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코대전쟁
심심해서 재본 히트백 시간과 크로노스 이속 관계 Level 01약중독고양이+5 조회수 : 641 |  20.10.06
심심해서 적이 히트백 될때 얼마나 오랫동안 무적 타임을 갖나 확인해봤습니다.

거리까진 모르겠고요.

냥코는 머니가 1프레임에 한번씩 오르니,

영상을 찍어서 적이 히트백이 시작되고 끝날때까지 돈이 몇번 올랐나 세봤습니다.

결과 24회의 머니가 올라가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러니 히트백 시간은 24프레임.

노스업 기준으로, 0.8초입니다.



24프레임 동안 캐릭터는 자기 이속의 12배 만큼의 사거리를 적이 무적인 동안 전진합니다.

1프레임 동안에 자기 이속의 절반만큼 이동하거든요.

그냥 평지에선 적이 뒤로 밀려나니 어느정도는 괜찮은데 

적 보스를 구석까지 밀어둔 상태로 히트백을 먹여도 적 보스는 뒤로 안 밀려납니다.

그러니 잔몹이 없다는 전제하에 내 캐릭은 24프레임 동안 정직하게 전진합니다.



크로노스의 사거리는 450. 공격범위 중 최소 범위가 300입니다.

이속 본능을 안달면 이속이 8이라, 12배인 96 사거리 만큼 앞으로 갑니다 제법 많이 가죠?

450거리에서 치던 크로노스는 96만큼 앞으로 갔지만 아직 다행히 354 만큼 적과 거리가 남아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속 본능을 달면 좀 말이 달라집니다. 이속이 무려 18이라, 24프레임 동안 무려 216만큼 앞으로 전진합니다.

적과의 사거리는 234로 이미 크로노스의 사각지대로 들어왔고 무엇보다 적과 상당히 가깝습니다.


히트백으로 인해 밀려나는 거리가 얼만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나 정확하게 아는 건 이속 20인 광벽은 적이 평지에서 계속 히트백 먹으면 적의 안쪽으로 점점 파고 듭니다.

이속 18인 크로노스도 크게 다르진 않을거라 보네요. 이속 20인 마도카가 파고 들어서 문제가 많이 되죠.

광벽은 1프레임당 이동하는 사거리가 10이고, 이속본능 찍은 크로노스는 9를 이동하거든요.

게다가 크로노스는 공격 사이에 가만히 있는 시간이 제법 길어서 틈 보이면 바로 이동합니다.

그나마 이속이 느렸기에 망정인데... 이속이 18이 되면...

단순히 라인 잘 잡으면 이속 빨라도 괜찮다는 건 좀 다른 이야기라 생각되네요.

적의 앞 라인이 순간 빈 타이밍에 대부분의 울슈레보다 빠르게 전진할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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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에헹에헹    + 1
  • 2020-10-06
  • 라인이란건 결국 상대적이라서 실제로 그정도 나간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울슈레보다 빨리 나간다고 하기엔 요즘 메타가 속공 원범이라 그렇게 보이지는 않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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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49 qwerty9573
  • 2020-10-06
  • 마도카가 실제로 저런 상황에 많이 처합니다. 보스를 성에 몰아넣었을 때 넉백 한 번 시키고 나니 마도카가 공격을 못 하게 되는거죠. 넉백이 많은 보스에게는 원범의 이속이 독이 될 가능성이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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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1 HyeonsK    + 1
  • 2020-10-06
  • 좋은분석이네요. 크로노스 이속은.. 일장일단이 있겠지만 종합적으로 단점이 더 클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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