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냥코대전쟁
광란 총정리(2019.12.07) Level 01흑블아노리다패가망신한루저 조회수 : 67,339 |  19.12.07
베스트 공략
기존의 광란 공략들이 조금...오래되어서, 현재와 다른 점이 많기에 새로운 공략 총정리를 만들어봅니다. 제가 말이 좀 많아서 잡설이 아주 길기 때문에, 진짜 공략에 해당하는 부분은 굵은 글씨로 표시합니다. 공략만 필요하신 분은 굵은 글씨만 보셔도 클리어에는 별 지장이 없을 겁니다. 특히 광란의 고양이 강림과 광란의 탱크 고양이 강림 공략은 진짜 냥코 어플 받아서 플레이한 거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세계 1장 클리어한 사람 정도 수준에 맞춰 설명했으니내가 아예 아무것도 모르진 않는다 싶으면 그냥 굵은 글씨만 보는 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공략을 기캐덱으로 작성하거나 이 포지션의 울슈레가 있을 경우 쓰세요 정도로 표시했지만, 그건 기캐플이 베스트 공략이라서가 아니라 울슈레는 누가 뭘 가지고 있을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캐릭들이기 때문입니다. 광란 공략에 흑블아가 좋긴 하지만 흑블아 리세계를 제외하면 그걸 얻고 광란에 도착하는 뉴비는 전체의 1%조차 안 되는데 흑블아 있다는 전제를 깔고 공략을 짜면 안 되겠지요...?

목차
1. 광란....?
2. 광란의 고양이 강림
3. 광란의 탱크 고양이 강림
4. 광란의 배틀 고양이 강림
5. 광란의 징글 고양이 강림
6. 광란의 황소 고양이 강림
7. 광란의 새 고양이 강림
8. 광란의 피쉬 고양이 강림
9. 광란의 고양이 도마뱀 강림
10. 광란의 거신 고양이 강림

1. 광란....?
광란 시리즈는 간단하게 말해서... 어려운 스테이지를 깨면 기본 캐릭터 9종의 강화판을 주는 겁니다. 광란 스테이지는 3의 배수로 출현합니다. 첫번째 광란인 광고양이 강림은 3일에, 두번째 광란인 광탱크 강림은 6일에. 그리고 매달 마지막 3일 동안은 광란제가 열립니다. 이때는 첫날에 1,4,7번째인 광냥이, 징글, 피쉬가 나오고 둘째날에 2,5,8번째인 탱크, 황소, 도마뱀이 나오며 셋째날에 3,6,9번째인 배틀, 새, 거신이 나옵니다. 광냥이와 광탱크를 제외한 나머지 광란은 성 안 쳐도 지가 알아서 시간되면 튀어나오니 느긋하게 대비할 시간이 없습니다. 도령과 스냥이퍼가 필수라고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광란 공략에는 광냥이와 광탱크가 무조건적으로 필요하며, 어디서든 반드시 쓰게 되는 냥코 픽률 1위 캐릭터들이니 얘네 둘만큼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1초라도 빨리 얻는 게 좋습니다. 그밖에도 광거신은 광도마 공략에 좋고 광고래는 광배틀 공략에 도움이 되며 광새와 광황소는 서로 공략에 도움이 되는 등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광란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원본에 비해 이동속도가 빠르고, 스텟은 같은 레벨일 경우 기본 캐릭터의 2배 정도. 그밖에도 종류에 따라 소소하게 추가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비교할 경우 만렙 기준으로 비교를 해놓았는데, 기본 캐릭터의 만렙은 100, 광란의 만렙은 50입니다. 즉, 만렙 기준으로 비교한다는 건, 기캐의 레벨이 광란의 두 배가 된다는 걸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광란은 처음엔 20레벨까지밖에 못 올리니, 만렙 기준이라고 적힌 부분은 20레벨 광란과 40레벨 기캐를 비교하는 걸로 읽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인 이점
고양이와 탱크 고양이 : 이동속도가 한 단계 더 빠릅니다. 광란이 원래 상승하는 수준보다 조금 더 빠르죠. 고기방패라서 이게 엄청난 이점입니다. 대광란 진화하면 더 빨라지고 공체가 오릅니다.

배틀 고양이 : 만렙 기준으로, 광배틀은 2단 배틀에 비해 2.4배 정도의 체력과 3배가 넘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흑 고양이와 비교할 경우, 체력이 20%정도 더 높고 공격력이 1.5배. 대광란 진화할 경우 암흑 고양이와 광암흑의 차이는 체력 1.4배, 공격력은 2.8배. 하지만 어차피 아무도 안 씁니다.

징글 고양이 : 공격할 때마다 파동이 나옵니다. 세 칸짜리로, 파동을 사거리로 환산하면 무려 723.5가 나옵니다. 파동을 사거리로 계산할 경우, 사거리가 아주 긴 편에 속하고, 공격력도 괜찮기 때문에 잡몹을 걷어내는 데에는 이만한 녀석이 없습니다.

황소 고양이 : 이속이 더 빨라지고, 원본은 단일공격이라는 약점을 빠른 이속과 공속으로 때우는 캐릭이었는데 얘는 더 빠른 이속에 같은 공속을 가졌으면서 범위공격입니다.

새 고양이 : 공격력이 미친듯이 올라갑니다. 사거리도 35늘어납니다. 쿨타임이 5초가 좀 안 되는 주제에 30레벨 기준 dps가 4500을 찍습니다. 울슈레 딜러급에 살짝 못 미치는 수준의 화력입니다. 35는 겉보기엔 별로 티가 안 나는 짧은 거리이지만, 이 사거리 증가 덕분에 원래는 못 때리는 맴매 선생을 때릴 수 있습니다. 대광란 진화 시 여기서 20%정도 강해지며, 사거리가 205>>220으로 증가합니다.
공격력 증가는 만렙 기준 유엪이 dps 3647, 광유엪이 dps 8441으로 엄청나게 높지만, 유엪이 천공으로 진화하면 dps 7295로 폭증하고 광천공은 dps 9939로 그리 큰 폭의 성장이 아니기 때문에 딜량보다는 사거리가 더 의미있는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쉬 고양이 : 가격이 싸집니다. 원본은 세계 2장 기준 1200원이지만 광란은 735원입니다. 그리고 크리티컬이 생깁니다. 확률은 고작 2%에 불과하지만 체력이 되고 가성비가 어마어마하게 좋기 때문에 고기방패 겸, 메탈에 좋은 캐릭터가 모자랄 땐 메탈 맵에도 데려갈 정도지요. 기본 고양이의 경우, 원래 크리티컬이 없다가 3진하면 2%가 생기는데 얘는 1,2,3단 모두 2%짜리 크리티컬을 달고 있습니다.

고양이 도마뱀 : 스펙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대광란 진화 시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기본 킹드래곤의 사거리가 400, 대광란의 킹드래곤 사거리는 415. 그리고 스펙이 조금 더 올라갑니다....만, 옛날에는 정말 좋은 캐릭터였지만 지금은 퇴물. 지금 얘를 쓰는 건 그냥 얠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자세한 설명은 패스.

거신 고양이 : 레벨 10파동을 달고 나옵니다! 단, 징글처럼 100%발동하는 게 아니라 10%확률로 터지는 거라 럭키펀치 개념입니다. 스펙도 조금 올라갑니다. 딜탱캐라서 이 스펙이 상당히 의미가 큽니다. 미래편과 레전드 초반부에서는 이 녀석의 활약이 대단합니다. 물론 딜탱형 울슈레가 생겼다면 창고에 이글루를 짓고 거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딜탱이 계~~속 소모되는 특이한 딜탱맵에선 얘도 같이 쓰는 경우가 좀 있습니다. 또... 출격제한 1200원 이하 출격 불가 이런 거 걸려있는 맵에서는 얘를 고기방패로 쓰기도 합니다. 대광란으로 진화하면 스펙이 더 올라가고 파동확률이 10%>>15%로 올라갑니다.




2.광란의 고양이 강림
광란의 고양이 강림은 광란의 튜토리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격이 다르게 쉽...지만, 뉴비분들에게는 그렇게 안 느껴질 수도 있을 겁니다.
보스로 나오는 광란의 고양이의 스펙은 체력 240만, 한방 공격력 7880, dps 13133, 사거리 240에 0.87초마다 한 번씩 공격합니다. 물론, 범위공격입니다. 광란 보스 중에 단일공격인 놈은 광란의 황소 고양이 하나뿐입니다.

등장하는 몹들은 40배율 멍뭉이와 40배율 낼름이, 12배율 빠옹, 8배율 곰선생, 40배율 아거, 1배율 광란의 고양이입니다.(간판아가씨는 뭐...)

기본적인 공략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간판녀 공략입니다. 이걸 하려면 20레벨의 벽 고양이와 전설의 냥코실드 300%, 시간단축 시계 300%만 있으면 됩니다. 나머지는 다 필요없습니다.

이 맵의 출격제한은 10이므로, 간판녀를 10마리 모으면 성을 부수든 뭘 하든 간판녀를 죽이지 않는 이상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단, 이 짓을 하려면 간판녀 10마리를 모아야 하는데 10번째 간판녀가 나오는 시점은 게임 시작 150분 후입니다. 안 하는 걸 추천합니다. 150분을 멍하니 기다리는 것도 아니고 벽 고양이를 눈치 봐가면서 계속 한마리씩 보충해줘야 하기 때문에 오토로 돌릴 수도 없이 계속 보고 있어야 합니다.

두 번째 공략은 간단하게 고방질+사거리전입니다.
이 공략을 쓰려면 고기방패 3개, 사거리 400이상의 딜러가 필요합니다. 딜러는 세계 3장을 클리어하면 무조건 주는 고양이 무트 하나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3고방으로 이걸 깨는 신의 컨트롤과 운빨의 소유자가 공략이 필요할 리가 없으니 사실상 4고방이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4고방을 만들려면 고양이 빌더, 벽 고양이, 피버 고양이에다가 하나가 더 필요한데 월간 드랍캐나 이벤트로 공짜 고기방패를 하나 더 얻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했다면...별건 아니고 돈이 쪼금 더 듭니다. 탐사기, 록커가 있다면 얘들을 쓰면 됩니다. 파이터는...가능은 한데 아마 얘를 쓰면 자금관리가 아예 안 될 겁니다. 고방 뽑다가 돈 떨어져서 끊길 걸요... 탐사기, 록커, 무도가가 있으면 그놈을 쓰시고, 셋 다 없다면 기본 캐릭터인 배틀 고양이를 ㅗ기방패로 쓰시면 됩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40배율 멍뭉이와 낼름이만 나옵니다. 얘들이 성을 때리기 직전까지 가만히 기다리다가 벽 고양이를 뽑아서 라인을 잡습니다.(너무 기다리다가 성 맞으면 게임 터집니다. 적당히 기다리세요. 성 맞으면 강종해야합니다.) 벽 고양이 3마리를 뽑아서 쌓아두고, 한 마리 죽을 때마다 한 마리 보충해주는 식으로 조절하면서 버티면 영원히 버틸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버티면서 지갑을 풀업하고, 돈을 모아서 고양이무트를 뽑습니다. 무트는 범위공격에 엄청난 공격력을 갖고있기 때문에 라인을 조금씩 밀지만, 공격을 20초에 한번씩 하는 호구인데다 이속까지 환장하게 느려서 라인을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느릿느릿 밀어냅니다. 그래서 벽 고양이와 무트만 가지고 라인을 밀면 운빨에 따라 무트를 3~4마리, 실력이 된다면 5마리까지도 쌓아서 갈 수가 있습니다. 물론 성 치기 전에는 고방을 우르르 뽑아야 합니다. 성 치고 나서 뽑으면 무트 다 죽고 나서 도착할 테니까요. 무트를 잘 쌓아갔다면 고방만 열심히 뽑아도 깰 수 있습니다.

무트 이외에도 사거리 400이상의 딜러가 있다면 얼마든지 쓸 수 있지만, 성을 치기 전까지는 무트만 뽑으세요. 다른 녀석들은 라인을 너무 빨리 밀기 때문에 무트를 쌓을 수가 없습니다.

이제, 성을 치면 광란의 고양이가 나올 겁니다. 12배율 빠옹과 8배율 곰선생과 함께요. 무트를 잘 쌓았다면 빠옹이나 곰선생은 걱정할 것 없습니다. 사거리는 무트가 더 길고, 둘 다 20레벨의 무트에게는 한방입니다. 단, 빠옹은 라인 밀리면 무트를 때릴 수 있으니 조심. 4고방이면 광고양이는 거의 전진하지 못합니다. 제자리에서 열심히 깨물기만 하죠. 하지만 빠옹이나 곰선생이 도와줄 때는 조금씩 조금씩 앞으로 나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스냥이퍼가 있으면 좋습니다.

돈이 남으면 무트나 다른 딜러를 뽑기 위해서 모으는 게 가장 좋고, 그러고도 남을 정도로 모인다 싶으면 드래곤이나 몇 마리 뽑아주면 됩니다. 어차피 딜은 무트가 열심히 박을 거에요. 이대로 고기방패를 계속 지원해서 라인만 붙잡아두면 클리어. 4고방과 무트 이렇게 5캐릭터만 들고가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광고양이가 죽어도 이기는 거지만, 광고양이가 살아있어도 성을 부수면 이기는 게임이니 스냥이퍼를 계속 켜두고 밀어붙이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스냥이퍼로 통통 튕겨나는 동안에는 캐릭터가 적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성까지 밀어붙인 채로 싸우다 보면 광고양이가 스냥이퍼에 튕겨나가는 동안 무트가 슬쩍슬쩍 전진하고, 그러다 보면...광고양이와 적 성을 같이 때리는 상황이 됩니다. 이 경우, 240만이나 되는 광고양이 피통을 다 깎을 것 없이 40만의 성 체력만 깎으면 클리어. 참고로 20레벨 고양이무트의 한방 공격력이 6만이니 7대만 때리면 성이 터집니다.

참고로, 무트 쌓기에는 운빨 타는 요소가 있습니다. 무트 공격 타이밍입니다. 무트가 공격 타이밍이 겹치게 되면 4,5마리도 쌓을 수 있지만, 공격 타이밍이 엇갈리면 한 놈이 때리면 다른 놈들이 전진하고 그놈이 때리면 또 다른 놈들이 전진하고..이렇게 되기 때문에 2,3마리 쌓기도 어려워집니다. 그러니까 한 번 패배하시더라도, 광고양이가 성 때리기 전에 강종을 해서 2트, 3트 정도는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의외로 차이가 크거든요.

사거리가 긴 딜러가 있으면 있는 대로 다 투입하는 게 좋습니다. 많을수록 난이도는 떨어집니다. 원범이 있으면 잡몹을 정말 수월하게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3. 광란의 탱크 고양이 강림
광란의 탱크 고양이 덱은 광고양이 덱에 광고양이만 추가하면 됩니다. 즉 5고방에 무트로 깰 수 있습니다. 화력이 충분하다면 4고방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깨려면 고방 스펙이 좀 되거나 무트와 스냥이퍼 타이밍이 기가 막히게 맞아들어가야 하니, 드래곤이나 양산딜러를 들고가실 것을 권합니다. 광고양이 덱에 추가하라는 건 4고방+무트의 경우고, 개인적으로 동원한 딜러들은 일일이 보고 판단해야합니다. 광탱크의 사거리는 390으로, 보통 사거리 420미만의 캐릭터는 이 스테이지에 동원해도 밥값을 못합니다.

광란의 탱크 고양이는 체력 320만, 공격력 3만, dps 13540, 사거리 390에 2.3초마다 한 번씩 공격합니다. 이동속도가 2밖에 안 되지만 히트백이 1, 즉 죽기 전까지 절대 튕겨나가지 않기 때문에, 스냥이퍼를 안 쓰거나 스냥이퍼가 자꾸 잡몹만 맞출 경우 이놈이 느릿느릿 밀고들어오는 것이 좀 무서울 수도...

등장하는 잡몹은 30배율 낼름이, 40배율 고릴라저씨, 3배율 오리룰루, 3배율 부엉이눈썹입니다. 여기도 간판녀는 나오고, 출격제한은 8이라서 기다려야 하는 시간 자체는 더 짧지만 여기 잡몹들은 성 안 때려도 시간제로 계속 나오기 때문에 성 안 치기도 힘들고 이 방법이 훨씬 더 피곤합니다. 그냥 정공법 쓰시기를 강력히 권고합니다.

참고로, 3배율 오리룰루는 20레벨 무트에게 한방 맞아도 버티니 추가 딜러를 꼭 운영해 주셔야 합니다. 드래곤이 좋고 에스테나 스케이트, 점퍼도 괜찮습니다. 드래곤과 양산딜러를 같이 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드래곤은 광탱크에게 안 맞기 때문에 보조딜러로 활용이 가능하지만, 단일공격에 느린 공속 때문에 충분히 쌓지 못하면 잡몹을 잘 잡아주지는 못하니까요.

기본적으로 광탱크를 상대할 때에는 4고방에 무트로 충분합니다. 잡몹이 나올 때마다 대응을 해줘야 하는데, 양산딜러를 가져오셨다면 대충 감으로 이때쯤 나오겠다 싶을 때 뽑아주시면 됩니다. 고기방패도 이때 5고방을 쓰면 됩니다. 돈이 없어서 골골대는 스테이지는 아니지만 돈이 많은 스테이지는 아니니 양산딜러 가져가시면 야옹컴 돌리면 안 됩니다. 드래곤은 달리 규칙이 없습니다. 돈 남을 때마다 하나씩 뽑아주세요.

사거리가 긴 울슈레 딜러를 가져오셨을 경우, 잡몹이 광탱크 앞으로 나온 다음에 만나도록 타이밍을 조절해서 뽑아주시면 안정적으로 잡몹을 잡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뽑으실 때는 양산딜러나 드래곤 생산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돈 모아야 되니까요. 무트도 쿨타임 돌 때마다 똑같은 식으로 뽑으시면 됩니다. 이게 상당히 중요한데, 무트나 울슈레가 잡몹을 잡아서 돈을 벌어오지 못하면 다음 울슈레를 소환할 돈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아주 중요한 점으로, 광탱크를 상대로는 스냥이퍼 컨트롤을 해야 합니다. 광탱크는 보스 판정을 받는 적이고, 보스 판정을 받는 적은 밀쳐내든 튕겨내든 절대로 성 뒤로 밀려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광탱크가 성에 등을 대고 있는데 스냥이퍼를 쏘면 광탱크는 뒤로 튕겨나는 게 아니라, 제자리에서 통 튕겼다 착지합니다. 그런데 튕겨나가는 적은 아군에게 인식되지 않으므로, 광탱크를 무시하고 성을 향해 접근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아군 딜러들이 광탱크의 직격타에 노출됩니다. 잡몹 타이밍 잘못 겹치면 이렇게 됐을 때 그대로 게임이 터집니다.

그러니까, 스냥이퍼로 광탱크를 적 성까지 밀어냈다면(한번 더 쏴보고 제자리에서 튕기면 음 됐군 하고 그만 두는 게 아닙니다. 한번쯤 더 튕겨낼 수 있을 것 같아도 헷갈리면 그냥 꺼버리세요.), 스냥이퍼를 끄고, 고방질만으로 버티면 됩니다. 그러다 보면, 꽤 높은 확률로 잡몹 때문에 라인이 밀리고 우리 딜러가 죽고 라인이 우리 성 쪽으로 옵니다. 상당히 왔을 때, 충분히 많이 우리 쪽으로 왔을 때!! 무트와 딜러들을 되는대로 뽑고 스냥이퍼를 켜세요. 보는 눈이 좀 된다 싶으면, 라인이 안 밀리는 동안은 꺼두고 있다가 슬슬 밀린다 싶을 때 켜서 광탱크를 튕겨내고 다시 끄고 하는 플레이도 가능은 합니다만 초보자에게 추천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어려워요.

이렇게 라인을 몇 차례 밀당하다 보면(이 공략대로 잘 하신다면 밀리는 동안 무트 쿨이 다 돌기 때문에 이건 무한히 반복할 수 있습니다.) 광탱크가 언젠가는 죽습니다. 너무 힘들 것 같다면, 양산딜러 없이 야옹컴을 돌리셔도 됩니다. 스피드업, 야옹컴, 도령, 스냥이퍼를 쓰고 처음에 다 끄고 손컨으로 무트를 소환한 다음, 드래곤 정도 뽑아주고 스피드업과 야옹컴을 켜고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그러다 라인이 밀려서 꽤 많이 우리 쪽으로 왔다 싶으면 스냥이퍼 켜주고, 저쪽으로 거의 다 갔다 싶으면 스냥이퍼 꺼주고. 단, 도중에 고기방패 끊기는 것 같으면 다급하게 야옹컴 끄고 손컨해야합니다. 다시 잡몹을 잡고 돈이 생기면 야옹컴 켜고요.

사거리 되는 유닛은 모조리 끌어다 넣는 것이 좋습니다. 많을수록 좋습니다. 딜러가 어느 정도 이상 있으면 잡몹은 없는 셈 치고 광탱크하고만 싸우면 됩니다. 하지만 인식사거리 400짜리 원범은 정말 한번만 삐끗해도 광탱크에게 맞고, 금방 죽으니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가급적 기대도 안 하는 게 좋아요. 의외로 정말 잘 죽습니다.




4. 광란의 배틀 고양이 강림
광배틀은 정말 쓸모없는 캐릭인데다 스테이지의 난이도는 광란 삼대장(배틀, 징글, 새)중 하나라고 볼 수 있으니 제일 나중에  다른 광란 다 깼고 이제 대광란 깨고 싶을 때 깨면 됩니다.

광배틀의 스펙은 체력 220만, 공격력 4200, dps 7875, 0.8초에 한대씩 때리고 사거리는 360, 히트백은 5번이며 이동속도는 7입니다. 그리고 50%확률로 대상을 정지시킵니다. 한마디로 라인을 잘 밉니다. 사거리 길고 정지가 달려있는 맴매선생으로 보셔야 합니다.

잡몹은 15배율 엘리트래빗, 5배율 바다레오파드, 9배율 홍당무왕입니다. 다른 잡몹들은 뭐 괜찮습니다. 토끼는 당연히 용돈이고, 바다레오파드도 5배율 먹어봤자 세계 3장 수준이죠. 문제는 홍당무왕과 광배틀. 둘이 라인을 겁나 파먹습니다. 홍당무왕은 이동속도가 아주 빠르기 때문에, 이놈이 살아있으면 라인이 조금씩 계속 밀려나게 됩니다.

옛날 공략에는 홍당무왕을 방패삼아 광배틀이 아군을 하나씩밖에 못 때리게 해서 라인유지를 하는 방법을 가장 우선했지만, 냥코가 그새 아주 많은 발전이 있었기 때문에, 요새는 그 방법 아무도 안 쓰는 것에 가깝습니다. 빨간 적이나 뜬적 초데미지 유닛(대표적으로 스위머)을 동원해 홍당무왕을 빨리 잡아버리고, 홍당무왕이 주는 막대한 돈으로 후딱 무트 같은 주력딜러들을 뽑아 광배틀과 잡몹들을 한꺼번에 때려잡는 것이 정석이죠. 4고기 정도면 라인을 붙잡아둘 수 있고, 그 상태로 광냥이와 광탱크 사이 그 어디쯤 있는 놈이라고 생각하면서 싸우면 됩니다. 아예 템빨을 세워서, 도령 쓰고 시작해 고기방패만 뽑다가 바로 주력딜러 생산으로 들어가 홍당무왕이고 뭐고 생각없이 패버리기만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여기서도 드래곤은 유효하지만, 사실 이거 깰 시점이 되면 스펙빨도 좀 서고 울슈레도 좀 쌓이기 때문에 구태여 드래곤으로 딜량 쥐어짜낼 필요 없이 대형딜러만 뽑아도 됩니다. 물론 장사거리 울슈레가 없다면 드래곤을 뽑아야 합니다. 광드래곤이면 더 좋고, 쌍드래곤도 괜찮은 전략입니다.

참고로, 스위머를 비롯한 빨적/뜬적 초뎀유닛이 없다면 그냥 양산딜러나 드래곤 쌓아서 홍당무왕을 잡아도 됩니다. 아니면 홍당무왕 전담반으로 천공의 고양이나 광유엪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둘 다 있다면 광유엪이 좋습니다.




5.광란의 징글 고양이 강림
이 스테이지는 특정 캐릭터들의 보유 여부가 모든 걸 가릅니다.
한때는 최흉최악의 광란이라 불리우던 스테이지죠. 왜냐면 이거 나왔을 때 파삭캐는 물론이고 파무캐도 없었거든요.
여태까지의 광란과 크게 다른 점이 있습니다. 한 마리를 레이드하는 게 아니라 계속 나오는 녀석들을 열심히 때려잡아야 한다는 겁니다. 이 스테이지에서 광징글은 무한리젠입니다.

일단 광징글의 스펙은 체력 12만, 공격력 3990, 100%확률로 레벨 3파동, 사정거리 100, 히트백 2번에, 이속은 6이고 1.8초마다 공격합니다. 파동의 사거리는 867.5에 달하니 고방 세우고 사거리로 때리겠다는 생각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잡몹은 30배율 낼름이와 20배율 다람G 둘뿐입니다. 여기서도 간판녀는 나옵니다만, 여기서 간판녀를 볼 때까지 버틸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이 스테이지는 물론 대광불끈도 예능플이 가능한 초괴수라는 뜻이니 의미는 없습니다.

공략은 일단 파삭캐가 있느냐 여부로 한번 갈리고, 파무캐가 있느냐 여부로 두 번 갈리며, 딜탱이 있느냐 여부로 세 번 갈립니다. 전반적으로 버티면서 하나씩 레이드를 하는 게 아니라 폭딜로 광징글을 빠르게 처단해서 쌓이지 못하게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니,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냥콤보를 쓰면 좋습니다. 양산딜러를 동원하는 공략을 채택할 경우에는 연구력 냥콤이, 딜탱 공략을 채택할 경우 체력증가 냥콤이 효과적이지만 제일 좋은건 그냥 공격력이고 연구력이나 체력증가는 칸 남거나 공증냥콤이 없을 때 쓰는 겁니다.
첫번째, 파삭캐가 있을 경우의 공략은 지극히 간단합니다.
1.고방을 뽑으면서
2.주력딜러를 뽑고
3.파삭캐를 뽑는다
4.라인전을 한다
5.광란의 징글 고양이 캐릭터를 획득!

두번째, 파무캐가 있을 경우입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백타마로는 좀 어렵습니다.
1.라인을 좀 당기고
2.고방과 파무캐를 뽑는다
3.라인전을 하면서 파무 아닌 딜러들을 추가한다.
4.고방 그만 뽑고 양산딜러를 마구 뽑는다.

또는

1.라인을 좀 당기고
2.고방과 파무캐를 뽑는다
3.라인전을 하면서 파무캐를 쌓는다
4.쌓인 파무캐로 밀어붙이면서 파무 아닌 애들을 더해준다.

세번째, 딜탱이 있을 경우입니다. 이보다 간단할 순 없다.
1.딜탱을 뽑는다.
2.계속 뽑는다.
3.딜탱이 좀 쌓인다 싶으면 주력딜러도 뽑는다.
4.양산딜러를 덧댄다.
3과 4는 그냥 뭐라도 하려고 하는거지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딜탱도 파동 묵묵히 맞아가면서 패는거고, 즉 딜탱 뒤쪽으로 파동 계속 터지기 때문에 양산딜러고 주력딜러고 시간 조금 지나면 죽습니다. 단, 딜탱과 그 뒤의 딜러들이 충분한 화력을 확보했다면 때리기 전에, 또는 한 대 주고받으면서 바로 히트백 시키고 죽이고 할 수 있으므로 의미있어집니다.

참고로, 광다라보치 20레벨하고 쟈라미 40레벨을 가지고 있어도 둘이 각각, 광징글 한마리에게 9초 정도 버팁니다. 둘을 나눠서 뽑아도 11초마다 쿨이 차니까, 이걸로는 버티는 게 한계입니다. 그리고 얘네들만으로는 광징글 죽이는 것보다 새 광징글 합류하는 게 더 빠릅니다. 뭐 얘네들을 기반으로 뒤에 딜러를 쌓겠다면 어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네번째, 나는 다 없어 ㅠㅠㅠㅠㅠ
파삭도, 파무도, 딜탱조차도 없는 경우입니다.
미래편 다 깨고 오세요. 가만히 돈만 모으다가 기린 한마리 보내고 4초 뒤에 각무트랑 발키리 같이 보내면 둘이 알아서 합니다. 불안하면 대포나 좀 쏴주고 보고있으면 됩니다.

또는

고방을 아예 안 뽑고 폭딜 일변도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천공의 고양이, 광유엪이 있으면 매우 좋고, 그 외에는 젠느나 스케이트 등의 양산딜러, 무트와 기타등등의 주력딜러를 동원하면 됩니다. 광징글은 이속이 6으로 느리고, 사거리가 100밖에 안 되기 때문에, 양산딜러들이 선빵을 때릴 수가 있는데 광징글이 체력 12만에 히트백 2이므로 이속 6으로 100사거리를 다가오기 전에 선빵만으로 6만의 데미지를 쑤셔박을 수 있으면 광징글은 공격을 아예 못하는 탱탱볼이 됩니다. 참고로, 광유엪도 없고 고양이 새가 3진을 하지도 못했는데 주력딜러진이 딱히 강한 것도 아니라면 아예 시도를 안 하는 게 좋습니다.




6. 광란의 황소 고양이 강림
광황소 역시 무한으로 등장하는 양산형 광란보스입니다. 광란 시리즈 중 유일하게 단일공격을 하는 보스입니다. 하지만 무지막지한 숫자와 이속,공속 때문에 라인은 오히려 제일 잘 밉니다. 버팔로 떼에 휩쓸린 총잡이가 실제로는 뭔 꼴을 당하는지 몸으로 알려주는 친구들입니다.

스펙은 체력 13만, 공격력 2600, dps 7800, 0.5초마다 공격하며 히트백은 2, 사거리는 100, 이속은 20입니다. 잡몹은 1초마다 공격하며 히트백은 2, 이속은 20입니다. 잡몹은 1배율 엘리트래빗인데 그냥 잡몹이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일단 무한리젠으로 나오는 놈들을 빼고 생각해도, 성 체력이 99%가 되면 무려 30마리의 광황소가 3~4초 간격으로 쏟아져 나옵니다. 여기에 5~11초 간격으로 무한히 리젠되는 황소가 한마리씩 더 있고, 성을 치는 순간 바로 튀어나오는 한마리가 더 있으니 실제로는 120초 안에 40~50마리 정도가 쏟아져 나옵니다. 황소문덕에게 살수대첩 당하지 않으려면 쌓인 놈들이 라인 밀기 전에 튕겨내야 합니다! 주력딜러가 무트 하나가 아니라 서너개쯤 있다고 해도 공격간격 사이에 파고들어서 다 부숴 놓으니 반드시 양산딜러로 승부를 보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트를 뽑지 말라는 건 아니고요. 

가장 좋은 유닛은 광유엪과 천공입니다. 정지를 거는 발키리 3진이 좋고, 무트는 2단이든 3단이든 활약합니다. 반드시 5고기 이상 챙겨가야 하며, 처음 광황소 한마리가 맛보기로 나올 때 얠 고방으로 묶어만 놓고 돈을 잔뜩 끌어모아서 대형 딜러와 양산딜러를 잔뜩 뽑아가야 합니다. 아니면 반대로 양산딜러 한둘만 뽑아서 얠 잡고 성을 친 다음 라인 당겨서 싸워야 하는데... 양산딜러를 쌓는 건 이쪽이 낫기는 한데 큰 차이는 아닐 겁니다. 컨트롤에 자신없다면 그냥 몰려가는 쪽이 나을 수 있습니다.

광황소를 상대로 승률을 높이려면, 고기방패 레벨을 맞춰야 합니다. 한 대라도 더 맞고 죽도록. 광벽은 노냥콤 기준으로 20레벨이라도 피가 41이 모자라서 아슬아슬하게 광황소에게 5방컷이 납니다. 광벽 16레벨이 되면 5방컷이 되니 경험치가 모자라면 16레벨만이라도 맞추고 가야합니다. 고무 고양이는 31레벨부터 5방컷입니다.

공략은 대형 딜러는 가능한 만큼만, 나머지는 생각할 것도 없이 양산딜러들을 미친 듯이 뽑으면 됩니다. 5고방에 양산딜러까지 뽑으면 돈이 당연히 모자랍니다. 고방 끊기지 않을 정도로만 양산딜러를 뽑아야하며, 여기서 대형딜러들을 뽑는 의미가 나옵니다. 황소를 한꺼번에 여럿씩 학살하면서 돈을 벌어, 이 돈으로 고방과 양산딜러를 마구 뽑아내는 싸움입니다. 지면 고방과 양산딜러 스펙의 문제이니 2트 3트 하지 마시고 그냥 다음 기회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7. 광란의 새 강림
광란의 새는 덱에 따라 가장 어려울 수 있는 스테이지입니다. 하지만 명성에 비해서는 꽤 할만한데요, 일단 스펙부터 보자면...
체력 118만, 공격력 12000, 사거리 640, dps 2130에 히트백 1, 이속 2, 6초에 한 번 공격하며 떠있는 적입니다.
떠 있는 적, 즉 속성적이기 때문에 대항 유닛들이 있는 경우 상당히 편해집니다. 하지만 그 대신으로 잡몹이 강한 스테이지입니다. 잡몹으로는 홍당무왕, 샤이보어, 사순록이 등장하며 전원 1배율입니다.

이 맵도 공략이 둘으로 갈립니다. 광새를 잡고 시작할 수 있는 경우와 그건 무리인 경우.

광새를 잡고 시작할 수 있는 경우
고타츠양이, 스위머, 카이, 각무트, 그리폰, 가일 등등등....뜬적 대항 공따, 초뎀 캐릭터나 속공형 폭딜러를 동원해 광새를 아예 때려잡아 버린 다음 시작하는 겁니다. 이 경우 광새맵이 샤이보어 나오는 레전드 잡맵이 되는 기적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타츠양이로 공따를 건 상태에서 각무트를 동원해도 마냥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광새를 잡고 시작하는 건 무리일 경우
광새를 바로 때려잡는 게 무리라면 광새를 천천히 말려죽이면서 계속 나오는 사순록과 샤이보어, 홍당무왕을 잡아야 합니다. 특히 문제는 샤이보어죠. 이놈을 못 잡으면 광새는 포기해야 합니다. 빨적메즈가 마녀밖에 없을 경우 정말 피눈물이 날 겁니다. 아이캣이 있다면 그냥 돈줄이지만 말이죠. 고방만 열심히 뽑아준다면, 광새나 사순록은 딜러는 물론이고 메즈캐들도 때리지 못합니다.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잡으면 되는 겁니다. 메즈가 마땅히 없을 경우 폭딜로 잡아야 하는데 광새 때문에 쌓지도 못하는 양산딜러로 그런 수준의 폭딜이 가능할 리가 없고, 그럼 주력딜러가 폭딜을 해내야 하는데 거기에 필요한 수준이 상당합니다. 이 녀석 때문에 광새 스테이지는 문턱이 좀 높습니다.

이 경우, 스냥이퍼는 준 필수가 됩니다. 스위머나 고타츠양이라도 있으면 꾸준딜을 박을 수가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귀중한 병력을 쓰레기처럼 소모하면서 광새에게 딜을 누적시켜야 하거든요. 그것도 사순록과 샤이보어를 상대할 여력을 빼두고 말이죠. 고방과 스냥이퍼로 광새를 조금씩 밀어내면서 밀당을 걸어야 이렇게 반영구적인 싸움을 벌일 수가 있습니다. 딜탱캐가 있다면 사정이 훨씬 나아집니다. 폭딜을 박을 수가 있으니까요. 광새는 데미지도 낮고. 따라서, 마땅한 딜러가 없다면 광거신이나 쟈라미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정리하자면 샤이보어와 기타 잡몹들 잡기>>광새에게 딜 누적하기의 무한반복이라고 볼 수 있겠죠. 방법은 간단하고 실행이 어려운 케이스입니다. 화잇팅 뉴비분들.

참고로, 사순록이 상당히 거슬릴 겁니다. 잡을 방법이 마땅치는 않은데, 원범을 희생양으로 써서(광새에게 죽으므로) 사순록을 잡든가, 스냥이퍼로 광새를 튕겨낼 때 딜러들이 사순록을 때릴 수 있도록 하거나, 아예 고방 안 뽑고 기다려서 광새보다 한참 앞에 오도록 끌어낸 다음 한방딜이 강력한 딜탱이나 속공형 폭딜러로 후려패는 수밖에 없습니다.





8. 광란의 피쉬 고양이 강림
광란 제1 만능캐 광고래입니다. 일단 스펙은 체력 87000, 공격력 4200, dps 6999, 0.93초에 한 번씩 공격하며 사거리 260, 이속 6, 히트백 1, 3%확률로 크리티컬입니다. 양산형이긴 한데 나오는 속도나 숫자가 좀 특이합니다. 전우조활동을 해요 얘네들은.

시작하면 그냥 바로 한마리가 나옵니다. 그리고 나면 33초 후에 3마리가 연타로 출현합니다. 이후 33초마다 3마리씩 계속 나옵니다.
그리고 얘네랑 별개로, 게임 시작 133초 후에 4마리씩 더 나옵니다. 얘들은 80초마다 4마리씩 계속 나옵니다.
여기에 추가로, 성 체력이 99%가 되면 3마리가 또 등장하고 2초 후에 3마리가 또 등장, 2초 후에 또 등장. 즉 성 치면 9마리 더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성 체력이 99%가 되면 나오는 그 3마리와 함께 슈퍼 메탈 하마양이 등장합니다.

일단 게임 시작하면 광피쉬 1마리와 함께 30배율 아거가 잔뜩 나옵니다. 레벨작과 보물작이 안 돼 있으면 얘들한테 썰려버립니다....만, 광벽만 20레벨 찍었어도 그럴 일은 없을 겁니다. 처음 고방과 양산딜러로 광피쉬를 처리하고(물론 먼저 버티면서 돈을 모으고 나서) 무트나 그와 비슷한 역할의 딜러 하나만 뽑고 고방 열심히 뽑으면 성까지는 순조롭게 갑니다. 그리고 성을 치면 초메탈(슈퍼메탈하마양)이 나오는데, 이놈은 체력 8천, 공격력 3천, 사정거리 170에 대상을 무조건 넉백시키는 특능이 있어서 라인이 쭉쭉 밀립니다. 게다가 빨리 못 잡으면 뒤에 피쉬가 계속 쌓이는데, 무트 같은 장사거리 딜러가 조금씩 처리해 놓으면 괜찮지만 안 그러면 초메탈 잡고나서 피쉬 물량에 끝장나는 수가 있습니다. 대신 초메탈까지 잡으면 위닝런. 

크리티컬 운빨이 클리어를 상당히 좌우하는 요소로, 순전히 운 때문에 몇 번씩 강종해가며 깨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클리어 자체는 4고방, 젠느 등의 양산딜러 하나, 무트, 귀여미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세계편 보물 전설의 냥코소드가 300%완전히 다 모아져 있다는 전제하에, 스타 귀여미 16레벨이면 크리티컬 한방에 초메탈을 끝장냅니다. 하지만 귀여미의 사거리는 160으로, 초메탈보다 오히려 짧으니 때리는 거 자체가 힘듭니다. 그래서 크리캐가 귀여미뿐이라면 정말 생고생을 해야 합니다. 귀여미 4마리 정도 뽑아야 죽을 때도 있습니다. 전대 포크레인이나 쥬라가 있다면 꼭 챙기기. 크리캐는 일단 챙기고 봅시다.





9.광란의 도마뱀 강림
광도마는 체력 60만, 공격력 1300, 사거리 755, dps 795, 히트백 8회, 이속 7, 1.96초에 한 번씩 공격합니다.
이 맵을 깨는 조건은 두 가지입니다.
1. 두드리를 제때 퇴치할 수 있는가?
2. 광도마에게 튕겨나가기 전에 딜 박을 수 있는가?

처음에는 10배율 나방이 6마리 등장합니다. 그리고 2배율 두드리가 1마리 등장합니다. 시작하고 56.4초가 지나면 광도마가 3마리 연달아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때 3배율 두드리가 2마리씩 연달아 등장하며, 이후 60~66초마다 다시 나옵니다. 도마뱀보다 사거리가 긴 냥코는 거의 존재하지 않으므로, 웬만하면 딜탱으로 깨는 게 좋습니다. 각무트 같은 속공형 폭딜러도 좋긴 한데 망할 사거리 때문에 금방 죽으니 속공형 폭딜러가 있어도 딜탱이 필요하긴 합니다. 이 맵은 광다라보치가 정말 좋으니 꼭 먼저 얻고 오시길. 물론 울슈레 딜탱 있으면 해당사항 없습니다.

두드리를 잡는 방법은 다른 거 안 뽑고 고방으로 버티다가 두드리가 도마뱀의 사거리 끝까지 왔을 때 양산딜러나 주력딜러로 때려잡는 것. 두드리가 곧 죽을 것 같을 때 광다라보치와 쟈라미를 뽑아줍니다. 쟈라미 없어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광다라보치와 양산딜러 및 록커나 탐사기 같은 강한 고기방패를 뽑아주면 두드리가 또 나오니 같은 작업을 반복하면 됩니다.
광다라보치 20레벨을 찍었다면 두드리 나오기 전에 세 놈 사이좋게 한 번씩은 히트백 시킬 수 있습니다. 이걸 그저 반복하기만 하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10. 광란의 거신 강림
광란 제일의 운빨맵 광거신입니다. 광거신은 광냥이나 광탱크처럼 레이드 보스로, 체력 256만, 공격력 17000, dps 6296, 사거리 320, 4.27초에 한번씩 공격합니다. 때린 상대를 100%확률로 넉백시키고, 40%확률로 느리게를 걸고, 15%확률로 레벨 7파동을 터뜨립니다. 파동에는 데미지와 특능이 모두 적용됩니다. 

처음 시작하면 20배율 다람G가 3마리씩 나옵니다. 20배율 놈놈놈이 1~4초마다 하나씩 해서 총 10마리 나오며, 30배율 고릴라저씨가 13.3초에 등장한 뒤 22~27초마다 하나씩 무한으로 나옵니다. 1배율 블랙 고릴라저씨가 14초에 등장하고 26~29초마다 하나씩 나옵니다. 2배율 살뭉이도 간간히 등장합니다.

지갑도 올리고 돈도 모으고 준비해서 성을 치면, 20배율 놈놈놈이 또 10마리 나오고 1배율 쉐도우 복서가 3마리, 그리고 광거신이 출현합니다. 광거신이 등장하면 라인을 가깝게 당긴 다음(너무 가깝게 당기면 파동이 터지거나 잡몹이 겹쳤을 때 라인 밀려서 성 터집니다. 적당~히.) 고방으로 라인유지를 하면서 딜을 마구 때려박으면 됩니다. 주력딜러를 있는 대로 뽑고 다 뽑으면 양산딜러도 막뽑합니다. 고방은 많을 필요 없으니 3고방~4고방이면 됩니다. 조금씩 밀리는 라인은 스냥이퍼를 적절히 껐다 켰다 하면서 조절합니다. 파동이 터지면 라인이 싹 쓸려나가고 대형유닛들만 남아서 골골거릴 텐데, 파동이 성 앞을 지나가는 걸 확인하고 나서! 고방을 다시 뽑으면 됩니다. 이걸 위해 당긴 라인입니다. 라인이 길어지면 고방이 저 멀리까지 쓸려나가서 대형딜러가 끔살당하거든요.

파동 운빨에 굉장히 크게 좌우되는 맵입니다. 광거신이랑 한참 싸우다가 질 경우, 강종해서 2트 3트 하다보면 결국은 깰 수 있습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1 명 참가

5.0
평가하기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Level 01 과금하는 냥코맨
  • 2019-12-07
  • 저같은 뉴비에게 딱맞는 공략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냥겟빌런
  • 2019-12-07
  • 광배틀...쓰자면 뭐 깨맹같은 곳에서 성뿌용으로 쓸 수는 있습니다. 50렙 기준 한마리당 dps가 대략 6000이 찍힙니다ㅋㅋㅋㅋㅋㅋ 수고하시네요. 광란 공략이 너무 오래 되어서 한번 대규모 개편이 필요하다 느꼈는데 화이팅입니다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게처럼걸어요
  • 2019-12-07
  • 광란 배틀과 일반 배틀의 차이점 : 광란쪽이 딜 2배이상 더 쌤
    천공은 일반이랑 광란이랑 딜 차이 별로 없어서 광천공은 사실 사거리 증가가 아이덴티티
    그리고 광드는 사거리 증가 없고 대광란으로 진화해야 415로 늘어납니다
    광거신도 파동 10%였다가 대광란 되면 15%로 증가합니다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흑블아노리다패가망신한루저
  • 2019-12-07
  • 아이고... 감사합니다 얼른 수정할게요
  • 신고
    0
      
  • Level 01 게처럼걸어요
  • 2019-12-07
  • [흑블아노리다패가망신한루저] 아 참고로 스피카넷에서 스펙표 볼때 광란 포함 일부 유닛들은 번역기 돌리면 스펙 더 높게 나와서 광란 스펙 볼때는 무조건 원어로 봐야되고 이외에도 웬만하면 번역 없이 보는게 좋아요
  • 신고
    0
  • Level 01 にゃんこカートB/냥코 카트B
  • 2019-12-07
  • 그냥저냥 여담으로 적어보자면 일본판의 경우
    광란: 1-4-7... (3의 배수+1)
    대광란: 한국판과 같음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흑블아노리다패가망신한루저
  • 2019-12-07
  • 으잉 그러면 마지막 광란이랑 첫번째 대광란을 연타로 깨는 짓은 못하는 거군요...  광란제 때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 신고
    0
      
  • Level 01 にゃんこカートB/냥코 카트B
  • 2019-12-07
  • [흑블아노리다패가망신한루저] 광란과 대광란이 2개?씩 섞여서 나왔던  것으로 압니다
  • 신고
    0
  • Level 01 엣사라
  • 2019-12-07
  • 추가  정보 : 
    광란 클리어 순서에는 어느 정도 공식이 있습니다. 광란 중 한 유닛만 20레벨만 찍어도 20+19의 이속빠른 기본캐릭터를 얻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전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광란은 20레벨이여야 합니다
    고양이 -> 탱크 (고방+1) -> 황소 (양산딜러진 보강 후)
    탱크 -> 배틀 (광벽 20레벨부터 배틀의 공격에 4번까지 버팀)
    피쉬 ->  도마뱀 -> 새 -> 징글  (냥콤+ 컨트롤 조금만 해주면 1캐도 가능)


    '신내림 -> 광거신'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냥겟빌런
  • 2019-12-07
  • 신내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신고
    0
  • Level 01 흑블아노리다패가망신한루저
  • 2019-12-07
  • ㅠㅠ 감사합니당
  • 신고
    0
  • Level 01 반반무많
  • 2019-12-07
  • 감사합니다 ㅎㅎ 늅늅이가 유용하게 보고 갑니다!
    물론 아직 광란 근처도 못가지만요 ㅋㅋㅋㅋ
  • 댓글 0 신고
    0
  • Level 13 황수를욕하지맛
  • 2019-12-29
  • 진짜 늅인데 이거보고 광란제 첫날 세마리 다 완료했어요! 감사합니다 정독3번은 한거같아요!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장문빌런
  • 2019-12-29
  • 아이고 뿌듯해라 ㅋㅋ 감사합니당 조만간에 대광란도 해야겠네요.
  • 신고
    0
      
  • Level 13 황수를욕하지맛
  • 2019-12-30
  • [장문빌런] 광도마뱀 질문있는데 딜탱울슈레가 2진 헬옹마 가능한가요? 이거아니면 딜탱이 없는거같아서요..ㅠㅠ 황수도 딜탱이 될려나..
  • 신고
    0
  • Level 01 장문빌런
  • 2019-12-30
  • 황수로도 때릴 수는 있는데 부족합니다. 여기서 딜탱의 역할은 딜을 넣는 것만이 아니라 라인을 막고 버티는 역할도 있거든요.  쟈라미(거신) 레벨은 어느 정도인가요? 만약 쟈라미 3진 이전이라면... 도깨비신 야옹마를 포함해서 생각해도 사실상 좀 어렵습니다. 미리 깬다고 좋을 거 없는 광도마이니 1월 24일에 깨시는 게 어떨까요? 광거신 있으면 손쉽게 깹니다. 광거신은 마지막날 나오고요.
  • 신고
    0
      
  • Level 13 황수를욕하지맛
  • 2019-12-30
  • [장문빌런] 아하 넵 알겠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광탱이랑 광황소까지 클리어했네요!! 공략 너무너무도움되요 대광란 공략도 꼭 해주세요! 기다리고있을게요!!!!
  • 신고
    0
  • Level 01 김정욱FB1J
  • 2020-12-29
  • 간판녀 죽일수있나요?  스피드업키면 간판녀 나오는시간 빨라지나요?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장문장이
  • 2020-12-29
  • 시긴은 안 켠 것의 절반이면 됩니다. 물론 죽일 수 있고요, 히트백이 어마어마하게 많아 고방으로 밀어낼 수 있고, 그래야 합니다.

    딜러가 팼다가 간판녀가 죽어버리기라도 했다간 그 긴 시간이 허사가 됩니다. 천사 간판녀는 메탈이지만 그냥 간판녀는 무속성이고, 딱히 튼튼하지도 않기 때문에 조심해야하죠.

    근데 이미 말씀드렸지만, 간판녀 공략은...안 쓰시는 게 좋습니다.
  • 신고
    0
  • Level 01 장문장이
  • 2021-04-21
  • 맞네요. 천공 사거리가 200일줄 알았...크흠...
  • 신고
    0
      
  • Level 01 Royzzzzzz
  • 2021-04-21
  • [장문장이] ㅎㅎ
  • 신고
    0
  • Level 01 닥전
  • 2022-02-26
  • 광고래 깰때 크리캐로 송골매 가능한가요 코스트가 비싸서 안돼려나요
  • 댓글 0 신고
    0
  • Level 32 두링굴
  • 2022-03-30
  • 덕분에 광란 거의다 모았습니다(새랑 배틀남음) 감사합니다
  • 댓글 0 신고
    0
  • Level 32 두링굴
  • 2022-03-31
  • 광란 클리어!
  • 신고
    0
  • 1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카드 아이콘 삽입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자사) 조협M 궁수 리뉴얼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