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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코대전쟁
파동, 열파 및 혼신의 일격의 DPS 계산? Level 32QueSti0n+1 조회수 : 747 |  22.02.17
세 가지 공격 유형들의 DPS 계산이 궁금하여 질문 작성했습니다.
1) 파동의 경우 기본 공격과 파동 공격을 동시에 맞는 경우에는 DPS를 두 배로 계산하나요?
   예시:【베이비 3진】링크 (https://battlecats-db.com/unit/060.html)

2) 열파의 경우 열파 발생 확률, 발생 위치 및 열파 지속시간에 따라 DPS 변동폭이 클 것 같은데 예컨대 루시퍼의 DPS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예시:루시퍼】링크 (https://battlecats-db.com/unit/643.html) 열파 발생 확률 50%

3) 마지막으로 혼신의 일격의 경우 발생 확률에 따라 DPS가 일정하지 않을 것 같은데 이 경우 역시 DPS 계산은 어떻게 하는건지 알고 싶습니다.
   예시: 미네르바 3진링크 (https://battlecats-db.com/unit/497.html) 혼신의 일격 25%

제가 질문이 좀 많았는데 미리 답해주시는 분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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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49 qwerty9573
  • 2022-02-17
  • 2. 다 고려할 수 없으니 단순히 배율만 적용합니다.

    열파 2레벨은 기본 공격의 3배.

    만약 열파 확률이 있다면 확률까지 감안하여 적용.

    예를 들어 50% 확률로 열파 1레벨이면 유효 dps는 기본 공격력의 1.5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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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2 QueSti0n
  • 2022-02-17
  • 2번이 제일 복잡해서 질문드리게 되었는데 제가 맞게 이해한 건지 재차 질문 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열파 확률이 100%에 열파 레벨 3인 50렙 흑슬리의 경우 (https://battlecats-db.com/unit/544.html)
    1레벨 당 유효 DPS가 기본 공격력의 1.5배이므로 3레벨일 경우 4.5배로 적용하여,
    (27,000 [기본 공격력] X 4.5배 [3레벨 열파]) / 공격 간격 5.8초 => DPS 20,948.275...(이하 생략)로 나오는 것이 맞는지요?

    나무위키 문서의 경우에는 '열파'(파동으로 제가 댓글에서 잘못 적어서 수정..)를 맞춘 50렙 흑슬리의 DPS를 '18,620'으로 계산되어 있어 제가 잘못 계산한 건지 헷갈려서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나무위키 링크: https://namu.wiki/w/%ED%99%94%EA%B7%BC%EC%9D%98%20%EB%A7%88%EB%85%80%20%EC%BA%90%EC%8A%AC%EB%A6%AC#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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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1 냥코뉴비다냥
  • 2022-02-17
  • [QueSti0n] 흑슬리는 3레벨열파로 기본dpsx4 연산을 적용해서
    18000대의 dps가 맞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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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2 QueSti0n
  • 2022-02-17
  • [QueSti0n] 아.. X 4.5가 아니라 X 4였군요? X 4일 때 18,620.689... 나오는 게 맞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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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정단 woff
  • 2022-02-17
  • [QueSti0n] 열파 dps 계산은 열파 레벨을 n, 발생 확률을 p라 할 때, (캐릭 자체 dps)+(캐릭 자체 dps)×n×p 입니다.

    위의 답변자 분이 예시로 들어주신 것은 p가 1/2, n이 1이므로 (캐릭 자체 dps)+(캐릭 자체 dps)×0.5 가 되므로 원래의 1.5배이고, 흑슬리는 n이 3, p가 1이므로 원래의 4배 dps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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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1 냥코뉴비다냥
  • 2022-02-17
  • [QueSti0n] 네 열파 3레벨이면 열파로 3번을 더 공격한다는 개념으로 보시면됩니다. 거기에 기본공격이있으니까 x4
    윗분이 확률열파까지 적용해서 더 상세히 설명해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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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2 QueSti0n
  • 2022-02-17
  • [QueSti0n] 오, 부연 설명 고맙습니다. 제가 잘 모르고 그대로 1레벨=1.5, 2레벨=3배, 3레벨=4.5배 즉 레벨당 1.5배 인줄 알고 잘못 이해했습니다. 잘못 알던 것 바로잡아줘서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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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49 qwerty9573
  • 2022-02-17
  • 3.

     http://m.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nlhbmdrbyZwaWQ9MTA3MDYwOCZ1c2VyPXNlbWk5MjQ1QGdtYWlsLmNvbQ==

    크리가 있을 경우의 유효 dps 계산 방법인데 공증이나 혼신의일격도 동일 방식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증의 경우 일정 체력 이하에서 발동하기 때문에 엄밀하게 얘기해서 죽을 때까지 써먹는 경우가 아니라면 위의 계산보다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대신 공증은 사용자가 강제로 공증 상태를 만들어 쓸 수 있기 때문에 전술적 측면에서는 발동할지 아닐지 모르는 크리나 혼신의 일격 대비 불확정성이 낮아서 유리한 점도 있습니다. 공증이 귀찮기는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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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2 QueSti0n
  • 2022-02-17
  • 아이고, 좋은 공략글인데 평가기간이 지나서 추가로 평점을 못 드리게 되었네요; 대신 공감 누르고 갑니다.
    정독했습니다. 이런 확률형 발동들로 인해 이전부터 파라딘 성능 체감이 어려웠고, 공증은 그나마 확정적으로 상태 발동이 가능하단 점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자세한 평이 도움 많이되었습니다.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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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50 두둠칫128    + 5
  • 2022-02-18
  • 기본적으론 파동, 열파나 혼격, 크리 이런거 다 포함한 채
    계산하긴 합니다

    흑슬리도 열파 빗나가는 경우 종종 있는데도
    일단 dps 18000으로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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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2 QueSti0n
  • 2022-02-18
  • 확정(흑슬리, 칸나 등)이면 그나마 변수가 작은데 루시퍼나 본능 아누비스 등 확률형 열파도 있다보니 어떻게 계산하는지 궁금하더군요. 제가 확률 포함 시 계산을 몰랐어 가지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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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49 qwerty9573
  • 2022-02-18
  • 참고로 부연설명하자면 열파는 레벨당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과 동일하기 때문에 100%일 경우 단순히 배수만 적용합니다.

    원범에 비해 열파 범위가 좀 작아서 적중율이 떨어진다는 의견도 있는데 열파는 지속시간이 있기 때문에 이동하고 있던 적들이 범위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서 일반 원범 대비 적중율이 떨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속이 빠른 적들 상대로는 매우 효율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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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2 QueSti0n
  • 2022-02-18
  • 예, 첫 문장 이해했습니다. 바로 위에 루시퍼, 흑슬리 계산 다르단 걸 알게되었지요.
    저는 비원범 열파 공격 캐릭일지라도 발동 범위로 인해 원범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했어요. (=매혹의 파사란-박사 열파 같이 범위가 너무 넓은 게 아닌 한, 원범보다 적중율이 뒤떨어질 구조는 아닌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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