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티어 엘프 - 승률 61.9% 5승 달성 비율 7.1% 사용률 6등
엘프는 이전부터 특유의 연계 때문에 아레나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직업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율 6위를 기록한 엘프는 바하무트에서 받은 카드들이 효율이 나쁘지는 않지만,
낮은 승률을 보입니다. 엘프의 장점이던 [요정]을 이용한 손패 싸움도 [궁극의 당근]의 추가로 인해서
불리한 싸움을 하게 되는 것도 엘프의 승률을 낮추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1티어 로얄 – 승률 72.2% 5승 달성 비율 20.6% 사용률 1등
가장 많은 사용률을 보이면서 높은 승률과 함께 5승 달성 비율 또한 높은 로얄입니다.
2픽 아레나의 전통 강자 중 하나로 바하무트 환경에서도 로얄의 기세는 꺾이지 않습니다.
바하무트에서는 돌진, 광역기, 2대1 교환이 가능한 진화시 추종자[모니카] 등의 추가와
아쉬웠던 로얄의 비용 4 추종자들이 추가되어 바하무트 환경에서는 명실상부한 1티어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치 - 승률 63.8% 5승 달성 비율 12.1% 사용률 7등
위치는 특유의 카드 연계와 주문증폭, 대지의 비술의 한계로 아레나에서는 저평가 받는
직업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용률은 가장 낮은 7위에 그쳤습니다만, 승률과 5승 달성 비율이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섀도우버스 로그는 개인이 기록을 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아레나 위치를 하는 소수의
고수 플레이어들에 의한 통계인 것 같아 티어 순위에서는 제외했습니다.
3티어 드래곤 – 승률 66.2% 5승 달성 비율 12.2% 사용률 3등
드래곤은 바하무트 이전부터 비용이 높은 추종자들의 효율은 좋았으나 비용이 낮은 카드들은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하무트 환경에서 비용이 낮은 추종자들이 늘었고
(비용2 4장), 비용이 높으면서 효율이 좋은 추종자들도 함께 늘었습니다. 바하무트에 추가된
카드들 중 함정카드가 적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생각됩니다.
2티어 네크로맨서 – 승률 68.5% 5승 달성 비율 14.8% 사용률 2등
로얄 다음 순위를 기록하는 네크로맨서 역시 아레나의 전통 강자 중 하나로 아직까지
그 명성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이전까지 아쉬웠던 직업 비용 2의 추종자들 조금 추가되었고 사령술을 사용하는 카드 비율이
적어서 묘지 관리가 쉬워짐과 동시에 효과가 좋은 제거 카드의 추가로 바하무트 환경에서
2티어에 자리 잡았습니다.
4티어 뱀파이어 – 승률 61.8% 5승 달성 비율 6.7% 사용률 5등
뱀파이어는 전부터 아레나에서의 취급이 좋지 않았습니다. 카드들의 전체적인 성능은 나쁘지 않으나,
자신의 체력을 조절할 필요가 있는 [복수]를 조절하기 힘든게 가장 큰 원인인 것 같습니다.
바하무트에 추가된 카드들은 대부분 [복수] 조건을 요구하지 않으면서 좋은 카드들이지만.
통계로 보는 뱀파이어의 아레나는 절망적입니다.
비숍은 바하무트에서 카운트다운 마법진(추종자 소환용)을 얻지 못했습니다만, 비용 2~5에 사용하기
무난한 추종자들과 반드시 2번 공격해야하는 [사릿사] 등의 추가로 3티어를 유지하는 중입니다.
다만, 함정 카드라고 불릴 수 있는 카드들도 많아졌기 때문에 아레나 픽이 힘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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