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백발백중forKak
[대전] 승률을 높이는 기본적인 방법! 백발백중 대전모드 공략 관리자고대던전 조회수 : 5,485 |  15.12.02
베스트 공략
■ 백발백중 대전모드 공략 

슈팅게임의 꽃은 대전이다. 인공지능 캐릭터와 싸울 때 느낄 수 없는 박진감을 사람과의 대전에서 느낄 수 있다. 그러한 스릴감을 맛볼 수 있는 백발백중 대전모드에서는 유저 숙련도에 따라 쉽게 지고, 이기기도 한다. 하지만 이번 공략을 통해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된다면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전 승부에서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을 것이다.

919w937p349swvmh0pnb.jpg/hungryapp/resize/500
▲ 백발백중의 꽃인 대전모드!


■ 대전에 들어가기 전에 살펴야 할 첫 번째: 조준 감도

첫 번째로 필요한 건 자신에 손에 맞는 감도이다. 화면 왼쪽 위의 일시 정지 버튼을 눌러 감도설정 창을 불러올 수 있다. 기본적으로 50의 감도로 설정되어 있지만 숫자를 증가시키면 에임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수정됨_1감도.png/hungryapp/resize/500
▲ 자신의 폰과 손가락에 최적화된 감도를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



W144480556462083241.jpg/hungryapp/resize/500
▲ 베테랑FR-F2는 현재 스파인에게 밀리지만 많은 백발인들이 쉽고 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총기다.

베테랑FR-F2는 구하기 어려운 스파인 다음으로 가장 높은 치명 확률을 가지고 있어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저격총의 사용방법이 어렵고 돌격소총과 기관총이 손에 맞는다면 다른 총보다 머리나 가슴에 대한 대미지가 25% 더 높은 AK를 활용하거나 안정된 반동으로 적을 맞추기 쉬운 M4A1이나 M16A3 LMG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가장 기본적인 무빙에 대해 살펴보자

대전모드에서 플레이어들에게 재미를 부여함과 동시에 실력으로 직결되는 것이 바로 무빙이다. 이 무빙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아이템을 획득하고 적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gif
▲ 한 발을 쏜 후 이동 간에 장전, 은폐 후 바로 킬을 얻어내는 기본적인 무빙이다.

무빙을 잘못하면 아이템, 회복존에서 멀어지거나 벽이 파괴된 곳 혹은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는 폭발 드럼통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무빙을 하면서 좌우를 계속 살펴야 하며 상대도 무빙을 잘한다면 게임이 장기전으로 이어지게 된다.


■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는 다양한 변수를 활용하자!

아이템, 드럼통은 상황을 한순간에 역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제공한다. 총기와 조합하면 순간의 킬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드럼통의 경우는 언제 재생성되는지 예상하기 쉽지 않아서 상대방과 플레이어 모두 당하기 쉽다. 아이템 사용의 경우 유저 자신이 직접 변수를 만들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해준다.

수정됨_3 드럼통 폭발.png/hungryapp/resize/500
▲ 드럼통은 파괴되면 근처 지역에 큰 피해를 입힌다.


드럼통 스나.gif
▲ 드럼통으로 체력의 반을 깎은 후 저격총을 활용하여 마무리할 수 있다.


Honeycam 2015-11-12 16-05-57.gif
▲ 드럼통이 없다면 바주카포, 수류탄을 사용하자!


■ 회복 존을 지켜내면 유리한 고지에 올라설 수 있다.

대전모드에서 플레이어의 몸을 숨겨주는 벽은 일정 부분 파괴할 수 있다. 그중에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회복 존의 벽은 가장 첫 타겟이 된다. 하지만 이것을 역이용하여 벽이 파괴되더라도 적을 공격하면 1킬을 먼저 얻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적이 벽을 공격하기를 기다렸다가 처치한 후 상대방이 리스폰되는 시간에 상대 벽을 파괴하도록 하자.

W144524415583815241.jpg/hungryapp/resize/500
▲ 몸을 숨겨주는 벽은 파괴되는 곳이 정해져 있다. (금이 간부분)


수정됨_6 힐존.png/hungryapp/resize/500
▲ 적이 벽을 부수기 전에 처치하면 벽도 지키면서 체력을 유지한 채 유리한 고지에 설 수 있다.


■ 아이템 재생성 시간도 정해져 있다!

아이템이 생성되는 시간을 알고 있다면 게임을 상당히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대전을 시작하면 4분 50초에 아이템 등장했다가 4분 25초에 사라진다. 즉, 25초간 등장했다가 사라지며 5초 시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재생성된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생성된 아이템을 먹었다면 25초가 아닌 30초 후에 아이템이 재생성된다. (추가로 드럼통은 파괴 후 25초 뒤에 재생성 된다)

수정됨_5 아이템 젠.png/hungryapp/resize/500
▲ 아이템은 획득 후 30초가 지나서 재생성 된다. 3분에 먹었다면 2분 30초에 재생성 되는 것이다!


■ 상대 아이템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자신이 아이템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가 무슨 아이템을 먹었는지를 아는 것도 중요하다. 구급상자를 먹었다면 승기를 잡았더라도 한발을 더 쏠 준비를 해야 하며 바주카포를 상대가 획득했다면 언제든지 자신에게 날라올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한다. 적이 아이템으로 공격하면 상단의 경고표시가 뜨지만, 경고 외에도 적의 포를 드는 행동이나 수류탄 불빛을 통해 눈으로 직접 보고 예상할 수 있다.

수정됨_2 회피2.png/hungryapp/resize/500
▲ 상대가 바주카포를 획득했다면 자신이 벽 뒤에 숨었을 때 날라올 것을 에상해야 한다. 상단의 미사일 경고 표시를 보고 회피하자!


수정됨_2 회피.png/hungryapp/resize/500
▲ 적의 아이템 공격을 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벽 뒤에 숨기보다 지속적인 무빙에 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0.0 0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