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트그랜드오더
  • 셋쇼인 키아라
능력치 정보
클래스 문캔서 성우 타나카 리에
Cost 16 최대 레벨 90
기본 HP 2,249 기본 ATK 1,719
최대 HP 15,336 최대 ATK 11,128
※ 최대 능력치는 포우 강화가 포함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상세 능력치 정보▲Top
속성 질서·악,지속성 NP획득량 0.60% / 3.00%
스타집중도 50 스타생성 14.80%
카드별 타수
Buster 3타 Arts 3타
Quick 4타 Extra 5타
기타 속성 여성, 서번트, 인간형(1·2차), 에누마 엘리시에 약함, 천 혹은 지 서번트, 마수(3차·최종)
커맨드카드
인게임 이미지
1차 2차 3차
액티브 스킬 정보▲Top
인어의 고기 EX
(CT:8턴)
자신에게 근성 상태를 부여 (1회·5턴)
약화 상태를 해제
매 턴 HP 회복 상태 부여 (3턴)
보구 위력을 증가 (3턴)
[인어의 자양] 상태 「매 턴 스킬 랭크 증가 상태 (4턴)」 부여 (4턴)
스킬 랭크 증가 상태로 2·3스킬의 랭크가 최대 2단계 증가
랭크가 증가된 스킬 사용 시 단계에 비례한 수만큼 [스킬 랭크 증가] 상태 해제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2000
-
1000
20%
-
2200
-
1100
20%
-
2400
-
1200
20%
-
2600
-
1300
20%
-
2800
-
1400
20%
-
3000
-
1500
20%
-
3200
-
1600
20%
-
3400
-
1700
20%
-
3600
-
1800
20%
-
4000
-
2000
20%
-
신통력 (묵) B
(CT:7턴)
자신의 NP를 증가
스타를 획득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20%
10
21%
11
22%
12
23%
13
24%
14
25%
15
26%
16
27%
17
28%
18
30%
20
신통력 (묵) B+
(CT:7턴)
자신의 NP를 증가
스타를 획득
자신의 [스킬 랭크 증가] 상태를 1개 해제 [디메리트]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30%
15
-
31%
16
-
32%
17
-
33%
18
-
34%
19
-
35%
20
-
36%
21
-
37%
22
-
38%
23
-
40%
25
-
신통력 (묵) A
(CT:7턴)
자신의 NP를 증가
스타를 획득
자신의 [스킬 랭크 증가] 상태를 2개 해제 [디메리트]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30%
20
-
32%
21
-
34%
22
-
36%
23
-
38%
24
-
40%
25
-
42%
26
-
44%
27
-
46%
28
-
50%
30
-
합어전 A
(CT:8턴)
아군 전체에 회피 상태를 부여 (1회·3턴)
적 전체의 필중 상태를 해제
[현혹] 상태 「정신이상 상태인 적의 크리티컬 발생률 10% 감소」를 1개 부여 (3턴)
방어력을 감소 (3턴)
아츠 공격에 대한 내성을 감소 (3턴)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
-
10%
10%
20%
-
-
10%
11%
20%
-
-
10%
12%
20%
-
-
10%
13%
20%
-
-
10%
14%
20%
-
-
10%
15%
20%
-
-
10%
16%
20%
-
-
10%
17%
20%
-
-
10%
18%
20%
-
-
10%
20%
20%
합어전 A+
(CT:8턴)
아군 전체에 회피 상태를 부여 (1회·3턴)
적 전체의 필중 상태를 해제
[현혹] 상태 「정신이상 상태인 적의 크리티컬 발생률 10% 감소」를 2개 부여 (3턴)
방어력을 감소 (3턴)
아츠 공격에 대한 내성을 감소 (3턴)
자신의 [스킬 랭크 증가] 상태를 1개 해제 [디메리트]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
-
10%*2
15%
25%
-
-
-
10%*2
16%
25%
-
-
-
10%*2
17%
25%
-
-
-
10%*2
18%
25%
-
-
-
10%*2
19%
25%
-
-
-
10%*2
20%
25%
-
-
-
10%*2
21%
25%
-
-
-
10%*2
22%
25%
-
-
-
10%*2
23%
25%
-
-
-
10%*2
25%
25%
-
합어전 A++
(CT:8턴)
아군 전체에 회피 상태를 부여 (1회·3턴)
적 전체의 필중 상태를 해제
[현혹] 상태 「정신이상 상태인 적의 크리티컬 발생률 10% 감소」를 3개 부여 (3턴)
방어력을 감소 (3턴)
아츠 공격에 대한 내성을 감소 (3턴)
자신의 [스킬 랭크 증가] 상태를 2개 해제 [디메리트]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
-
10%*3
20%
30%
-
-
-
10%*3
21%
30%
-
-
-
10%*3
22%
30%
-
-
-
10%*3
23%
30%
-
-
-
10%*3
24%
30%
-
-
-
10%*3
25%
30%
-
-
-
10%*3
26%
30%
-
-
-
10%*3
27%
30%
-
-
-
10%*3
28%
30%
-
-
-
10%*3
30%
30%
-
※ 스킬레벨 6, 10에서 쿨타임 1턴씩 감소 (마스터시 총 2턴 감소)
클래스 스킬
진지작성 EX 자신의 아츠 카드 성능을 12% 증가
이계작성 EX 자신의 보구 위력을 12% 증가
단독현현 E 자신의 크리티컬 위력을 2% 증가
즉사 내성을 2% 증가
정신 약화 효과에 대한 내성을 2% 증가
로고스 이터 D 인간형 적으로부터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14% 증가
보구


(랭크: A
타수 : 3타)
보구명 니르마나라티·헤븐즈 폼
(화락천·교합만다라)
보구 적 전체
효과 적 전체에 강력한 공격 [Lv]
[정신이상] 상태 적 특공 공격 〈대상의 [정신이상] 상태가 많을 수록 위력 증가 (최대 10개)〉
고확률로 즉사 효과를 부여<오버차지>
Lv.1 / 100% Lv.2 / 200% Lv.3 / 300% Lv.4 / 400% Lv.5 / 500%
450%
각 20%
100%
600%
각 20%
112.5%
675%
각 20%
125%
712.5%
각 20%
137.5%
750%
각 20%
150%
영기재림 재료▲Top
단계 소모 QP 필요 재료
1차재림 100,000QP 5 5
2차재림 300,000QP 12 12
3차재림 1,000,000QP 5 5
최종재림 3,000,000QP 12 12
스킬강화 재료 (1,2,3스킬 공통)▲Top
단계 소모 QP 필요 재료
2레벨 200,000QP 5 5
3레벨 400,000QP 12 12
4레벨 1,200,000QP 5 5
5레벨 1,600,000QP 12 12
6레벨 4,000,000QP 5 5
7레벨 5,000,000QP 12 12
8레벨 10,000,000QP 8 5
9레벨 12,000,000QP 9 12
10레벨 20,000,000QP 1
상세 정보▲Top
일러스트: 와다아루코 [▶트위터]

■ 능력치 랭크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
C A+ C A+ B A+



(일) 2020.08.17 개최된 「서번트 서머 캠프! ~칼데아 스릴러 나이트~」와 함께 기간한정 소환으로 등장
소환시 카드 뒷면의 고유 연출이 존재한다. 본래의 문캔서 클래스 카드에 그려진 BB를 침식하듯 변질시키며 키아라가 그려진 클래스 카드로 변화한다.

카드 구성은 얼터 에고 버전의 키아라와 동일하다. 다만 클래스 스킬의 진지작성 스킬 덕에 아츠 성능이 높고, 타수가 4타인 퀵 카드도 나름 우수한 편.

특공으로 매우 높은 피해량을 낼 수 있는 대군보구 딜러이며, 동시에 아군의 생존력에도 공헌하는 올라운드형.
다만 디버프를 부여해야만 특공이 적용된다는 점에서 약화 내성을 가진 적에겐 약하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아츠 대군 서번트인 만큼 바로 전 5주년 기념으로 추가된 캐스터 알트리아와 상성이 뛰어나며, 약화 부여의 성공률을 높여주는 얼터에고 버전의 키아라나 캐스터 길 등도 편성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운용 면에서는 스킬이 전체적으로 복잡하다. 특히 처음 등장한 [스킬 랭크 증가] 의 진가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등장하는 적이나 턴 수에서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스킬 랭크 증가 효과 자체는 강력하나, 1~2턴 경과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주로 그러한데, 스킬을 미리 발동해 보구의 회전율을 노리든지, 최대 효과를 노려 온존할 지는 마스터의 판단에 달렸다.
물론 2,3스킬은 꼭 랭크업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효과이므로 필요량에 맞춰서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도 방법.

3스킬의 경우 적에게 디버프를 거는 형식이므로, 디버프가 모두 적용되었을 때의 최대 피해량은 높으나 해당 라운드의 적에게만 효과가 있다는 것도 다소 아쉽다. 특히 3라운드에 3스킬을 사용하면 중간 1,2라운드에서의 피해량이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 경우는 마술예장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1,2라운드에 사용하는 것도 시야에 넣을 수 있다.

대군보구 아츠 딜러인 만큼 보구 연사는 가능하나, 캐스터 알트리아 등장 후 사용되는 2 캐스터 알트리아+ '검은 성배' 예장을 착용하고 NP 0%에서부터 3연사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오더 체인지를 통해 NP를 추가 주유하더라도, 캐스터 및 라이더 적이 아닌 경우 수급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전투 시작 직후 1스킬을 사용해 두면 3턴째에는 NP 50%를 확보할 수 있으므로 각종 NP 50% + 추가 효과를 가진 예장들과는 상성이 뛰어나며 무난하게 보구 3연사도 가능하다.

고난이도 퀘스트에서 도움이 되는 전체회피 및 매 턴 HP 회복 스킬, 약화 해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덕분에 생존력이 뛰어나다. 고난이도 퀘스트에 사용할 경우는 장기전을 염두에 두고 NP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주는 프리즈마 코스모스 예장을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 인연 예장

■ 발렌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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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체댓글수 32개   
  • Level 07 MILPIOLE o
  • 2020-08-20
  • 3차 보구모션 너무 예쁘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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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두근두근거리다
  • 2020-08-20
  • 1차 재림 전신 스타킹인데 찢어져 있는거까지 완벽한 꼴잘알

    수급률이 다소 부족해서 흑성배 시스템이 안돌아가고
    1,2라 딜량이 조금 모자란게 단점
    장점은 2랭업된 3스킬에서 나오는 절륜한 3라운드 딜

    예장은 4성 독사일예 예장 추천

    2년뒤 무적권 뽑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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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3 매지컬소라고둥
  • 2020-08-20
  • 와 진짜 딜라 작정하고 냈네 지갑 위험해질듯....ㄷㄷ

    시그브륜에 수아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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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21 P☆치오
  • 2020-08-20
  • 1차재림 ㅗㅜㅑ.. 근데 23스킬 랭크업하는게 좋은걸까 안좋은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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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haorensj
  • 2020-08-21
  • 시스템돌릴거면 2스킬만 해도 될듯
    더블캐밥이면 딜은 나올테니까 3스킬은 천천히 올리면 될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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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25 암슼슼
  • 2020-08-21
  • 스킬컨셉 특이한데 성능까지 같이 챙겨온 캐릭
    문캔서라는 클래스가 약점이라면 약점인듯하지만 캐밥 받는 아츠+특공으로 어느정도 커버
    대군 다단히트 아츠캐릭답게 주회는 뭐 사기급이고, 퀴리누스처럼 특공 스택을 쌓아가는 컨셉이기도 하니 고난이도 장기전에서 쓸 여지가 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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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암흑가챠로가즈아
  • 2020-08-25
  • 클래스 스킬이 아뻥12퍼, 보뻥12퍼나 달려있어서 1스 보뻥까지 고려하면 자뻥 나쁘지 않고 3라딜은 꽤 높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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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2 릴리ㆍ아츠전문가
  • 2020-08-27
  • 일러와 함께 성능도 달고온 서번트. 스킬셋이 신기하네요. 키아라에 애정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메인딜러로 쓸겸 뽑으셔도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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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계정감정사G
  • 2020-08-31
  • 솔직히 3티어급 딜러

    일단 1,2라 딜량이 좆구림

    3라 딜량은 쌔긴한데

    가장 고질적인 문제점이 수급률

    수급이 좀 살짝 애매한 경우가 많음

    흑성배로 돌리기 힘들고

    독사풀돌이나 50차징엔피뻥 이런거 써야함

    물론 저렇게 써도 3라딜은 높음

    다만 1,2라딜이 구려서 이게 좀 발목을 잡는 경우가 있음

    어린슈,수사삿 보다는 아래

    호쿠사이랑 비슷하거나 살짝 위급 티어임

    사실 호쿠보다 위면 2티어라 분류해도 될거같긴한데

    그냥 호쿠랑 동급이라고 하는 의견도 많아서

    대충 2.5~3티어인데

    그냥 깔끔하게 3티어라고 하는게 맞을거같음

    잘 쳐줘도 2.5 티어고 2티어는 불가능

    솔직히 2티어는 절대 못 주는 이유가 수잔이 2티어인데 수잔하고 동급이라 칠 성능은 확실히 아니므로 2티어는 절대 안되고 ㄹㅇ 3티어가 현 상황에선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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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1 HOMEMAN
  • 2020-09-14
  • 기본이 즉사확률이 100퍼면 그냥 막쓰면 왠만한건 다 하드캐리한다는거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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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AceAhn
  • 2020-12-26
  • 그런거면 니토크리스가 1등먹었죠...리차지없이 즉사대군3연사 가능인데
    100퍼라는건 저항확률 계산안한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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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그로스나
  • 2021-12-18
  • [AceAhn] 니토는 선즉사 후딜이라서 수급 자체에 문제 생기고, 수아라는 도만처럼 선딜 후즉사라서 np수급후 즉사를 부여하는거라 니토랑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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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5 Atropos
  • 2021-02-25
  • 스킬이 엄청 피곤해 보이지만 3턴클 기준으론 크게 헤깔릴거 없이
    반복 주회시에는 1스는 첫웨이브 시작전에 무조건 써야하고.
    3웨이브에서 딜이딸리면 3스 / 엔피가 딸리면 2스를 먼저 쓰면 끝.
    나머진 크게 신경써줄 필요없는

    여러가지 좋은점이 많은 서번트고 딜도 잘나오고 게임내 연출도 흠잡을 곳이 없는 중상위권 딜러이나,  고질적인 2웨이브에서 딜 또는 엔피 수급 문제가 있고 최소 보2정도는 되야 메인 딜러로 굴릴 수 있다는 점.
    이 2웨이브 문제만 해결할 수 있다면 어디에나 쓸수 있는 좋은 딜러고 이게 제일 큰 숙제. 차지 예장 아닌 이벤에서 더 체감이 큼

    3웨이브 딜이 아주 좋은데... 이게임 딜 더 뽑는다고 드랍템이 추가드랍되거나 좋아지지 않는 이상 지나친 오버딜은 눈 요기와 본인 만족 말곤 쓸모 없어서.. 모자라는것만 아니면 별 의미없음...

    아츠카드 성능이 좋아서 섞어쓰면 수급문제는 깔끔하게 해결되지만. 커맨드는 운이라 안정적인 딜러라고 보기엔 애매. 일단은 아주 준수한 중상위권 메인 딜러인것은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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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원W
  • 2021-03-14
  • 고질적인 2라문제는 2라에서 오첸으로 라이네스나 공명으로 바꿔주거나 그래도 부족하면 예장공뻥도 달아주면 깔끔하게 해결되지만 그놈의 오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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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15 방치성녀
  • 2022-07-08
  • 치아라. 뭐가 이리 복잡하노. 수영복 강화도 안해주더만 얘는 강화도 엄청 해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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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0 Just지구
  • 2022-07-15
  • 강화퀘를 준 게 아니라 스킬을 강화하는 게 특징인 서번트니까 강화가 많은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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