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백발백중forKak
최고의 총을 찾아라! '산탄총' 편 관리자고대던전 조회수 : 9,255 |  15.10.16
베스트 공략

[공략] 백발백중 최고의 총을 찾아라! "산탄총" 편

■ 산탄총은 함정카드?

한 번에 여러발의 총알이 동시에 나가는 산탄총은 근거리에서 매우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그러나 근거리와 장거리를 아우르는 기관총이라는 강력한 총기가 있기에 산탄총이 활약할만한 상황은 생각보다 나오지 않는다. 

adfasdfasf.jpg/hungryapp/resize/500
▲ 10연속 뽑기 3번을 모두 산탄총을 뽑은 분이 계시다고….


산탄총은 떼로 몰려오는 적들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기에 레이드에서 그 활용도를 찾을 수 있지만 정작 핵심인 멀리 위치한 3스테이지 벌레알이나 보스인 변종 독거미, 도끼 구울왕의 처리가 힘든 편이다. 즉, 산탄총이란 서브로 간혹 쓰이나 메인으로는 거의 쓰이지 않는 총기인 것이다. 첫 6성을 산탄총으로 뽑는다면 시작은 상당히 암담하다.


■ 등급: 희귀 [스팀해머] 

장탄 수가 많고 연사력이 빠른 반자동 산탄총. 저격총의 '베테랑'처럼 산탄총을 대표하는 총기다.

수정됨_1.jpg/hungryapp/resize/500
▲유일하게 유저들의 호응을 받는 스팀해머


빠른 연사력을 바탕으로 산탄총을 연사하도록 만들어주는 총기다. 반동도 산탄총 중에 가장 작으므로 많은 탄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사격을 할 수 있다. 

1 스팀.jpg/hungryapp/resize/500
▲ 미션 & 무한: B+, 레이드: B+, 대전: B


스팀해머의 탄창이 산탄총 중에서 가장 많은 편에 속하지만 아쉽게도 미션과 무한모드를 플레이하기에는 적은 숫자다. 장전하는 타이밍에 생기는 딜로스는 레이드에서 특히 치명적으로 다가온다. 그러나 연사력을 이용한 점사를 활용하면 산탄총 중에 스팀해머처럼 효과적인 건 없다. 치명 확률은 낮은 편이기에 대전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 벽에 많은 수의 탄흔이 남는다. 한 번에 많은 수의 총알이 나가는 게 산탄총의 매력!  


■ 등급: 희귀 [레밍턴870] 

펌프식 산탄총으로 탄알 수는 굉장히 적지만 한방이 있는 총이다. 

수정됨_2.jpg/hungryapp/resize/500
▲ 그야말로 일격필살의 산탄총!


산탄총 중에 가장 높은 피해량과 치명 확률을 보여주며 탄알 수가 굉장히 적기에 일격필살의 느낌이 강한 총기다.  

2 레밍턴.jpg/hungryapp/resize/500
▲ 미션 & 무한: B-, 레이드: B, 대전: B+


공격력과 치명 확률은 만족스럽지만 쏘는 시간과 장전 시간이 비슷할 정도로 탄창이 굉장히 적은 편이다. 산탄총은 근거리에 접근하는 적을 차단하는 할을 하는 데, 레밍턴의 경우 쏘고 장전하느라 침입을 허용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한다. 레이드에서는 몰려든 적을 한 번에 정리시키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나 유저 상향 평준화가 된 지금, 적의 근거리 침입을 거의 허용시키지 않는다. 대전에서는 저격총 '소콤'다루듯 사용하거나 저격총과 에임조절이 어려운 유저들에게 안정적인 대전플레이를 하도록 도와준다.
 
▲ 총알이 사방으로 튀지만 한발 한발이 강력하다! 저격총과 AK를 잘 다루지 못한다면 대전에서 레밍턴을 써보자. 


■ 등급: 고급 [스트라이커] 

장탄 수가 많고 연사력이 빠른 반자동 산탄총이다.

수정됨_3.jpg/hungryapp/resize/500
▲ 가장 많은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국민 산탄총이다. 


현재 출석체크 보상으로 6성 도면을 풀고 있으며 뽑기에서도 잘 나오는 산탄총이다. 스팀해머와 동급의 탄알을 바탕으로 높은 연사력을 이용하여 난사할 수 있다. 반동은 적은 편이나 탄이 많이 퍼지기 때문에 정확도가 가장 떨어진다.

3 스트라이커.jpg/hungryapp/resize/500
▲ 미션 & 무한: B-, 레이드: B, 대전: B


빠른 연사력과 높은 관통력을 바탕으로 레이드에서 서브로 사용할 만한 총기다. 반면 총알이 에임 밖으로 튀기 때문에 무한, 미션, 대전모드에서 상대를 맞추기가 쉽지 않다. 

▲ 집탄률이 좋지 않아 모든 탄환을 적중시키는 건 어렵지만 연사방식으로 지속적인 딜을 할 수 있다.


■ 등급: 고급 [M1216] 

사정거리와 정확도가 뛰어난 총기다.

수정됨_4.jpg/hungryapp/resize/500
▲ 미션 & 무한: B-, 레이드: B-, 대전: C

.
저격총을 제외한 모든 총기를 통틀어 M16, MP5 다음으로 정확도가 높은 총기다. 하지만 느린 연사속도와 적은 탄창은 총기 활용을 어렵게 만든다. 피해량은 산탄총 중에 5번째로 낮기에 딜적인 면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다.  

4 M1216.jpg/hungryapp/resize/500
▲ 미션 & 무한: B+, 레이드: B-, 대전: B


정확도는 높지만 치명 확률이 제일 낮기 때문에 대전에서 좋은 대미지를 기대하긴 어렵다. 정확도 활용은 미션과 무한 모드에서만 써주자. 레이드에서 사용하기엔 연사력과 탄창이 아쉽다.

▲ 산탄총 중에 가장 좋은 집탄률을 보여준다. 정확도 면에서는 안정적인 총기다.


■ 등급: 일반 [XM1014] 

반동이 적은 편에 속하는 기본적인 산탄총이다. 

수정됨_5.jpg/hungryapp/resize/500
▲ 믿을 건 치명 확률 뿐!

관통률이 낮고 산탄총 내에서 가장 작은 피해량을 지녔기 때문에 대전에 적합하지 않다. 하지만 극복할 수 있는 치명 확률이 산탄총 중에서 가장 높으므로 그나마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스트라이커, 스팀해머의 뒤를 이어 가장 많은 탄수를 보유했으나 낮은 정확도와 연사력은 XM1014의 위력을 경감시킨다. 

5 XM.jpg/hungryapp/resize/500
▲ 미션 & 무한: C, 레이드: C, 대전: B-


관통률이 낮고 기본 대미지 또한 낮으므로 활용하기 어려운 케이스에 속하는 총이다. 많은 탄수를 이용한 치명 확률을 기대할 수 있지만 다른 총기에 밀리는 편이다.

▲ 아쉽지만 치명 확률을 이용하는 플레이는 레밍턴을 사용하도록 하자.


■ 등급: 일반 [이사카M37] 

두 번째로 높은 피해량을 지닌 산탄총이다. 

수정됨_6.jpg/hungryapp/resize/500
▲ 레밍턴의 하위호환 버전.


높은 피해량과 치명 확률을 가졌으나 레밍턴보다 모든 수치가 낮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관통력과 탄창이 적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기대하긴 어렵다. 

6 이사카.jpg/hungryapp/resize/500
▲ 미션 & 무한: C, 레이드: C, 대전: B


부족한 관통력을 보완할 수 있는 탄창과 연사력이 아쉽게 느껴진다.  

▲ 레밍턴처럼 쏘고 나서 장전하기 바쁘다. 이게 바로 무한, 레이드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다!


■ 한눈에 보는 산탄총 비교

다음 그래프를 통해 지금까지 출시된 백발백중의 모든 산탄총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361265.jpg/hungryapp/resize/500
▲ 산탄총 부동의 1위 스팀해머!


안정적인 반동을 통한 빠른 연사와 이를 받쳐주는 상대적으로 많은 탄알은 유저들의 호응을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대전에서 활용 가능한 레밍턴의 경우 저격총과 AK 등 다른 대전 전용 총기에 밀려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게 사실이다. 유저들의 눈을 돌릴만한 개발사의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부활의 신호탄?

이에 응답이라도 하듯 산탄총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W144490259068358241.jpg/hungryapp/resize/500
▲ "산탄총에 기름칠해야겠어"


근접전이 가능한 대전모드 "원형 경기장"이 추가되었다. 근접에서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산탄총의 활용방안을 찾은 것이다.

수정됨_1444870466_r3CA1iuJ3.jpg/hungryapp/resize/500
▲ 아직은 산탄총의 갈 길이 멀다.


산탄총을 위한 맵임에도 불구하고 워낙 기존의 돌격소총과 기관총이 뛰어나기 때문에 근접에서도 산탄총이 쉽게 이기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 유저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할만한 보다 근본적인 총기 업데이트가 필요한 시점이다. 


-다른 공략 더보기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4.8 4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Level 01 ♥츠키코
  • 2015-10-16
  • ... 산탄총은 원하지 않아용!!
    전 MG4 를 원합니닷냥!
  • 댓글 0 신고
    0
  • 1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자사) 상상소녀삼국지_초록초록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