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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리성밀리언아서
[공략] 베더비어 초특급 패턴 공략 관리자프로판 조회수 : 12,573 |  15.07.17
베스트 공략
베더비어.jpg/hungryapp/resize/500


베더비어는 한국 서버 전용 강적으로, 기본 대미지가 아주 높게 설정돼 있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공략이 불가능하다. 대신 베더비어 좌/우측에 있는 인자를 공격하면 베더비어의 공격력이 약해지거나, 아군의 공격력이 강해지는 등 독특한 패턴이 존재한다. 이를 어떻게 이용하느냐가 베더비어 공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마법 인자(좌측)은 15,000 이상의 마법 대미지를 입으면 베더비어의 마법 공격력이 대폭 감소한다. 물리 인자(우측)은 20,000 이상의 물리 대미지를 입으면 파티 전체의 물리/마법 공격력이 대폭 증가한다. 이 효과는 1턴만 지속되며, 최대 3회까지 발동시킬 수 있다.

부위 파괴는 귀 → 인자 (물리/마법)  본체 순으로 진행된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8코스트 공략이다. 1~2턴까지는 최대한 버티다가 3턴(5코스트)부터 인자 버프를 이용해 귀를 파괴한다. 그리고 5턴(8코스트)에 클레어를 비롯한 모든 화력을 집중해 베더비어를 격파한다.

단, 용병이 이터널 플레임을 보유하고 있다면, 물리 인자를 2턴에 발동시키고 7턴에 총공격을 가하는 편이 더 효과적이다.


■ 베더비어(초특급) 공격 패턴

부위 기술 타입 효과 (대미지) 발생 조건 방어력
본체
(HP 약 140만)
일반 공격 단일 물리
7,000 물리 대미지 매턴 사용
14,000
너희들 모두 전체 마법 11,200 마법 대미지 랜덤
스트레칭 전체 버프 물리 대미지 2,000 증가
마법 대미지 3,200 증가
매턴 사용
마법 인자
(HP 약 23만)
마법인자 오류 자체 디버프 적 전체 마법 대미지
13,600 감소
한 번에 마법 대미지 15,000 입을 시 효과 발동
5000
물리 인자
(HP 약 23만)
물리인자 오류 파티 버프 파티원 전체 공격력
35,000 증가
한 번에 물리 대미지 20,000 입을 시 효과 발동 5000

(HP 약 50만)
찰싹 찰싹 단일 물리 3500 X 2회 6턴 제외 매턴 사용 3000


본체 (단일 공격) 본체 (광역 공격) 비고
1턴 (3) 7,000 11,200 3,500 x 2
2턴 (4) 9,000 14,400 5,500 x 2
3턴 (5) 11,000 17,600 7,500 x 2 물리/마법 인자 발동
귀 집중 공격
4턴 (6) 13,000 20,800 공격 없음 물리/마법 인자 발동
귀 집중 공격 (귀 파괴시 인자 공격)
5턴 (7) 15,000 24,000 11,500 x 2 물리/마법 인자 발동
귀 집중 공격 (귀 파괴시 인자 공격)
6턴 (8) 17,000 27,200 13,500 x 2 가희 클레어 사용
전 파티원 총 공격
7턴 (9) 19,000 30,400 3,500 x 2


인자는 한 번에 지정된 대미지 이상 피해를 입혀야 발동한다. 누적 피해가 아니니 주의. 물리 인자 오류가 발동하면 아군의 물리/마법 공격력이 35000씩 증가한다. 버프는 인자로도 충분하니 1턴 지속 버프 대신 저코스트 불 속성 공격 카드를 많이 준비하자. 전 직업 공통으로 석탈해가 아주 좋다.

버프 카드는 특이형 리틀그레이와 쟁배형 퍼시발이면 충분하다. 이 두 카드는 인자 발동에 필요한 대미지를 갖추기 위해 최대한 일찍 사용한다. 특히, 특이형 리틀그레이는 인자 발동 한턴 전에 미리 써두자. 다만, 과도한 대미지로 인자가 파괴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타속성 깔창 카드를 잘 써먹자. (특이형 시그룬, 제압형 퍼시발, 이계형 소랑 등)

3턴(5코스트)부터는 인자 발동을 위한 의사소통은 필수다. 용병이 물리 인자를, 도적이 마법 인자를 담당할 것. 단, 베더비어 본체가 빛나지 않으면 마법 인자는 발동시킬 필요 없다. 그 외의 공격은 모두 귀에 집중시키자. 만약 파티의 HP에 여유가 있다면 가희도 공격에 가담하거나 클레어를 사용하면 된다.

도적은 디버프보다는 공격 카드를 더 많이 준비해야 한다. 어차피 방어 관련 버프/디버프는 마법 인자로 거의 다 해결된다. 인자 발동을 보조하기 위한 신춘형 가희 아서나 팩 파울러 정도만 준비하면 충분할 것이다. 둘 중 하나는 여유가 된다면 가희가 준비해도 좋다.

부호는 전체 드로우를 꼬박꼬박 사용해야 한다. 베더비어에서는 주로 저코스트 카드로 덱을 구성하므로, 카드 소모가 굉장히 빠른 편이다. 카드가 부족해서 못 내는 일이 없도록 파티의 드로우를 철저히 관리해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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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그런거에요
  • 2015-07-17
  • 99 내가 이겼어요! 고마워요 주사위 왜건! (1-1000)
  • 댓글 0
    0
  • Level 01 에스페란스
  • 2015-07-17
  • 크허헝 주사위 잘굴린당!! 주사위 값은 490 (1-500)
  • 댓글 0
    0
  • 관리자 프로판
  • 2015-07-17
  • 삭제된 글입니다.
  • 0
      
  • Level 01 아군전원
  • 2015-07-17
  • [프로판] 마법인자를 2턴에 한번만 발동시키면 된다는뜻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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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Level 01 아군전원
  • 2015-07-17
  • 공격받다가 발동하는게 아니니 1턴이 맞지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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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관리자 프로판
  • 2015-07-17
  • [아군전원] 그게 인자를 발동한 바로 그 턴에 적용이 되거든요. 인자 발동한 턴에 들어오는 전체 공격은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 턴 대미지만 감소시키는 전줄 알고 매턴 발동시켰었는데, 다음턴까지 유지된다면 그럴 필요 없겠군요.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은 1턴이라고 생각하고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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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Level 01 Decoland
  • 2015-07-17
  • 킷타!!!!!!! 프로판님 고생하셨어양!!! >3< 뽀뽀해드려야겠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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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Level 01 카니스트
  • 2015-07-17
  • 좋은글 감사합니다. 근데 질문을 드리자면 왜 꼭 이터널있음 2턴부터가 좋은거죠?
     그리고 3턴 오류 시작이 가장 안정적이던데 클리어 확률도 높고 공방기준입니다. 7코로 뽑아낼수있는 딜량이랑 8코로 뽑을수있는 딜량 차이가 꽤 크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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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관리자 프로판
  • 2015-07-17
  • 패가 꼬일경우 4코스트를 못넘길 위험부담이 있기 때문일겁니다. 전체공격 + 찰싹 두 번이 한명한테 집중되면 25400 대미지가 들어가는데, 보통 베더비어 공략을 위한 적정 HP는 20000~22000으로 잡거든요.
    베더비어 특성상 버프/디버프를 빵빵하게 걸고 진행하는 것도 아니니까요.
    그렇다고 이터널 없이 인자를 2턴부터 써버리면 후반에 딜이 부족해서 안되고. 이터널이 있기때문에 이쪽이 좀 더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3턴까지 안정적으로 버틸수 있다면 8코 공략법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저도 8코 공략법을 많이 쓰거든요.
    (아, 그런데 공방에서는 그냥 8코 공략법으로 가는게 마음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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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Level 01 카니스트
  • 2015-07-17
  • [프로판]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용병이 2턴에 발동 시키면 자기가 이터널 가지고 있다로 받아드리면 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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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Level 01 Crios000
  • 2015-07-19
  • [프로판] 공방에선 7코로 끝내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맘편하다고 하시는게 공감되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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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Level 34 갓우동♧
  • 2015-07-17
  • 이거 마법인자 때리는건 3턴이후에 전체공격있을때만 쓰는게 좋던거같아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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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관리자 프로판
  • 2015-07-17
  • 본체가 반짝반짝 할때만 쓰면 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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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샤르미아
  • 2015-07-17
  • 한번 공격이라니 의미가 좀 애매하네요. 정확히는 한턴에 물리인자는 물리로만 한턴 대미지 총합. 마법인자는 마법으로만 한턴 총합 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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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리자 프로판
  • 2015-07-17
  • 좀더 알기 쉽게 문구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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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계란우유
  • 2015-07-17
  • 표에 오타있네요~  귀  4턴(6)제외  매턴 공격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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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리자 프로판
  • 2015-07-17
  • 수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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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안경이본체
  • 2015-07-17
  • 본체 단일 공격은 매 턴 사용이 아니라 광역 공격 아닐시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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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리자 프로판
  • 2015-07-17
  • 내용 추가했습니다. 원래 방어력이 있던 자리에 추가 설명이 들어갔었는데, 그걸 방어력으로 바꾸면서 내용 넣는걸 깜빡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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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36 러브애로우슛
  • 2015-07-17
  • 특이형 리틀그레이?? 그거 가희 도트힐카드 아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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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리자 프로판
  • 2015-07-17
  • 축구형으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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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SpArToi
  • 2015-07-18
  • 이터널 있지만 안떠서 단일 카드로 클리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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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vel 01 Crios000
  • 2015-07-19
  • 이터널 없이 8코 클리어가 차라리 나아요 이터널이 귀 뽀개는 순간에 다른딜이 마법인자 부수고 아껴놓은 마법인자가 날아가면 반칸 남기고 전멸하는 경우 많이 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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