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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 스킬 평가 [워리어 · 팔라딘 편] Level 39410 조회수 : 17,451 |  16.06.13
베스트 공략

스킬의 특징을 설명하고 누가 이렇게 쓰더라~ 라는 이야기를 넣어봤습니다.

특수 스킬은 취향에 따라 갈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웬만하면 특정 용사에게 특정 스킬을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로슈포르 빼고. 전 왜 로슈포르 스킬에 대한 의견이 갈리는지 이해 못… 험험)

그러니 스킬의 특징들을 보고 고민하면서 달아보아요-!

 

 

<워리어>

 

바람가르기 - 방어력과 저항력 +400, 물리 피해 기댓값 787.5%

빠른 모션과 준수한 이로운 효과로 로슈포르, 빅토리아 등이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슈포르 경우는 이 스킬 외에 어울리는게 딱히 없어 보이네요.

(※로슈포르는 패시브 특성상 무조건 짧은 모션의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힐러일 경우를 대비해서 공격형 스킬을 가지고 있어야 하죠. 그렇게 따져보면 바람가르기가 제일 좋습니다.)

 

넘치는 투지 - 7초간 아군 모두의 공격력 +170, 흡혈률 +35%, 효과 도중 다시 발동할 경우 용사들이 사용하는 블록 스킬은 1회에 한해 3체인으로 발동

예전부터 우지멘트 등에게 사랑 받는 스킬이었지만 징벌의 화신 상향으로 많은 분들이 그 쪽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도리어 천공 가르기 버그픽스 이후로 잔다르크에게 넘치는 투지를 주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정보가?

 

회전 폭풍 - 물리 피해 +750%, 회전 도중 받은 피해 +50% 반사, 마지막 회전 공격에 맞은 적은 1초간 기절, 멈출 수 없음

쓰는 용사가 별로 없지만 반사와 스턴용으로 잔다르크에게 주는 몇몇 분이 보입니다.

저 피해 반사가 무슨 속성인지 알 수가 없어서 막 주기가 좀 그러네요.

긴 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후의 심판 - 상대 방어력 300만큼 무시, 자기 방어력 만큼 무속성 피해, 물리 피해 +600% 

레온 주력 스킬이지만 요즘 용사, 몬스터들 물리 방어 생각하면 안 쓰는게 좋습니다.

 

초승달 난무 - 물리 피해 +500%, 상대 방어력 50% 무시

안 씁니다. 요즘 용사들의 패시브가 워낙 좋아서 딜적인 능력만 있는 특수 스킬은 별로죠.

 

춤추는 칼날 - 마법피해 630%, 공격력 473% 만큼 아군 전체 회복

마법피해지만 딜량은 보지 않고 힐만 보고 주는 편입니다. 따라서 딜러가 아닌 지원 용사에게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잔다르크, 아벨 등에게 줍니다.

 

천공 가르기 - 물리 피해 875%, 발동 중 모든 물리 공격과 해로운 효과에 면역

버그 픽스로 마법 피해, 무속성 피해까지 막던 천공 가르기가 많이 죽었습니다. 물리 공격만 막아요.

그래도 아직 안 바꾸신 분들이 많지만 그래도 이젠 놔줄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써야 알 수 있는 단점이 하나 있는데 적을 에어본 시켜서 딜러의 딜로스를 유발시킵니다.

 

징벌의 화신 - 10초간 공격력 +400, 1초당 150% 마법 피해, 밀쳐지지 않음, 변신 도중 다시 발동할 경우 공격력 200%만큼의 무속성 피해

1초당 마법 피해가 없어도 다른 스킬을 훨씬 상회하기 때문에 물리 피해 용사도 주는 편입니다.

특히 밀쳐지지 않음의 효과로 우지멘트, 빅토리아가 굉장히 좋아합니다bbb

개인적으로 제일 잘 어울리는 용사는 아리타가 아닌가 싶습니다.

보너스로 변신 중엔 공격 범위가 크게 늘어납니다. 

현재 스킬 모션이 없는데 이게 버그인지 아직 모릅니다. 이전에는 있던걸로 보아 버그인거 같기도 합니다.

 

탐식의 불길 - 물리 피해 750%, 7초간 적의 방어력 40% 감소시키고 피해을 받은 적이 회복 효과 받을 때마다 공격력의 100% 물리 피해를 줌, 기절 효과 면역, 받는 피해 50% 감소

많은 능력이 붙어있지만 잘 안 알려져서 안 쓰여지고 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 모션이 긴 편입니다.

 

 

 

<팔라딘>

 

용기의 함성 - 5초간 시전자의 최대 체력의 20%만큼 아군 전체의 최대 체력을 상승, 방어력과 저항력 +200. 해제되지 않음

탱킹력이 약한 팔라딘에게 좋은 스킬입니다. 수호의 화신을 줄 정도로 단단하지 않은 팔라딘이라면 줍시다.

저는 카인에게 줬네요.

 

연속 폭뢰 - 마법 피해 525%, 적 에어본, 적의 저항력의 20% 감소하고 이로운 효과가 해제됩니다.

이로운 효과 해제만 보고 쓰셔도 됩니다.

이로운 효과 해제 옵션이란 완소옵이므로 특별한 스킬을 주고 싶은 팔라딘이 있다면 주세요.

 

제압의 힘 - 물리 피해 500%, 마지막 공격에 맞은 적 1.5초간 기절, 시전자 방향으로 끌어들임, 50% 확률로 다시 발동

기절을 보고 씁니다만 차라리 신성의 망치를 쓰는 분이 더 많네요.

시전자 방향으로 끌어들임이 얼마나 좋을지 몰라서 애매합니다.

*범위가 좁아서 끌어들임만 보고 쓰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은혜의 빛 - 남은 체력이 가장 적은 용사와 리더의 체력을 공격력의 450%만큼 회복, 5초간 받는 피해를 70% 감소

여기서 중요한건 체력이 가장 적은 용사와 리더만 해당된다는 겁니다. 절대 아군 전체가 아님을 명심하세요.

팔라딘이라 공격력은 낮지만 그래도 쓰다보면 힐량이 꽤나 됩니다.

전 공격력이 높은 베인에게 줬습니다.

 

공전 망치 - 닿을 때마다 마법 피해 50%, 적은 25% 확률로 1초간 기절, 적을 기절시키면 리더의 sp 10 회복

좋은 옵션입니다. 이 스킬 쓰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있구요.

하지만 점차 줄어 들고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수호의 화신으로 빠져나갑니다.

토르도 수호 주고~ 스타냐도 수호 주고~

 

닻을 내려라! - 물리 피해 500%, 대상의 회피율 5초간 0%으로 고정

완벽한 회피 카운터 특수 스킬이지만 실제론 스킬에 맞는 상황을 찾기가 꽤나 어렵습니다.

결투장에서 쓸만하겠는데 사실 팔라딘이 결투장에서 특수 스킬이 나올 일이 거의 없어서 문제죠.

아직은 쓰지 맙시다.

 

응징의 가시 - 아군 전체가 7초간 피해를 받을 때마다 피해량의 65%만큼 무속성 피해로 반사, 반사 피해 3회를 받으면 즉시 폭발해 대상 최대 체력의 3%만큼 물리 피해를 입힘

아군 전체의 반사 능력 합치면 준아벨 급입니다.

특이한 스킬을 주고 싶을 때(예능) 주는 편입니다.

 

신성의 망치 - 마법피해 500%, 상대 3초간 기절, 저항력의 150%만큼 아군 전체의 체력 회복

이 스킬도 준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취향 문제입니다.

3초간 기절을 보고 주는 편입니다.

보통 팔라딘 딜러에게 주지만 최근에 알렉산더에게 주는 분도 봤습니다. 그러고 알뮤칸으로 하드 디아크를 클리어하더군요.

 

무적의 방패 - 4초간 아군 전체에게 물리 피해 20%, 마법 피해 100% 방어하는 보호막, 모든 해로운 효과 면역

과거의 영광. 이제는 안 쓰죠.

다른 스킬에 비해 메리트가 많이 약합니다.

 

수호의 화신 - 10초간 방어력/저항력이 200% 상승, 아군 피해 대신 맞기, 효과 도중 다시 발동하면 저항력의 100%만큼 무속성 피해를 주고 상대를 1.5초간 기절

현재의 영광인 스킬입니다. 탱킹력이 어느 정도 되서 대신 피해 맞아도 괜찮아 싶은 용사에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검은 방어력/저항력이 3배로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굉장합니다!

몇몇 용사들은 이 스킬의 무속성 피해로 상대를 잡고 다닌다고 합니다.

보너스로 변신 중엔 크게 공격 범위가 늘어납니다.

메이, 알렉산더, 롤랑, 스타냐, V 등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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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명주잠자리
  • 2016-06-13
  • 제압의 힘은 크림힐트 주고 써봤는데 사거리가 짧아서 끌어당기기 효과 보고 쓰기에는 애매합니다.
    징벌의 화신은 이번에 버그 고쳐지지 않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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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9 410
  • 2016-06-13
  • 제압의 힘을 크림힐트에게 줘볼까 생각했는데 범위가 좁다니 아쉽군요.
    징벌의 화신 버그 고쳐진게 죽었을 때의 데미지인가요? 모션은 아직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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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명주잠자리
  • 2016-06-13
  • [410] - 징벌의 화신이 입히는 지속 피해량이 징벌의 화신이 해제되거나 캐릭터가 죽어도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안 써봐서 잘 모르지만 패치노트에는 이정도만 언급되어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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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9 410
  • 2016-06-13
  • 앗 감사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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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4 보래쨩
  • 2016-06-13
  • 저는 븨한테 공전주고 놀아여... 3체인으로 돌진하면서
    몹 몰린상태로 공전 들어가면... 집단스턴..꿀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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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9 410
  • 2016-06-13
  • 저도 븨 공전 주고 싶지만!
    아무래도 패시브가 마저 비례 공격력 증가에 초월 옵션이 공격력만큼 데미지 무시라서
    수호와의 시너지가 어마어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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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오늘아트
  • 2016-06-13
  • [410] 공격력 반만큼입니다
    빅톨이 블록 한 개로 아군 다 지키는 동안 넌 뭐해ㅠㅠ
    물론 빅토리아랑 싸우면 꽤 잘 이기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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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오늘아트
  • 2016-06-13
  • 무적의 방패 해로운효과 해제가 아니라 면역
    이 스킬 확실히 현역은 아닌데 크린이분들이 아킬 있다면 마폭보스나 사스콰치형 보스(초월만) 견제용으로는 쓸만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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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9 410
  • 2016-06-13
  • 아, 면역이군요. 수정하겠습니다.
    그 방법도 괜찮긴 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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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12 항그리닉
  • 2016-06-14
  • 최후의 심판에 대한 의견이 있습니다.
    제 레온, 무기 공방으로 물방 주고, 최후의 심판 초월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무기에 물방을 줄 경우엔 꽤 괜찮지 찮을까요?
    맥강+열매작+무기 방어까지 생각하면 물방이 1300 정도 나오는데...

    어... 제 말의 의도가 무속성 데미지에만 집중되어 있네요;;;
    410님이 쓰신 건, 아마 방어력 300무시에 집중하신 것 같은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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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9 410
  • 2016-06-14
  • 아닙니다.  예전에 저도 고민했던 부분인데~

    제가 레온의 초월 데미지와 최후의 심판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생각해봤는데 차라리 징벌의 화신을 쓰면 큰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온의 짧은 사거리까지 생각하면 징벌이 훨씬 좋습니다.

    최후의 심판은 자체가 스킬 범위도 좁고 공격력 400 증가로 인한 초월 데미지에 비해 그 데미지조차 낮습니다. 무속성 생각해봤는데 그래도 징벌의 화신이 낫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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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9 410
  • 2016-06-14
  • 로슈로 바람가르기 1만 데미지 뽑는데 무속성 1300데미지만 보고 심판 주기가 뭐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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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12 항그리닉
  • 2016-06-15
  • [410] 1만 데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절한 비교 감사 드립니다...ㅋ
    애정으로 최후의 심판 초월 줬는데... 바로 갈아 엎어야 겠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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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아리나공주
  • 2016-06-24
  • 다른 클래스 스킬들도 평가 해주실거죠?! 기다리고 있습니다 ^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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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9 410
  • 2016-06-24
  • 오잉, 인기가 없어서 안 하려고 했는데! 원하신다면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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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아리나공주
  • 2016-06-24
  • [410] 작성해주시면 묶어서 고이고이 모셔두겠습니다^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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