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백발백중forKak
[공략] 레이드 공략: 3스테이지 '벌레알 박멸' 관리자고대던전 조회수 : 4,766 |  15.10.07
베스트 공략
[공략] 레이드 공략: 3스테이지 "벌레알 박멸"

■ 백발백중 for kakao 레이드 3스테이지: 벌레알 박멸

이제 마지막 보스 '도끼 구울왕'을 만나기 위한 최종관문! 3스테이지 '벌레알 박멸'에 도착했다. '변형 독거미'같은 거대보스가 등장하지 않아 1스테이지처럼 무난한 클리어를 예상할 수 있지만, 3PHASE 에 네임드 몬스터 "흉폭한 음파새"가 3마리나 등장하여 무차별 폭격을 하기에 쉽게만 볼 수 없는 지역이다. 

수정됨_1 (2).jpg/hungryapp/resize/500
▲ 거대보스는 등장하지 않지만 방심하다간 회색화면 보는 곳!

■ 첫 번째 구간: 벌레알 + 좀비 

첫 단계는 3개의 벌레알이 맵 천장에 매달려 등장한다. 레이드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첫 번째 목표순위가 벌레알이다!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이곳에서 좀비들이 생산되기 때문에 빠른 클리어를 위해서 먼저 제거해준다. 

2 (1).jpg/hungryapp/resize/500
▲ 벌레알은 좀비를 계속 생산해낸다. 체력도 상당히 많은 편!

2 (2).jpg/hungryapp/resize/500
▲  벌레알을 가만히 둔다면 레이드에서 무한모드의 향기를 맡을 수 있다.

■ 두 번째 패턴: 더러운 벌레알 + 낡은 거대 방패

위의 벌레알 3개를 제거하면 더러운 벌레알이 낡은 거대 방패를 소환하면서 양쪽에 벌레알 2개가 등장한다. 총 3개의 벌레알과 좀비, 거대방패가 공격해오는 단계다.  

2 (3).jpg/hungryapp/resize/500
▲ 더러운 벌레알은 처치 곤란한 거대 방패를 소환한다! 빠르게 제거해주도록 하자.

2 (4).jpg/hungryapp/resize/500
▲ 거대방패는 소환된 좀비를 지켜주지만, 공격은 하지 않기에 제거 마지막 순위로 둔다.  

2 (5).jpg/hungryapp/resize/500
▲ 벌레알에서 나오는 몬스터중 자폭공격을 하는 좀비 대장은 주의해야 한다. 다행히 체력은 적은 편.


■ 세 번째 패턴: 흉폭한 음파새

2PHASE가 끝나기 전에 네임드 몬스터 "흉폭한 음파새"가 등장한다. 벌레알이 2개 이상 살아있는 상태면 음파새와 거대 방패 뒤에 숨어서 달려오는 좀비들의 연합공격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2 (6).jpg/hungryapp/resize/500
▲ 1, 2 스테이지에서 괴롭히던 흉폭한 음파새가 무려 3마리나 등장한다!

2 (8).jpg/hungryapp/resize/500
▲ 공격력이 거대보스 원거리 공격과 맞먹는다. 3마리가 무차별적인 공격을 쏟아낸다.

3스테이지는 이 구간을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쉽게 넘어가기도 하고 전멸을 당하기도 한다. 음파새의 공격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지상의 좀비에게 맞더라도 음파새부터 제거해주자. 벌레알의 체력이 적은 상태라면 벌레알부터 파괴해주고 많은 상태라면 좀비에게 조금 맞더라도 음파새를 먼저 제거해주도록 한다. 

음파공격은 경고표시가 뜨지만 녹색타액은 경고 없이 들어오기에 회피하기도 쉽지 않다. (벌레알-음파새-낡은 거대방패 순으로 제거)

수정됨_30 (2).jpg/hungryapp/resize/500
▲ 30초 동안 살아남는다면 팀의 영웅이 된다!

팀원들이 모두 사망했다면 전멸을 막기 위해 어떻게든 살아남아야 한다. 죽은 팀원들은 부활권(20 다이아)으로 살아날 수 있으나 30초만 기다리면 자동부활하기 때문에 캐시아이템을 쓰기보다 생존자에게 희망을 거는 편이다. 즉, 팀원 전멸 상태에서 30초를 버텨 한 명이라도 자동부활에 성공하면 그다음은 편히 누워도 된다. (팀원이 30초를 버텨주면 마찬가지 자동으로 부활할 수 있다)   

99 (1).gif
▲ 공격할 틈도 없이 뛰어나녀야 한다!

팀원을 부활시키는 데 성공했더라도 어그로가 자신에게 쏠려있는 상황이라면 쉬지 않고 뛰어다녀야 한다. 경고표시를 기다리기보단 음파새의 행동을 보고 붉은 이펙트가 보이면 바로 이동하자!

99 (1).jpg/hungryapp/resize/500
99 (2).jpg/hungryapp/resize/500
▲ 힘든 상황에서 구급상자, 수류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팀원들이 전멸한 상황에서 음파새의 공격을 피하다 보면 벌레알에서 생성된 좀비들이 몰려온다! (회피 동작 중엔 공격을 하지 못하기 때문) 이럴 땐 음파를 피하면서 뭉친 좀비들에게 수류탄을 던져주자. 팀원 부활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체력이 없는 위기 상황이라면 구급상자를 활용하여 버틸 수 있도록 한다. 

100.jpg/hungryapp/resize/500
▲ 임무완료! 하지만 보상은…!?

팀원들을 살려내 흉폭한 음파새와 거대방패를 모두 쓰러트리면 클리어! 하지만 3스테이지 보상만 존재하지 않는다. 다음 4스테이지에서 6성 총기도면을 주기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가 아닐까 싶다(?)

한가지 주의사항으로 점수를 얻기 위해 욕심내서 벌레알보다 좀비를 먼저 잡다간 음파새 등장 후 벌레알을 처리 못 해 전멸당할 확률이 높아진다. 벌레알과 흉폭한 음파새가 공존하고 있을 때가 가장 어렵고 고통받는 시간이므로 먼저 공격할 수 있는 벌레알에 신경을 쓰도록 하자. 


■ 그래도 어렵다면 동영상으로 보자!

벌레알과 음파새가 같이 존재하고 있을 때 상황에 맞는 우선순위를 두어 빠르게 제거하는 플레이가 중요하다. 

▲ 팀 전멸 시 회피 이동으로 부활권을 아끼고 동료를 살려내는 플레이로 클리어해보자.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3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자사)조선협객전_3주년 런칭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