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트그랜드오더
  • 반 고흐
능력치 정보
클래스 포리너 성우 타카하시 카린
Cost 16 최대 레벨 90
기본 HP 2,200 기본 ATK 1,734
최대 HP 15,000 최대 ATK 11,220
※ 최대 능력치는 포우 강화가 포함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상세 능력치 정보▲Top
속성 혼돈·악,지속성 NP획득량 0.76% / 3.00%
스타집중도 147 스타생성 14.90%
카드별 타수
Buster 4타 Arts 3타
Quick 4타 Extra 5타
기타 속성 여성, 서번트, 인간형, 에누마 엘리시에 약함, 천 혹은 지 서번트, 영역외의 생명, 인류위협, 신성, 아이
커맨드카드
인게임 이미지
1차 2차 3차
액티브 스킬 정보▲Top
허수미술 B+
(CT:8턴)
자신에게 근성 상태를 부여 (1회·5턴)
저주 상태를 부여 (10턴) [디메리트]
저주 상태를 부여 (10턴) [디메리트]
저주 상태를 부여 (10턴) [디메리트]
[저주] 상태의 숫자만큼 자신의 NP를 증가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1000
100
100
100
5%
1200
100
100
100
5.5
1400
100
100
100
6%
1600
100
100
100
6.5
1800
100
100
100
7%
2000
100
100
100
7.5
2200
100
100
100
8%
2400
100
100
100
8.5
2600
100
100
100
9%
3000
100
100
100
10%
노란 집 A+
(CT:8턴)
적 전체의 방어력을 감소 (3턴)
퀵 카드에 대한 내성을 감소 (3턴)
아군 전체에 회피 상태를 부여 (1회·3턴)
매 턴 HP 회복 상태를 부여 (5턴)
저주 상태를 부여 (10턴) [디메리트]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10%
20%
-
300
100
11%
20%
-
300
100
12%
20%
-
300
100
13%
20%
-
300
100
14%
20%
-
300
100
15%
20%
-
300
100
16%
20%
-
300
100
17%
20%
-
300
100
18%
20%
-
300
100
20%
20%
-
300
100
수로의 혼 EX
(CT:7턴)
아군 하나의 공격력을 증가 (3턴)
스타 집중도를 증가 (3턴)
자신에게 「퀵 카드 공격 시 저주 상태 1개 해제」부여
「해제 성공시, 자신의 공격력을 약간 증가 (3턴)」하는 상태 부여 (3턴)
자신을 제외한 적·아군으로부터 저주 상태를 흡수한다 [디메리트]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20%
300%
-
10%
-
21%
330%
-
10%
-
22%
360%
-
10%
-
23%
390%
-
10%
-
24%
420%
-
10%
-
25%
450%
-
10%
-
26%
480%
-
10%
-
27%
510%
-
10%
-
28%
540%
-
10%
-
30%
600%
-
10%
-
※ 스킬레벨 6, 10에서 쿨타임 1턴씩 감소 (마스터시 총 2턴 감소)
클래스 스킬
영역외의 생명 A 자신에게 매 턴 스타 2개 획득 상태를 부여
약화 내성을 10% 증가
광기 C 버스터 카드 성능을 6% 증가
도구작성 B- 자신의 약화부여 성공률을 7.5% 증가
신성 B+ 자신의 대미지 185 증가
해바라기의 저주 A 자신에게 저주 대미지를 받았을 때 HP를 최소 1 남기는 상태를 부여
보구


(랭크: EX)
보구명 별이 빛나는 밤
(De sterrennacht)
보구 아군 전체
효과 적 전체에 확률로 공포 상태를 부여 (3턴)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증가 (3턴)<오버차지>
아군 전체의 크리티컬 위력을 증가 (3턴) [Lv]
[영역외의 생명] 아군 전체의 크리티컬 위력을 증가 (3턴)
자신에게 매 턴 스타 획득 상태를 부여 (3턴)
Lv.1 / 100% Lv.2 / 200% Lv.3 / 300% Lv.4 / 400% Lv.5 / 500%
60%
30%
50%
100%
10
60%
35%
75%
100%
10
60%
40%
87.5%
100%
10
60%
45%
93.8%
100%
10
60%
50%
100%
100%
10
영기재림 재료▲Top
단계 소모 QP 필요 재료
1차재림 100,000QP 10 10
2차재림 300,000QP 10 10
3차재림 1,000,000QP 10 10
최종재림 3,000,000QP 10 10
스킬강화 재료 (1,2,3스킬 공통)▲Top
단계 소모 QP 필요 재료
2레벨 200,000QP 10
3레벨 400,000QP 10
4레벨 1,200,000QP 12
5레벨 1,600,000QP 12
6레벨 4,000,000QP 12
7레벨 5,000,000QP 15
8레벨 10,000,000QP 15
9레벨 12,000,000QP 15
10레벨 20,000,000QP 1
상세 정보▲Top
일러스트: 키바도리 류 [▶트위터]

■ 능력치 랭크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
E B C A D A+



(일) 2020.11.11 「허수대해전 이매지너리·스크램블」 개최와 함께 기간한정 성정석 소환으로 등장
카드 구성은 포리너로써는 드물게 퀵 3장 구성을 가지고 있다.
1장 가진 아츠의 성능은 뛰어난 편. 퀵 카드의 타수도 4타로 높은 편이므로 스타뿐 아니라 NP 수급량도 준수하다.

크리티컬 운용에 특화된 서포트 보구와 이를 보조하는 스킬을 가진 '저주' 계열 서포터.
보구의 강화 효과의 배율이 매우 높으며, 이를 추가로 강화시켜 주는 스킬 구성이 최대의 특징.

대부분의 스킬 효과는 '저주'를 트리거로 하고 있으며, 「저주 3개를 자신에게 부여 & 저주 숫자만큼 NP 증가로 보구 발동」, 「아군 전체에 회피 + HP 지속 회복 + 저주 부여」, 「아군과 적의 저주를 모두 흡수 + 퀵 카드로 저주를 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환」시킨다. 정리하자면 허수예술 스킬의 NP 충전량 강화와 공격력 증가가 주축이라 할 수 있겠다.

크리티컬 면에서의 서포트는 아군에게도 적용되지만, 퀵 카드 공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성 및 포리너의 스타 집중도, 보구 크리피해 증가를 고려할 때 고흐가 직접 크리티컬 딜링에 참여하는 것이 더 효과적.

단점으로는 첫째, 강력한 보구 효과에 비해 카드 구성 특성상 보구 회전에 다소 난이도가 있다는 점. 퀵 카드가 주축인 만큼 사실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보구 연사를 노리기보다는 보구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적을 빠르게 쓰러뜨리는 전략이 이상적이다.
둘째, 크리티컬을 발동하기 위한 스타가 다소 부족해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 히미코나 수수께끼 히로인 XX 등 스타 획득이 가능한 서번트를 함께 편성하는 것이 좋다. (※ 단, 히미코의 경우 상시 저주 무효 클래스 스킬이 있다는 점에 주의)
셋째, '저주'를 주축으로 활용하기에 약화 무효나 내성 증가를 가진 적·아군과의 상성이 다소 나쁘다는 점. 저주 숫자에 의존하는 스킬이 방해받기 쉬우니, 이런 효과를 가진 서번트를 함께 사용할 경우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과 순번에 주의할 것.

여담으로 '영역외의 생명' 특성을 가진 아군에게 가장 큰 강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으나, 해당 특성을 가진 서번트가 현재 모두 기간한정 고레어 서번트라는 점을 참고하자. [▶영역외의 생명 특성 대상 서번트 목록]


■ 인연 예장

■ 발렌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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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체댓글수 35개   
  • Level 01 빛나는별GG6L
  • 2020-11-12
  • 메인 스토리에 저주로 죽이는 보스가 등장할것을 암시하는 캐릭터.
    저주를 본인이 다 먹어버린 다음에 퇴장하는 서폿으로 사용가능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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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원W
  • 2020-11-12
  • 고난이도에서 크뻥 서포터로 활용가능 저주 중첩시킬수록 np차지가 증가해 장기전에서 안정적으로  높은 크뻥을 부여할 수 있다.  히미코랑 같이 쓸 경우 엉첨난 무한 크리딜을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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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유크리드
  • 2020-11-12
  • 예술하는 애들이 영기재림 할수록 일러가 별로네요... 호쿠사이도 별로고 고흐도 그렇고
  • 댓글 0 좋아요   0
  • Level 01 황재님
  • 2020-11-12
  • 뭐야? 나만 3차재림 마음에 드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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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원W
  • 2020-11-12
  • 자꾸 개사기 크리딜러 나오는데  이렇게 되면  단일보구 딜러진들은 다망한거 아니냐??  잃자리 다 잃게 생겼네..
  • 댓글 0 좋아요   0
  • Level 01 레니아크
  • 2020-11-12
  • 전체적으로 퀵버전 초리온 느낌인 것 같은데 파티의 내구 안정성이 극도로 낮아서 고난도 던전에서 활용이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초리온은 그래도 멀린이라는 서포터 자체가 장기전 특화의 파티 안정성을 높이는 스타일인데 스카디는 스킬이 다 공격형 버프고 메인 딜러인 고흐도 방어형 스킬은 거츠 하나뿐인데다 저주를 본인에게 옮긴다는 특성 때문에 매 턴 본인에게 도트 데미지가 들어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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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레니아크
  • 2020-11-12
  • [원W] 이야기하신 것만 보면 초리온 타입의 크리 딜러가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크리 딜러에 가까운가 보네요.
  • 좋아요   0
  • Level 01 레니아크
  • 2020-11-12
  • 스킬이랑 보구, 커맨드 카드 때문에 단순히 초리온 계열인지 알았는데 영상 같은 거 돌아 보니까 굉장히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네요. 심지어 히미코랑 같이 수비비 서포팅 해주는 영상도 있으니
  • 댓글 0 좋아요   0
  • Level 01 원W
  • 2020-11-17
  • 히미코가 안정성 개쩌는 크리 딜러라면 고흐는  더블슼  수비비 조합으로  개빠르게  브레이크 깨는 단기클 크리딜러 느낌인듯 단점은 히미코는 프랜 주인님꺼 써도 되는데 고흐는 직접 뽑지 않으면 스카디 하나대신 공명으로 대체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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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계정판매자G
  • 2020-11-20
  • 단기클 크리딜러라 하기엔 예열시간 길어서 초리온에 너무 밀림.. 단기전에 쓰기엔 많이 안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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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오네쇼타
  • 2020-11-19
  • 크리딜러 특성상 챌던에서 쓰게 될텐데 정작 챌던에서 꼭 필요한 생존기가 너무 빈약함; 크리때리는 재미야 있겠지만 실용성은 떨어지는 전형적인 장난감용 서번트중 하나
  • 댓글 0 좋아요   0
  • Level 01 계정판매자G
  • 2020-11-20
  • 고흐 보5 까지 뽑고 굴려본 느낌을 써보자면 

    일단 버프형 보구 딜러 자체가 결국 크리평타 위주로 사이클 돌리는 캐릭임

    근데 평타 위주 사이클 돌릴 시간에 사실상 보구딜러로 미는게 효율적이라 크리딜러 자체가 효율적인 성능의 캐릭터는 아님

    버프형 보구 딜러 경우 대인딜러로 클리어하기 조금 난해하거나 복잡한 기믹에 선호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버프형 보구 딜러에게 가장 중요한건

    파티를 유지할수 있는 안정성임

    그 측면에서 보자면 고흐 자체는 너무 결여된게 많음

    퀵 버전 초리온이라는데

    솔직히 말해서 절대 아님

    써보니까 진짜 아님

    딜량도 초리온이 더 쌤 애초에 클래스 자체가 포리너라 마이너스되는 점도 있는데

    초리온 경우 단기,장기 둘다 돌아가는 장점과 사이클이 단순해서인지 쓰기가 편함

    근데 고흐 경우 예열시간이 길다보니 단기전으로 쓰기엔 너무 애매함
    (+머리도 약간 굴려아함 사이클이 초리온에 비해 복잡함)

    결국 어느정도 장기전 위주를 바라봐야 하는데 장기전 기준에서는 파티 안정성이 정말 중요함

    허나 고흐는 그 안정성이 결여되있음

    뭐 히미코랑 쓰면 된다. 이러는데 그럼 의미가 있음?

    결국 고흐 최대포텐을 터뜨리려면 슼슼이나 슼캐나 슼멀이랑 써야 효율이 나오는데

    (공명 경우 캐밥에 비해 안정성이 결여되서 오히려 별로 안좋다 느낌,라이네스도 캐밥하고 보구차이땜에 그닥..)

    저기서 히미코 넣어버리면 최대포텐셜이 절대 안나옴

    히미코 평타+고흐 평타 이런식으로 쓰게 되니 메인 딜러 느낌도 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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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계정판매자G
  • 2020-11-20
  • 수비비 닦아주거나 히미코 이용해서 더 닦아준다 하는데

    솔직히 히미코 경우 캐밥과 멀린을 조합한 멀린 보구+영작크리와 캐밥 스페셜무적 무한중첩의 페그오 최고의 안정성에 가치가 있는건데 저렇게 쓰면 의미가 별로 없음

    수비비 닦을떄 쓰자니 그렇게 닦아쓸바에 보구딜러 쓰는게 낫고

    결국 초리온하고 동일선상에 놓을수가 없음

    버프형 보구 캐릭중 성능은 최하위

    진시황이 겉과 속이 같은 수준으로 하자 없이 만들어진 장난감이라면

    고흐는 겉은 반짝반짝한데 속 안은 겉과 다른 하자가 존재하는 그런 느낌의 장난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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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계정판매자G
  • 2020-11-20
  • [계정판매자G] 정리하자면

    메인 딜러 채용 기준 다 써보면

    순위는 이럼

    단기전 기준

    초리온>히미코>=진시황>고흐

    장기전 기준

    히미코>진시황>초리온>고흐


    고흐를 서포터로 기용하기엔 더 나은 선택지도 많아서

    서포터보다는 메인 딜러 관점에서 봐야함

    애초에 버프형 보구 딜러에 서폿 끼는거 자체가 버프형 보구 딜러를 메인 딜러로 쓴다는 가정에서 봐야하므로


    히미코 진시황 중 하나라도 있거나 초리온이 있는 칼데아 상태라면

    걍 과감하게 패스하는걸 추천함

    + 인게임 모습이 상당히 끔찍함

    일러는 이쁜데 인게임에서 너무 조진 느낌임

    개인적으로 호불호 겁나 갈릴거같은 캐릭

    근데 나는 불호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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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24 fgouser743
  • 2020-11-21
  •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ㅠㅠ 항상 신 서번트 나오면 댓글이 기다려집니다.
  • 좋아요   0
  • Level 01 계정판매자G
  • 2020-11-22
  • 글고 얘 공포 중첩된대서 좋다는 사람도 있는데

    솔직히 공포가 뭐 첼던에서 맨날 걸리는게 아님.. 애초에 확률도 60퍼 고정이라 실패할때 많고 (80퍼 어린슈 색뻥도 씹힐때 많음)

    또 60퍼 공포판정 걸려도 신핵이나 타  패시브에 씹힐때도 있음

    박스버프로 약체무효나 혹은 약체무효 스킬 가지고 오면 답도 없음

    일반첼던은 몰라도 복잡한 기믹첼던에 쓰긴 힘들거라고 봄

    글고 저 요소 감안하더라도 화력면에서 타 버프 보구 딜러한테 밀리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히미코나 진시황에 비교해서 안정성이 너무 차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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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원W
  • 2020-11-22
  • 안정성 문제를 보면 나중에 버프해제 거는 기믹 나오면 공포가 더 안정적일 텐데요? 
  • 좋아요   0
      
  • Level 01 계정판매자G
  • 2020-12-09
  • [원W] 버프해제 거는 기믹 나오기 이전에 공포 확률이 있다보니 은근 자주 실패한다는 디메리트가 있음..그걸 떠나서 공포도 결국 박스 우량아 나오면 막히긴함

    또 버프 해제 경우 버프 해제 자체가 너무 사기라 브레이크 꺨 때만 보통 나오다보니 앵간한 팟은 다 대처 가능합니다. 면역 없이 버프해제 기믹이라도 고흐가 꼭 안정성에서 우월하다 보긴 힘들죠 진시황처럼 타집무적이 있거나 한것도 아닐뿐더러 고흐 공포 자체도 결국 상대가 내성 없어도 결국 확률 자체가 있다보니
  • 좋아요   0
  • Level 35 Atropos
  • 2020-11-23
  • 꼭 뽑고 가야 할 정도로 대안이 없는 서번트는 아니라서 무/소과금 유저는 지나쳐도 되는 픽이지만,  덱이 어느 정도 완성된 유저들이 시스템으료 지칠때 유희용으로 갖고 놀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그정도 위치의 서번트..(오래한 유저들은 이런것도 어느정도 필요하니까)

    운영 자체도 쉬운 편은 아니라서 진입한지 얼마 되지 않는 유저들에겐 추천하진 않지만. 위에 적은대로 시스템이 지겨울때 갖고 놀아도 충분히 나쁘지 않는 편이고... 보구랩이야 높을 수록 좋지만 보 1로도 괜찮은 성능을 낼 수 있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물론 거이 모든 5성 서번트는 보2가 최적이지만..)

    이벤 참가 조건이 2-1 장 클리어지만 유구의 열매가 올림푸스 드랍이고, 이벤트 내에서도 몇개 뿌리지만 스작할 만큼은 아니며, 이벤트 내에서도 드랍템은 아니니, 스작 할때는 참고..노가다도 쉽지 않은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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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25 진궁맨
  • 2021-09-10
  • 단순히 딜만 쎈 상대라면 히캐멀 파티가 더 안정적이나, 상대가 짜증나는 기믹을 가지고 있을 경우 아예 그 기믹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공포를 걸어버리는 쌍고흐파티를 사용해봄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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