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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RPG마법사와검
2.세이브 ss (턴밀,반감,부활,전체힐,정답간파) Level 01그냥할꺼없다 조회수 : 2,682 |  14.07.11
Ss1편 공격형스킬에 이어서 2편 세이브스킬들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지적 오타등은 환영합니다^^
세이브스킬엔 전체힐 반감 턴밀 정답간파 부활 이 있구요 근래는 서서히 힐해주는 카드도 나왔으나 아직 초기에 나온거기도하고 자세한 정보를 잘모르기 때문에 생략하였습니다^^;;;
세이브스킬은 주로 이벤트던전에서 쫄이나 보스공격을 막기위한 스킬이라고 보시면되구요 던전이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세이브카드들은 더 많이 필요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던전의 난이도를 측정하는 턴밀과 반감
가.턴밀
적의 공격턴을 늦추는 스킬을 의미합니다 2턴밀과 3턴밀이있으며 일본에서는 1턴밀짜리도 나왔더라구요 ㄷㄷ 중첩해서 사용은 불가합니다 즉 턴밀 걸리면 그 적이 한번 공격해야 다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체적인 요구문제량은 10,11문제라고 보시면됩니다.
또 이건 적에게 거는 상태이상스킬이므로 적이 스킬반사스킬을 쓰고있는상태에서 쓰면 턴밀은 걸리겠지만 즉사한다고 보시면됩니다 ㄷㄷ
이 스킬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턴을늦추면 정답맞출기회가 늘어납니다 즉, 다른카드들의 ss쓰는것을 도우면서도 자신의 턴밀에 대한 문제 요구량도 줄일 수 있지요 이 것에 대한 장점은 아주 큽니다 ㄷㄷ
예를 들어 적의 공격이 너무 세서 반감스킬을 써야할 때 문제 요구량이 2문제 남아있다면.. 턴밀로 적의 공격턴을 늦추고 정답을 맞춰서 ss확보한후 적의 즉사공격에 방어한다.. 뭐 이런 예로 보시면 됩니다.
2그리고 요즘던전은 난이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즉사급의 데미지를 안겨주는 구간 혹은 보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위해 턴을밀고 공격받기전에 잡아버린다... 라는 사용방식도 꽤나 일반적입니다 (방어하면서 공격ㄷㄷ)
아니면 위에서 언급하듯이 반감스킬과의 연계도 있긴합니다 ㄷㄷ

3 적이 약화스킬을 사용할 때인데요 적이 약화스킬을 쓰고 보스가 딜링하면 즉사급의 데미지를 주는 던전이 있습니다.(데몬즈라던가...) 이 경우 보스와 약화턴이겁치면어쩔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약화걸리고 턴밀기!!!로 피하면서 잡는 유형이지요

나. 반감스킬
반감이라고해서 모든속성을 반감시켜주는 카드들도 있지만 이러한 카드는 드물어요 ㅠ 대체적으로 한속성이나 2속성을 가지고 있고 지속턴은 2턴! 하지만 예외적으로 전속반감은 대체적으로(예외도있어요 아우라 현무..) 3턴의 지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적인 필요문제량은 9-10문제의 요구량이며 7문제만 필요한 카드도 있습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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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joonx0
  • 2014-07-12
  • 또 좋은 도움글 써주셨군요..ㅎㅎ
    글 읽다가 문득문득 생각이 올라왔는데
    본디 턴제 게임이란, 적에게 손해를 입히던가, 내가 득을 얻던가, 또는 둘다 취하던가..
    적의 손해가 나의 득이요, 나의 득이 적의 손해요, 하는 재미로 하는건데
    흡수라는 스킬이 참 가치가 떨어지는 게임이 또 위즈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
    문제를 맞추면 난 체력이 차고 적은 떨어지고라는 면에서 턴제 게임의 요소는 맞췄지만
    게임 특성상 참... "아이고 의미없다~"라는 느낌이 ㅎㅎ
    턴밀얘기에서 이런 생각이 불끈불끈 올라왔어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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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그냥할꺼없다
  • 2014-07-12
  • 어쩔수없지요 ㅠ ㅠ  혼자만 살아남는건의미없는데..라는 ㅠㅠ생각뿐이지만요 ㅎ  잘봐주셔서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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