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콤보의 효과는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이에 따라 냥콤보를 중첩하여 효과가 어떻게 발현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서 실험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실험은 어둠의 지하도 인생의 함정 1성의 1배율 샤이보어를 기준으로 50레벨 대광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스피카넷에는 1.5배율의 샤이보어라고 나와 있으나, 잘못된 정보임으로 밝혀졌습니다.)
우선 엄청 강하다 냥콤보 중과 소를 중첩하여 쓰였을 때 샤이보어에게 몇 배의 데미지를 피격하는지에 대한 실험입니다. (대광란의 섬의 피격에 대한 실험은 따로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샤이보어와 대광란 섬에 대한 개략적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샤이보어(1배율 기준)
체력 400000
대광란의 섬(50레벨)
공격력 15365
보물을 모두 모았다고 가정했을 때, 엄청 강하다의 특능은 고유 배율 1.8배의 데미지를 입히고, 엄청강하다 중 냥콤보의 경우 효과 20퍼센트 증가, 소 냥콤보같은 경우 10퍼센트 증가의 배율 보정을 가집니다. 배율 계산은 어떻게 되는지 다음과 같은 3가지의 가정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가정 1. 고유 배율 + 각 냥콤보 효과의 도합일 것이다?
이 말인 즉슨, 1.8배율에 각각 0.1, 0.2를 더한 2.1배율이 될 것인지에 대한 의문입니다. 다음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다음 영상은 보물 모두 수집 후, 샤이보어 1배율과 50레벨 대광섬에게 몇 번을 피격하는지에 대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확인해보면, 12방을 피격해야 샤이보어 1배율이 처리가 됨을 알 수 있습니다. 1.의 가정대로 계산을 해보면
15365 * (1.8+0.1+0.2) *12방 = 387198입니다. 이 수치의 데미지로는 샤이보어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1.의 가정은 잘못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정 2. 고유 배율 * 각 냥콤보 효과의 곱일 것이다?
이 가정은 고유 배율 1.8배 * 1.1 *1.2의 데미지를 입히느냐에 대한 가정입니다.
그러나 이 가정또한 틀린 가정입니다. 계산을 해본다면
한방 데미지 = 15365 * 1.8(고유) * 1.1(소) * 1.2(중) = 36507.24입니다.
그러나 이 데미지로는 11방만으로 샤이보어가 처리가 가능합니다.
15365 * 1.8(고유) * 1.1(소) * 1.2(중) *11방 = 401579.64
12방만에 샤이보어가 처리가 되었으므로 2.의 가정도 틀렸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정 3. 고유 배율 * 각 냥콤보 효과의 합일 것이다?
위 가정은 엄청 강하다 특능 고유 배율인 1.8배에 각 냥콤보 중, 소의 합(1+0.1+0.2)인 1.3을 곱한 값이느냐에 대한 가정입니다.
위의 가정으로 11방, 12방을 가격시 총 데미지를 계산하는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5365 * 1.8 * (1+0.1+0.2) * 11 = 395495.1
15365 * 1.8 * (1+0.1+0.2) * 12 = 431449.2
따라서 샤이보어가 12방에 죽일 수 있다는 가정이 위의 영상과 맞으므로 3.의 가정이 옳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의 결론이 도출 가능합니다.
같은 효과의 냥콤보를 중첩할 경우 피격 데미지의 배율= 특능 고유 배율 * (각 냥콤보의 효과 배율의 총 합)
이는 성 체력 냥콤보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사진은 성체력 냥콤보를 적용하지 않았을 때의 성의 체력과, 두번째 사진은 성체력 냥콤보 중+중(각각 50퍼센트 증가)을 적용한 사진입니다.
첫번째 사진의 성체력이 18만인데 성체력 증가 중 냥콤보 2개를 발동하였을 때 36만이 된 것으로 보아, 같은 냥콤보 끼리의 효과가 합해져서 계산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 체력의 (1+0.5+0.5)배가 된 거죠.
그렇다면 성질이 다른 두 냥콤보를 중첩했을 때도 가정 3과 같이 계산이 될까요? 이는 다음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다음은 엄청 강하다 냥콤보 중과 공격력 증가 소(10퍼센트)를 중첩하여 샤이보어를 가격했을 때의 영상입니다. 영상에서는 윗 영상과 다르게 11방만 가격해도 샤이보어가 처리가 되는군요. 따라서 가정 2.의 계산법칙을 따라 감을 알 수 있습니다.
15365 * 1.8(엄청 강하다 고유 배율) * 1.2(엄청 강하다 중) * 1.1(공업소) *11 = 401579.64
즉,
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
같은 효과 냥콤보 중첩시 냥콤보끼리 의 합
다른 효과 냥콤보 중첩시 각 냥콤보의 곱
으로써 총 가격 데미지 배율를 계산을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엄청 강하다 특능이 있는 자신의 캐릭터가 엄강 중 +소 냥콤 적용시 피격 데미지 배율은 보물 올금일 떄 다음과 같이 계산이 가능하겠죠.
0.4배 * (1-0.1-0.2)배
※태클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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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강 소 X 2 둘 중 뭐가 더 효율이 좋?
피격뎀만 생각해봤을때 1.8배*(1+0.1+0.1)배의 데미지를 입히게 되니
총 2.16배의 데미지를 입히게 되고
공업소 엄강소 같은 경우는
1.8*1.1*1.1이므로 2.178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데미지상으로는 공업소 엄강소가 살짝 높지만 저정도 차이라면 아무래도 엄강소 두개 붙이는게 효율이 좋겠죠? 피격 데미지 절감 효과도 있으니 특정 속성만 등장한다면 닥후입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속성이 등장할 땐 전자쪽이 더 일반적으로 효율이 좋겠네요
다른 냥콤의 배율 적용은 곱연산으로 진행(단, 다른 냥콤보 내에 같은, 그리고 복수의 냥콤보가 존재 할시 그 냥콤보의 배율 한정으로는 여전히 합연산을 진행한다)된다는 소리...인가요? 난독증에 수포자라...
적에게 주는 데미지는
1.8배(엄강고유)*(1+0.1+0.1(공업2개))*(1+0.1(엄강소))배의 데미지를 주게 되는겁니다.
도움이 되시는지
아 저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