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백발백중forKak
최고의 총을 찾아라! '저격총' 편 관리자고대던전 조회수 : 12,438 |  15.10.14
베스트 공략

[공략] 백발백중 최고의 총을 찾아라! "저격총" 편

■ 대전에서 꽃을 피우는 "저격총!

저격총은 한방의 대미지는 강하지만 탄알 수가 적고 맞추지 못하였을 경우 적 진입을 허용해서 감수해야 할 위험도 크다. 하지만 이 저격총이 눈부신 활약을 하는 곳이 있으니! 바로 유저들의 진정한 손싸움이 벌어지는 대전 모드! 그곳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총기가 바로 저격총이다.

저격총은 대전 이외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고 해도 무방하다. 미션, 무한 모드에서 굉장히 멀리 떨어진 적도 돌격소총의 점사로 잡을 수 있기에 보통 저격총보단 돌격소총이 기관총의 서브로 많이 쓰인다. 따라서 이 공략에서는 대전모드를 통한 비교분석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W144480548690576241.jpg/hungryapp/resize/500
▲ 백발백중의 최고 인기녀 '안젤라' 또한 저격수 용병이다


■ 등급: 희귀 [레밍턴MSR] 

적은 반동을 통해 플레이어가 안정적인 연속사격을 하도록 도와주는 총기다.

수정됨_1.jpg/hungryapp/resize/500
▲ 레밍턴: 아…. 그래도 내가 희귀 등급인데….


희귀등급에 맞지 않게 치명 확률이 제일 낮아서 대전에서 중요한 크리티컬을 기대하긴 어렵다. 레밍턴이 내세울 수 있는 건 연사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움직이며 적을 맞추는 무빙샷 컨트롤이다. 탄창은 체이탁 다음으로 많은 편이고 반동이 제일 작아 안정적인 연속 샷을 하게 도와준다. 

1 레밍.jpg/hungryapp/resize/500
▲ 희귀라고 다 좋은 게 아니다! 대전모드 평가점수 A


피해량이 3번째로 작아서 연속사격을 통해 대미지를 누적시켜야 하는 플레이방식을 요구한다. 그만큼 탄알 수가 많아서 타겟을 놓친 실수를 연속사격으로 커버할 수 있으나 한 발 한 발이 중요한 대전싸움에서는 독이 될 수 있다. (적이 피해량이 높은 총으로 한 발을 맞추고 숨어버린다면 연속사격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오지 않는다) 반면에 손에 익은 고수들이라면 무빙샷을 하며 계속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기에 플레이어에 따라 최상의 효율을 낼 수 있다. 


■ 등급: 희귀 [체이탁M200] 

레밍턴의 피해량은 유지한 채 탄창이 늘어난 반면, 반동이 심해진 총기다.

수정됨_2.jpg/hungryapp/resize/500
▲ 많은 탄창을 바탕으로 지속싸움에서 유리한 위치에 선다.


반동이 커진 대신 체이탁은 저격총 중에 가장 많은 탄창을 보유하게 되었다. 레밍턴보다 샷은 조금 힘들지만 많은 탄창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탄알이 많기에 장전시간을 아끼고 몰아치는 플레이에 적합하다.  

2 체이탁.jpg/hungryapp/resize/500
▲ 볼수록 치명 확률이 아쉬운 총. 대전모드 평가점수: B+


저격총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많은 탄창이 체이탁의 장점이다. 치명 확률을 조금 높였으면 베테랑의 자리를 위협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 등급: 고급 [베테랑FR-F2] 

대전 모드에서 가장 선호 받는 "원탑" 저격총이다.

수정됨_11.jpg/hungryapp/resize/500
▲ 고급인 녀석이 희귀 총기를 누르고 1위 자리에 섰다!


베테랑이 선호 받는 가장 큰 이유는 41.3%라는 독보적인 치명 확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른 저격총의 치명 확률은 19%에서 32% 사이로 41%인 베테랑의 가까이도 미치기 힘든 수치다. 탄창이 한 발이라는 약점이 있지만 쏘고 나서 자동으로 은폐 후 장전 싱태에 들어가기 때문에 쏘고 피하기를 자동으로 가능케 하는 "대전모드 특화 총"이다 

3 베테랑.jpg/hungryapp/resize/500
▲ 곧게 뻗은 치명적인 라인을 보라! 평가점수: S


위의 두 희귀 저격총보다 공격력은 낮지만, 치명 확률이 높아서 적에게 줄 수 있는 피해량이 가장 높다. 반동은 저격총 중에서 중간 수준의 흔들림을 보여주며 치명타가 터졌을 때 빨간색의 숫자로 헉 소리 나는 데미지가 뜨게 된다. 

▲ 저격총으로도 대전 모드 벽을 깰 수 있을까? 


물론 가능하다! 베테랑FR-F2의 경우 약 17~20발이면 벽을 깰 수 있지만, 그 과정이 1분 가까이 걸릴 정도로 굉장히 오래 걸린다. (한 발 쏘고 장전, 한 발 쏘고 장전) 대전시간이 총 5분이기에 결코 작은 숫자는 아니다. 저격총은 벽대신 상대 플레이어에게만 쏘도록 하자.


■ 등급: 고급 [소콤16] 

한때 서든어택에서 유명했던 소콤을 백발백중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수정됨_12.jpg/hungryapp/resize/500
▲ 레밍턴MSR의 하위호환 버전. 


레밍턴과 같은 탄창을 보유하고 있지만, 반동이 체이탁과 같아서 높은 연사 적중률은 보여주기는 힘들다. 피해량도 저격총 중에 5번째로 낮아서 생각보다 많은 총알을 상대에게 맞춰야 한다. 무빙샷과 저격연습을 하고 싶을 때 희귀등급의 레밍턴이 없으면 대신 사용하기 좋은 총이다. 에임조절을 잘하는 플레이어라면 생각보다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4 소콤16.jpg/hungryapp/resize/500
▲ 무빙샷 플레이에 좋지만 피해량이 생각보다 절망적이다. 평가점수는 B-


▲ 한 발 쏘고 나서 조준 과녁이 다른 곳에 가 있다. 반동과 상탄이 튀는 편


상대에게 연속으로 쏘기 어려운 이유는 쏘고 나서 에임이 원래 있던 위치가 아닌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때문이다. 사방으로 튀는 에임을 잘 조절하거나 헤드샷을 잘하는 유저에게 적합한 총기다.


■ 등급: 일반 [AWM] 

백발백중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저격총이다.

수정됨_13.jpg/hungryapp/resize/500
▲ 베테랑FR-F2의 하위호환 버전


베테랑과 마찬가지로 탄창에 한 발밖에 없다. 한 발 쏘고 동시에 자동으로 장전과 회피에 들어가는 대전용 총이다. 관통력이 모든 저격총 중에 가장 낮고 피해량이 두 번째로 높더라도 희귀 총과 그 차이가 적긴 하지만 서든어택의 TRG를 즐겨 쓰는 유저라면 베테랑 대용으로 쓸만한 총기다. 

5 AWM.jpg/hungryapp/resize/500
▲ 베테랑 대신 쓸만하지만, 그만큼의 대미지는 기대하기 어렵다. 평가점수: B


AWM은 일반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저격총들 중에 피해량이 두 번째로 크고 치명 확률도 두 번째로 높다. 하지만 독보적인 베테랑으로 인해 안타깝게 묻히는 저격총이다. 

▲ 베테랑과 크게 다른 점은 없다. 피해량과 치명 확률이 다를 뿐!


■ 등급: 일반 [M700] 

AWM과 기본라인을 구성하고 있는 저격총으로 연사가 가능하다. 

수정됨_14.jpg/hungryapp/resize/500
▲ 피해량이 돌격소총이나 기관총과 맞먹는다….


적정량의 탄창과 평균적인 치명 확률을 가졌으나 저격총의 핵심인 피해량이 가장 낮아서 아쉬운 총이다. 어렵게 한발 맞추는 것보다 돌격소총으로 점사하는 게 나을 정도다.

6 m700.jpg/hungryapp/resize/500
▲ 높은 정확도만이 M700이 저격용 총인 것을 알려주는 듯하다. 평가점수: C


▲ 반동이 저격총 중에서 가장 크다. 낮은 피해량은 다른 능력으로 커버가 안 되므로 소콤을 대신 사용하자.


■ 한눈에 보는 저격총 비교

다음 그래프를 통해 지금까지 출시된 백발백중의 모든 저격총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W144480823928686241.jpg/hungryapp/resize/500
▲ 저격용 총은 등급에 따라 운명이 결정되지 않는다.


대다수의 유저들이 생각하는 저격총의 정의에 따라 제일 강력한 한방이 나올 수 있는 고급의 '베테랑'의 선호도가 가장 높다. 레밍턴도 분명히 좋은 총이나 치명 확률이 제일 낮은 게 약점으로 꼽혔다. 하지만 대전시 무빙으로 상대방의 총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연사장점을 살리면 충분히 S급의 활용을 낼 수 있는 게 레밍턴MSR이다.  

1 내가 희귄데.jpg/hungryapp/resize/500
▲ 저격총에 대한 흔한 유저들의 반응


다른 총도 상황에 따라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나 이제는 베테랑이라는 고정관념이 자리 잡힌듯하다. 모두가 같은 총을 들고 있을 때 색다른 플레이로 적을 쓰러트리면 밀려오는 쾌감은 남다를 것이다. 몰랐던 총기의 플레이 스타일과 특징을 파악하고 자신의 맞는 저격총을 만나 유저들의 편견을 깨부수는 플레이를 직접 해보자.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4.8 4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Level 01 페도의필승계약서
  • 2015-10-15
  • 저시커먼 희기스나가 제유일한......  주륵....ㅠ
  • 댓글 0 신고
    0
  • 1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자사)조협M 3주년 축제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