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백발백중forKak
백발백중 for kakao 대전 마스터 주요 총기 분석 관리자고대던전 조회수 : 3,096 |  16.01.07
베스트 공략

1.jpg/hungryapp/resize/500

■ 백발백중 for kakao 대전 마스터 주요 총기 분석

헝그리앱 백발백중 마스터즈 예선전이 불과 10여 일 밖에 남지 않았다. 예선을 시작하기 앞서 참가자들이 어떤 총기를 주로 사용하고 최고 실력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총기는 무엇인지 분석해보았다. 자료는 참가 조건인 2015년 12월 28일부터 2016년 1월 4일 새벽 5시까지 진행된 시즌 마스터 100명의 총기를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2.png/hungryapp/resize/500
▲ 백발백중 최고 실력자인 마스터 클래스 100명의 총기를 바탕으로 구성된 자료다.


■ 대전 마스터 돌격소총의 선택 - 부동의 원탑 AK

AK는 이전 공략에서 "적이 쓰면 강하고 내가 쓰면 약한 전형적인 총기"라고 소개한 바 있다. 하지만 이는 대전 최고 클래스인 마스터 인원들에게 해당하지 않는다. 실력자의 전유물답게 가장 많은 마스터의 선택을 받았다!

3.jpg/hungryapp/resize/500
▲ 100명 중 12명의 선택을 받은 AK는 돌격소총의 자존심이다.

저격총과 기관총의 강세 속에서 그나마 자리를 지키고 AK. 비록 12%라는 적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돌격소총이 마스터 클래스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그다음으로 최근에 등장한 신총기 SCAR-H가 뒤를 잇고 있다.

높은 조준율의 안정감 있는 M4A1이 목록에 없는 것은 충격이지만 정교한 컨트롤로 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AK가 선호되는 건 마스터 티어에서는 당연한 현상이다.


4.jpg/hungryapp/resize/500
▲ AK가 조준이 힘들어도 마스터에서 선호 받는 이유는 머리, 가슴의 적용되는 25% 추가 대미지에 있다.


5.jpg/hungryapp/resize/500
▲ 신총 SCAR-H는 피해량이 AK보다 높고 정확도가 높으나 연사력이 낮은 것이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 대전 마스터 기관총의 선택 - 벽의 파괴신! MG4

예상과 달리 M16A3가 아닌 MG4의 선택이 가장 많았다. 조준하기 힘들고 탄이 사방으로 흩어져 대전에서 낮은 평가를 받던 MG4가 가장 많이 쓰이는 이유가 무엇일까?

6.jpg/hungryapp/resize/500
▲ 50명의 선택을 받은 MG4! 전체 총기 중 2번째로 인기 있는 마스터 총기다.

화려한 무빙과 지속적인 스나이퍼 교전에서 얼마 남지 않은 체력의 적을 마무리하고 은폐한 적 앞에 벽을 순식간에 파괴하여 승부를 볼 수 있는 총기라는 점에서 마스터의 선택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무한 상점의 도면과 만능 총기 도면을 통해 구하기 쉽다는 점도 한몫했다.


7.jpg/hungryapp/resize/500
▲ 레이드에서 활약 중인 MG4는 대전에서도 그 위상을 떨치고 있다.


▲ 가공할 연사력으로 3초내 벽을 파괴하는 위력은 마스터의 마음을 훔치기 충분하다!


8.jpg/hungryapp/resize/500
▲ 샤인MG3는 MG4보다 피해량이 높지만, 연사력은 조금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샤인MG3는 MG4 다음으로 마스터의 선택을 받은 총기다. 2순위인 이유는 MG4가 구하기 쉽고 레이드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 추가 부품 레벨업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샤인MG3가 스페셜 에디션인 만큼 뽑기로 구하기 어렵다는 것도 한몫했다. 최고 인기 저격총인 스파인F2X와의 깔맞춤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저도 있다. 


■ 대전 마스터 산탄총의 선택 - 눈물의 스팀해머

예상과 달리 레밍턴870이 아닌 스팀해머의 선택이 가장 많았다. MG4와 비슷한 맥락으로 여러 방면에서 쓰이는 스팀해머가 미리 성장시켜놓은 부품추가 효과를 대전에서 받기 쉬우므로 많은 표를 받은 것으로 판단된다.
 
9.jpg/hungryapp/resize/500
▲ 암울한 산탄총의 현실. 1등 스팀해머는 100명 중 4명의 선택을 받았다.

2등 레밍턴과의 표차는 불과 1표 차이다. 레밍턴870은 비록 소수 지만 주 총기로 사용하는 유저 중에 장인이 많아 현 티어에서 많은 활약을 보여주는 총기다. 

산탄총은 한줄기 희망이었던 근거리 원형경기장 업데이트 이후에도 아직 큰 선호를 받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이 현상은 마스터 아래 다른 티어에서도 마찬가지다. 


■ 대전 마스터 저격총의 선택 - 마스터 최고의 인기 총은 스파인F2X

마스터의 전용 총기인 것 처럼 과반수가 넘는 인원이 스파인F2X를 장착하고 있다. 베테랑FR-F2보다 빠른 장전 속도를 바탕으로 무빙과 연결되는 샷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장점이 있으며 치명타가 터지면 드럼통도 파괴할 수 있는 위력을 가지고 있다.

10.jpg/hungryapp/resize/500
▲ 전체 인원 중 67%의 선택을 받은 스파인F2X! 마스터 최고의 총기임을 입증했다. 


11.jpg/hungryapp/resize/500
▲ 이전 최고의 저격총이자 국민 총기였던 베테랑FR-F2보다 피해량이 높으면서 장전속도가 빠르다.


12.jpg/hungryapp/resize/500
▲ 6성 배테랑FR-F2 보다 3성 스파인F2X?

실제 마스터 인원 중에 다수가 3성 스파인F2X를 착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3성 샤인MG3가 전혀 보이지 않는 것과 대조적인 부분이다. 부품으로 추가효과를 받는 건 3성과 6성 모두 40레벨 이후 어려우며 부품 레벨업만으로도 3성 스파인F2X이 베테랑FR-F2를 능가할 수 있으므로 최고의 저격총으로 선택받고 있다.


■ 그렇다면 마스터 클래스의 최고 인기 조합을 알아보자!

마스터 티어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인기 있는 총기는 순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MG4와 스파인F2X의 조합이다.

13.jpg/hungryapp/resize/500
▲ MG4와 스파인F2X가 있다면 마스터에 도전해보자.


14.jpg/hungryapp/resize/500
▲ 각각 67명과 50명의 선택을 받은 스파인F2X와 MG4가 마스터 티어 최고총기로 결정!

스파인F2X와 MG4가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마스터 모두가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AK와 MG4,, M16A3와 체인SAW KAC, 등 다양한 조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에 있을 백발백중 마스터즈 대회에서는 어떤 특이한 총과 전략으로 경기를 펼칠지 벌써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0.0 0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