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백발백중forKak
[공략] 레이드 공략: 4스테이지 '도끼 구울왕' 관리자고대던전 조회수 : 5,313 |  15.10.08
베스트 공략
[공략] 레이드 공략: 4스테이지 "도끼 구울왕"

■ 백발백중 for kakao 레이드 4스테이지: 도끼 구울왕

4스테이지에서 강력한 공격력과 많은 체력을 지닌 최종 보스 '도끼 구울왕'을 만날 수 있다. 클리어 시 6성 총기 도면이라는 달콤한 보상이 주어지지만 어려운 난이도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눈물을 흘리고 돌아가는 곳이다.
 
1.jpg/hungryapp/resize/500
▲ 끝판왕답게 강력하다! 패턴은 총 3가지!


■ 첫 번째 구간: 원거리 도끼 공격

2스테이지 보스인 '변종 독거미'와 패턴이 유사하다. 화면 상단에 바주카포 경고 표시가 뜨며 구울왕의 강력한 도끼 충격파가 날아오는 패턴이다. 100% 확률로 시작부터 날리기 때문에 미리 피할 준비를 해야 한다. 

2 (0).jpg/hungryapp/resize/500
▲ 대부분의 팀원 사망은 구울왕의 원거리 공격에서 발생한다!

2 (1).jpg/hungryapp/resize/500
▲ 같이 있다가는 함께 당한다! 팀원끼리 서로 다른 지역으로 분산해서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2(2움).gif
▲ 준비 동작을 살펴보자.

도끼 구울왕이 양팔로 도끼를 잡으면 바로 공격이 날아온다! 사격 중에 손을 주의 깊게 보도록 하자. 이 패턴은 다른 패턴 중에도 계속 날아오기 때문에 항시 주의를 해야 한다. 이 원거리 공격만 피할 수 있다면 무리 없이 생존해서 딜링이 가능하다. 


■ 두 번째 패턴: 좀비 대장, 자폭개, 독발톱 소환

좀비 대장, 자폭개, 독발톱을 소환하는 패턴이다. 4스테이지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자폭개는 빠른 이동속도를 보유하고 있어서 까다로운 존재다. 보스가 왼팔을 들어 올리며 보라색기운을 내뿜으면 두 번째 패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3 (1).jpg/hungryapp/resize/500
▲ 독발톱 1마리와 좀비 대장, 자폭개가 각각 2마리씩 소환된다.

4.jpg/hungryapp/resize/500
▲ 재빠른 이 녀석을 쫓다가 보스의 패턴을 놓칠 때가 많다. 나오자마자 제거하도록 한다!

5.jpg/hungryapp/resize/500
▲ 좀비 대장은 두 번째로 제거해 준다. 

좀비 대장은 상대적으로 느려서 자폭개를 먼저 잡고 처치해도 충분하다. 여성형 좀비인 독발톱은 원거리 투사체를 던지는 데 좀비대장, 자폭개에서 볼 수 있는 즉각 자폭피해가 아닌 천천히 터지는 수류탄 방식이라 마지막에 잡아준다.

6움.gif
▲ 자폭개는 급격히 방향을 전환하여 달려오는 변칙이동을 하므로 방심은 금물!


■ 세 번째 패턴: 광역기

도끼 구울왕이 넓은 범위의 전체공격을 하는 패턴이다. 일정 범위에 붉은색 부채꼴 영역이 표시되고 4초 후에 도끼를 휘둘러 대폭발을 일으킨다. 생각보다 넓은 범위에 깔리기 때문에 피하기 어렵고 대미지는 첫 번째 패턴보다 떨어지지만 공격 특성상 팀원이 전멸할 수도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8.jpg/hungryapp/resize/500
▲ 레드카펫처럼 깔린 도끼 구울왕의 Zone! 이곳을 서둘러 벗어나야 한다.

9.jpg/hungryapp/resize/500
▲ 범위가 넓으므로 붉은 영역이 깔리자마자 이동해야 안전하게 피할 수 있다.

10.jpg/hungryapp/resize/500
▲  
대폭발……! 이지만 
첫 번째 패턴보다 아프지 않다.

11.jpg/hungryapp/resize/500
▲ 붉은 영역은 은폐지역에 일정하게 잡히는 게 아니므로 상황에 따라 옆으로 피하지 않고도 공격할 수 있다. 

12.jpg/hungryapp/resize/500
▲ 붉은 장판이 깔리고 시전까지 4초간의 딜레이가 걸린다. 안전지역이라면 그동안 신나게 때리자!

13움.gif
▲ 약 두 번의 이동으로 회피할 수 있다. 피할 수 없다고 생각되면 죽더라도 바로 일어서서 공격하자.


■ 가장 강력한 레이드 생존법은…!? 경고가 경고가 뜨면 무조건 이동!

사실 백발백중 '밀림전투'의 레이드는 간단하다. 원거리 공격은 피하고 근접몬스터들은 다가오기 전에 파괴하면 끝! 하지만 몸과 마음이 따로 놀고 예상치 못한 변수에 플레이어들은 당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어떤 생존법이 가장 쉽고 강력할까?

7움.gif
▲ 보스 패턴을 놓치면 발생하는 일

자폭개를 공격하다 보면 자연스레 보스에게서 시야가 멀어지게 된다. 이때 도끼 공격이 들어오면 경고만으로는 구분하기 어려워진다. (상단의 경고 마크가 순식간의 3개가 바뀐다) 

가장 강력한 생존법은 경고마크만 뜨면 이동하는 것이다. 보스 패턴이 익숙지 않거나 보스가 시야에 없다면 경고를 보고 일단 그 자리를 벗어난다. 이렇게 하면 원거리 공격이 들어오든 안 오든 무조건 피할 수 있다. 이동하는 와중에 주변을 둘러보고 자신에게 오는 공격이 아니라면 다시 방향을 반대로 눌러 제자리로 돌아오면 된다. 딜미터는 감소하겠지만, 생존율은 월등히 올라가게 된다.


■ 레이드 사망과 부활

레이드에서 사망 시 부활권을 사용하여 즉시 부활할 수 있다. 추가로 다른 팀원이 한 명이라도 생존해 있다면 30초 후 사망 인원들이 자동으로 부활한다. 그러나 모두 전멸한다면 전체 카운트에 들어가고 레이드가 종료된다. 

14.jpg/hungryapp/resize/500
▲ 부활권 하나의 가격은 무려 20다이아…! 모두가 30초를 기다리는 이유다!

수정됨_살려야한다.jpg/hungryapp/resize/500
▲ 팀원 전멸 상황에서 자신밖에 살아남지 않았다면 게임은 이때부터 시작이다! 

▲ 자신을 제외한 전멸상황에서 팀원 부활을 위한 생존 플레이 영상

구울왕의 원거리 공격을 피하는 것에 집중하고 근처에 도달하는 자폭개와 좀비 대장만 신경 써서 잡아주면 어렵지 않게 팀원들의 30초 부활시간을 버틸 수 있다. 

16.jpg/hungryapp/resize/500
▲ 추가로 부활권으로 팀원을 살리면 보상 점수 1,000점을 받을 수 있다. 

17.jpg/hungryapp/resize/500
▲ "도끼 구울왕"을 쓰러트리면 모든 레이드가 종료된다!


■ 획득 보상

유저들이 레이드를 하는 이유는 아래 4스테이지 보상에 있다. 6성 산탄총(희귀) 레밍턴870, 6성 기관총(희귀) M16A3 LMG 도면을 얻을 수 있기 때문! 레이드는 1일 최대 6번 돌 수 있으며 6성 총기는 도면 120장을 모아야 합성할 수 있다. 즉, 하루에 6번 모두 4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면 20일째 되는 날 6성 총기를 완성할 수 있다. 

18.jpg/hungryapp/resize/500
▲ 모두가 원하는 희귀 기관총 M16을 레이드를 통해 만들 수 있다!


■ 그래도 어렵다면 동영상으로 보자!

원거리 공격만 맞지 않는다면 끝까지 살아서 클리어할 수 있다. 자폭개는 소환되자마자 제거해주고 범위형 전체공격은 피할 수 없다고 판단되면 바로 공격으로 전환하자. 자폭공격과 전체공격은 원거리 도끼 공격에 비하면 약한 편이다. 추가로 2스테이지의 자폭 거미처럼 좀비 대장, 자폭개가 등장할 때는 항시 20발 이상의 탄알을 장전해놓을 수 있도록 한다.

▲레이드 클리어 시 총기도면 외에 경험치+60과 클랜공헌도 +10을 획득할 수 있다. 

20.jpg/hungryapp/resize/500
▲ 친구, 클랜원과 함께하자!

지인들과 시작 전 채팅으로 역할분담과 전략을 짤 수 있고 구급약을 사용하면 팀원 전체가 회복되기에 서로 순서를 정해가며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부활권도 자주 쓰이면서 서로 배려하는 플레이로 자동매칭과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4.9 7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Level 01 글로리아크로스
  • 2015-10-18
  • 제일중요한건 운나쁘면 마지막에 6성 도면을 안준다는거...운좋으면 2장식 총 4장을 먹기도 하지만..
  • 댓글 0 신고
    0
  • 1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