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코대전쟁
지도 드랍 시스템에 관하여 Level 01eagleclaws+50 조회수 : 6,409 |  20.03.29
지금까지 우리는 지도 드랍 확률이 단순히 ((통솔력)÷20)%라고 생각해왔는데, 유투버 silumantomcat이 올린 글에 지도 드랍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나와있어서 올려봄.

기본적으로 지도 드랍률은 단순히 소비 통솔력에 비례하는게 아니라 좀더 복잡한 시스템을 따르는데, 프로그램에서 지금까지 소비한 통솔력을 전부 총합하고 이 수치를 통솔력 구간마다 정해진 표에 대입시켜 다음 스테이지에서의 지도 드랍확률을 결정한다는것. 그리고 이 수치는 지도가 드랍되면 다시 0으로 돌아감.

그 표가 이거임.

예를 들어 초기 상황에서 (통솔력 소모 0인 상황)
'대지를 흔들다'스테이지(통솔력 50)를 깰 경우
통솔력 누적값은 0+50=50으로 이 다음 스테이지에서 지도가 나올 확률은 0%

여기서 '이글이글 칼데라'를 세번 깰 경우(통솔력 200)
누적값은 50+600=650으로 확률은 3%

여기서 '깨져버린 맹세'를 두번 깰 경우(통솔력 800)
누적값은 650+1600=2250으로 다음 스테이지에서 지도가 나올 확률은 40%가 됨.

이후 스테이지를 계속 깨면서 운이 정말 안좋아서 통솔력 누적치가 4000을 넘으면 그 다음엔 무조건 지도가 드랍된다.

이러니까 그럼 깨맹 5번 깨는게 제일 지도 빨리 얻는법 아닌가요 라고 말할수도 있는데, 위 표를 보면 좀 웃기게도 통솔력 소비 2000~2499 까지가 그 다음 구간들보다 확률이 두배나 높음.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지도를 빨리 모으려면
1) 어떻게든 통솔력을 2000까지 팍팍 쓰고, 
2) 그다음부터 가능한 통솔력이 낮은 스테이지를 돌면서 40퍼에서 지도가 나오길 바라는게 그나마 확률이 높아짐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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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10 냥코러버    + 1
  • 2020-03-29
  • 오. 그랬군요! 초메탈 몇판돌면 지도가 뜨더라니..ㄱ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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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49 qwerty9573    + 1
  • 2020-03-29
  • 여기서 '이글이글 칼데라'를 두번 깰 경우(통솔력 200)
    누적값은 50+400=450으로 확률은 3%

    이거 잘못된 설명 아닌가요? 표에서 보면 0~499까지는 0%니까...소비 통솔력 450일 때까지는 확률 0이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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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eagleclaws
  • 2020-03-29
  • 수정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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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8 위대한나란녀석    + 1
  • 2020-03-29
  • 이 초기상황의 기준은 뭔가요? 어떨 때 통솔력 소모가 0으로 초기화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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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eagleclaws
  • 2020-03-29
  • 자료사진 바로 위에 서술되어있듯 지도가 드랍되면 누적 통솔력 소모가 0으로 돌아가고 이게 초기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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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슬잎    + 1
  • 2020-03-29
  • 소비 통솔력 5%랑 저 표랑 같이 되는 시스템인걸로 아는데 저 표만 적용된다는건가요? 데뜯한 결과가 아니면 확실치는 않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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