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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코대전쟁
지도 드랍 시스템에 관하여 Level 01eagleclaws+50 조회수 : 4,750 |  20.03.29
지금까지 우리는 지도 드랍 확률이 단순히 ((통솔력)÷20)%라고 생각해왔는데, 유투버 silumantomcat이 올린 글에 지도 드랍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나와있어서 올려봄.

기본적으로 지도 드랍률은 단순히 소비 통솔력에 비례하는게 아니라 좀더 복잡한 시스템을 따르는데, 프로그램에서 지금까지 소비한 통솔력을 전부 총합하고 이 수치를 통솔력 구간마다 정해진 표에 대입시켜 다음 스테이지에서의 지도 드랍확률을 결정한다는것. 그리고 이 수치는 지도가 드랍되면 다시 0으로 돌아감.

그 표가 이거임.

예를 들어 초기 상황에서 (통솔력 소모 0인 상황)
'대지를 흔들다'스테이지(통솔력 50)를 깰 경우
통솔력 누적값은 0+50=50으로 이 다음 스테이지에서 지도가 나올 확률은 0%

여기서 '이글이글 칼데라'를 세번 깰 경우(통솔력 200)
누적값은 50+600=650으로 확률은 3%

여기서 '깨져버린 맹세'를 두번 깰 경우(통솔력 800)
누적값은 650+1600=2250으로 다음 스테이지에서 지도가 나올 확률은 40%가 됨.

이후 스테이지를 계속 깨면서 운이 정말 안좋아서 통솔력 누적치가 4000을 넘으면 그 다음엔 무조건 지도가 드랍된다.

이러니까 그럼 깨맹 5번 깨는게 제일 지도 빨리 얻는법 아닌가요 라고 말할수도 있는데, 위 표를 보면 좀 웃기게도 통솔력 소비 2000~2499 까지가 그 다음 구간들보다 확률이 두배나 높음.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지도를 빨리 모으려면
1) 어떻게든 통솔력을 2000까지 팍팍 쓰고, 
2) 그다음부터 가능한 통솔력이 낮은 스테이지를 돌면서 40퍼에서 지도가 나오길 바라는게 그나마 확률이 높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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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10 냥코러버    + 1
  • 2020-03-29
  • 오. 그랬군요! 초메탈 몇판돌면 지도가 뜨더라니..ㄱ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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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49 qwerty9573    + 1
  • 2020-03-29
  • 여기서 '이글이글 칼데라'를 두번 깰 경우(통솔력 200)
    누적값은 50+400=450으로 확률은 3%

    이거 잘못된 설명 아닌가요? 표에서 보면 0~499까지는 0%니까...소비 통솔력 450일 때까지는 확률 0이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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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eagleclaws
  • 2020-03-29
  • 수정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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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8 위대한나란녀석    + 1
  • 2020-03-29
  • 이 초기상황의 기준은 뭔가요? 어떨 때 통솔력 소모가 0으로 초기화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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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eagleclaws
  • 2020-03-29
  • 자료사진 바로 위에 서술되어있듯 지도가 드랍되면 누적 통솔력 소모가 0으로 돌아가고 이게 초기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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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슬잎    + 1
  • 2020-03-29
  • 소비 통솔력 5%랑 저 표랑 같이 되는 시스템인걸로 아는데 저 표만 적용된다는건가요? 데뜯한 결과가 아니면 확실치는 않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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