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사라져야 할 클래시오브클랜 버그판 관리자놀러왕
123123123123.png/hungryapp/resize/500/

클래시오브클랜은 전 세계 유저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만큼 다양한 이슈와 이야기거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수많은 버그판들이 있으며, 실제로 유저들 사이에서 배포되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많은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크랙형 버그는 실제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지만, 시뮬 등 다른 버그은 게임에 큰 영향을 미쳐 실제로 많은 피해를 보고 있고, 슈퍼셀에서도 제재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쉽게 막을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라져야 할 버그들은 이미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쉽게 잡아내지 못하고 있으며, 실제 포탈사이트 검색을 통해 너무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한국의 유명 포탈사이트에서 클래시오브클랜 버그판이라고 검색만 해도 아래 그림처럼 버그판을 구한다는 글과 실제로 배포한다는 글이 다양하게 올라오고 있으며, 실제로 배포를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1.PNG
▲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 시 나오는 자료들

대부분 버그판은 크랙이며, 보석 무한, 유닛 제한 수 무한 등으로 기존에 클래시오브클랜에서 불가능한 것들을 손쉬게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크랙으로 버그판을 배포하고 플레이하는 것은 불법이며, 사용돼서는 안됩니다.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는 버그판이 불법이라는 개념보다는 그냥 새로운 재미를 즐기는 방향이라고 생각하여, 거부감없이 플레이하는 유저가 많으며, 실제 영상을 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 유튜브에도 당당하게 버그판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하고 배포하고 있어 대부분 유저들이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2016-06-23 10;41;59.PNG
▲ 말도 안되는 자원과 유닛 수

2016-06-23 10;46;00.PNG
▲ 공격시 인구수가 x300

위 이미지를 보면 자원과 인구수가 말도 안 되게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그판에서는 실제 게임에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저렇게 마음대로 유닛을 뽑거나 공격할 수 있는데요. 유저는 여러 가지 재미를 볼 수 있겠지만 게임사는 이러한 버그판 때문에 큰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PC 게임 같은 경우는 테스트서버가 활발하게 운영되며, 실제 자신이 플레이해보지 못한 것을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모든 컨텐츠를 쉽게 즐기게 되어 게임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클래시오브클랜 역시 버그판을 플레이하다 보면 본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되고 게임을 즐길 유저가 하나 둘 씩 사라지게 되며, 게임사를 큰 타격을 입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버그판을 배포 및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되고, 게임사가 막는 것도 중요하지만, 클래시오브클랜을 직접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직접 사용하지 않거나 배포하지 않는 것이 클린한 게임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헝그리앱 최일경 기자(cig@monawa.com)



신고
글쓰기
목록보기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20 25 7 4 0 2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1
  • 2
  • 3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비밀글
0 / 300
이모티콘
등록
글쓰기
목록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