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오브더킬
프로필 사진 초보자 가이드⑥-스킬 백과 Level 30♠︎청아♠︎ 조회수 : 2,146 |  17.01.24
베스트 공략
이번 공략은 캐릭터들이 가진 스킬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 스킬 레벨을 올리는법?

같은 스킬을 가진 히메를 합성(같은 히메일경우 100%, 같은 스킬만 가진경우 50%이하)하거나 
스키르르를 먹이면 스킬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스킬의 분

*부여스킬
던전에 들어가면 상시 적용되는 스킬. 패시브스킬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여.PNG
<부여스킬의 레벨을 올려주는 스키르르>

*커맨드 스킬
던전에서 행동하면서 일일해 발동시켜야 효과가 나타나는 스킬. 버프스킬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커맨드.PNG
<커맨드 스킬의 레벨을 올려주는 스키르르>

*해방스킬
던전에 들어가서 특정 턴이 지나야 사용가능해지는 스킬. 사용을 위해 기다려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커맨드스킬보다 강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해방.PNG
<해방 스킬의 레벨을 올려주는 스키르르>

*듀얼스킬
전투화면에서 캐릭터가 특수한 모션을 취하면서 적을 공격하는 스킬. 주로 높은 배수로 적을 공격하고 추가로 특수한 상태이상을 거는등 다양한 효과를 줍니다
듀얼.PNG
<듀얼 스킬의 레벨을 올려주는 스키르르>


§ 스킬 종류별 해설

1. 부여 스킬

*물공강화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물리공격력이 2상승, 레벨이 오를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 11)

*물방강화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물리방어력이 2상승, 레벨이 오를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11)

*마공강화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마공이 2상승,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11)

*마방강화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마공이 2상승,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11)

*명중업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명중이 11상승,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20)

*회피업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회피가 11상승,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20)

*필살업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필살이 11상승,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20)

*급습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HP가 40%이하에서 적의 공격을 받을 때 확실하게 선제공격을 행한다.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조건 HP가 2%씩 완화된다(최대 60%이하에서 발동)


*선제강화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공격을 했을 때 명중, 회피가 11씩 상승,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 20)

*반격강화
  • 스킬 최대레벨 10
  • 적에게 공격을 받았을때 명중22, 회피 11 상승,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명중은 2, 회피는 1씩 상승(최대 명중40, 회피20상승)

*x의 호흡
  • 스킬 최대레벨 10
  • 상대가 특정무기를 장비할시 명중,회피가 32씩 상승(검의 호흡은 검 상대로 명중회피 상승), 스킬레벨이 올라갈때마다 효과가 2씩 상승한다.(최대 50상승)

*자기치유
  • 스킬 최대레벨 10
  • 자기 턴 시작시 주위 3칸이내에 아군이 없을 시 자신의 최대 HP의 22%를 회복,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효과가 2%씩 상승한다(최대 40%회복)

*급속회복
  • 스킬 최대레벨 10
  • 자기 턴 시작시 자신의 최대 HP의 11%를 회복,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1%씩 상승(최대 20%회복)

*체력강화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HP를 +21한다.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효과가 1씩 상승(최대 30)

*치유술
  • 스킬 최대레벨 10
  • 턴 시작시 주위 3칸이내에 있는 아군의 HP를 6회복,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회복량이 1씩 상승(최대 15회복)

2. 커맨드 스킬

*위압
  • 스킬 최대레벨 10
  • 3턴간 자신에게 크리티컬공격이 발생하지않는다. 스킬레벨이 올라갈때 마다 사용회수 1증가(최대 10회)

*xx의 마음가짐
  • 스킬 최대레벨 10
  • 자신의 스테이터스가 3턴동안 +2,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사용회수 1증가(최대 10회)

*해독의소양
  • 스킬 최대레벨 5
  • 주위 3칸이내의 지정한 아군유닛 1명의 독 치유(자신은 치유불가), 스킬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사용가능 회수 증가(최대 5회)


3. 해방 스킬

*xx의 고동
  • 스킬 최대레벨 5
  • 자신과 주변 3칸이내의 유닛의 스테이터스를 3턴간 +3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사용가능까지 걸리는 턴 수가 감소(최대 5턴까지 감소)


4. 듀얼 스킬

기본적으로 듀얼스킬같은 경우에는 효과는 제각각이므로 따로 구체적으로 적기보다는 기본적인 내용만 작성하겠습니다

1)듀얼스킬 레벨은 올리면 뭐가좋죠?

 듀얼스킬 레벨을 올리면 스킬 발동률이 상승합니다. 레벨 1올릴 때마다 1%가량 오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2)듀얼스킬 발동률은 어떻게 아나요?

 기본적으로는 (듀얼스킬레벨+ 자신의기 수치x배수-상대 운)입니다
여기서 배수는 스킬마다 제각각이라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만 대략적으로 적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스킬의 경우는 기x0.8을 곱한 수치(몇몇 스킬은 기x1을 곱하기도 합니다)
(자기 기 수치가 50, 스킬렙이 1일경우 41%)

*필중스킬의 경우는 기x0.5 (예상치입니다)를 곱한 수치
(자기 기 수치가 50,스킬렙이 1일 경우 26%)

*즉사스킬의 경우는 기x0.3를 곱한 수치
(자기 기 수치가 50,스킬렙이 1일경우 16%)

위와 같이 계산하고 아 내 캐릭터 듀얼스킬 발동률이 이정도구나!가 아니라
저기서 상대의 운 수치까지 빼야 대략적인 발동률이 계산됩니다.

또, 저 수치는 어디까지나 추정치이므로 정확한 수치는 영자분들만 아실듯합니다. 참고로만 보시길

ps. 아는대로 적어보았는데 빼먹은 스킬 있으면 제보주세요. 근데 아마 저도 모를겁니다. 아는거 다쓴거라(도망)
정보 및 사진출처: gamewith공략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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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데다난ㅡMk2
  • 2017-01-24
  • 도끼, 창, 활 공주가 급습을 들고있으면 인기가 좋죠

    이벤트 세이버는 급습을 들고있지만 하필 검이라...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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