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tleHand
[공략] 디버프 효과 정리(추가사항) Level 01GetReady 조회수 : 3,007 |  16.02.18
베스트 공략
속성 도트 데미지 
도트 데미지  총합은 자신이 입힌 데미지의 60%
속성이기 때문에 대상이 해당 속성 약화가 걸린 도중에는 도트딜도 1.5배 증가해서 들어간다.
단점으로는 동일 속성에게는 면역이라는점.

연소 - 불속성
중독 - 땅속성
충격 - 바람속성


무속성 도트 데미지
마찬가지로 자신의 딜량의 60%가 도트데미지 총 합량

출혈 - 무속성

ps. 도트데미지의 총 합량은 자신의 데미지의 60%기 때문에 지속시간이 아무리 길어도 결국 총 딜량은 동일해요.
    지속턴이 길다는건, 오랫동안 때리는게 아니라 오랫동안 여러번 나누어 때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속시간이 짧을 수록 좋습니다. 가령 페르거스의 불타는 단검은 2턴 코스트에 2200 데미지인데 
    연소 지속시간은 3턴밖에 안돼서 2200의 60%가 3턴으로 나누어 들어갑니다.
    

방해
상대방의 시전중인 스킬의 남은 턴을 1증가시킨다.
단, 해당 스킬의 최대시전시간 이상으로 증가시킬 수는 없다.
ex) 상대방이 4턴짜리 스킬을 막 시전했을때 방해를 넣어도 4턴이상 턴이 증가하지는 않는다.
방해는 중첩이 가능하다.(한 스킬에서 방해가 2번 붙을 수도 있고, 2명이 동시에 방해를 넣을 수도 있다.)

오한 - 물속성
방해의 상위호환(?)
상대방의 현재 시전중인 스킬의 턴을 1증가시킴과 동시에 (방해 기본 탑재, 둘이서 오한으로 때리면 각 1턴씩 2턴감소됨)
오한이 지속되는 동안 상대방의 모든 카드들의 요구 코스트가 1이 증가한다.
단점은 물속성 적에게는 면역이라는 것.
더불어 현재 로건의 광역기 "차가운돌" 은 전체 오한임에도 한명에게만 오한이 걸리는 버그가 있다.

감속
방해와 오한의 상위호환(?)
상대방의 현재 시전중인 스킬의 턴을 1증가시킴과 동시에 지속턴동안 모든 카드의 시전 요구량을 1 늘린다.
오한과 다른점은 오한의 지속시간이 5턴이라면 말그대로 진짜 5턴이지만(5턴만 뻐기면 디버프 해제)
감속이 만약 2턴이라면 상대방이 스킬자체를 2번 쓸 동안 유지된다.
감속 걸리고 5턴짜리 기술을 2번 쓴다면 2번 전부 6턴으로 적용된다. 실제 턴과 상관없이 2번 스킬을 사용할 동안 적용.
이런 점에서 감속이 더 좋아보이나..,,,.
오한은 지속시간동안 모든 카드가 코스트가 1 늘어나는 반면,
감속은 새로 뽑히는 카드는 코스트가 증가하지 않는다. (마치 브리의 턴감소 효과가 새로 나오는 카드에게는 적용 안되듯이)

마비
마비 지속시간 동안 명중률 감소. 감소량은 정확히 알 수 없음.

명중률 감소
디버프 지속시간 동안 명중률 20% 감소
마비와 중첩가능

혼란 - 어둠속성
같은 어둠속성은 면역
명중률 감소
체감상 명중률 감소량이 제일 큰듯?
(마비 + 명중률 감소 + 혼란) 3중첩당하면 거의 올 헛방


수면
해당 턴동안 강제 수면상태로 빠진다.
수면이 끝나게 되면 수면 당하기 직전에 시전중이던 상태로 돌아간다.
스킬 쓰기 직전에 수면이 걸렸다면 수면이 풀리자마자 바로 스킬을 시전하게 된다.

수면에 걸린 대상은 데미지를 입게되면 바로 깨어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수면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파티원은 아군이 수면을 건 대상보다는 다른 적을 공격하는 것이 이득임.

현재 법사의 "잠에 빠진 홀" 은 4턴짜리 수면 효과가 있지만
실제로는 수면 2턴이 남은상황에서 한번에 2턴이 진행되는 버그(즉 3턴 수면) 가 있음.

  ps. 참고로 잠에빠진 홀의 적용방식을 말씀드리자면
       4턴 수면 + 2턴 감속옵션이기 때문에, 타격시점에서 4턴을 멍때리게 되며, 감속의 1턴 방해효과가 가해져서
       3턴 시전시간이 남은 시점에서 잠에빠진 홀을 맞게 되면 잠은 잠대로 4턴을 자게되고 풀린시점에서 4턴의 시전시간이
       남게 됩니다. 그리고 스킬 시전후에 2번의 감속효과로 모든 카드들이 코스트가 +1씩 늘어나있게 됩니다. 



추가 사항 1
들고있는 카드를 삭제시키거나 특정 카드의 데미지를 반토막 내버리는
몬스터 전용 디버프들이 있습니다. 던전 돌다보시면 많이들 당해보셨을 꺼에요.

추가사항 2
공격 카드에 붙어있는 상태이상들은 해당 데미지가 실드량을 넘어서지 못하면 디버프를 걸지 못합니다.
가령 잠에빠진 홀의 수면효과는 잠에 빠진홀의 자체 데미지가 상대방의 실드량을 넘어서지 못하면 수면을 걸 수가 없습니다.

추가사항3
'흡혈' 은 상태이상은 아니지만 혹시 궁금해 하시는분이 있으실까봐 적습니다.
흡혈은 자신이 준 데미지만큼 자신의 피로 회복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실드가 있을 경우
실드를 넘어서서 준 실제 피해량 만큼만 흡수를 하게됩니다.
흡혈이 데미지를 준 만큼 피를 회복하기 때문에 몬티의 방어카드 강화나 로건의 치유카드 강화로
힐량이 증가하지 않나 하시는 분이 있는데, 흡혈의 회복량은 영향이 없습니다.(공격카드로 분류되는듯)


잘못된 내용이나 새로운 정보가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려요~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0.0 즐겨찾기 OFF즐겨찾기 OFF즐겨찾기 OFF즐겨찾기 OFF즐겨찾기 OFF 0 명 참가

5.0 별점 아이콘1 별점 아이콘2 별점 아이콘3 별점 아이콘4 별점 아이콘5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1
댓글 새로고침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 다음 아이콘
  • 다음 아이콘
검색
글쓰기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
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