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6 장) → 요기얌~♪ , (7 장) → 요기얌~♪
뱅드림을 즐기는 여러분, 안녕!
한국서버 정발 어느새 2주가 지났네요. 일섭에서 건너온 분들도 많고 신입도 많을텐데
리세마라의 고통에서 벗어나신 분들 모두 축하합니다ㅋ
그런데 카드를 힘들게 뽑아놓고 막상 그 다음에 무엇을 해야될지 모르겠다구요?
처음에는 다 그렇죠 ~ 에헤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딨겠나요~?
이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분명, 일본판을 먼저 접하신 분들과 한국판으로 처음 접하는 분
이렇게 나뉘어 있을텐데, 한국판으로 막 시작하신 분은 처음에 뭘 해야할지 모를 수도 있으니
제가 간단하게 길잡이가 돼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7 개의 차례를 마련했습니다 ㅎㅎ 한 눈에 들어올거에요 ㅋㅋ
1 장부터 순서대로 진행할거구요. 내용이 긴 만큼 집중해주세요~♬
「1 장 - 리세마라 이후 뽑기 추가 투자?」
리세마라는 리셋 마라톤이라는 의미로
계정 생성과 탈퇴를 반복하여 좋은 조건으로 게임을 시작하는 것을 말한답니다~
리세마라는 적정한 시기가 있어요.
가끔씩 큰 이벤트로 스타를 퍼줄 때가 있는데 그 때 시작하면 초기에 쉽게 스타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리세마라를 마치고 랭크 20을 찍으면 10연차를 한 번 할 정도의 스타가 모입니다.
그러면 연챠를 한 번 정도 더 하세요. 처음에는 질보다 양입니다!
또한 카드를 얻기 위한 방법 중에 '수집 이벤트' 가 있는데요.
수집 이벤트에서 15만점을 찍으면 3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어요.
저는 반드시 이것을 얻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면 수집 이벤트는 매 이벤트마다 대상 속성, 캐릭터가 달라요.
포인트 보상을 잘 먹으려면 대상 속성과 캐릭터를 잘 참고해서 덱을 짜야되는데
초반에는 카드가 별로 없잖아요. 그래서 얻어놓는다면 즉시 또는 나중에라도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어요,
또한 이 게임은 카드 측면에서의 장점이 있는데
1. 카드 소지수 제한이 없습니다.
2. 부원을 재료로 쓸 수 없으므로, 카드의 유실이 없습니다.
3. 필요없어진 2성을 교환소로 보낼 수 있어 버리는 카드가 없습니다.
3번은 이해가 잘 안되죠? 「7 장 - 그 밖의 각종 자료」에서 다루겠습니다~
「2 장 - 카드의 성장, 어떻게?」
제가 예전에 했던 러브라이브! 에서는 다른 부원을 성장 재료로 쓰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뱅드림에서는 그럴 수가 없어요. 라이브를 통해 얻는 ‘연습티켓’ 으로만 성장시킬 수 있어요.
‘연습티켓’ 은 무려 4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사진으로 알아봅시다~!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연습티켓(싱글)을 특정한 날 대량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6 장 – 협력 라이브의 중요성」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할게요.
다음 장이 에어리어 아이템에 대한 내용인데요.
이걸 소개하기 전에 먼저, 덱을 어떻게 구성해야되는 지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덱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드가 5 장이 필요하며, 각 카드에는 밴드와 속성이 있습니다~
밴드는 Poppin’Party / Afterglow / Pastel * Palettes / Roselia / 헬로, 해피 월드! 로 총 5 가지
속성은 해피/ 퓨어/ 파워풀/ 쿨 이렇게 4 가지의 속성이 있어요.
등급이 높을수록 좋으나, 무턱대고 높은 등급의 카드로만 편성하는건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왜냐면, 간접적으로 능력치를 올려주는 에어리어 아이템 때문이죠.
이 에어리어 아이템이 덱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3 장 – 종합력 간접 상향, 에어리어 아이템」
에어리어 아이템은 맵에 설치해서 카드의 능력치를 간접적으로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에어리어 아이템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 악기, 포스터, 전단지입니다.
악기는 Poppin’Party 밴드의 악기가 기본적으로 갖춰져있으며
다른 밴드의 악기와 포스터, 전단지 일체는 재료와 코인을 써서 구입할 수 있어요.
전단지와 포스터는 CiRCLE 상점에서, 악기는 에도가와 악기점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각 속성을 가진 카드의 파라미터를 올려주는 아이템은 카페테리아와 유성당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또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아이템마다 고유한 대화가 있어요.
각 캐릭터 간의 짧은 대화를 보면 플레이어 경험치와 밴드 경험치가 주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5 장 – 대화가 필요해요!」를 참고하세요~
또한 ‘효과 확인’ 버튼을 통해 여러분이 어떤 아이템을 설치했는 지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자동 일괄 변경’ 버튼을 통해 에어리어 아이템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우선 타입과 밴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둘 중에 하나는 반드시 설정해야합니다.
설정하시면 그에 맞게 총합력 순으로 배치됩니다~
재료와 코인으로 아이템을 사거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지만
모든 아이템을 샀다고 해서 그 효과가 모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 종류 당 하나만 설치할 수 있고, 효과도 하나만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같은 종류의 아이템을 샀다면, 다음 창이 뜨게 됩니다.
위의 사진에서 ‘마카롱 타워' 와 ‘미트소스 파스타’ 는 모두 ‘추천 메뉴’ 로 아이템의 종류가 같습니다.
바꾸거나 그대로 둬야만 합니다. 한 장소에 같은 종류의 아이템 두 개를 놓을 수 없어요.
메뉴를 바꾸면 아이템이 교체되면서, 바꾼 아이템의 효과만 적용돼요.
에어리어 아이템은 카드의 속성과 밴드의 영향을 받습니다.
상황에 따라 총합력이 유동적으로 상승, 하강하기 때문에 간접적인 상향이라고 하는거에요.
그래서 덱을 만들 때, 또는 만들었을 때, 에어리어 아이템 안배가 매우 중요합니다.
총합력 상승을 위해선 카드 뿐 아니라 에어리어 아이템의 도움도 필요하니까요. 같이 보도록 하죠~!
에어리어 아이템을 설치했을 때, 에어리어 아이템 상승분이 파란색 바로 표시됩니다~
일정한 상승비율을 가지며, 밴드 파라미터의 영향을 받아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보조값을 많이 받으려면 5 명 모두 같은 밴드로 통일하면 되지만
성능과 등급을 중시하다보면 같은 밴드 5 명으로 꾸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수집 이벤트 중에는 지정된 부스트 캐릭터, 밴드, 속성이 있기 때문에 타협을 보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중요한 점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이벤트 기간 중에는 속성이 우선입니다.
2. 이벤트 기간 중에는 스코어 비율이 높은 카드를 리더로 둡니다.
3. 밴드 분산 시, 나뉘어지는 밴드가 4 개 이상이면 균형배치, 3 개부터는 총합력이 높은 쪽으로 집중배치 해주세요. (중요)
4. 챌린지 이벤트 중에는 종합력이 우선입니다.
2 번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 5월 17일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카드에 스코어 증가 옵션이 추가됐습니다~
이제 판강, 힐러라도 3성의 경우 20 %, 4성의 경우 40 %의 스코어 증가 효과가 적용돼요~
비이벤트 기간 중에는 리더를 어떤걸로 둬도 상관없지만, 이벤트 기간 중에는 토털 스코어가 포인트를 좌우하므로
스코어 카드가 있다면 그 카드를 리더로 두시는 게 좋아요. 「6 장 - 협력 라이브의 중요성」에서 다시 강조할게요.
「4 장 – 에피소드, 메모리얼 에피소드」
위와 같이, 라이브와 연습티켓을 통해 카드를 최대레벨까지 올렸다면
에피소드와 메모리얼 에피소드로 파라미터(3가지 능력치)를 더 올릴 수 있어요.
각 카드마다 개별적으로 존재하고, 에피소드를 열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속성 조각(대)는 협력 라이브 ‘베테랑 룸’ 에서부터 얻을 수 있어요.
프리 라이브에서 얻을 수 없는 건 아니지만 협력 라이브에서 하면 확정 획득!
또한 카드의 에피소드, 메모리얼 에피소드를 처음 열었을 때 스타가 주어집니다. (25/ 50)
효율적인 뽑기를 위해서 에피소드 해금을 애용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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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노랑글씨가 읽기 힘들어요..ㅠㅠ
고맙습니다!
에어리어 아이템의 타입증가 에 따라 글씨의 색을 바꾼것 까지...
넘나 멋지세요!
나머지 장도 기대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