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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코대전쟁
대광란 스테이지 공략집 Level 01흔한환 조회수 : 61,326 |  18.03.28

----------------------------------공략을 하기 앞서서 읽어야 하실 점--------------------------------

-여기까지 오신 분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짝짝짝!)

-이번 글은 전작과 다르게 모든 대광란을 전부 설명할 것입니다

당연히, 전체적인 분량이 매우 많습니다

-광란 때보다 몇몇 작게 부가적인 요소가 추가됬습니다(찾는 건 알아서...)

-이 글은 강조표시가 많으니, 빨리빨리 읽고 싶으시면 강조표시된 글 위주로 읽으시면 됩니다

----------------------------------------------공략 관련 팁및 공지-------------------------------------------------

-대광란 스테이지는 모든 종류의 광란 스테이지를 다 클리어해야 열립니다

-대광란 스테이지 공략시 어느정도의 기본 스펙이 있습니다

[ 뽑기 레어캐 중요 시 30렙 이상과 3진/광란 9종 전부 20렙 이상/각무 30렙 보유]

이 스펙에서 조금 딸려도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너무 안되면 아예 스펙 부족이니 레벨을 올리기 바랍니다

-대광란을 도전하시는 분들의 스펙을 생각하여, 광란 때보다 더 많은 도움되는 유닛과 울슈레들을 설명할 것입니다

-각 대광란들의 난이도는 일반적으로 보유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무턱대고 "뭐가 가장 어렵나요?"하는 질문은 거의 쓸데없고, 하다못해 보유캐를 보여줘야 좀 난이도가 잡힙니다

그리고, 그런 질문을 하기전에 일단 대광란을 어느정도 해보시는 게 경험상 더 좋을 겁니다

-미래편 보물은 올금하면 확실히 좋지만, 안하셔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단, 대광천공은 크리스탈 올금이 들어가야 수월합니다(불칸보어가 나오기 때문이죠)

-광란 때와 스테이지 형태가 대부분 굉장히 유사하거나, 똑같습니다

-모든 대광란 스테이지는 부활이 불가능하며, 강종 시 자동 패배 처리됩니다

다시말해, 한번 도전 시 (재도전하지 않는 이상) 기회는 단 한번입니다

-대광란 스테이지마다 난이도가 굉장히 다르고, 그마저 보유캐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유닛빨을 매우 잘 받던(?)광란 때와 달리, 대광란은 각자 특정 캐릭의 능력만으론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대광불끈은...애도)

-여기서 예외적으로 설명이 안되는 파란눈 시리즈(황수/흑수/미타마/흑미타마)는

드랍율을 고려해서 언급을 안할 것이고, 있으시면 스테이지 등장 속성을 보며 채용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행운을 빕니다!



1. 대광란의 고양이 강림 < 데스모히칸 >  (매월 3일)

아니 그래서 팔은 왜 안쓰는데?



스테이지 유형 : 기본형


추천 아이템: 야옹컴(선택), 스냥이퍼(준필수)



출현 적만 빼면 광란 때와 크게 다르거나 하진 않습니다

성을 치지 않으면 간단한 잡몹만 조금씩 나오는 수준이며, 이때문에 돈을 풀업하고 성을 칠 수 있습니다


이제 성을 쳤을 때를 보죠

성을 치면 대광모히칸과 함께 고배율 곰선생과 스승이 같이 나옵니다

대광모히칸은 체력이 무려 480만이나 되며, 광란 때보다 2배로 상승했습니다

공격력은 13880이고, 힛백 3회, 사거리 240으로 광란과 동일합니다

대광모히칸이 앞에서 근접 탱딜을 하고, 뒤에서 스승이 보조를 하는 것으로 전투가 전개됩니다


일단 딜러를 모아서 성을 치는 것은 그다지 권장드리지 않으며, 성 앞으로 라인을 밀어서 상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광모히칸의 체력이 엄청나게 높으며, 스승의 딜과 사거리도 높기 때문에 오직 2단 무트만으론 클리어가 안됩니다

대광모히칸을 견제하기 위해 4고기는 필수로 하고, 돈이 막 부족하지는 않기 때문에(그래도 돈 관리는 해줘야 합니다)

젠느를 넣어서 보조 딜을 하거나, 쌍드를 넣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공격력을 반토막내는 대마왕으로 라인이 밀리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2단으로도 됩니다)

사거리와 딜이 높은 울슈레군도 채용하면 좋고요

이렇게 라인을 유지하며 딜을 넣으면 의외로 대광모히칸 자체는 견제가 잘 됩니다

문제는 스승이죠


대광모히칸이 죽었을 때, 라인의 유닛이 스승의 사거리 안으로 들어가서는 순간적으로 싹 갈립니다(과장이 아닙니다)

이때문에 사거리가 낮은 딜러는 때리지도 못하며, 이때문에 사거리 452 이상의 딜러를 1-2종 챙겨야 좀 할만 합니다

만일 스승보다 사거리가 높은 딜러가 없다면........정말 가망이 없을 정도로 안됩니다

하다못해 튼튼한 울슈레급 딜탱캐라도 있어야 할 정도로요

(순수사거리는 낮은 원범캐도 좋습니다. 대광모히칸은 장식이 아니잖아요?)

라인을 유지하며 대광모히칸을 처리하고, 이후 무제한 스승을 사거리 높은 딜러로 잡아주면 무리없이 클리어 됩니다


여기선 가시란을 제외한 모든 루가족들이 다 좋습니다(가시란은 스승에게 뒤로만 가다 죽습니다)

심지어 쿠비루가마저 스승을 성 뒤로 밀어서 대광모히칸 죽인 후 성뿌가 가능하게 해줍니다!(쿠비 오오 쿠비)

대광란 중에선 기초가 되는 스테이지인 만큼, 난이도는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가 안되면 다른 대광란은 더욱 힘들 것입니다(특정캐가 있음 어느정도 먹고 들어가는 스테이지가 있습니다만 그건 예외고)

아, 참고로 여기도 파훼법이 존재하긴 한데......딱히 설명은하지 안겠습니다

고방이 부족한 초기에나 써먹지 스펙 상승하는 3진시키려고 줄창 기다리는 건 솔직히 별로잖아요?




2. 대광란의 탱크 강림 < 고무요새 >  ( 매월 6일 )

얘는 왜 또 팔이 있어?



스테이지 유형 : 공성형


추천 아이템 : 야옹컴, 도령(필수급), 스냥이퍼(필수)



시작하고 나면 시간이 조금 지나 블랙고릴라 3마리가 나옵니다

이들이 잘 처리가 안 될 경우 혹은 돈 관리를 잘 못하신다면 도령을, 잘 할 수 있으시면 도령 없이 해도 됩니다

쨌든, 블랙고릴라들을 처리하고 난 뒤엔 일정 패턴으로 고배율 부엉이와 까르빈쵸가 3마리씩 나옵니다

부엉이는 만만하다 쳐도, 까르빈쵸는 허점이 보이면 야금야금 라인을 갈가먹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3마리는 각각 3종류의 속성을 가지므로 속성 초뎀 딜러를 들고 가면 더 수월합니다(단, 사거리를 주의해서 채용해야 합니다)


성을 치면 대광고무가 나타나는데, 대광고무는 체력이 480만으로 대광모히칸과 동일합니다

다만, 390의 사거리 안에서 공격력 45000 정도의 폭딜을 우겨넣는(!) 형식으로 공격하며, 힛백은 마찬가지로 1회입니다

저 공격력은 한번 딜러가 맞으면 굉장히 치명적으로, 잡몹과 교전하며 라인이 최대한 밀리지 않게 하는 게 핵심입니다


매커니즘 자체는 광탱크 때와 비슷하게 흘러가는데, 일단 5고기가 필수이고, 그중 '강시'는 필수급입니다

그다음 딜러를 편성할 때, 반드시 반드시 사거리가 390보다 높아야 합니다

또한, 400과 근접한 사거리도 굉장히 아슬아슬하므로 추천하지 않고, 적어도 430 이상 정도로 높은 것을 추천합니다

라인을 바로잡을 흰적 넉백 특능캐도 있으면 좋긴 한데....우루룬을 쓰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넉백이 너무 잘 터지면 성앞에서 뒤로는 안가는데, 이때 라인의 유닛이 모두 대광고무 앞으로 다가옵니다

좀 자극적으로 바꾸면, 전부 자살하러 오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마찬가지로 대광고무가 적성 바로 앞에 있을 경우 대포 사용을 자제하거나, 스냥이퍼를 꺼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나타나는 잡몹도 만만치 않은 상대여서 잡몹이 나올 때는 더 주의해서 상대해야 하며, 간혹 잡몹이

대광고무 뒤에서 보조딜을 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여기서도 아예 모든 루가족이 전부 고효율을 발휘합니다

또한, 디테의 경우 대광고무를 성으로 밀고 성뿌를 하는 것이 정공보다 훨씬 쉬울 것입니다

대광모히칸과는 다르게 보스가 다 해먹는 스테이지라서 보스를 죽인 뒤에는

유닛 생성을 멈추거나 하지 않는이상 클리어라고 봐도 거의 무방합니다

뭐, 성체력이 200만이나 되기 때문에 성을 치다가 잡몹이 나오겠다만 라인을 다시 당기면 

어렵지 않을테니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3. 대광란의 배틀 강림 < 최흉전사 >  ( 매월 9일 )

팔을 쓰기는 하는데 글쎄........



스테이지 유형 : 대 빨간적과 정지 매즈형


아이템 추천: 도령(필수!!!), 스냥이퍼, 야옹컴



시작하자마자 대광암흑이 야옹마와 함께 나오며, 얼마 안가 20배율 바다레오파드가 보조합니다

대광암흑은 체력이 210만으로 광란 때보다 오히려 더 떨어진 수치이고, 공격력 6800에 그리 강하진 않고

사거리360, 힛백 3회로 광란과 동일하지만 65%의 확률로 아군을 정지시킵니다

이때문에 대광암흑의 사거리로 들어가면 확실히 멈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광암흑 자체는 많이 어렵지 않지만, 다른 몹의 스펙이 매우매우 강력합니다


일단 지속적으로 나오는 바다레오파드가 20배율, 초반부터 주기적으로 달려오는 홍당무왕은

무려 18배율이나 되서 굉장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심지어 뭉칠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는 대광암흑의 전진을 저지하고, 홍당무왕과 바다레오파드에게 라인이 밀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이제 홍당무왕 처리가 거의 다 끝나고, 야옹마가 보조딜을 제대로 해줄 때 (체감 차이는 있겠지만)

5배율 셰익스피망이 나와서 빠르게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바다레오파드/홍당무왕은 배율을 유지한 체 계속 리젠됩니다

대광암흑의 영향으로 밀릴 때마다 유닛이 족족 멈추는 건 덤이고요

사거리 차이로 (넉백되지 않는이상) 야옹마-대광암흑-셰익스피망 순으로 적 라인이 잡힙니다

후반에는 야옹마/홍당무왕의 보조딜을 버티면서, 딜러가 대광암흑에 맞지않게 라인을 밀리지 않게 하고,

셰익스피망을 상대해서 쓰러트려야 합니다


당장 대광암흑을 제외한 모든 적이 빨간 적이기 때문에 빨간 적 대항캐를 채용하고,

주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슈레인 욕조 3진과 아이캣 투입을 권장합니다

또한, 주 상대인 셰익스피망/홍당무왕이 뜬 적이므로 법사 채용도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빨간 적/뜬 적 초뎀캐 울슈레나 좋은 매즈캐가 있으시면 넣으시고,

이때 밀치기 매즈는 순간적으로 밀면서 대광암흑의 사거리로 정지를 당할 수 있어서 다른 대항캐가 있다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도 없으시면 확률 밀치기라도 넣으시고, 안정적으로 셰익스피망과 대광암흑에게 딜을 넣는 딜러를 투입하시기 바랍니다


얘만 찍은 시간이 다른 것에서 알 수 있겠지만, 이녀석은 필자가 가장 많이 리트라이를 했으며, 가장 어려웠던 난이도이고,

맨 마지막으로 얻은 대광란이기도 합니다




4. 대광란의 징글 강림 < 불끈 페스티벌 >  ( 매월 12일 )


팔은 없지만 다리가 있기 때문에 문제없어!



스테이지 유형 : 연속 파동형


추천 아이템: 스냥이퍼(선택), 도령



광란 때와 (적 스펙 빼고)굉장히 비슷한 스테이지입니다

광란 때와 같이 시작하자마자 한 마리가 등장하며, 이후 리젠속도가 빨라지다가, 시간이 지나 현저히 느려집니다

대광불끈은 체력 30만에 데미지가 1만에 가까운 수치고, 100의 사거리에 히트백 2회의 스펙을 가집니다

또한, 100%로 Lv. 4의 파동을 뿜으며, 광란 때보다 1Lv이 더 늘어났습니다

간혹 잡몹이 나오지만, 딜러들의 공격을 막는 1회성 고방 그 이상의 가치를 딱히 지니지 않습니다

대광불끈의 파동을 어떻게든 해결해서 한마리씩 쓰러트리는 게 기본적인 전략입니다


일단 보유유닛에 따라 크게 3가지로 전략이 나뉩니다

1. 이판사판 딜탱 전략(좋은 딜탱캐가 많은 경우)

주로 체력 증가 냥콤보를 최대한 채용하고, 체력이 강한 유닛 위주로 상대하는 방식입니다

기캐로는 쌍섬과 쌍쟈라미(대광란 클리어 안되면 전 진화형으로)와 각무가 꼽힙니다

또한, 울슈레 중 체력이 튼튼한 유닛이 꾀 되는경우, 이 방식이 가능합니다

체력이 높은 경우 사거리도 높은 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대광불끈의 파동을 전부 맞아주면서 상대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진행은 간단합니다. 쿨되면 가장 자신있는 유닛 보내서 상대하고, 지속적으로 유닛만 뽑아주면 됩니다

당연히, 스펙이 안되면 불가능한 방법이지만, 스펙만 되면 간단히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원거리 폭딜 전략(딜 좋은 원거리캐가 어느정도 되는 경우)

주로 공격력 증가 냥콤보를 키고, 처음은 성을 방패삼아서 한마리 처치후, 원거리로 30만의 체력을 갈가먹는  방식입니다

다 들어올 때까지 30만의 딜을 넣는 건 힘드므로, 각무와 같이 사용하는 게 대다수입니다

필요스펙이 첫번째 방법보단 현실적으로 많이 어려우므로 그닥 추천하지는 않지만, 이런 방법도 있다는 식으로 설명합니다


3. 파동 무시, 파동 삭제 유닛 전략

스펙 업시키는 아무 냥콤보나 킨 뒤 고방을 3-4종 들고와서 몇 종의 파무캐로 상대하거나,

머신/고타츠 3진(업뎃으로 파삭 특능이 추가됬군요)으로 일반 적 상대하듯 무난히 클리어하는 전략입니다

특정 유닛을 보유하고, 레벨만 된다면 가장 쉽게, 그리고 높은 성공율로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타츠 3진을 사용할 때 대광불끈에게 맞지 않게만 해주시면 딱히 부연설명이 필요없을 수준입니다


위 3가지 방법 중 하나도 실현을 못한다면 클리어는 안되지만, 하나만 조건을 충족하면 클리어할 수 있어서

전략적인 플레이를 해야 하는 스테이지입니다(특히 머멸 보유자는 일반 덱에다 머멸만 바꾸면 문제없이 클리어됩니다)

참고로 필자는 머멸 보유자입니다(어떻게 클리어했을지 보이시죠?)




5. 대광란의 황소 강림 < 사자갈기 >  ( 매월 15일 )

팔 따위 속도에 포기했다



스테이지 유형 : 속공 물량형


추천 아이템: 도령(준필수), 야옹컴(준필수)


이 스테이지도 광란 때와 적 스펙 빼고 거의 모든 게 똑같습니다

시작하면 잠시 뒤 대광라이온이 등장하는데, 대광라이온은 체력 30만, 공격력 6600이고, 힛백 2회에 사거리 100이자

이녀석 또한 단일공격입니다

광란 때와 마찬가지로 2-3고기만 주구장창 뽑으면 견제가 되서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성을 칠 때를 보죠


성을 치면 광란 때와 동일하게 순식간에 대량의 대광라이온이 달려나와 라인을 밀어버립니다

이때문에 초반 병력은 순간적으로 대부분 갈려나가게 되는데,

대광라이온의 라인푸시를 막아내며 딜을 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당연히 고방이 많이 뒷받침되야 합니다


고방은 강시를 필두로 5고방 이상을 넣고, 젠느와 광유엡은 거의 필수로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순수DPS와 공속이 빠른 양산딜러가 있다면 넣어주시면 좋고요 (예: 냥돌이)

각무 또한 어느정도 라인이 안정화되면 투입해서 최대한 각무를 살리며 치면 됩니다

성키리 또한 30%의 확률로 대광라이온을 때로 멈추기 때문에 운이 나쁘지 않다면 투입해서 나쁘지 않습니다

광란때와 마찬가지로 라인푸쉬가 심하지 않게 막아주다 한마리씩 죽게되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대광라이온이 라인의 병력을 몰살시키면 클리어는 거의 불가능하겠죠


사실 여기서는 편법에 가까운 공략법이 있는데, 유닛의 '살아남기' 특능을 적극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출처는 음.....찾아보니 괴X님 동영상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일단 살아남기 특능을 가진 카메라맨, 강시, 표류기(얘는 2진도 활용 가능합니다)를 넣은 뒤, 쌍벽을 넣습니다

위 3마리는 각각 100%, 2진 50%/3진 100%, 50%이므로 고방으로써 거의 2인분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각무를 넣어서 라인에 고방의 장벽이 생겼다 싶으면 뽑아서 딜을 넣는데, 부족한 딜과 고방을 보충하기 위해

제팬 코스프레를 넣어서 데미지를 올리고, 위 구성원들의 물량과 느림 매즈를 적극 활용해서 조금씩 미는 전략입니다

당연히 중간에 각무가 죽으면 딜을 제대로 넣을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실패하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각무의 딜만 아니라 강시/카메라맨/표류기의 딜도 합치면 꽤 되기 때문에 의외의 보조딜러로써 활용도 됩니다

처음엔 타이밍을 잘 못맟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몇번쯤 시도해봐야 하겠지만, 정공법으로는 스펙이 딸린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서 클리어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6. 대광란의 새 강림 < 광박 ! 고도리! >  ( 매월 18일 )

자, 공중도시에게 무엇을 바라지? (파..팔이요) 대광천공: 천무룩



스테이지 유형 : 원거리 레이더형


아이템 추천: 도령(필수!!!!!!!!!!), 스냥이퍼(필수급)



처음부터 대광천공이 이펙트와 함께 등장하며, 시간이 지나면 사순록이 나오며 배틀이 전개됩니다

대광천공의 스펙은 체력 268만으로 광란 때보다 2배이상 늘어났고, 사거리 640의 초장거리인데

공격력 32000라인에 있다면 거의 피할 수 없는 폭딜을 넣습니다

약점이라면 공속주기가 비교적 길어 타이밍을 노릴 수 있고, 떠있는 적 속성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여기만 보면 공략이 비교적 쉬우나, 역시 잡몹이 강력합니다


맨처음으로 나오고 중간중간 나오는 사순록을 필두로, 순서대로 불칸보어-20배율 나나나난나방-5배율 샤이보어가 나옵니다

중간의 나나나난나방은 비교적 쉬운 상대이나, 불칸/샤이보어가 문제입니다(심지어 무한리젠입니다!)

특히나 불칸보어는 에이리언이기 떄문에 미래편 크리스탈을 올금하지 않으면 클리어가 불투명해집니다

먼저, 두 보어에게 대항하기 위해 빨간 적/에이리언 대항캐 위주로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 대광천공의 공격을 버틸 정도로 체력이 높으면 좋습니다

기캐 중에선 체력이 높은 쌍거신과 쌍고래 중 합계 2종류 이하쯤 넣으시고(4종류 다 넣으면 대체 불칸은 어떻게 처리합니까?)

최종병기 급으로 각무는 반드시 챙기시기 바랍니다(대광천공 용으로도, 보어류 용으로도 굉장히 좋습니다)

고방도 보어류 대항으로 덱에 따라 한 3종 내외로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대 속성 딜러를 챙기시면 좋고, 없으면 매즈캐라도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보어류와 사순록의 방해를 뚫고, 대광천공에게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당연히 전략의 특성상 장기전이 되고, 잡몹이 위에 적 빼고 일체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한 스테이지입니다

효력이 별로 안되는 유닛은 절대 뽑아선 안되며, 타이밍을 재가며 체계적으로 쓰셔야 쓸데없는 돈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보어류를 빨리빨리 해치워야 대광천공에게 딜을 누적할 수있는데, 제때 못잡으면

라인이 그대로 밀려서 패배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불칸은 밀치기 특능 보유로 더욱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각무 사용시 타이밍을 잘 잡아서 각무를 띠울 때 미스가 나지 않게 해줘야 합니다

(각무 미스가 다르게 말하면 4500원과 각무 쿨타임 낭비이고, 연속되면 굉장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쓸만한 캐를 다넣었는데 슬롯이 좀 남는다면 체력 업 위주의 냥콤보 사용을 추천합니다


이 스테이지에선 일단 순수사거리가 640보다 높으면 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해커의 경우, 더 좋은 초원거리 캐/딜탱캐가 없는 이상 군말없이 넣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단일공격에 사거리는 더 높은 밀집모자 테사란과 뜬 적 매즈를 덤으로 가지는 코스모가 여기서 대활약을 합니다

각각 대광천공에게 치명적 카운터 역할을 하므로 매우 강력합니다




7. 대광란의 피쉬 강림 < 아일랜드 DX >  ( 매월 21일 )

고래도 팔이 있었는데....랄까 있었어?



스테이지 유형 :  잡몹 초강화 파동형


아이템 추천: 도령, 스냥이퍼(선택)



이 스테이지는 대광섬이 보스가 아닌 스테이지로, 시작하면 몇 마리의 잡몹과 함께 맨처음 한마리, 뒤에는 3마리씩 리젠됩니다

대광섬은 체력이 22만 7천이고, 공격력 1만 정도의 무한리젠 잡몹치고 스펙이 높습니다

덤으로 이 스테이지는 유일하게 광란 때와 공략법 자체가 완전히 다른 유일한 스테이지입니다(보스가 완전 다릅니다)


일단 나오는 대광섬을 처리하면 3마리씩 무리지어 대광섬이 무한으로 리젠되는데, 이때 라인유지를 못하면

보스 보기도 전에 패배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처리 못하면 뭉칠 수 있습니다)

하여튼 라인을 밀어서 성을 치면 상당히 의외의 적이 나오는데요, 바로 배틀 코알락교입니다

(전에는 크리 있다고 초메탈 하마양이더니 대광섬이 배코 잘 잡는걸 포노스도 잘 아나 봅니다 허헣)


배틀 코알락교가 나온 뒤, 엄청난 수의 대광섬이 무리지어서 배코를 보조합니다

이때문에 대광섬이 있는이상 배코는 대부분 헛방을 쳐서 파동의 거의 안나오기는 하는데,

간혹 운이 없어서 파동이 좌르륵 터질 때가 있어서 주의하며 배틀해야 합니다

배틀 코알락교를 최대한 빠르게 처치하며 밀려오는 대광섬들을 족족 잡아내야 하는데,

역시 물량이 물량이니 처리가 쉽지 않습니다


배코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지만, 화력이 정말 강해서 보조하는 대광섬이 없어지면 파동이 몰려오므로

파무 딜러를 좀 챙겨오시면 좋습니다(머멸은 대광섬의 화력에 순식간에 녹아내리지만, 배코만 있을 때라면 문제없습니다)

배코를 처리했다고 치죠

이제 문제는 몰려오는 대광섬들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특정 패턴을 두고 몇마리씩 떼지어 나타나는데, 성 체력이 무려 999999(거의 100만)이기 때문에

성을 칠 때 대광섬이 오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굳이 성을 치지 않아도 몰려온 대광섬들을 다 처리 못해서 그대로 라인이 밀릴 수도 있습니다

분명 보스는 배코인데 정작 잡몹이 더 치명적인 좀 이상한(?)스테이지이죠


일단 딜 하나는 정말 강한 딜러를 채용하시면 좋고요, (예: 시시가미)

배코 견제용으로 빨적 초뎀캐를 데려오시면 좋습니다

몰려오는 대광섬을 제때 처리해야 하므로 주로 폭딜 위주의 구성으로 챙기시면 좋습니다(설마 그렇다고 각무를 쓰시진 않겠죠?)




8. 대광란의 드래곤 강림 < 광룡? >  ( 매월 24일 )

(그거 알아? 티라노사우르스는 팔힘이 약했데 그래서 너도 그런 거야) 대광킹드: 무슨 상관이지

 


스테이지 유형 : 원거리 리젠형


아이템 추천: 도령(선택)



이 스테이지는 시작하자마자 20배율 나나나난나방이 떼를 지어 나타납니다

이때문에 빠르게 한 마리 처치후, 그 돈으로 강한 딜러를 불러 순식간에 돈을 풀업할 수 있으므로 이론적으론

도령을 추천하지 않지만, 대광킹드가 다가올 때까지 나방을 다 처치를 못할 때 한정으로 도령을 쓰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고 1분도 안 되서 대광킹드가 3마리 등장하는데 이 대광킹드는 각각

체력 70만에 광란 때보다 크게 올라가지 않았지만 사거리 785로 초장거리에 2900의 공력력을 가집니다

3마리니까 X3을 하면 순간화력 9000정도를 785의 사거리 내에서 공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광킹드가 나오면 텀을 두고 고배율 두드리 3마리가 다수의 잡몹과 같이 무한리젠되는데

초반부에는 방패가 되는 잡몹을 처치하며 대광킹드 3마리에게 딜을 넣는 게 핵심입니다

(대광천공과 공략법이 비슷합니다)

주로 대광킹드 노마크 상태와 잡몹 방패 상태를 구분해서 덱을 짜는 것이 좋으며,

체력 강화 냥콤보와 같이 딜탱캐 3종 이상과 쌍벽, 사거리가 어느정도 높은 딜러로 챙기시면 초반 부분은 무리없이 클리어됩니다


그런데.........성에게 8만 이상의 데미지를 주면 3마리의 대광킹드가 또 나타납니다!

이것만 보면 '라인 당기고 다시 천천히 쓰러트리면 되는 거 아니냐'고 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 여기서 함정이 있습니다

성을 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대광킹드 3마리가 자동으로 또 등장한다는 것이죠

만약 앞서나온 대광킹드 3마리를 다 처리하지 못했을 경우, 3마리가 합쳐서

무려 6마리의 대광킹드를 한꺼번에 상대해야 합니다

3마리도 장기전으로 끌고가야 승산이 있는데, 데미지가 2배가 되니 유닛이 버티지를 못하고 녹아내립니다

첫 클리어를 노리시는 분들은 6마리를 전부 감당할 만한 스펙이 안된 경우가 대부분이기 떄문에

후반부에는 대광킹드 6마리가 뭉치는 것을 막고 클리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위의 큰 틀에서 전개되는 전략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1. 성째로 뿌시기(줄여서 성뿌)

일단 성 체력이 40만으로, 절대 한두 방으로 부술 수 있는 체력이 아닙니다

8만이 깍여서 대광킹드가 나타나므로, 초반에 나오는 대광킹드 3마리를 처리 후 간간히 나오는 두드리를 활용해

딜러진들을 쌓고, 자잘하게 조금씩 8만을 깍다 크게 통합 몇십만에 달하는 공격력으로 성 체력을 대폭 깍은 후,

대광킹드의 공격을 버티는 쌍거신과 체력이 튼튼한 울슈레급 딜탱캐, 각무를 이용해 순식간에 40만의 딜을 넣는 것입니다

(각무만으로도 이론상 가능하다고 듣기는 했는데, 안정적인 방법을 위해 쌍거신류와 같이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딜이 부족해서 성이 다 부서지기도 전에 라인이 밀려서 대광킹드들이 적성 앞으로 나온다면

이 전략은 실패하고, 자동으로 2번 전략을 취하게 됩니다(메가로디테라면 그래도 될지도 모르겠네요)

각무와 쌍거신이 성앞에서 딜을 할 때 두드리들이 나오면 우리 측 유닛을 단번에 격파시키기 때문에

한번 두드리가 리젠되면 최대한 빨리 적 성을 부시기 바랍니다


2. 제한시간 안에 대광킹드 3마리 격파하기(정공)

정확한 제한시간을 제가 자세히 모르나, 최대한 빨리 잡으셔야 할 겁니다

초반 대광킹드 3마리를 비교적 빠르게 잡으셨다면 시도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펙이 많이 필요하며, 그마저도 그닥 안정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1번 전략보단 단순하기 때문에

스펙만 된다면 이 방법이 비교적 쉬울 수도 있습니다

물론, 빠르게 성째로 뿌시는 1번 방법보단 휠씬 늦게 끝나므로 다 가능하면 주로 1번 방법을 추천하지만,

1번 방법이 안된다면 자신의 스펙을 고려해서 2번 방법으로 가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결정적으로, 1번 방법이 실패하면 중도포기를 하지 않는이상 자동으로 이 전략으로 넘어가므로

플랜 B 정도로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후 1분 내로 클리어할 수도 있다고 들었지만, 그건 적어도 범위공격의 뜬적 초뎀캐(예: 캣맨)에다가

잡몹도 빠르게 처리해야 가능하므로 굳이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9. 대광란의 거신 강림 < 고양이 하자드 >  ( 매월 27일 )

 내 취미는 팔로 파동 공격이야 혹시 나 불렀어? (대광란 일동 : 아니요(정색)



스테이지 유형 : 탱딜 겸 확률 파동형


추천 아이템 : 도령(선택), 스냥이퍼, 야옹컴(선택)



시작하면 잡몹과 고릴라류 잡몹이 나오고, 돈을 모아서 성을 치면 이펙트와 함께 대광쟈라미가 나옵니다

대광쟈라미는 체력 356만(이젠 이런 숫자에 익숙해질 때가 됬죠)에다 공격력이 22000입니다(사거리 320)

특능으로는 100% 밀치기에 50%로 느리게가 걸리고, 결정적으로 25% 확률로 Lv. 7의 파동이 터집니다

광란 때보다 파동확률이 10%나 올라갔습니다


25%의 확률 때문에 배틀 내내 (개인차가 있지만) 파동이 잘만 터지며, 연속파동 확률도 꽤나 됩니다

일단 이기기 위해선 전제조건을 걸어놓죠(정공법에게 해당되는 전제조건입니다)

"파동이 엄청 많이 터지지 말아야 하고, 연속 파동도 수시로 일어나지 않는다"입니다

이유는 광란 때와 동일합니다

파동이 터지면 22000의 데미지에 확정 밀치기와 50%의 슬로우가 라인 전체에 맞는데,

파무캐가 아닌이상 멀쩡할 거라고 생각하는 게 오산에 가깝습니다(하다못해 광역 밀치기로 라인이 밀립니다)

저 전제조건은 다르게 말하면 운이 너무 없으면 클리어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또 다르게 말하면 운이 정말 좋으면 클리어가 쉽다고도 생각할 수 있겠군요

(파무캐들 구성의 전략은 영향을 덜 받아서 그다지 크게 효과를 받지는 않습니다만 너무 휘몰아치면 똑같이 안됩니다)


파동이 너무 터지면 확실히 패배하지만, 어디까지나 확률이기 때문에 매 공격에 파동을 대비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기본 매커니즘은 대광불끈과 비슷하지만, 대광불끈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동공격을 버티며 대광쟈라미를 쓰러뜨려야 한다는 것이 핵심이며,

크게 두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1. 딜탱 전략(정공)

고방은 쌍냥이를 쓰거나, 대광모히칸만 가져갑니다

주로 체력 업 냥콤보를 키고, 사거리가 어느정도 되거나 체력이 정말 단단한 유닛 위주의 구성으로

챙겨서 상대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돈이 잘 들러오기에 빠르게, 많이 생산되는 젠느가 애용되며, 기캐 중에선 쌍드가 유용합니다

또한, 파동이 터졌을 때 밀린 라인을 빠르게 수복하기 위해 이속이 빠른 대광라이온을 챙기기도 합니다

당연히 유닛의 레벨이 영향이 크므로, 스펙이 안된다면 레벨을 올리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파동 무시캐 전략

설명하기 앞서 '파동삭제' 특능을 포함시키지 않은 이유는

현 상황에서 머멸과 고타츠 3진밖에 없는데, 안타깝게도 둘 다 대광쟈라미보다 사거리가 짧습니다

특히나 고타츠 3진의 경우, 체력도 높지 않기 때문에 공략이 많이 힘들며,

머멸이 안정적으로 탱킹할 때는 넉백되서 느림 매즈가 걸린 때뿐이고,

체력의 한계로 쿨타임과 죽는 시점의 편차가 꽤 있습니다

있으면 확실히 좋지만, 얘들만 가지고는 공략이 잘 안되기에 뺏습니다

하여튼 이 공략은 파동데미지를 받지 않는 유닛이 딜러가 되기에 고방을 3-4종을 가지고 가며,

거기다 보조딜러용도로 젠느나 튼튼한 쌍드를 들고가기도 합니다

위의 딜탱 전략보단 안전성이 보장되므로 된다면 추천하지만,

파무캐가 많이 없다면 있는 유닛이라도 1번 전략에 투입하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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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하신다면 당신도 대광란 AII수집가!!!!!!!!!!!!!!!!!!!!!!!(욕구자극)

그렇게 대광모히칸이 선두를 치고 다른 대광란은 그 뒤를 따랐다 카더라..흠흠 농담이고요



대광란 도전자분들, 힘네세요!

 

+필자는 카페의 작성자와 동일인물임을 밝힙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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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이쁘지룡♡
  • 2018-03-28
  • 대광모히는 스승은 멀리서 딜 넣는것만 해서 모히칸 잡으면 어떻게든 처리되서 딜 넣어주는 갓시란이나 테사란 넣는게 제일 낫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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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22 외쳐라냥돌갓
  • 2018-03-31
  • 섬에서 각무써도 괜찮아욥
    전 각무없어서 그리폰으로 했습니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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