능한 딜러는 차고 넘쳤다
1. 베브 강화 : 2~20% 상승
2. 에이리언 대항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코스트 감소 : 30~300
요약 : 육성 불필요
사이킥 표류 선에서 에이리언 메즈는 정리가 되며 베브능력은 펜싱보다 못하다
1. 정지 강화 : 12~30F 상승
2. 파동 내성 : 5~50% 경감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코스트 감소 : 60~600
요약 : 육성 불필요
애초에 얘를 쓸 일 자체가 손꼽힐만큼 픽률이 저조한데 메즈용인 녀석에게 1초 더 시간 늘리기 위해 소비하는 np가 사치이다 이런애를 본능 키울 이유가 없다
1. 살아남는다 추가 : 28~100%
2. 정지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고대의 저주 면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피망 상대 외에는 모두 아이캣이 우선픽이다 옵션을 붙여줘봤자 기존 용도가 강화되는것도 아니고 새로운 용도로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키울 이유가 전혀 없다
1. 공격력업 특능 추가 : 체력33%이하시 공격력 20~200% 상승(1순위)
2. 파동 내성 : 5~50% 경감(5순위)
3. 체력 상승 : 2~20% 상승(4순위)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3순위)
5. 코스트 감소 : 75~750(2순위)
요약 : 지금의 헬옹마를 만든 본능 시스템의 최대 수혜자이자 전 냥코 통틀어 최우선 육성 순위
1번옵션을 키우고 레벨은 어림잡아 45레벨만 해줘도 딴 캐릭과 조금씩 연계해주면 그 누구보다 빠르게 혼자서 우라라 팰 수 있다는건 이미 유명하다 딜탱맵의 대세는 헬옹마이다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말이 있는 만큼 폭딜로 다 밀어 붙이기 때문에 일부 스테이지는 어이없게 쉽게 클리어 가능하고 근거리 적 위주의 스테이지다 싶으면 딜기여도가 엄청나다 원범캐와 연계하면 주요 적에게도 꾸준히 폭딜을 넣을 수 있기에 물량공세 맵도 때에따라 사용 가능하다 우주편3장에도 헬옹마의 존재감이 엄청나다(출격제한부터 요리조리 많이 피한다) 신레전드 필수캐이다 물량공세 스테이지의 일부는 원범캐를 이용해 헬옹마가 주요 적들을 때리게 조성할 수 있다 사실상 2번 옵션을 키울 이유가 없다
1. 느리게 특능 추가 : 40%확률로 24~60F
2.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고대의 저주 면역
4. 체력 상승 : 2~20% 상승(2순위)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1순위)
요약 : 원래 좋았던놈 더 좋아짐3, 베이비 육성 최종 컨텐츠 특히 도장 스코어링에 욕심있는 고인물이라면 필수육성
특수 본능 구성이 그닥인지라 딜탱캐인 베이비에게는 심플하게 체력 공격력 상승을 키우는게 제일 좋다 넉백메즈를 보고 쓰는 녀석이 아니기에 1번 3번을 찍을 필요는 없다 베이비가 느리게 메즈를 걸릴 일이 손꼽히기 때문에 2번 옵션 역시 투자할 이유가 없다 베이비는 냥코도장 갓캐이기 때문에 공격력 상승 본능을 찍으면 단순히 실전에서의 도움 뿐만 아니라 점수달성에 확실히 유리하다 또한 딜탱캐이기에 차선책으로 체력까지 찍어주는것도 나쁘지 않다
1. 공격력업 특능 추가 : 체력40%이하시 공격력 14~50% 상승(공동1순위)
2. 정지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3순위)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공동1순위)
요약 : 원래 좋았던놈 더 좋아짐4,그리폰 육성 최종 컨텐츠
그리폰은 원래 고성능캐라는 점을 명심하자 빠른 이속 덕분에 타이밍을 아주 조금만 신경쓰면 메즈기에 걸릴일이 없다 따라서 2번 3번 옵션은 신경꺼도 된다 1번옵션만 만렙찍은 그리폰(a)을 각각 몇번 치고 죽느냐와 몇번째 타격부터 공증이 적용되느냐 경우의 수를 각각 따져보고 5번옵션만 만렙찍은 그리폰(b)의 몇번 치고 죽느냐 케이스 를 비교해 봤을때 상황에 따라 a가 더 높기도 b가 더 높기도 하기 때문에 우선순위는 딱히 없다고 보기에 적당히 배분하며 동시에 올리는게 좋다 종결급 그리폰을 만들고 싶다면 체력 옵선까지 찍어두자
1. 공격력업 특능 강화 : 체력50%이하시 공격력 100%상승->150%상승
2. 공다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코스트 감소 : 45~450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옛명성이 존재했던 만큼 환골탈태를 기대할만 했다 코스트 감소는 물론 공증특능도 기대해볼만한 옵션이였다 하지만 옵션 증가범위각 창렬인지라 환골탈태를 실패한 케이스이다
1. 살아남는다 추가 : 28~100%
2. 파동 내성 : 5~50% 경감
3. 고대의 저주 면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이속 상승 : 1~10
요약 : 육성 불필요
온갖 옵션을 갖다 붙여줘도 봄버와의 차별성도 없고 봄버보다 못하기에 안쓴다 얘는 원범 달아줘야 봄버와 차별성이 생긴다
1. 정지 특능 추가 : 40%확률로 15~60F
2. 공격력업 특능 추가 : 체력 50% 이하시 공격력 23~50% 상승
3. 고대의 저주 면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얘를 키울 np를 같은 뜬적 대항인 반어인에게 다 투자하자
1. 공격력업 특능 추가 : 체력 50% 이하시 공격력 23~50% 상승
2. 파동내성 : 5~50% 경감
3. 고대의 저주 면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빨간적 상대하기 힘들어서 고민하는 유저가 있을지가 의문이다
1. 공다 특능 추가 : 30%확률로 57~120F 만큼 50% 공다
2. 고대의 저주 면역
3. 고대종 대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지룡을 좋아하는 사람만 키우자
1,2,3을 뚫어주면 무우려 확정 넉백에 고대적 맷집에 저주 면역 있는 고대적 최강 탱커가 된다 고맴도 쉬워진다 지룡이 취향인 유저들만 키우자
1. 넉백 강화 : 3~30% 확률 상승
2. 파동추가 : 3~15% 확률로 Lv3 파동
3. 고대의 저주 면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파동 확률이 50%였다면 이론상 dps가 유사원범급 이였을텐데(425를 경계로 나뉘어짐) 15%가지고 어디에 코를 풀겠다는건지 모르겠다
1. 넉백 강화 : 3~30% 확률 상승
2. 고대의 저주 면역
3. 고대종 대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후천적 고대적 대항 최종 컨텐츠
고맴 상대 고대보어 상대로 쓸만하다 어부는 고대보어 외의 다른 적이 나온다면 제 성능을 발휘하기 힘들어지지만 바르스는 일단 올라운더라서 어부에 비해 상황을 훨씬 덜 탄다 어부보다 넉백을 잘 못해더라도 느리게 능력도 있어 고대보어는 접근 자체가 힘들다 키워두면 유용하지만 키워두면 유용한정도를 넘어서 좋아지는 애들이 앞에 줄을 섰기 때문에 우선순위에서 밀린다 애초에 울슈레라서 np가 많이 깨진다
1. 공다 특능 추가 : 40% 확률로 39~120F 공격력 50% 감소
2. 파동 내성 추가 : 5~50% 파동 데미지 감소
3. 고대의 저주 면역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스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애초에 쓰레기 성능인데 본능 옵션들도 본래 성능을 강화해주지도 않는다
1. 베브 추가 : 32~50%
2. 천사대항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코스트 감소 : 150~1500
요약 : 육성 불필요
진심 안쓴다 아수라가 본인 애정캐면 키우자
1. 느리게 메즈 추가 : 40% 확률로 39~120F 느리게
2. 정지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넉백 내성 : 16~70% 넉백 거리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종결급 탱킹을 보고싶다면 체력상승 본능을 한번 키워보자 그래봤자 킹 바벨보다는 조건부 탱킹이 딸린다
1. 공다 메즈 추가 : 40% 확률로 39~120F 동안 공격력 50%감소
2. 정지 강화 : 12~30F 지속시간 상승
3.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피치 자체를 쓸 일이 많지 않다 당장 자신이 뉴비라서 피치를 자주 사용하는 상황이라 한들 뉴비기준에서도 피치보다 좋은 np육성캐가 널렸고 당장 신레전에서만 대입해보면 장기적으로 볼때 피치가 좋은 성능은 아니다 본능 옵션에서도 역변의 요소는 없다
1. 넉백 추가 : 23~50%확률로 넉백
2. 느리게 특능 강화 : 4~40F 지속시간 상승
3.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다 필요없고 1형태만 쓰자
1. 느리게 특능 추가 : 40%확률로 39~120F
2. 고대의 저주 면역
3. 체력 상승 : 2~20% 상승
4.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5. 이속 상승 : 1~10
요약 : 육성 불필요
백호와 나란히 설 만큼 옛 명성이 있었다 천사 상대로 느리게 메즈를 걸을 일은 천싸나 엔보 정도 뿐인데 천싸는 애초에 비중이 매우 적고 엔보 메즈걸 목적으로 키울바엔 라길에게 np를 투자하는게 낫다 옛날엔 백호처럼 범용적으로 중거리 깡딜러 용으로 쓰기도 했지만 이는 속공원범이 부족했던 시절에나 먹히는 사용처였으며 기타 본능을 뚫어준다고 속공원범보다 효율 좋아지는게 아니다 애정캐라면 5번 옵션을 젤 먼저 키우자
1. 느리게 특능 강화 : 12~30F 지속시간 상승
2. 살아남기 특능 추가 : 28~100%
3. (전속성)공격 무효 특능 추가 : 30%확률로 23~50F동안 무효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풀본능이라 가정해도 느리게 특능 상위호환인 정지 특능과 지속시간이 긴 공다 특능까지 있는 바라란보다 못한 성능이다 냥코 최초로 후천적 공격 무효 특능을 얻게 되는데 아시란 용도를 생각해보면 사족 옵션이다
1. 정지특능 추가 : 40%확률로 39~120F 정지
2. 공격력업 특능 추가 : 체력 33% 이하시 공격력 23~50% 상승
3. 살아남기 특능 추가 : 28~100%확률 체력1로 1회 생존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형태별로 특능이 따로노는게 닼히의 특성인데 아예 본능으로 특능을 3형태 몰빵으로 할 속셈이였나 보다 근데 1형태 2형태의 특능을 그대로 붙여줘도 부족할 마당에 하위호환격 특능으로 붙여버렸으니 키울 이유가 전혀 없다
1. 공다 특능 추가 : 40% 확률로 51~150F 공격력 50%감소
2. 넉백특능 추가 : 12~30%확률 넉백
3. 살아남기 특능 추가 : 14~50%확률 체력1로 1회 생존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이론상 무우려 공격 한번당 넉백에 공다에 느리게 메즈를 다 적용 시킬 수 있다 그래봤자 정지 하나 걸은것보다 못하다 키울 이유가 없다
1. 고대의 저주 면역
2. 파동 무효
3. 워프 무효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에이리언밖에 못때리는 놈에게 1번 2번 4번 5번 옵션은 의미없다 위성이 전담하고 나아가 캉캉도 있기에 3번옵션도 의미 없다
1. 느리게 특능 추가 : 40% 확률로 39~120F 느리게
2. 파동 : 2~20% 확률로 4Lv
3. 정지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최초의 원범 파동캐라는 상징성 외에는 볼게 1도 없다
1. (빨간적, 좀비)공격 무효 특능 추가 : 20%확률로 23~50F동안 무효
2. 공다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정지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희귀한 좀비 초뎀캐지만 여러가지 단점으로 인해 좋은 좀비대항캐로 취급못받는 놈인데 본능으로도 크게 개선되지 못했다
1. 공격력업 특능 추가 : 체력33%이하시 공격력 5~50% 상승
2. 공다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3.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미래편 우주편은 에이리언 위주 스테이지라서 리스크를 덜 느끼는데 픽시즈는 에이리언 외의 성능은 언급할 가치가 없을정도로 저조하다 본능을 키워도 마찬가지이다 속성이 섞여 나올때는 픽시즈보다 다른 에일대항캐를 쓰는게 현명하다
1. 느리게 특능 강화 : 12~30F 지속시간 상승
2. 살아남기 특능 추가 : 28~100%
3. 느리게 내성 : 16~70% 지속시간 감소
4. 체력 상승 : 2~20% 상승
5. 공격력 상승 : 2~20% 상승
요약 : 육성 불필요
마리린 쓰는 곳에 마리린이 느리게 메즈를 걸릴 일도 없고 나머지 옵션들도 그저 솔플 라인유지력을 강화해줄 뿐이기에 np 투자하기 아깝다
P.S 저번 버전에 메라란 3진 냥코콘 없었고 냥코콘 업데이트 하도 안해줘서 하소연 했는데 언제 업뎃한거죠
님들 다 아는 사람에게 업뎃하면 알려달라고 부탁해놨는데 결국 안알려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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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팁 올라 가나요?!
다 좋긴 한데 np소모량같은것도 있으면 완벽할거 같네요
특급 진화상태랑 무관하게 파밍덱에서 자리가 남던데요
돈2배는 없지만 특급보다 공속이 빨라서 특급때문에 편성에 걸러지지는 않아요
슈레를 덱에 넣을때 광고무 캉캉 다음으로 픽률 높다고 느껴져요
맴매보다 사거리 긴데 사거리가 지장있다고 느낀적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