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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가로열
- 가로열은 데미지 분산으로 인한 데미지 로스는 없는 순수 딜이 가능하다.
각인
- 무기
→ 고동치는 : 타격시 일정 확률로 1턴 스턴을 거는 액티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예리한 :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육중한 : 공격력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절규하는 : 타격시 일정 확률로 1턴 침묵을 거는 액티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타락한 : 타격시 일정 확률로 1턴 뒤에 피해를 주는 징표의 액티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피에 굶주린 : 타격시 일정 확률로 HP를 흡수하는 액티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방어구
→ 견고한 : 피격시 일정한 확률로 자신에게 1턴 방어막을 생성해주는 액티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날카로운 : 피격시 일정 확률로 1턴 치명타 증가 확률을 높히는 액티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신성한 : HP가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인내하는 : 방어력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축복받은 : 피격시 일정 확률로 자신을 기준으로 십자열로 회복을 시켜주는 액티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 폭주의 : 피격시 일정 확률로 분노를 올려주는 액티브 스킬을 부여하는 접두어
※일반적으로 각인 레벨이 높을수록 액티브 스킬은 증가 확률과 성능이 늘어나며, 패시브 스킬은 보조해주는 양이 늘어나게 된다. 전설 장비들은 1당 10%의 발동확률이지만, 일반 장비의 각인들은 1당 10%의 확률이 아니다.
각성
- 점성술사 에우리아 NPC를 통하여 일정량의 넥타르를 지급하여 랜덤적으로 한 스텟을 내리고 한 스텟을 그만큼 올릴 수 있다. 각성 회차가 늘어날수록 반지 슬롯이 오픈될 확률이 증가한다. 각성 회차당 반지 슬롯 오픈 확률은 1%씩 증가한다.
각종 장비
- 모험가 : Lv. 1 장비 접두어
- 민병대원 : Lv. 10 장비 접두어
- 용병대장 : Lv. 20 장비 접두어
- 검투사 : Lv. 30 장비 접두어
- 황금용사 : Lv. 40 장비 접두어
- 무신 : Lv. 50 장비 접두어
- 구원자 : Lv. 60 장비 접두어
- 심판자 : Lv. 70 장비 접두어
- 초월자 : Lv. 80 장비 접두어
- 지배자 : Lv. 90 장비 접두어
- 절대자 : Lv. 100 장비 접두어
- 파멸자 : Lv. 110 장비 접두어
강림
- 전설강림. 태생 5성 이상의 영웅들을 강림하고자하는 영웅의 6성 등급을 5인을 모아 일정량의 골드와 일정량의 전설의 정수를 이용하여 해당 영웅의 전설 등급을 얻을 수 있다.
강화석
- 차원의틈을 통해 원소들을 모아 강화석으로 바꾸거나 핫타임 등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강화석은 B -> A 구간부터 사용가능하며, 강화석을 지불한 아이템은 반드시 강화에 성공한다.
광산쟁탈전
- 광산쟁탈전은 길드컨텐츠로 몬스터가 지키고 있는 미점령광산을 광산하여 오리하르콘을 1시간 간격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상대 길드의 공격을 받을 수 있고 할 수도 있다. 광산쟁탈전은 최대 길드원 9명이 참여가 가능하며, 길드원 한 명당 최대 5인의 광부를 배치할 수 있고 1라인에 3명의 진형으로 3라인이 맞붙어 2라인 이상을 이기는 길드가 승리하여 해당 광산을 빼앗아 점령하거나 수비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하급/중급/상급 광산이 있으며 최초 매장량이 다르며 광산의 등급이 올라갈수록 시간당 수령 가능한 오리하르콘의 수도 증한다. 최고급 광산에서는 다이아몬드를 수령할 수 있다.
광부
- 광산쟁탈전에 참여된 영웅들을 흔히 광부라고 부르며, 이 광부들은 스토리덱(출진덱)을 제외하고 혼돈의탑이나 영대, 무대 등과 같은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단, 광산쟁탈전에 참여중인 영웅들은 각성, 장비교체, 스킬레벨 업 등이 불가능하다.
공감
- 공격력 감소. 적 또는 아군에게 걸리는 디버프이다.
공카
- 공식카페의 줄인말.
길드아지트
- 길드점수 5000으로 설립 가능한 길드컨텐츠이다. 길드아지트는 길드아지트의 렙에 따른 NPC 고용으로 강화 확률 증가, 개량 확률 증가, 각인 확률 증가 등의 NPC를 고용할 수 있고 매일 랜덤 시간으로 1시간 머물다 가는 희귀상인인 머챙이 오기도 한다. 길드아지트 렙에 따라 고용가능한 NPC의 렙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길드아지트의 렙이 5라고 하면 강화 확률 증가 NPC인 데니스를 1-5렙 중 선택으로 고용할 수 있다. 물론 이때 길드자금이 소모되며 NPC의 렙이 높을수록 소모 길드자금도 많아지고 고용한 시점을 기준으로 1주일 동안 머물게 된다. 아직 등장하지 않은 길드아지트 컨텐츠도 존재한다.
길드자금
- 길드자금은 100만 골드 기부로 길드자금 100을 획득 할 수 있고 길드 활동을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다.
길드점수
- 길드점수는 매주 목요일 6시 길드 랭킹 상정과 길드의 레벨을 올리는 경험치로 이용된다. 혼돈의심연과 광산쟁탈전, 일반 등급 이상의 길드원끼리 파티사냥으로 획득 가능하다. 길드 레벨이 5 증가할 때마다 최대 수용 인원이 1명 늘어나며 길드 랭킹은 매주 목요일 6시까지 모인 길드점수를 통해 상정된다. 길드 랭킹에 대한 혜택은 없다.
ㄴ.
너구리
- 모험일지 - 4막 1장, 왕의 귀환 - Lv.86 에 위치한 몹을 잡아 x3의 경험치를 노려 단 기간에 50레벨 영웅으로 만드는 것. 해당 부분의 스토리를 못 깨도 갈 수 있다.
넥타르
- 점성술사 에우리아를 통해 영웅을 각성시키거나 보석상 카밀란을 통해 붉은 보석함을 구매해 반지를 획득할 수 있는 물건으로 몬스터를 잡을 때마다 일정 확률로 드랍하며, 몬스터 레벨이 높을수록 그 수량은 증가한다. 또한 거상 머챙을 통해 오리하르콘을 넥타르로 변환 가능하다.
노팅엄
- 영웅의군단 본서버 중 하나.
ㄷ.
다이아몬드
- 시즌에 상관없이 3-4시즌 영웅을 고용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티켓으로 교환 가능하다. 핫타임, 출석 등의 이벤트성을 제외하고는 최고급 광산쟁탈전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도시락
- 50레벨 영웅을 뜻함. 영웅의군단은 주기적으로 신규 영웅을 출시하기에 시간이 날 때 도시락을 만들어두어 원하는 영웅이나 신규 영웅 등에게 바로 먹여서 50레벨을 만들어주기 위함. 요즘은 1시즌 50레벨은 500, 2시즌 이상 50레벨은 1000의 진화경험치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신규 영웅이 출시되면 마도연금이나 뽑기 등으로 획득하여 바로 별(등급)을 높히기 위한 것으로도 쓰인다.
등급
- 장비
→ D / C / B / A / S / SS
→ 등급이 올라갈수록 강화 비용과 소모 강화석의 갯수가 증가하며, 아이템의 성능은 좋아진다.
→ 오리하르콘을 이용한 제련은 등급에 상관없이 렙제로 소모 수량이 정해진다.
→ SS 등급부터 각인을 할 수 있다.
- 영웅
→ 은별 1개(1성) / 은별 2개(2성) / 은별 3개(3성) / 은별 4개(4성) / 금별 1개(5성) / 금별 2개(6성) / 전설
→ 기본적으로 등급이 올라갈수록 스텟이 증가한다.
디버프
- 아군에게 걸리는 부정적인 버프로 분노 2배 증가, 공격력 감소, 폭발 징표 등이 있다.
ㄹ.
로마
- 영웅의군단 for kakao 버전의 서버 명칭으로 안드로이드 전용 서버이다.
루비
- 거상 머챙을 통해 각종 시즌 골드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루비의 획득방법은 핫타임 등의 이벤트나 본인의 티켓을 판매함으로써 획득 가능하다.
룬
- 룬스톤. 무기나 방어구를 각인할 때 쓰이는 물품으로 혼돈의탑 어느 층에서든지 고정 리워드로 등장하기 때문에 룬 노가다 층은 존재하지 않지만, 적자가 안 나는 선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클리어가 될 수 있는 층이면 된다. 주요 고정 리워드로 ~상자가 있는 층이 상자의 확률이 적어 룬을 고를 확률이 높다고 보다 높다고 전해지고 있다.
룬의정수
- 각인 성공률 100%와 각인 레벨을 2 올려주는 아이템이다. 룬의정수도 매 재각인이 되는 시스템이라, 파멸의눈 lv. 10의 무기에 룬의정수를 넣고 각인을 한다고 해도 다른 각인의 12레벨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0-12의 각인 중 랜덤으로 나오게 된다. 0은 실제 각인에서 실패했을시에 나오고, 기존 각인의 최대치인 10에 룬의정수 효과가 더해져서 최대 12까지 나오게 된다.
룬모레시계
- 각인을 이전의 상황(바로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다.
리워드
- 고정리워드
→ 필드사냥이나 혼돈의탑에서 변하지 않고 나오는 리워드 보상. 그때문에 너구리나 창병과 같이 x3 고정리워드 / 혼돈의탑의 티켓층 오리층 등이 생겨났다. 혼돈의탑 고정리워드는 주요리워드를 통해 게임 내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히든리워드
→ 필드사냥엔 없고 혼돈의탑에만 존재하는 것으로 최초 완료 보상을 받고 난 후에 공개되는 목록으로 클리어 등급에 상관없이 확률적으로 히든 모켓이 등장하며 최초 보상과 마찬가지로 1회 수령 가능하다.
리타
- 각인술사 리타. 룬을 이용해 장비에 각인을 시켜주는 NPC.
ㅁ.
머챙
- 거상 머챙. 필요없는 장비나 티켓을 팔아 루비와 사파이어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루비와 사파이어는 각종 골드티켓이나 장비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리하르콘으로 넥타르를 구매하거나 하츠조각을 하츠로 교환하거나 투지의주화나 미스릴을 교환하는 등의 기능이 있다.
메넬리우스
- 신화의 인도자 메넬리우스. 신화의정수를 이용하여 신화의 장비상자, 신화 보석함, 신화영웅 들을 고용할 수 있으며, 카밀란과 마찬가지로 장비와 반지를 재판매 할 수 있다.
모켓
- 보물모켓. 필드 사냥이나 혼돈의탑에서 종종 등장하는 보물을 든 모켓이다. 해당 몬스터는 공격력이 0이고 자리이동만 하며 잡으면 일정확률로 모켓의 상자를 주기도 하지만 대부분 그 난이도에 맞는 장비 상자를 주곤 한다. 이전 이벤트에서 강화석 재료를 주는 것으로도 등장했지만 현재까지 재등장하고 있지 않고 있다.
무대
- 무한대전. 서로의 랭킹을 뺏고 빼앗는 컨텐츠로 5인이 1진형으로 3진형 즉, 15인의 영웅들이 맞붙어 2개의 진형을 승리하면 무한대전에서 승리하게 된다. 무한대전은 영웅대전과 달리 골드를 약탈하기도 하고 당하지도 않아 보호방패와 같은 개념이 없고 1주일마다 랭킹에 맞는 보상도 지급된다.
ㅂ.
반지
- 파멸자의 반지부터 신화 반지, 넥타르를 교환한 반지 외에 반지가 출시되었다. 일반 반지는 반지 전용 각인과 무기, 방어구 각인 모두 랜덤하게 각인이 가능하다.
방감
- 방어력 감소. 적 또는 아군에게 걸리는 디버프이다.
배치
- 영웅의군단은 스토리(필드 사냥), 혼돈의탑 등에서 영웅들을 진형에 배치하게 된다. 흔히 쓰이는 배치는 혼돈의탑 기준 333과 441이 있으며, 이는 절대적이지 않고 자신의 주인공과 영웅 상태에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고 응용할 수 있다.
버프
- 아군에게 걸리는 긍정적인 버프로 분노 감소,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등이 있다.
본섭 / 본서버
- 카카오 플랫폼이 나오기 전 존재한 서버들로 노팅엄, 스타브릿지, 팬드래건, 티아미스를 묶어 본섭으로 지칭한다. 구글, 티스토어, 네이버 클라이언트로 접속하며 이메일 계정, 페이스북 계정을 생성 가능하다.
분노
- 영웅의군단에서 마나와 같은 존재이다. 분노는 공격시 약 48-52를 랜덤으로 획득하고 피격시, 아군이 쓰러졌을시 획득하게 되며 최대 저장 가능한 분노는 솔플, 파티플, 필드, 혼탑 등에서 각각 다르며 의욕을 소모하여 전투에 입장할 때마다 0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며 모인 분노로 아군의 영웅 스킬에 맞는 분노가 차감되며 스킬이 써지는 원리다.
분노감소
- 아군에게 걸리는 버프로 분노감소 스킬을 가진 영웅의 특성 범위에 있다면 최대 50%까지 분노 소모량이 감소한다.
분노흡수(분노수급)
- 사냥이나 PVE, PVP 등에서 상대방의 분노를 일부 흡수해와 자신의 분노를 늘리는 것으로 사실상 진형에 1-2명의 분노흡수 스킬은 필수로 되어가고 있다. 단일 분노흡수 스킬을 제외하고는 분노흡수 스킬을 써서 맞은 상대의 인원과 상대의 소유 분노 수가 빼앗아오는 분노의 수를 좌우한다.
브룩
- 대장장이 브룩. 오리하르콘을 이용한 장비 개량을 진행하거나 원소들로 강화석을 교환해주는 NPC이다.
ㅅ.
사파이어
- 거상 머챙을 통해 필요없는 장비를 팔아 사파이어를 구매할 수 있으며, 사파이어로는 장비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하루에 장비 판매로 사파이어를 살 수 있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양이 정해져있다.
상성
- 특정 속성의 적을 공격시 반드시 치명타로 들어가는 것. 스토리상 연관되어 있으며 캐릭터 설명에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상태이상
- 기절 : 일정 턴동안 아무 행동을 할 수 없지만 피격시 방어구 각인 액티브는 발동한다.
- 매혹 : 침묵 + 적개심이 가장 높은 대상을 AI가 컨트롤하여 공격- 면역 : 일정 턴 동안 디버프형 상태이상이 적용되지 않는다.
- 침묵 : 일정 턴동안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기타 상태이상 : 독, 출혈, 버프, 디버프 등
세로열
- 세로열은 관통으로 관통될수록 데미지가 감소하는 데미지 로스가 일어난다. 하지만 요즘 추세는 데미지 로스를 초월하는 딜을 넣어서 한 줄을 삭제하는 세로 삭제로 많이 쓰인다.
스타브릿지
- 노팅엄 본 서버 중 하나.
스토리
- 모험일지를 통해 영웅의군단의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초반에는 스토리 진행이 듀토리얼이 되며 N막 N장으로 구성되며 장의 끝부분에는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 주인공을 포함한 6인 영웅으로 진행할 수 있다.
스텟
- 힘 : 근접공격력(검, 도끼, 창)과 방어력에 영향
- 민첩 : 원거리공격력(대포, 총, 활)과 크리티컬률에 영향
- 체력 : 체력에 영향
- 지능 : 마법공격력(고서, 지팡이)에 영향
시즌
- 영웅의군단은 시즌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주인공과 영웅은 시즌이 존재하며, 시즌이 높을수록 기본 스텟이 높아져서 나온다. 이러한 시즌 차이로 인해, 저시즌은 중후반부부턴 아예 쓰이지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나 저시즌에 접고 복귀하는 유저들에게 영군은 시즌과 등급제를 적절히 조율하여 고시즌 4성 등과 같은 다소 낮은 고시즌 저등급 영웅을 획득할 수 있어 초반부의 스토리 진행과 사냥에 있어 원활하게 해주는 장점도 존재한다.
신화영웅
- 레전드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화영웅은 프리미엄 뽑기 혹은 신화의정수를 지불하여 확정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전설의정수를 통해서 얻을 수 없으며, 전설 등급과 동급이라고 설명은 나와있으나, 현재 존재하는 신화영웅들은 타전설 영웅의 스텟을 압도적으로 우위를 점한다.
신화장비- 신화의 장비상자/반지상자 Lv. 1 / 신화의 장비상자/반지상자 Lv. 2 현재는 이 두 개로 나뉘며, 레벨 2 장비부턴 액티브/패시브 레벨을 5/5를 보장해준다. 레벨 2 장비는 되팔시 50%를 보장해주며, 레벨 1 장비와 액티브 패시브가 변한 점이 있다.
신화의정수
- 신화의정수는 프리미엄 고용 월정액 / 프리미엄 고용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기타 아이돌 티켓 등으로도 획득 가능하다.
심연
- 혼돈의심연. 길드원이 힘을 모아 보스를 처리하며, 길드에서 깬 최고의 보스의 보상을 받게 된다. 보상으로는 골드와 의욕회복제를 받게 된다.
ㅇ.
에우리아
- 점령술사 에우리아. 주인공의 직업을 변경하거나, 영웅의 각성을 진행할 수 있다. 주인공 직업 변경에는 레벨별로 소정의 골드가 필요하고 진화경험치 및 일반경험치는 그대로 이전된다. 주의해야할 점을 간단히 예로 들자면 스나이퍼(총) 유저가 버서커(도끼)로 전향하고 싶은 경우 제1무기와 제2무기의 자리가 다르므로 스킬을 처음부터 다시 올려야한다. 스나이퍼(활) 유저가 버서커(대포)로 간다고 해도 마찬가지의 경우다. 매번 초기화가 아니라 주인공은 각 무기별로 스킬을 모두 자신의 레벨 최대까지 올려두면 별다른 문제는 없다.
영대(현재 컨텐츠 삭제 상태, 추후 재도입 예정)
- 영웅대전. 상대방의 소지금의 일정량과 판매대금이 있는 경우 그것까지 포함해서 약탈이 가능하다. 무한대전과 마찬가지로 15인의 영웅으로 3진형끼리 싸워 2진형 이상 승리하면 이기는 시스템이다. 15 레벨 이후 임관신청을 통해 영웅대전에 참여할 수 있다. 영웅대전을 통해 골드를 꾸준히 다량 약탈하는 유저도 있는 반면, 매주 하츠를 소모하여 보호방패로 보호하는 유저들도 있다. 한 번 공격을 받으면 8시간이라는 보호시간이 생기고, 자신이 하루 공격할 수 있는 횟수와 공격 후 30분이라는 쿨타임도 존재한다. 상대방의 골드를 빼앗는 컨텐츠니 본인의 골드도 빼앗길 수 있으니 자신의 골드를 잘 관리하자. 영웅대전의 골드 약탈량은 각 진형에 배치된 상자 하나당 소지금 10%와 판매대금으로 소지금 30% + 판매대금 전체를 약탈 당할 수 있다.
오리
- 오리하르콘. 장비를 개량하는데 쓰이는 물품이다. 오리하르콘은 혼돈의탑 리워드를 통해 얻거나 광산쟁탈전이라는 길드컨텐츠를 통해 각 쟁탈전 기여도에 따라 차등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1시간 주기로 수령 가능하기에 최대한 자주 수령 해야 상대의 약탈에 의해 자신의 오리가 빼앗기지 않는다. 또한 상대방 미수령 오리를 노리고 약탈을 가서 오리를 빼앗아 오거나 원정을 통해 미스릴을 얻어 머챙을 통해 오리와 교환이 가능한 방법 등이 있다.
용기의메달
- 보석상 카밀란에게 전설의 장비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얻는 방법은 각종 이벤트 혹은 무한대전 승리, 현상금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용병
- 친구에게 지원해주는 영웅으로 친구가 사용하면 지원한 영웅의 레벨에 따라 골드, 하츠조각, 하츠를 획득 할 수 있다.
의욕
- 영웅의군단은 의욕을 소모하여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혼돈의탑이나 필드사냥시에 일정량의 의욕이 소모되며,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충전되며 게임 내 화폐인 골드로도 충전 가능하다. 골드로 충전하는 의욕값은 레벨이 증가할수록 같이 증가해서 급하지 않으면 의욕회복제는 후반을 위해 아껴두도록 하는 걸 권한다.
ㅈ.
자사
- 혼돈의탑, 필드 등의 자동사냥
적개심
- 위협도, 어그로. 즉, 적에게 있어 해당 적개심이 높은 영웅은 AI가 컨트롤 하는 몬스터나 PVE 컨텐츠에서 집중 공격을 받을 확률이 증가한다. 영웅의군단 초창기 도발 영웅들이 해당 스킬 범위의 몬스터나 영웅들에게 도발을 걸어 자신에게 적개심을 높혀 탱 능력이 부족한 딜러들의 적개심을 탱커인 본인에게 돌려 덱의 안정성을 높히기도 했다.
적극성
- 영웅의군단은 자동사냥시에 필수로 조절해야하는 게 적극성이다. 적극성은 쉽게 말해 스킬을 쓰는 빈도와 순서를 설정할 수 있다. 자세한 적극성 공략은 공략&팁 카테고리를 참고하기 바란다.
전설영웅
- 프리미엄 뽑기 / 전설강림 / 정수뽑기 로 획득 가능한 전설영웅은 기존 최고 등급인 6성을 초월하는 등급이다. 해당 영웅들은 100렙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전설영웅으로 등급이 올라갔다고 해서 스킬이 바뀌거나 하진 않는다. 다만 등급 차이로 인한 스텟 상승과 일반영웅의 만렙인 50을 넘어선 100까지의 성장으로 고스텟 성장이 가능하다.
전설장비
- 전설장비는 전설영웅에 비해 한참 전부터 등장해오던 장비이다. 각각의 전설장비는 액티브와 패시브 두 개를 동시에 가지고 있어 유용하게 쓰이기도 한다. Lv. 1 전설장비는 초월자와 지배자 SS 사이의 스펙이고 Lv. 2 전설장비는 지배자와 절대자 SS 사이의 스펙이고 Lv. 3 전설장비는 절대자와 파멸자 SS 사이의 스펙이다. 일반 장비상자와는 다르게 원하는 부위 혹은 무기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무기나 방어구에 대한 정보는 미리 알 수 없다.
전설의정수
- 전설의정수는 6성 영웅에서 추출하거나 일일과제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다. 영웅 추출 도중 일정 확률로 1000개의 전설의정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1000개를 지불하여 1회 전설 영웅을 고용하거나 강림에 필요한 수치를 모아 원하는 영웅을 강림할 때 쓰인다.
정수작
- 정수작은 흔히 골티로 겹치게 나오는 영웅들을 꾸준히 합성시켜 6성을 찍어 추출하는 작업을 말한다. 해당 작업은 혼돈의탑 중 주요 리워드가 티켓인 곳을 노가다 하여 티켓을 축적하고 되도록이면 3시즌 이상 골드티켓을 권하는 바이다.
전투력
- 영웅의 최대공격력과 최소공격력의 평균치로영웅의 강함을 가늠하는데 쓰인다.
지혜의 서
- 영웅의 경험치를 올려주는 합성용 카드
지휘의 서
- 영웅의 경험치를 올려주는 합성용 카드로 주인공에게만 합성 가능
진경작
- 진경작은 진화경험치 작업으로 쫄을 키워 50 만렙을 키워 1시즌 만렙은 500, 2시즌 만렙은 1000의 추가 진화경험치를 획득할 목적으로 일명 너구리, 창병 등을 잡아 필드 사냥의 특징인 경험치 배수 리워드를 뽑아 단기간에 빠르게 진화경험치를 올리는 것으로 해당 진경작은 5시즌 이상 영웅부터 하길 추천한다. 4시즌까지는 골드티켓 작을 권한다.
진형
- 같은 영웅으로 진형을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조금 과장을 보태자면 안전한 자사와 전멸을 왔다갔다 할 수도 있는 중요한 것이다. 모바일게임의 큰 특징인 자동사냥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진형 짜는 법을 공부하고 사고와 전멸을 반복해나가며 자신의 보유 영웅에 최적화된 진형을 짜내는 것이 영군의 가장 큰 핵심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략&팁에 있는 진형 공략 글을 참조하길 바란다.
진화의 서
- 영웅의 진화경험치를 올려주는 합성용 카드
ㅊ.
차원의틈
- 일정 레벨부터 오른쪽 메뉴 최하위 이벤트에서 차원의틈을 진행할 수 있다. 요일별 다른 던전을 탐사하여 원소를 획득하여 NPC 브룩에게 강화석으로 교환 가능하다.
창병(타락한 바빌론 창병)
- 모험일지 - 4막 2장, 사막의 마인 - Lv.95 에 위치한 몹을 잡아 x3의 경험치를 노려 단 기간에 50레벨 영웅으로 만드는 것. 해당 부분의 스토리를 못 깨도 갈 수 있다.
초월
- 전설 및 신화 영웅의 등급을 올려주는 것. A, S, SS, EX로 구성된 등급을 초월을 통해 확률적으로 올릴 수 있다. A(등급) + A(같은 영웅) = 100%, A + A(다른 영웅) = 30% 확률로 성공한다. 이처럼 같은 영웅의 같은 등급끼리 초월을 시도하면 100%며, 다른 영웅과 초월 시도를 하면 베이스 영웅의 등급에 맞게 확률이 바뀌게 된다.
ㅋ.
카드작(티켓작)
- 티켓을 통해 원하는 영웅의 진화경험치를 쌓아 등급을 올리는 것. 2시즌 초과로 차이가 나면 진경이 오르지 않는다. 시즌이 차이날 때마다 오르는 경험치도 손실을 본다. 4시즌 정도까지는 너구리나 창병도 괜찮지만 티켓작도 권하는 바이다.
카밀란
- 보석상 카밀란. 넥타르를 이용하여 붉은 보석함을 구매하거나 다이아몬드로 다이아몬드 티켓, 용기의메달로 전설의 장비상자, 금괴 묶음들을 상위 금괴들도 바꿀 수 있다. 또한 마음에 들지 않는 반지나 전설 장비를 판매할 수 있다.
카섭 / 카톡서버
- for kakao 플랫폼으로 접속 가능한 서버로 로마가 유일하며 다른 서버들과 호환되지 않는다. 본섭보다 업데이트가 하루 빠른 것이 특징
콜로세움
- 콜로세움은 영웅의 레벨과 장비에 상관없이 보정된 상태로 상대와 순수한 컨트롤을 겨루는 컨텐츠로 현재 영웅의군단에서는 대회도 열고 활발히 키워나가는 컨텐츠이다. 다만 턴제의 완벽한 밸런싱은 없다는 변수와 지원 영웅의 변수, CC기의 확률 등의 변수가 존재하기도 한다.
쾌속자사
- VIP 등급별로 하루 주어지는 쾌속자사의 수가 정해져있고 혼돈의탑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기존 사냥 속도에 2배 속도로 진행되는 기능이다. 횟수는 안 쓰면 누적된다.
ㅌ.
태생등급
- 원래의 영웅 등급, 예로 드레이크는 태생등급이 5성이나 마도연금으로 4성을 얻기가 가능. 그 외 혼돈의탑 히든보상에서 나오는 영웅들은 태생등급 보다 높은 등급을 획득 가능.
투지의 주화
- 콜로세움 등급전에서 승리시 획득 가능. 머챙에게서 티켓과 교환 가능하다.
티아미스
- 영웅의군단 본 서버 중 하나.
ㅍ.
파밍
- 파밍이란 특정 아이템을 얻기 위한 행위이다.
팬드래건
- 영웅의군단 본 서버 중 하나.
페어리헤븐
- 영웅의군단 for kakao 버전의 서버 명칭으로 iOS 전용 서버이다.
프리미엄 뽑기
- 과금을 통해 확률적으로 전설영웅을 얻고 모든 시즌 태생 5성 영웅의 6성을 보장한다.
ㅎ.
하츠
- 영웅 고용 뽑기 / 경매장 거래 / 각종 아이템 구매를 위한 화폐 단위 중 하나이다.
하츠친구
- 만렙 영웅을 지원해서 친구가 내 지원 영웅을 사용해주면 오전 6시를 기준으로 하츠를 1개씩 수령 가능하다. 최대 친추 가능한 친구의 수는 30명이다.
하트타임
- 하트타임은 영웅의군단 운영진들이 게임 내 채팅으로 유저들과 채팅을 하며 깜짝 선물을 주는 게릴라 이벤트로 사전에 공식카페를 통해 공지된다. 일반적으로 하트타임은 22시에 시작되어 24시까지 선물 수령이 가능하다.
핫타임
- 핫타임은 12:00-13:00 / 18:00-19:00 / 22:00-23:00 해당 시간대에 수령 가능한 우편이 오고 대부분 핫타임 일정은 공식카페를 통해 사전 공지된다.
현상금 사냥
- 혼돈의탑 75-5를 클리어하면 생기는 컨텐츠로 매일 다른 보스를 단계별로 만날 수 있으며, 클리어시 단계별로 맞게 희귀상자와 용기의메달이 주어지며, 희귀상자에서는 용기의메달이나 전설의 장비상자를 획득하게 된다. 2단계 현상금 사냥은 1단계 사냥을 모두 클리어 해야 플레이 할 수 있다.
혼돈의탑
- 노멀모드→ 100층까지 존재하며, 모든 층을 의욕 1개로 1판을 할 수 있으며 흔히 오리와 티켓 노가다로 쓰이고 골드 벌이로도 쓰이며 하드모드를 가기 위한 발판의 난이도이다.
- 하드모드→ 노멀모드 100-5를 클리어하면 열리는 곳으로 10층까지는 판당 의욕 소모 갯수가 2개이며, 11층부터는 3개가 소모된다. 110제인 파멸자가 상자가 아닌 부위별로 고정리워드로 존재하며, 대량의 경험치와 높은 난이도를 맛볼 수 있다.
- 하드모드 21층 이상
→ 21층 이상부턴 파멸자의 반지를 획득 가능하며, 골드티켓의 리워드가 4장이다. 의욕은 그대로 3개를 소모한다.
확정스턴
- 상태이상 스턴을 거는 기술 중 확률이 100%인 것을 일컫는 말
A-Z.
CC
- Crowd Control, 상대방을 원하는 대로 움직이기 어려운 상태로 만드는 효과나 그 기술로써 침묵, 매혹, 스턴이 있다.
iOS 서버
- 아이폰 전용 서버로 페어리헤븐이 유일하며 다른 서버들과 호환되지 않는다. 애플 정책상 업데이트가 드물고 한번에 몰아서 적용된다.
VIP
- 프리미엄 고용을 통해 VIP 경험치를 획득하며 요구 경험치가 누적될 때마다 VIP의 레벨이 올라가게 되며, 최대 5레벨까지 있고 혜택으로는 크게 쾌속자사와 의욕 충전 시간 감소, 자동적으로 쌓이는 의욕을 보관하는 수가 증가하게 된다. 과금 외에 획득 방법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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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탈자 등은 정식으로 가면서 차차 수정할 예정입니다.
15.02.26 BETA ver 작성
15.02.27 댓글 제보 내용 추가 및 보완
15.03.03 정식 버전 전환
15.04.13 초월 추가
15.05.13 심연 설명 수정
15.05.15 반지 추가
15.05.19 1.2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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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이상 스턴을 거는 기술 중 확률이 100%인 것을 일컫는 말
자사
혼돈의 탑 자동사냥
상성
특정 속성의 적을 공격시 반드시 치명타로 들어가는 것
스토리상 연관되어 있으며 캐릭터 설명에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지혜의 서
영웅의 경험치를 올려주는 합성용 카드
영웅의 서
영웅의 경험치를 올려주는 합성용 카드
주인공을 제외한 영웅에만 합성 가능
지휘의 서
영웅의 경험치를 올려주는 합성용 카드
주인공에게만 합성 가능
진화의 서
영웅의 진화경험치를 올려주는 합성용 카드
용병
친구에게 지원해주는 영웅
친구가 사용하면 지원한 영웅의 레벨에 따라
골드, 하츠조각, 하츠를 획득 할 수 있다
전투력
영웅의 최대공격력과 최소공격력의 평균치
영웅의 강함을 가늠하는데 쓰인다
본섭 / 본서버
카카오 플랫폼이 나오기 전 존재한 서버들
노팅엄, 스타브릿지, 팬드래건, 티아미스를 묶어 본섭으로 지칭한다
구글, 티스토어, 네이버 클라이언트로 접속하며
이메일 계정, 페이스북 계정을 생성 가능하다
카섭 / 카톡서버
for kakao 플랫폼으로 접속 가능한 서버
로마가 유일하며 다른 서버들과 호환되지 않는다
본섭보다 업데이트가 하루 빠른것이 특징
ios서버
아이폰 전용 서버
페어리헤븐이 유일하며 다른 서버들과 호환되지 않는다
애플 정책상 업데이트가 드물고 한번에 몰아서 적용된다
노멀보드
대단합니다 ㅎㅎㅎ
쭉 읽으면서 적고 내려왔는데 위에서 언급 안한게 몇개가 보이네요 ㅎ
[오리] 부분에 마지막에 문장이 끊어져있네요 ㅎㅎ
[태생등급] 높을 등급을 -> 높은 등급을
[CC] 컨트롤의 철자가 바뀌어있어요 ㅎㅎ
고생하셨어요!!
다이아몬드도 빠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