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M
[열혈강호M 쇼케이스 ①] 열혈강호M 쇼케이스 현장 스케치! 관리자그린오션 조회수 : 2,701 |  18.01.04
2018년 1월 4일 오전 11시 넥슨아레나에서 ‘열혈강호M’의 론칭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습니다. 열혈강호M은 2017년 여름 진행한 CBT 이후 잠잠했던 게임이라 기다리는 유저가 많았는데요, 그간의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쇼케이스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지금부터 그 현장으로 여러분을 안내하겠습니다.


◆ 열혈강호M의 핵심요소 진짜 한비광, 진짜 스토리, 진짜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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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슨아레나에 도착했습니다. 한겨울에 매우 추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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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사는 김대겸 캐스터의 진행으로 시작됐습니다. 이번 행사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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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혈강호M의 3가지 핵심요소 진짜 한비광, 진짜 스토리, 진짜 액션

환영사 이후 본격적으로 열혈강호M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열혈강호’라는 IP를 사용한 이유와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개발한 이유 등 게임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원작의 캐릭터를 최대한 가깝게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는 설명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열혈강호M 의 3가지 핵심요소가 언급됐는데요, 바로 ‘진짜 한비광, 진짜 스토리, 진짜 액션’이었습니다

‘진짜 한비광’은 원작의 캐릭터를 가장 가깝게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열혈강호의 주인공인 한비광과 담화린을 직접 조종할 수 있고, 천마대멸겁과 같은 유명한 초식들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진짜 스토리’는 원작의 스토리를 최대한 재현하려 했으며, 던전 플레이 중간에 원작의 명장면이나 명대사를 볼 수 있도록 제작함과 동시에 열혈강호를 접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웹툰과 애니메이션등 다양한 기법으로 원작을 만날 수 있게 제작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진짜 액션’은 열혈강호M 의 조작 특징으로 이어졌습니다. 열혈강호M 의 컨트롤 방법은 ‘TEC 조작과 스와이프 입력’으로 이뤄졌는데, TEC 조작은 버튼조합을 통해 초식을 시전하는 것이며, 스와이프 입력은 화면을 드래그해 스킬을 발동하는 것입니다. 이 조작법을 통해 자신만의 콤보를 만들고 연습할 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열혈강호M 콘텐츠 구성 전격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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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인 PVE 소개. 액션과 전략의 조합

- 기본적인 PVE는 액션과 전략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① 관문 : 일반던전 원작의 스토리를 구현해놨습니다. 유저의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② 무림 외전 : 주인공 캐릭터 외에 다른 캐릭터를 수집해 다양한 캐릭터의 외전격인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동료를 획득하게 되면 무림외전 외에도 다른 콘텐츠에서 소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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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수 던전으로 불리는 도전 콘텐츠

- 도전 콘텐츠는 특수 던전으로 구성됐으며, 일반 관문에서 즐길 수 없는 콘텐츠를 구성했습니다.
① 일일 관문 : 요일던전의 개념으로 특별한 공략이 있어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합니다.

② 등천각 : 고난이도의 모드이며, 하루에 한 층만 진행 가능합니다. 몬스터 격파뿐 아니라 방어전, 장애물 회피 등 새로운 전투가 준비됐습니다.

③ 비무첩 : 게임에 등장하는 보스들을 상대합니다. 주인공 캐릭터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보스의 특성파악에 따라 난이도가 확실히 달라집니다.

④ 신수 대전 : 최대 4인이 등장하는 콘텐츠 입니다. 열혈강호 세계에서 언급만 되는 신수들을 상대할 수 있는데, 실시간 파티플레이로 진행되며, 현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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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VP ‘강호 대전’ 소개

- PVP인 강호 대전 관련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결투대전 : 유저간 실력을 1:1로 겨루는 PVP 공간입니다.

② 무림 쟁패 : 보유한 동료들을 매칭해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 입니다. 동료의 레벨과 상성, 스킬간의 차이점을 고려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③ 비무대회 : 비무첩의 경쟁형 버전이라 소개 됐습니다. 한 주 단위로 개최되는 콘텐츠로 캐릭터의 성장뿐 아니라 스킬 조합,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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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혈강호M의 성장시스템 공개

이후 열혈강호M 의 성장시스템이 소개됐습니다. 성장시스템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주인공 캐릭터의 성장과 수집된 동료들의 성장’입니다. 주인공 캐릭터는 장비와 초식을 업그레이드할수록 강해지며, 동료들은 레벨업과 승급을 통해 강해지는 것이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주인공 캐릭터의 장비는 교체식이 아닌 강화와 승급을 통해 성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그동안 갈고닦으며 사용한 장비를 버릴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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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BT 기간 동안 발견된 문제점 피드백

이후 CBT 기간 동안 발견된 문제점의 개선사항도 공개됐습니다. 대표적으로 게임 최적화와 자동플레이 AI 개선, 튜토리얼 개선, 경제 밸런스가 언급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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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후 업데이트에 포함될 콘텐츠 중 ‘새로운 동료’

또한, 향후 업데이트에 관한 준비도 언급됐습니다. 무림 8대 기보전 및 문파 경쟁 던전인 ‘의협곡’, 새로운 동료의 추가, 신규 추가 예정 캐릭터 추혼오성창의 주인 ‘노호’가 언급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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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사장을 방문한 열혈강호M 모델 배우 심형탁 씨

그리고 열혈강호M의 모델 심형탁 씨가 실제로 방문해 현장에 있는 기자와 PVP를 겨뤘습니다. 결과는 아쉽게도..패배했습니다.



헝그리앱 김창연([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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