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백발백중forKak
최고의 총을 찾아라! '돌격소총' 편 관리자고대던전 조회수 : 18,157 |  15.10.13
베스트 공략

[공략] 백발백중 최고의 총을 찾아라! "돌격소총" 편

■ 백발백중 for kakao의 시작은 돌격소총!

어느 한 곳에서 특출난 기량을 보여주지 못하지만, 반대로 어디에서나 제 역할을 해내는 것이 바로 돌격소총이다. 저격총처럼 연사속도가 느리거나 탄알이 부족하지 않으며 기관총처럼 장전속도가 느리지도 않다. 미션, 레이드, 무한 모드에서 메인과 서브를 넘나들며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는 돌격소총에 대해 알아보자. 

infan_Wefire_pre_post_000.jpg/hungryapp/resize/500
▲ 백발백중의 팔방미인 '돌격소총'


■ 등급: 희귀 [AK-47] 

AK-47은 M4A1과 더불어 FPS, 슈팅 게임에서 가장 많은 마니아를 보유한 총기다. 

수정됨_0.jpg/hungryapp/resize/500
▲ 전형적인 "내가 쓰면 약하고 적이 쓰면 강한 총기"

저격총을 제외한 대전모드에서 메인 무기로 거의 유일하다시피 볼 수 있는 총기가 바로 AK-47이다. 플레이어 역량에 따라 돌격소총의 장점인 '점사'를 활용한 순간 대미지로 저격총의 리스크를 보완할 수 있다. 강력한 대미지와 적지 않은 탄창으로 미션과 무한모드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1 AK.jpg/hungryapp/resize/500
▲ 고대던전 평가점수= 미션 & 무한: S, 레이드: A-, 대전: A

머리나 가슴에 대한 대미지가 다른 돌격소총보다 25% 높으므로 대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강력한 공격력을 뒷받침해주는 많은 탄알과 짧은 탄창 교체시간은 AK-47의 위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반면 다른 총기에 비해 반동은 심한 편이다. 


■ 등급: 희귀 [M4A1] 

M4A1은 밸런스가 뛰어난 돌격소총 중에서도 가장 균형이 잘 잡혀있는 총이다. 
 
수정됨_1.jpg/hungryapp/resize/500
▲ 팔방미인 중에서 으뜸인 M4A1

강한 공격력은 그대로 유지한 채 AK-47의 단점인 반동을 줄이고 정확도를 높였다. 안정적인 능력치를 바탕으로 어디에서나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반면 피해량은 줄어들어 대전모드에서 AK-47보다 보기 드문 편이다. 

2 m4.jpg/hungryapp/resize/500
▲ 고대던전 평가점수= 미션 & 무한: S, 레이드: A, 대전: B+

레이드, 미션, 무한모드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레이드에서는 많은 탄알과 연사속도를 지닌 기관총에 밀리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하지만 좋은 기관총이 없을 때 메인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총기가 바로 M4A1이다. 높은 집탄률로 멀리 있는 적에게 탄환이 잘 박히는 매력을 지닌 총이다. 대전시에 벽 파괴는 기관총보다 힘드므로 사용하려면 서브보다는 메인 총기로 사용하자.

▲ 벽 파괴: 약 25~26발 필요. 상탄은 안정적이며 집탄률도 좋은 편.

대전모드에서 상대의 몸을 숨겨주는 역할을 하는 벽 파괴 기능은 주로 기관총이 담당하지만, 돌격소총도 그 역할을 해낼 수 있다. 영상에서 25~26발 정도가 소모되었지만, 난사 시엔 총알이 튀어서 탄알집 하나를 다 사용해도 파괴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벽 파괴는 기관총을 사용하자) 반동이 적어서 상탄조절은 쉬운 편이며 총알이 박히는 집탄률도 좋은 편이다. 


■ 등급: 고급 [RGP] 

돌격소총 중에 가장 높은 치명 확률을 보유한 소총이다.  

수정됨_3.jpg/hungryapp/resize/500
▲ 대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설명에도 나와 있듯 전문가의 손에서만 제대로 된 능력을 발휘하는 총이다. 탄창은 약간 부족하지만, 정확도와 다른 능력치는 준수한 편이다. 연사력도 스털링과 더불어 가장 빠른 편이며 치명 확률이 높아서 대전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다만 아직 대전에서 그 모습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기본적인 피해량이 위의 AK와 M4에 비해 낮기 때문일 것이다.  

4 RGP.jpg/hungryapp/resize/500
▲ 고대던전 평가점수= 미션 & 무한: A+, 레이드: B+, 대전: B+

기관총은 아무리 높아도 AK-47의 치명 확률을 넘지 못하므로 연사가 가능한 총기 중에 RGP가 가장 높은 치명 확률을 가졌다고 할 수 있다. 그 점으로 인해 대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지만 적은 탄창과 AK-47 급의 반동은 A를 주기 어렵게 만들었다. 미션과 무한에선 평균이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레이드에서는 드문드문 터지는 치명타로 막타점수는 어렵지 않게 챙길 수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탄알 수가 조금 적기에 상위권에 들기는 어렵다. 

▲ 벽 파괴: 약 32발 필요. 반동으로 인해 상대적인 집탄률은 낮은 편이다

벽을 파괴할 때 탄창을 한번 갈아야 하므로 벽 파괴에 알맞진 않다. (이후 아래에 나오는 총기들도 모두 해당) M4A1에 비해 상탄이 많이 흔들리는 편이며 난사에 적합하진 않다. 점사를 통한 헤드샷 치명타를 노리는 플레이에 좋은 총이다. 


■ 등급: 고급 [스털링] 

준수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어 위력과 탄도 모두 우수한 총이다. 

수정됨_2.jpg/hungryapp/resize/500
▲ M4A1의 하위호환 버전.

뛰어난 관통력과 적은 반동, M4A1급의 정확도를 보유한 총기다. 덕분에 M4A1에 묻혀버린 비운의 총기. 높은 치명 확률의 RGP처럼 무언가 특출난 부분이 없고 탄창이 적어 아쉬운 부분으로 남는다. 정확도와 반동은 좋은 편이다.  

3 스털링.jpg/hungryapp/resize/500
▲ 고대던전 평가점수= 미션 & 무한: A, 레이드:B, 대전: B

낮은 피해량과 적은 탄알 수로 대전에서는 사용하기 힘들다. 조준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적은 반동을 통한 높은 집탄률을 통해 어느 정도 피해를 주는 게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여 미션과 무한모드에서는 어느 정도 효용성이 있으나 레이드에서 상위점수를 기대하기는 힘들다. 

▲ 벽 파괴: 약 35발 필요. 상탄 조절은 쉬운편

쏘고 난 뒤 에임이 제자리로 돌아오는 상탄의 흔들림이 적은 편이다. 반면에 높은 피해량은 기대하기 힘들다. 사용할만한 총기가 MP5밖에 없다면 높은 관통력과 안정적인 능력치로 미션, 무한모드 클리어가 가능한 스털링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 등급: 일반 [MP5] 

백발백중 시작할 시 모든 유저에게 지급되는 국민총기!

수정됨_4.jpg/hungryapp/resize/500
▲ 사용할만한 총기가 없을 때는 MP5를 키우자

임무를 통해 획득하는 MP5를 진화재료로 사용하여 최대 6성까지 진화할 수 있다. 총기 종류도 중요하지만, 등급에 따라 최대레벨 수치가 제한되기 때문에 3성의 AK보다 3성의 MP5를 5성 이상으로 진화시켜 키우기 좋다. 진화 시 같은 총기가 필요하므로 뽑기를 통해 구할 수 있는 희귀, 고급보다는 임무로 편하게 구할 수 있는 MP5가 최대진화를 하기 쉽기 때문이다. 이렇게 키운 MP5는 나중에 무기교체 시 용병 "샬렛"에게 주는 편이다.  

5 MP5.jpg/hungryapp/resize/500
▲ 고대던전 평가점수= 미션 & 무한: B+, 레이드:B, 대전: C

가장 높은 정확도와 적은 반동을 보유하고 있으나 그만큼 적은 공격력과 피해량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잘 맞춰도 기본적인 대미지가 많이 나오지 않기에 미션에서 만나는 네임드 몬스터는 쉽게 죽이기 힘들며 레이드 상위권에 들기도 어렵다. 대전에서는 돌격소총 중에 가장 낮은 치명 확률과 피해량으로 인해 잘 쓰이지 않는 총기다.   

▲ 벽 파괴: 약 40발 필요. 발사 시 에임이 거의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점사 시 총이 거의 흔들리지 않아서 초보자가 애용하기 좋은 총이다. 무과금시 가장 빠른 5성 진화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성장을 통한 능력치로 3~4성의 상위무기들을 누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등급: 일반 [A180] 

모든 돌격소총 중에서 가장 빠른 연사력을 보유한 총기다. 

수정됨_5.jpg/hungryapp/resize/500
▲ 가장 빠른 연사력을 보유했으나 우리에겐 기관총이 있다....

기관총 M60에 버금가는 연사력을 가졌으나 탄알 수가 배를 넘는 M60을 쓰는 게 좋다. 공격력과 관통력, 치명 확률, 탄창, 정확도 모두 돌격소총 중에 가장 떨어지기 때문에 차라리 기관총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6 A180.jpg/hungryapp/resize/500
▲ 고대던전 평가점수= 미션 & 무한: B, 레이드:B, 대전: C

믿을 건 연사력 하나이나 자체가 연사력의 대명사인 "기관총"이 따로 분류돼있기 때문에 비운의 총으로 남았다. RGP의 치명 확률처럼 특수한 케이스로 빛날 수 없어서 아쉬운 총... 연사력을 받쳐주는 탄알조차 적은 편이며 반동도 기관총보다 큰 편이다.

▲ 벽 파괴: 약 36발 필요. 돌격소총임에도 집탄률이 좋지 않다.

영상에서 탄환 구멍이 한곳에 집중되지 않고 사방으로 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연사력이 뛰어난 총들은 대게 집탄률이 좋지 않은데 기관총은 많은 탄환 수로 이를 보완했으나 A180은 아쉽게도 보완점을 찾기 어렵다. 


■ 한눈에 보는 돌격소총 비교

다음 그래프를 통해 지금까지 출시된 백발백중의 모든 돌격소총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777.jpg/hungryapp/resize/500
▲ 사실 백발백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총의 능력치보다 유저들의 '손'이다. 

어떤 게임이든 높은 등급과 희귀한 아이템이 뛰어난 능력치를 발휘하는 건 사실이나 백발백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유저들의 활용 능력이다. 방법에 따라 RGP의 치명 확률을 이용한 AK를 능가하는 대전모드 플레이나 M4A1의 집탄률을 이용한 헤드샷으로 기관총을 누르고 레이드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다. 

간단히 AK-47>= M4A1> RGP> 스털링> MP5> A180으로 정리할 수 있으나 어디에서나 제 역할을 해내는 돌격 소총을 활용하는 방법은 결국 유저들의 손에 달려있다. 


-다른 공략 더보기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4.7 3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Level 01 페도의필승계약서
  • 2015-10-13
  • 우리에게 기관총이있다구요??  그게무슨소리에요??  전산탄이랑 저격밖에없는데.......ㅠ
  • 댓글 0 신고
    0
  • 관리자 고대던전
  • 2015-10-13
  • 산탄의 신에게 돌격총은 사치입니다 :D
  • 신고
    0
  • 1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