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화이트데이
[펌]화이트데이 점수 계산 방식입니다. Level 01밥알모아한가마니 조회수 : 7,614 |  16.01.05
[출처]는 네이버 화데 카페의 귀차나님이 작성해 주셨습니다.
원본글을 수정해서 가독율을 높였습니다.
원래 글의 링크입니다.

http://cafe.naver.com/wdlabyrinth/268814








실제로 죽고 다시 플레이하는 노가다 과정을 경험적 과정을 통해서 알아내신 것 같습니다.
난이도, 엔딩, 플레이시간, 호감도, 히트수, 아이템 및 문서 수집율, 귀신조우, 남은 사인펜 개수가 실제로 점수에 합산 됩니다.




1. 난이도

왕이지 0점, 쉬움 100만점, 보통 200만점, 어려움 300만점, 왕리얼 400만점의 기본 점수가 적용됩니다.
(단 죽어서 끝나는 경우 난이도와 플레이 시간으로 주는 기본점수가 없습니다.)



2. 엔딩

하얀국화 52만, 튜베로즈 51만, 민들레 50만, 아이비 14만, 에보니 13만, 접시꽃 12만, 히아신스 11만, yew가 10만

해피엔딩이나 노말엔딩 모두 소영>성아>지현의 순으로 각각 1만점씩 차이가 나고
또 같은 루트 기준 해피엔딩-노말엔딩은 38만점의 차이가 납니다.



3. 플레이 시간

42000/sqrt(플레이시간+1)의 점수가 추가됩니다.
이때 플레이 시간은 모두 초단위로 환산하여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스샷의 경우 1:06:59초 이므로
플레시간+1 = 1*3600+6*60+59+1 = 4020이 되고, sqrt(4020)=63.40xxx이므로
42000/63.40= 662.xxx로 소수점을 버림하면가 662가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산해 보면 30분 이상 걸릴 경우 플레이 시간에 의한 점수는
1000점 미만이므로 플레이 시간은 랭크에 전혀 상관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4. 호감도

호감도 6당 5000이 올라갑니다.(즉, 1당 833.3333)
예를 들어 300일 경우 (300/6)*5000=25만이 됩니다.
다만 천단위 미만은 모두 버림합니다 즉 302의 경우 251666.6666이므로 251000이 됩니다.




5. 히트수

70만/(히트수+1) (마찬가지로 1000점 미만은 버림)의 점수를 얻습니다.
따라서 노히트의 경우 70만점, 1히트는 35만점, 2히트는 23만3천, 3히트는 17만5천, 4히트는 14만점 순이 됩니다.

죽으면 사인펜 하나 없어지니까 안 맞는것 보다 죽는게 낫네요



6. 사인펜수

개당 6만점
즉, 21개를 모두 가지고 있을 경우 126만점, 0개의 경우 0점




7. 귀신수집

100%기준 100만점(즉 1%당 1만점)



8. 문서 수집

100%기준 100만점(문서 1개당 약 13000점, 단 현재 알려진 문서를 모두 모아도 94%정도)




9. 아이템 수집

100%기준 100만점(아이템 2개당 약 25000점)
단, 이때까지 먹은 아이템의 수가 아닌, 엔딩 기준 남아 있는 아이템의 종류 수로 계산
즉,  회복이나 소비템의 경우 같은 아이템을 여러개 가지고 있어도 점수는 더 늘지 않음.
따라서, 회복 및 소비템의 경우(사인펜 제외) 종류별로 1개씩만 남기고 모두 사용해도 점수와는 상관x
(마찬가지로 기타템의 핀, 시간표조각, 종이학도 1개씩 가지고 있나 5개를 가지고 있나 점수는 같음)

이때 7,8,9의 경우 %에서 소수점 숫자를 버림한 것이므로 94%라도 94만점이 아닌 94만+a점 임을 주의

위의 방식대로 계산하면 위의 사진의 경우 2386662점이 나오는데(0+51만+662+33만6천+14만+0+100만+37만+3만)
 실제 점수 2399662와 13000점의 차이로 계산이 가능합니다.(13000점의 차이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문서수집과 아이템수집에서 나온 오차)







참고로 해피엔딩중에서도 성아 진엔딩인 튜베로즈를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1. 가사실습실 열쇠, 성아 피규어, 버려진 문서로 인해 소영 엔딩보다 약 38000점 이득(기본점수는 1만점 낮아도 커버가능)
2. 같은 루트에서 마지막 선택지만 다른 민들레 엔딩보다 1만점 높음
3. 소영이 루트에 비해 미궁을 가지 않아도 되고, 본관 2에서도 진행이 수월






마지막으로 점수를 최대한 끌어 올리기 위해서는 결국 아이템, 문서 수를 늘려야 합니다.
하지만 아시다 시피 몇몇 문서의 경우 획득을 위해서는 아이템(시간표,핀, 종이학, 추 등)을 소모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 점수를 최대한으로 얻으시려면 우선


1. 괴담 15(거미모형의 무게를 맞춰 획득)을 포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의 경우 1개당 약 13000점을 받는데 이를 위해 추(1g, 5g, 10g, 30g, 50g) 5종과
거미모형을 소비하므로 약 75000점을 소모 하는것이니 그냥 괴담을 포기하고 추와 거미표본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2. 수학 시간표 조각, 핀, 종이학 버그써야 더 점수가 높습니다..
시간표 조각, 핀, 종이학의 경우 버그를 이용하여 덜 모은 상태에서
한번에 여러곳을 눌러 완성을 시켜 괴담을 얻은 후 안 먹고 남겨둔 시간표 조각, 핀, 종이학을 먹으시면 더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 귀목 퇴치후 시간표 조각이 3개인데 우선 2개를 봍인 후 남은 3곳을 한번에 터치시 시간표가 완성되어 괴담획득가능)


3. 성아루트를 가도 캔커피를 뽑으세요
성아/지현 엔딩의 경우 캔커피 이벤트가 없다보니 캔커피를 뽑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캔커피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하나 사두면 점수계산시 아이템 수집율이 올라가 점수가 더 올라갑니다.



4. 소형열쇠 사용 후 반드시 분리하세요.
소형 열쇠의 경우 2개를 1개로 합칠 경우 점수계산에선 1개로 계산되어 불이익이 있으므로 사용후 다시 분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5. 신문고 이벤트를 반드시 보세요
성아 엔딩이 아니더라도 신문고 이벤트를 할 경우 총 호감도가 30이 올라서 점수가 25000점이 오르게 되는데 때문에 백워드 테이프를 가지고 엔딩을 보는 것보다 아이템 수집율은 떨어지더라도 총 점수에선 이득을 보게되므로 신문고 이벤트를 무조건 보는 것이 좋습니다.




Screenshot_2015-12-28-17-55-32.png/hungryapp/resize/500

작성자분의 점수를 보시면 사인펜이 하나 부족한데도 960만입니다.
아이템 수집율도 높으신데 버그로 핀과 시간표를 획득하셔서 수집율이 높은 상태 입니다.
패치되기 전에 깨야 랭크가 높겠죠...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3.5 6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Level 01 화이트데이만세
  • 2016-01-06
  • 히트수라는게  수위한테만 해당되는건가요  아니먄  머리귀신등 전체 귀신 해당되는건가요?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밥알모아한가마니
  • 2016-01-06
  • 수위랑 은미아줌마만 해당합니다
  • 신고
    0
      
  • Level 01 화이트데이만세
  • 2016-01-06
  • [밥알모아한가마니] 막판 타임어택  강당 불끄기가 관건이네요... 시간도 빠듯한데  운미아줌마한테도 안찔리려면...

  • 신고
    0
  • Level 01 밥알모아한가마니
  • 2016-01-06
  • 불에 닿여도 상관없으니 은미아줌마만 잘피하시면 됩니당 ㅋㅋ
  • 신고
    0
      
  • Level 01 화이트데이만세
  • 2016-01-06
  • [밥알모아한가마니] 그냥 불 맞으면서 직진코스로 불끄러가야겟네요 ㅋㅋ
  • 신고
    0
  • Level 01 냐냐냐징징이
  • 2016-01-06
  • 오오!! 덕분에 95만점으로 소영이 코스튬 얻었습니다! 고마워용^오^
  • 댓글 0 신고
    0
  • 1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