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코대전쟁
콜라보 및 무속성 사거리표 (성뿌와 인식 사거리, 적 성 세부 정보) Level 01QueSti0n+50 조회수 : 2,379 |  22.04.30
  ※ 적 캐릭터 이미지는 40픽셀로 설정.
  ※ 캐릭터 이미지 클릭 시 스피카넷 DB로 연결됩니다.
  ※ 아직 한국어 정식 명칭이 밝혀지지 않은 것은 차후 수정할 예정입니다.

콜라보 및 무속성 적 대항 아군 / 콜라보 및 무속성 적 
 아군 이름 아군 이미지 공격 유형
(범위)
특성 인식 사거리 적 이름 적 이미지 공격 유형
(범위)
특성




0
[0 : 4]
? (자동차)

무속성

? (악마성)
무속성

?
(비활성화된
악마성)
무속성

? (신레
49장 성)

50
[0 : 2]
?
(짝사랑 성)
무속성

?
(고백 명소 성,
고백의 성)
무속성
 
150
[0 : 1]
샤를로테

마녀
다크
플러그 슈트
꼬맹이 신지
다크 플러그 슈트 꼬맹이 신지 &
&사도
160
[1 : 0]

잠에서
깨어난
꼬맹이
아야나미
잠에서 깨어난 꼬맹이 아야나미 &사도
30% 8초
공따 50%
180
[1 : 0]

200
[0 : 1]
13호기
유사신화
3+형태
(추정)
전방위
(-3,600~1,200)
사도
100%
밀치기
&5초 정지
&25초
공따 50%,
공업 2배
달의 소년
꼬맹이
카오루
달의 소년 꼬맹이 카오루 &사도 250
[1 : 1]
키르스텐
마녀
꼬마
악마 호무라
꼬맹이 악마 호무라 &마녀
50% 6초
공따 50%
275
[1 : 0]
플러그 슈트
꼬맹이 레이
플러그 슈트 꼬맹이 레이 &사도
50% 8초
공따 50%
300
[1 : 9]
허수아비
(나무 인형)
무속성
5
6
7
8
Q(9)
10주년 기념
허수아비 성

TV짱 성
Niconico TV 성
무속성

호무릴리
전방위
(-1,800~1,800)
마녀
성 뎀지 4배,
100%
밀치기
&5초
공따 50%
안대 꼬맹이
아스카
안대 꼬맹이 아스카 &사도
40% 밀치기
315
[1 : 0]


320
[0 : 1]
게르트루트

마녀
플러그 슈트
꼬맹이 마리
플러그 슈트 꼬맹이 마리 &사도 325
[1 : 0]

에바 영호기
&고양이
에바 영호기&고양이 &
&사도
350
[3 : 0]

베베 베베 &&마녀
100% 2.4초
공따 50%

백천 공주
레이
백천 공주 레이 원거리
(250~550),
30%
0.66초 열파
(250~850)
전속성
&
사도
100% 2.4초
느리게

380
[0 : 1]
샤를로테
(2차 형태
뱀)
마녀
사야카
&고양이
사야카&고양이
마녀
공업 1.5배,
100%
1회 생존
400
[2 : 2]
발푸르기의
전방위
(-2,000~1,500)
마녀
100% 2.5초
느리게
&크리,
성 뎀지 4배
에바
개 2호기
코드777
에바 개 2호기 코드777 원거리
(200~650)
&사도
공업 2배
제르엘
전방위
(-3,600~900)
사도
꼬마
얼티미트
마도카
꼬맹이 울티메이트 마도카 원거리
(325~475)
&마녀 425
[1 : 0]

주술사
데스삐에로
주술사 데스삐에로 &
(성 파괴)
430
[1 : 0]

쿄코
&고양이
쿄코&고양이 &마녀
50% 밀치기
&10초
공따 50%
435
[1 : 0]

에바 8호기&고양이 에바 8호기 & 고양이 원거리
(250~700)
&사도
20% 밀치기
&4.8초 정지
&공따 50%
450
[2 : 0]

나기사
&고양이
나기사&고양이 &&마녀
100% 7.2초
공따 50%

호무라
&고양이
호무라&고양이 &마녀
50%
4.8초 정지
455
[1 : 0]

에바 초호기
&고양이
에바 초호기&고양이 &&사도
100% 베브,
공업 2배
460
[1 : 0]


마미
&고양이
마미&고양이 원거리
(300~700)
&마녀 475
[1 : 1]
바르디엘
원거리
(200~750)
사도
100% 5초
공따 50%

500
[0 : 2]
타락한(黒?)
고양이 성
100% 파동
(4,267.5)
무속성

사키엘
사도
100%
밀치기
마도카
&고양이
마도카&고양이 원거리
(450~800)
&마녀
100% 3.6초
느리게
550
[1 : 0]


600
[0 : 1]
이스터
모아이 성
무속성

750
[0 : 1]
다이죠부
박사 성
무속성
100%
5초 느리게
&공따 50%

1,000
[0 : 2]
멍뭉이(의)
100% 파동
(4,267.5)
무속성


라미엘
전방위
(-2,500~2,000)
사도
성 뎀지 4배

2,000
[0 : 3]
? (고대
멍뭉이 성)
무속성
100%
10초
저주


? (열파
신호기)
100%
2초 열파
(150~2,000)
무속성

참고 사이트: 스피카넷(성 파괴가 특기 아군) ☜ 링크 클릭
스피카넷(무속성 적) ☜ 링크 클릭
스피카넷(마녀 적) ☜ 링크 클릭
스피카넷(사도 적) ☜ 링크 클릭
Battle Cats Wiki - Fandom ☜ 링크 클릭 (적 캐릭터 이미지 사용)


여기까지만 다루면 내용 분량이 제 기준에선 성이 안차고, '적 성'과 관련된 정보를 추가로 정리해봅니다.
▶참고한 영상 자료


영상 2:23부터 7:30까지의 내용 정리

★적이 아군을 인식하지 못하고(무시하고) 성뿌를 할 수 있는 원리 설명★

아군이 적을 무시하고 성뿌할 수 있는 것은 이동 방식의 방법(원리)과 관련이 있다.

보통은 영상과 같이 아군이 매끄럽게 이동하는데, 영상을 저배속으로 보면 뚝뚝 끊어지며 이동한다.

그리폰을 0의 위치부터 빨간 줄을 그어보았는데 선과 선 사이에 간격이 있다. 모든 선의 간격은 동일하다.

간격의 길이는 이동 속도가 빠를수록 넓어지고, 그리폰은 이속이 75이므로 37.5 간격으로 진행된다. (냥콤보 미적용)

37.5 간격은 그리폰이 없는(인식되지 않는) 것과 같다. (워프하고 있는 이미지)

 

처음에는 적을 완전히 무시하고 성만을 노린다고 말했지만, 위의 그림에서는 이러한 이동 방식을 통해 이동 간격 사이에 있는 소라게게와 마주하지 않고-완전히 무시하고 직접 적 성을 공격할 수 있다.

그러나, 이 그림은 축척(축소한 비율)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으며, 실제로는 캐릭터의 폭은 320이다(해당 판정에 관한 것은 아니다.)

실제로는 이 정도의 순간 이동이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 적을 무시할 수는 없다. 소라게게와 마주하게 된다.

보스가 처음 나올 때는 적 성보다 좀 더 앞에서 나타난다. 구체적인 수치는 후술하겠지만(10:02부터-적 성 디자인과 보스 출현 위치의 관계 일람표), 이 이미지의 나비와 우루룬은 성보다 28.5 앞에 나와 있다.

위의 이미지에서 그리폰의 위치는 아직 소라게게를 아슬아슬하게 인지하지 못했고, 만약에 공격을 하더라도 소라게게의 뒤에 있는 적 성에 공격은 닿지 않는 위치(라고 가정한다).

그리고 1F(프레임) 37.5 앞으로 이동하게 되면 적 성으로 공격할 수 있는 위치가 된다.

소라게게를 마주하며 소라게게와 적 성을 함께 공격할 수 있다.

이것이 보스와 뒤의 적 성까지 함께 공격하는 속공의 기본적인 원리이다.

 

이속이 빠를수록 띄엄띄엄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길어지기에 그만큼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따라서 죽은 뚱땡이 강림 스테이지에서 실제로 이것이 적용되는지 시험해본다. 주목해야할 건 그리폰이다.

이번에는 이동 속도 냥콤보 10%를 적용했다. 그리폰의 이속은 82.5, 1F에 41.25씩 이동하는 계산이다.

제대로 적의 성을 공격했다. (적 성을 치는 소리가 들린다)

이번에는 이속 35%로 최대 한도의 냥콤보를 적용했다. 이속은 101이며 1F 50.5 이동, 이전보다 이속이 빠르기에 공격이 적용될 것 같다.

(하지만,) 적 성에 공격이 닿지 않았다. 죽은 뚱땡이만 공격했다.

이전의 이속 이야기로 돌아간다.

우선, 이 스테이지의 폭은 6,000, 냥코 성의 캐릭터 출현 위치로부터 적 성까지의 거리는 4,500이다.

4,500의 거리를 그리폰은 적 혹은 적 성을 감지할 때까지 50.5씩 이동한다.

그리고 감지하기 1F 이전, 이 때 적 성과의 거리는 207.5이다. 50.5씩 이동하기에 다음 F로 가면 거리는 157이다.

여기서부터 50.5만큼 더 가고 싶은데 문제가 발생한다. 죽은 뚱땡이를 인식하면 그리폰은 이동을 멈춘다.

그리폰은 사거리가 170이므로170까지의 범위에 적이 있으면 공격한다(위 그림의 빨간 색 범위 이내).

여기서 죽은 뚱땡이의 위치를 확인해보자면, 죽은 뚱땡이(보라색 선의 위치)는 그리폰의 사거리 안에 있다.

, 그리폰은 더 이상 이동할 수 없다. (공격을 한다)

따라서 거리 207.5의 적 성은 공격이 닿지 않는다. 성뿌 실패이다.

 

지금까지는 이속 냥콤보 35%일 때의 상황에서 해설한 것이고, 지금부터는 성공했던 이속 냥콤보 10% 상황에서 해설하겠다.

이속 냥콤보 10% 때는 41.25씩 이동한다. 방금과 같은 상황에서의 적 성과의 거리는 210이다.

그리고 이 상황에서는 사거리 안에 죽은 뚱땡이가 인식되지 않는다. 때문에 다음 F에서도 41.25 이동할 수 있다.

41.25만큼 이동하여, 적 성과의 거리는 168.75가 되었다.

사거리 안에 죽은 뚱땡이를 인식하여 공격하며, 이 위치에서는 적 성도 함께 공격할 수 있다.

이처럼 이속이 빠르다고 해서 성뿌가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이속이 잘 맞아떨어져야 성공할 수 있다.

 

그럼 같은 예시로, 만약에 죽은 뚱땡이의 위치가 성보다 더 앞에 위치한다면 어떨까? 이 경우 그리폰이 인식해 버리기에 이 위치에서 멈춘다. (적 성 공격 불가; 적 성까지의 거리 210, 그리폰 인식 사거리 170)

이상과 같이 적 보스의 출현 위치는 성뿌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파라미터(변수)이다.



 영상 10:02부터의 내용 정리 (일람표 이후의 번역은 생략함.)

사거리 표의 무속성 속성의 적 성들(멍뭉이성 등등)은 적 캐릭터 취급이므로 적 보스 출현 위치는 28.5가 아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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