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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고양이프로젝트
4STAR갤럭티카 캐릭터 평가 (상) Level 01둠베 조회수 : 9,768 |  17.01.19
베스트 공략


하루카 / 검사


일본 포스타 캐릭터 투표 순위

1

레 벨

H P

S P

공 격

방 어

회 심

Lv. 100

1004

133

621

162

110

한계돌파

1076

153

657

186

130

한돌 횟수

0

1

2

3

4

최대 SP

133

138

143

148

153

SP 회복량

3

4

4

4

4

캐릭터 타입

테크니션 타입

리더 스킬

포스타 캐릭터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업 (효과치 40)

오토스킬

오토 1

획득 경험치 + 50%

오토 2

HP 10% 이상에서 즉사방지

오토 3

HP 50%이상에서 공격속도,액션스킬 강화+50%,피격대미지 -50%


액션스킬 1 스킬 (SP 소모 : 29)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67/upload.gif

적에게 물속성 대미지를 준다.

공격 배율

(5.5+ 400) x 2 [오토3 적용시 (8.25+ 600) x 2]

11+ 800[오토3 적용시 16.5+ 1200]

부여 효과

통상 공격 콤보 강화 (60)

차지 슬래시 강화 (60)

강화 후 차지 슬래시는 주위의 아군의 HP와 상태 이상을 회복한다.

비 고

- 수속성의 추적 빔 발사

액션스킬 2 스킬 (SP 소모 : 48)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64/upload.gif

적에게 대미지를 준다.

마법 생물계에 대미지 +200%

공격 배율

18x 4 [오토3 적용시 27x 4]

72[오토3 적용시 108]

부여 효과

-

비 고

- 투사체는 벽을 관통한다.

통상 공격 콤보 강화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66/upload.gif

- 콤보 대미지 : 각 콤보 강화 이전의 6배수

- 투사체 : 강화 후 통상 공격 콤보의 대미지와 동일. 1콤보당 9개 발사

- 통상 공격을 하면 전방으로 통상 공격과 같은 대미지의 무기 속성 적용을 받은 투사체를 발사한다.

- 투사체는 일정 거리 이동 후 폭발한다.

- 한 번의 통상 공격을 통해 2회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참격 + 폭발)

차지 슬래시 강화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65/upload.gif

- 총 공격력의 7%만큼 HP 회복

- 강화 후 차지 슬래시를 통한 회복은 몇 차례고 사용 가능하지만, 대미지는 일절 없다.



하루카의 장점
1. 우수한 원거리 공격
 강화 통상 콤보, 1스킬, 2스킬이 모두 원거리에서 공격이 가능하다. 적과의 거리를 벌려 피격에 유의하며 안전한 SP회수 및 대미지 딜링의 전투가 가능하다.
2. 마법생물계 특공
 2스킬은 마법생물계에 +200%의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총 3배의 딜링이 가능하다. 마녀, 마리오네트, 골렘류, 마그마류에 큰 딜을 할 수 있다.
3. 아군 HP 회복 및 상태이상 회복 가능
 강화 차지 슬래시를 통해 자신 뿐 아니라 아군의 HP와 상태이상을 회복할 수 있다. 비록 힐량은 공격력의 7%정도로 적은 편이지만 강화 상태에선 몇 번이고 SP 소모 없이 사용 가능하다.
4. HP 조건부 대폭 강화
 HP 50% 이상에서 공격속도, 액션스킬 강화가 +50%, 피격 대미지를 -50% 줄일 수 있다. 강화 슬래시를 통해 스스로 회복도 가능하기 때문에 스스로 조건 충족도 가능
5. 랭작 개꿀
 오토 스킬에 획득 경험치 + 50%가 있어 랭작에 큰 도움이 된다.

하루카의 단점
1. 공격 버프의 부재
 비록 체력 조건부 액션 스킬 강화 오토스킬은 가지고 있지만, 공격력 증가 버프 및 공격력 관련 오토스킬이 없어 자체적인 화력 극대화는 불가능하다.
2. 적은 힐량
 비록 자체적인 회복은 가능하지만 차지 슬래시의 회복량은 공격력의 7%로 매우 적은 편이다. (보통 마도사의 힐량의 경우 대략 공격력의 40~50%가량)
3. 이동 속도 버프의 부재
 이동속도 관련 효과가 리더스킬(이동속도 +40%) 뿐이기 때문에 최근 등장하고 있는 빠른 속도의 적에게 대비하기는 조금 어렵다.
4. 오토스킬의 낭비
 오토스킬1이 획득 경험치 +50%로, 직접적인 전투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 오토스킬이 하나 낭비된다. (오토3이 오토 두 개 분의 효율을 가지긴 합니다)



앨리엇 / 무투가




일본 포스타 캐릭터 투표 순위

4

레 벨

H P

S P

공 격

방 어

회 심

Lv. 100

1192

145

410

148

152

한계돌파

1264

165

446

172

172

한돌 횟수

0

1

2

3

4

최대 SP

145

150

155

160

165

SP 회복량

4

4

4

4

4

캐릭터 타입

서포트 타입

리더 스킬

포스타 캐릭터의 대미지 업 (효과 값 40)

오토스킬

오토 1

이동 속도 + 50%, 회심 대미지 + 30%

오토 2

강화 스킬 연장 + 20

오토 3

콤보 차지 시 액션 스킬 강화 +50%, 소모 SP -50%


액션스킬 1 스킬 (SP 소모 : 29)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68/upload.gif

적에게 화염 속성 대미지를 준다.

공격 배율

(5+ 1500) x 2

10+ 3000

부여 효과

<부여 효과>

공격 속도 UP (60/ 50%)

비 고

-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발동 후 후딜레이가 짧다.

액션스킬 2 스킬 (SP 소모 : 49)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69/upload.gif

적에게 대미지를 준다.

공격 배율

90

부여 효과

<동료에게 부여 효과>

공격력 UP (60/ 50% / 포스타 캐릭터의 경우 75% 추가상승)

방어력 UP (60/ 25% / 포스타 캐릭터의 경우 50% 추가상승)

비 고

-




앨리엇의 장점
1. 매우 우수한 포스타 캐릭터 서포팅 능력
 앨리엇의 2스킬은 적에게 대매지를 주면서 아군의 공격, 방어 버프를 준다. 보통때는 각각 50%, 25% 증가하짐나 포스타의 경우 그 증가폭이 급증, 포스타 한정 퀘스트에서 활약할 여지가 있다.
2. 콤보 차지를 통한 스킬 대폭 강화
 콤보 차지 후 오토스킬의 효과로 액션 스킬 강화 +50%, SP소모가 절반이 된다.
3. 포스타 한정 퀘스트 전용 리더스킬
 리더 스킬이 포스타 캐릭터가 주는 대미지 +40%로 포스타 한정 퀘스트에서 활약하기 좋다.

앨리엇의 단점
1. 자기 회복 수단이 전무
 비록 방어력 버프는 가지고 있지만 배리어, HP회복, 즉사회피, 카운터, 피격 대미지 감소 등의 자기 회복 수단 및 방어수단이 전혀 없기 때문에 무기나 석판, 파티원들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 방어 +75%로 피격 대미지 감소 90%를 달성하기 위해선 방어 629이상 필요)



마고로쿠 / 워리어


일본 포스타 캐릭터 투표 순위

10

레 벨

H P

S P

공 격

방 어

회 심

Lv. 100

999

126

848

155

35

한계돌파

1071

146

884

179

55

한돌 횟수

0

1

2

3

4

최대 SP

126

131

136

141

146

SP 회복량

5

5

6

6

6

캐릭터 타입

밸런스 타입

리더 스킬

포스타 캐릭터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 상승 (효과치 40)

오토스킬

오토 1

검사 또는 크로스세이버가 파티에 포함된 경우 공격력/방어력/회심 50% 상승

오토 2

이동 속도 50% 상승 / 피격 대미지 30% 감소

오토 3

HP 50% 이상에서 일반 공격, 액션 스킬 대미지 100% 상승



액션스킬 1 스킬 (SP 소모 : 26)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1/upload.gif

적에게 대미지를 준다.

공격 배율

12.5[오토3 적용시 25]

부여 효과

<부여 효과>

<도혼> (60)

<도혼> (공격력/방어력/공격 속도/회심/차지 속도 50% 상승)

비 고

-

액션스킬 2 스킬 (SP 소모 : 42)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0/upload.gif

적에게 대미지를 준다.

타격 공격이 약점인 적에게 주는 대미지 150% 상승

공격 배율

(10x 4) + 25[오토3 적용시 (20x 4) + 50]

65[오토3 적용시 130]

부여 효과

-

비 고

-




마고로쿠의 장점
1. 하얀고양이 최초의 타 약점 특공 캐릭터
 하얀고양이 최초의 타격계 약점 특공 캐릭터로, 타속성이 유효한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2. 파티 구성 조건부 스펙 강화
 파티 구성을 검사 또는 크로스세이버와 함께 구성하는 것 만으로 캐릭터의 성능이 크게 강화된다.
3. HP 조건부 강력한 화력 증진
 HP를 50%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 만으로도 통상 공격과 액션 스킬 대미지가 +100% 증가하는 파격적인 오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4. 전체적인 스펙이 올라가는 <도혼>
 1스킬 사용 후, <도혼>이라는 효과가 1분간 지속, 공격력, 방어력, 공속, 회심, 차지속도가 모두 버프를 받는다. 차지 최대 충전이 더욱 쉬워지기 때문에 액션 스킬 강화가 더욱 쉬워진다.

마고로쿠의 단점
1. HP 회복수단이 전무
 비록 HP 조건부 파격적인 오토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HP회복수단이 전무하며 심지어 배리어 한 장조차 없기 때문에 체력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2. 매우 빈약한 스킬 사거리
 액션 스킬이 모두 조종 불가에 범위 또한 비좁다.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에는 무리가 있다.
3. 모든 스킬이 조종불가!!!
 위의 항목과도 연동되는 항목이지만 따로 구분해 기입할 정도로 꽤나 큰 단점. 각종 데인저러스 어택의 등장, 기민한 적들의 등장 등으로 점점 더 조종 스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지금, 스킬이 조종 불가라는 점은 크나큰 단점으로 작용한다.
4. 검사와 크로스세이버가 없으면 스펙 저하
 파티에 검사나 크로스세이버가 있을 경우 스펙이 오른다는 이야기는, 반대로 없을 경우에 제 화력을 내지 못한다는 점. 상설 멀티 중 13성 ‘저택 요괴 가무극 오페라’를 제외하면 참격과 타격이 같이 활약하는 맵이 없다는 점 역시 걸린다.



※ 내용 출처 : Gamerch, GameWith, 패미통
※ 절대적인 캐릭터 평가가 될 수 없으며, 주관적인 평가가 들어가 있습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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