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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사진 실크송 같은 거대한 게임이 발매 계획을 방해하면 어떻게 될까? 관리자갈사람은가야지+5 조회수 : 5 |  25.09.16
실크송 같은 거대한 게임이 발매 계획을 방해하면 어떻게 될까?




팀 채리가 약 7년간의 개발 노력 끝에 9월 4일 발매일을 발표한 후, 사람들은 큰 환호를 보였다. 그러나 이 소식에 반기를 든 사람들도 있었다. 새로운 게임이 나온다는 소식에 자신들의 게임을 발매일을 변경해야 하는 개발사들이 생겼다. 이러한 결정들은 게임의 제작 일정과 발매 일정을 주의깊게 계획하는 결과였다. 발매일은 마케팅 팀, 제작 팀, 로컬라이제이션 등 리소스의 효율적인 활용을 고려하며 결정된다. 개발사들은 경쟁 상대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출시, 스팀 할인 이벤트, 다른 게임 소식 등을 고려한다. 이렇게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게임이 최대한 주목받을 수 있는 시기를 선택한다.

많은 게임은 예측 가능하다. 그러나 갑자기 나타나는 게임들도 있어 주목이 분산될 수 있다. 이런 경우, 게임 발매사들은 경쟁을 고려하여 발매 일정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게임 발매 일정을 조정하고 게임을 지연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팀의 필요에 맞는 최적의 시기를 찾아내고 그 창 안에서 자신들의 타이틀이 강력한 경쟁자에게 밀리지 않게끔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결정은 게임 개발사와 발매사 모두의 생존을 위한 중요한 선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에서는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낮을 수 있기 때문에 알려진 게임의 개요를 추가하여 설명할 필요가 있다. 게임이 발매 일정의 경쟁을 고려해 어떻게 결정을 내리는지, 그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와 해결책들을 다뤄본다. 게임 발매 일정을 조정함으로써 게임 시장에서 자신들의 위치를 찾아가는 모습은 게임 산업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볼 수 있다.


원문링크 : https://www.gamedeveloper.com/marketing/what-happens-when-a-colossus-like-silksong-scuppers-your-launch-pl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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