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분들이 자주 물어보는 용어들 한번 정리 해 봤습니다.
자세하게 쓰고 싶지만 너무 또 길어져 버리고 어차피 베스트 공략 게시판에 가면 대부분 있는 내용들입니다.
(*. 순서는 한글 자음순입니다. 모음 순서는 랜덤!!)
(*. 페이지 내로 링크 해서 깔끔하게 해 보려고 했는데 헝앱 게시판에서는 안 먹혀서 그냥 리스트로 정리 해요..ㅋㅋ)
(*. 단순히 용어집 개념으로 작성 했으므로 최대한 간단하게 내용을 기입 했습니다.)
(*. 더 궁금하신 용어나 추가 되었으면 하는 용어가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계속 업데이트 도전~!)
(*. 모든 용어를 정리 할 수는 없습니다. 최대한 초보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만 넣었습니다.)
(*. 여기선 그냥 아~~ 하시고 베스트 공략에 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태그는 관련 단어 입니다.)
빠르게 검색하실려면 Ctrl + F 눌러서 하세요.
|   
 ㄱ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광산  |   
  
 
  |   
  
 길드 콘텐츠 중
  하나로 잉여 영웅을 투입 해 오리하르콘을 캘 수 있음(투입 영웅 수 : 1~5명)  |   
  
 길드, 오리하르콘, 광부  |  
|   
 
  |   
  
 광부  |   
  
 
  |   
  
 길드 콘텐츠 중
  하나인 광산에 보낼 영웅을 호칭하는 말  |   
  
 길드, 오리하르콘, 광산  |  
|   
 
  |   
  
 거횟  |   
  
 거래 횟수  |   
  
 장비와 영웅에
  부여되는 거래 가능 횟수, 경매장에 팔려면 거래 횟수가 1이상이어야
  함  |   
  
 경매장, 영웅, 장비  |  
|   
 
  |   
  
 개량  |   
  
 
  |   
  
 장비의 고유 착용
  레벨 제한을 낮춰 주는 작업   |   
  
 장비, 착용 제한 레벨, 브록  |  
|   
 
  |   
  
 각인  |   
  
 
  |   
  
 장비에 추가 옵션을
  부여하는 작업, 룬이 재료  |   
  
 장비, 룬, 리타  |  
|   
 
  |   
  
 각성  |   
  
 
  |   
  
 영웅의 스텟을
  재 구성 해주는 작업, 넥타르가 재료  |   
  
 영웅, 넥타르, 에우리아  |  
|   
 
  |   
  
 공감  |   
  
 공격력감소  |   
  
 공격력을 떨어뜨리는
  스킬, 반대는 공증[공격력 증가]  |   
  
 스킬, 디버프  |  
|   
 
  |   
  
 고서리스  |   
  
 소서리스  |   
  
 주인공 직업 중
  고서를 무기로 쓰는 소서리스 (스킬 : 가로열 회복 + 공격력 증가) 비슷한 용어로
  총스나[총을 무기로 쓰는 스나이퍼], 포서커[대포를 무기로 쓰는 버서커]  |   
  
 주인공  |  
|   
 ㄴ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누진세  |   
  
 
  |   
  
 사냥 시에 필요한
  의욕을 골드로 200회 이상 구매 시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골드  |   
  
 의욕, 골드  |  
|   
 
  |   
  
 넥타르  |   
  
 
  |   
  
 영웅의 각성에
  필요한 재료, 오리하르콘으로 교환 가능  |   
  
 영웅, 각성, 오리하르콘, 브록  |  
|   
 ㄷ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드렠  |   
  
 드레이크  |   
  
 3시즌 영웅 드레이크의 줄임말, 1성 영웅“드렉”과는 다른 영웅  |   
  
 영웅  |  
|   
 
  |   
  
 도시락  |   
  
 
  |   
  
 다른 게임에서도
  통하는 용어로 실제 진형에 편성해서 쓸 영웅은 아니지만 미리 만렙으로 키워 놓고 나중에 등장하는 좋은 영웅에 합성재료로 쓸 영웅을 지칭하는
  말  |   
  
 영웅, 합성  |  
|   
 ㄹ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리워드  |   
  
 클리어보상  |   
  
 한판의 사냥을
  클리어 했을 때 주어지는 보상, 4개의 뒤집어진 카드에서 하나의 보상 선택  |   
  
 스토리, 혼돈의탑, 퀘스트  |  
|   
 
  |   
  
 룬  |   
  
 
  |   
  
 장비 각인 시
  필요한 재료  |   
  
 각인, 리타  |  
|   
 
  |   
  
 루비  |   
  
 
  |   
  
 NPC머챙한테 티켓과 교환 가능한 보석, 루비로 영웅포인트 교환 => 그 포인트로 상위 시즌 티켓교환  |   
  
 머챙, 골드티켓  |  
|   
 ㅁ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마도  |   
  
 마도연금  |   
  
 정해진 여러 영웅을
  조합하여 새로운 영웅을 생성, 재료 영웅은 마도 후 소멸됨  |   
  
 배수영웅 마도연금  |  
|   
 
  |   
  
 모켓  |   
  
 
  |   
  
 영웅의 군단의
  마스코드 개념..이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고..ㅋㅋ 사냥중에 나타나서
  보물상자 주는 몬스터 보스모켓은 혼탑에서
  나오며 히든보상을 줌  |   
  
 보물상자, 히든 보상  |  
|   
 ㅂ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불특  |   
  
 불나방특공대  |   
  
 혼돈의탑 70층 이상에서 초월자 장비를 얻기 위해 하는 행위 혼탑 70층 이상에서는 클리어 하지 않아도 필드몹이 초월장비를 드랍하기 때문에 편성한 영웅이 모두 죽을 각오를
  하고 도전 일명 자살특공대 ( = 자특)  |   
  
 혼돈의탑 초월자의 장비  |  
|   
 
  |   
  
 배수  |   
  
 배수영웅  |   
  
 특정 기간 동안
  공격력이 영웅 등급에 따라 150~300% 상승되는 영웅  |   
  
 이벤트 영웅  |  
|   
 
  |   
  
 분노  |   
  
 
  |   
  
 타 RPG게임의 MANA와 같은 개념으로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  |   
  
 스킬  |  
|   
 
  |   
  
 분노수급  |   
  
 
  |   
  
 분노를 얻는 방법……..은  1. 기본적으로 사냥 중 맞거나 때리면 일정치가 얻어짐 2. 분노뺏기 특성을 가진 영웅의 스킬 사용 시 적의 분노를 일정 수치 뺏어옴 3. 우리편 영웅이 죽으면 많이 줌…^^; 
 단일 분노수급은
  분노뺏기 특성을 가진 영웅이 쓰는 스킬이 하나의 적을 대상으로 함 하나의 대상에게
  분노를 다 뺏어오기 때문에 가로,세로 딜이 들어가는 스킬을 쓰는 분노수급 영웅보다 최대치의 분노를
  뺏기가 수월함. 세로,가로 딜 스킬의 분노수급 영웅이 3마리의 적을 쳤을 때 뺏어오는
  분노 수치와 단일분노 수급 영웅이 한마리 쳤을 때 뺏어오는 분노수급량이 거의 동일 항상 적이 가로,세로로 3마리 이상이 있지 않기 때문에 단일분노 수급영웅이 분노수급에
  유리함 분노 뺏기는 말그대로 뺏기임. 적의 분노가 많아야 많이 뺏어옴, 뺏기 전에 좀 때려서 적의
  분노 수치를 높여야 함.  |   
  
 스킬  |  
|   
 
  |   
  
 방감  |   
  
 방어력감소  |   
  
 방어력을 떨어뜨리는
  스킬  |   
  
 스킬, 디버프  |  
|   
 ㅅ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상자  |   
  
 
  |   
  
 가장 대중적인
  의미로는 장비상자를 뜻함 장비상자는 D~S등급까지 장비를 얻을 수 있어 다량의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중요 루트 중 하나 영군에는 그 외
  다양한 종류의 상자가 존재함  |   
  
 장비  |  
|   
 
  |   
  
 심장  |   
  
 암흑의심장  |   
  
 꼴뚜기처럼 생긴
  몬스터로 이름과 동일한 암흑의심장이라는 스킬을 씀 스킬이 아주 골
  때림, 적 전체에 힐 + 스킬보호막(걸려있던 해로운 효과도 해제)  |   
  
 몬스터  |  
|   
 
  |   
  
 심연  |   
  
 혼돈의심연  |   
  
 길드 콘텐츠 중
  하나로 혼탑 보스라고도 함 심연에 나오는
  보스에 넣은 딜량에 따라 골드를 보상으로 줌  |   
  
 길드, 골드  |  
|   
 
  |   
  
 사쥬  |   
  
 악마새끼=ㅂ=  |   
  
 사르가타나스 쥬니어, 단일 분노 수급 영웅  |   
  
 영웅  |  
|   
 
  |   
  
 사파이어  |   
  
 
  |   
  
 NPC머챙한테 장비과 교환 가능한 보석, 사파이어로 장비포인트 교환 => 그 포인트로 D급 장비상자 교환  |   
  
 머챙, 장비상자  |  
|   
 ㅇ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오리  |   
  
 오리하르콘  |   
  
 꽥꽥~ 아닙니다.~^^; 장비 개량 시 필요한 재료  |   
  
 장비, 개량  |  
|   
 
  |   
  
 육중  |   
  
 육중한…  |   
  
 장비[무기] 각인 시에 붙는 옵션 중 하나, 공격력을 올려 주어 가장 선호하는 옵션  |   
  
 장비, 각인  |  
|   
 
  |   
  
 영대  |   
  
 영웅대전  |   
  
 영군 콘텐츠 중
  하나인 영웅대전 – 상대방 골드털기!  |   
  
 골드  |  
|   
 ㅈ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진경  |   
  
 진화경험치  |   
  
 영웅의 레벨과
  별도로 등급을 올릴 때 필요한 경험치, 최대 등급은 별이 6개~!! 6성  |   
  
 영웅  |  
|   
 
  |   
  
 진경작  |   
  
 
  |   
  
 진화경험치를 올리기
  위해서 티켓을 보상으로 주는 혼탑층을 무한 자동사냥하는 일 티켓은 일일이
  까서 진화경험치를 올릴 대상에 합성  |   
  
 영웅, 파밍  |  
|   
 
  |   
  
 징표  |   
  
 지연폭발  |   
  
 주로 “증오의피조물”이라는 적이 쓰는 스킬, 스킬
  맞은 후 한턴 뒤 3x3 폭발 가운데가 데미지가
  가장 크며 그 자체로 데미지가 상당하고 크리가 터지면 영웅이 원킬 당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 증오의피조물 외
  쓰는 적도 있으나 조금 약함 3x3외에 십자열도 있음  |   
  
 스킬, 지연 십자열 폭발 몬스터  |  
|   
 
  |   
  
 제단  |   
  
 피의 제단  |   
  
 혼탑 고층에서
  주로 나오는 적으로 일반공격[평타] 시 진형의 모든 영웅
  단일 공격, 데미지가 상당함  |   
  
 몬스터  |  
|   
 
  |   
  
 자특  |   
  
 자살특공대  |   
  
 불특[불나방특공대]과 같은 의미  |   
  
 혼돈의탑, 초월자의 장비  |  
|   
 
  |   
  
 자사  |   
  
 자동사냥  |   
  
 말 그대로 자동
  사냥  |   
  
 
  |  
|   
 
  |   
  
 적극성  |   
  
 
  |   
  
 진형에 편성한
  각 영웅이 공격하는 순서를 정하는 수치  |   
  
 영웅  |  
|   
 ㅊ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초월  |   
  
 초월자 장비  |   
  
 80렙 착용렙 제한 장비, 얼마전까지 최고의 장비였으나 현재 지배자
  장비[90렙제]가 최고  |   
  
 장비  |  
|   
 ㅋ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   
  
 
  |   
  
 
  |   
  
 
  |  
|   
 ㅌ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태생  |   
  
 태생등급  |   
  
 원래의 영웅 등급, 예로 드레이크는 태생등급이 5성이나 마도연금으로 4성을 얻을 수 있음. 그 외 혼돈의탑
  히든보상에서 나오는 영웅들은 태생등급 보다 높을 등급을 획득 가능  |   
  
 영웅  |  
|   
 
  |   
  
 티켓  |   
  
 카드  |   
  
 원래는 영웅고용
  티켓이나 카드라고도 함 예) 골드티켓[골티] = 골드카드[골카]  |   
  
 영웅, 고용, 카드  |  
|   
 ㅍ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파밍  |   
  
 
  |   
  
 특정한 무언가를
  달성하기 위해서 하는 노가다!! [파밍 = Farming = 농사] 예) 초월자 장비를 얻기 위해 70층 무한 자동 사냥 = 초월파밍    영웅 진화를 위해 골드티켓 주는 혼탑층
  무한 자동 사냥 = 카드[티켓] 파밍 = 진경작  |   
  
 초월파밍, 자살파밍, 카드[티켓]파밍  |  
|   
 ㅎ  |   
  
 용어  |   
  
 동의어  |   
  
 내용  |   
  
 태그  |  
|   
 
  |   
  
 혼탑  |   
  
 혼돈의탑  |   
  
 별도의 이동이
  필요 없이 바로 입장 가능한 사냥터 솔로 사냥 시
  최대 9인의 영웅 편성 가능 각 층의 스테이지에는
  최초 완료 보상과 히든 보상이 존재 – 둘 다 1회만 수령 가능 클리어 시 보너스
  리워드(보상) => 각 층마다 고정적으로 주는 보상이
  있음  |   
  
 혼돈의탑  |  
|   
 
  |   
  
 하친  |   
  
 하츠친구  |   
  
 친구 등록한 분이
  내가 지원해 준 10렙 이상의 영웅을 써 주면 일일 하나씩 하츠를 줌 최대 친구 30명이므로 하루 30개씩의 하츠 입수 가능  |   
  
 친구, 하츠  |  
|   
 
  |   
  
 환생  |   
  
 
  |   
  
 주인공만 가능, 주인공의 시즌을 올려줌, 다량의 스텟을 올릴 수 있음. 현재 3시즌까지 환생 가능, 엄청난 진화경험치가 필요함 최초 주인공은 1시즌으로 각 시즌의 6성 달성 시 환생 버튼이 주인공 정보창에
  생김  |   
  
 주인공, 진화  |  
좀 더 자세한 걸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베스트 공략에 대부분 상세하게 설명 되어 있습니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불법촬영물 신고센터 |제휴광고문의
                사업자등록번호:119-86-61101 (주)스마트나우 대표이사:송현두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71 연락처:063-284-8635 팩스:02-6265-0377 
                청소년보호책임자:김동욱 [email protected]
                등록번호:서울아02322 | 등록일자:2016년4월25일
                발행인:(주)스마트나우 송현두 | 편집인:김동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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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에서 붙였더니 좀 어색하네요..ㅋㅋ
리폼짜마 올만 올만. (부비부비)
정색..... 부비부비는 마눌님이랑만 합니다. ㅋㅋㅋㅋ키티님도 오랜만..^0^/ 계속 팬드썹에 생존하고 계시죠??

와우!분노수급 부분 내용보충 : 분노를 뻇어오는 개념이기 때문에 적의 분노량이 적을 경우 뺏어오는 분노량도 적습니다. 맞고떄리고 주고받고 좀 한 후에 분노를 뻇어와야 최대한으로 뺏어올 수 있습니다.
분노를 뻇어옴으로 인해 적턴에 스킬사용 빈도수가 줄어들어 생존률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원래 내용들 가득 채웠다가 자세히 설명 했다간 또 엄청 길어질 것 같아서 최대한 초보 분들이 감만 잡을 수 있게 간단하게 설명 하느라 빠뜨렸네요.
너무 많은 내용을 써 버리면 용어집이 가이드북 처럼 되 버릴까봐 최대한 줄였어요.
다른 부분들은 몰라도 분노 부분은 좀 더 정확하게 전달되는 게 좋겠다 싶어서요 ㅎㅎ
영웅이 죽을때도 분노가 참..

너무잘봤습니다!!추가로 공감. 방감도 넣어주실수 있나요???
의외로 이거 물어보시는 분들이 꽤 많았어서....
그리고 너무 잘만드셔서 제 블로그에 퍼가고 싶은 욕심이 드는데 블로그로 좀 가져가도될지요
네..퍼가셔도 됩니다.
밥 먹고 몇가지 추가 할 테니 그 때 퍼가주세용~ ㅋㅋ
주소는 http://blog.naver.com/h911202 여기..

추가 끝났어요.. 퍼가실려면 퍼가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