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GRYAPP

검색버튼new

모두의마블
[재업]이쯤에서 다시보는 작년 만우절 행템대란 Level 01도코치+5 조회수 : 2,845 |  15.04.01


*사진설명 : 보관함 행템 50개가 모두 S !!!!!!!!!!!!!!!!!!!!!!
(당시는 50개가 max 보관할수 있는 수량)


2014년 4월 1일(만우절) 모두의 마블에 거짓말 같은 일이 일어났으니..
유저들은 이를 '행템대란'이라 부른다.

이 사건은 4월 1일 오후 7시 30분 경부터, 약 30분간 지속 되었으며,
사건의 진행은
1. 어떤 유저가 S템 잘 나온다고 자랑글 올림.
2. 나도 뽑아 보니 잘 나온다고 자랑글 올림.
3. 여기서부터 공카, 헝앱, 톡방으로 빠르게 전파됨.
4. 운영팀에서 재빠르게 리소스 업뎃으로 상황 종료. ( 약30분간 진행됨)
첨에는 3~5개에 S 하나꼴로 나오다가, 막판에는 뽑으면 그냥 S가 나오는 그야말로 행템 대란이었다.

어떤 유저는 이런 글을 남겨서 모두의 마블에 대한 유저의 불신을 그대로 표현했다.
"오늘은 만우절이라 S템을 일단 뿌리고, 내일 다 걷어가면서.. 만우절요~~~' 이럴거라는 예상까지도.. ㅋㅋㅋ
(마블을 바라보는 유저의 시선은 이때나 지금이나 모두 불신.. -_-;)

자.. 그럼 이일이 어떻게 시작되었고, 어떻게 마무리 되었는지 통수의마블 회사로 들어가보자....

-------------------------------------------------------------------

[개발팀 회의실]
팀장 : 오늘 만우절인지 알지? 매출을 올려야 하는데 먼가 이벤트 없냐? 모든 ~절, ~일 다 행사해야 매출이 올라.
팀원A : 아니.. 만우절도 행사를 해요? 유저들이 우리 안믿는데 그게 먹힐까요?
팀원B : (헐래벌떡..) 팀장님 큰일났어요..
팀장 : 머냐? 매출 떨어졌냐?
팀원B : 아.. 지금 S템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운영팀 GM들이 공카 난리났다고 빨리 알아보랍니다.
팀장 : 허헐~~~~!!!! 야.. 데이터 만진 놈 당장 잡아와...


팀장 : 야이.. ㅅㅂ.. 너 ㅅㅂ 썅...
실수한팀원 : 네????????
팀장 : 너 왜 왔는지 몰러? 지금 S템 막 풀린거 몰러?
실수한팀원: 아.. 제가 확률 조정하다가 0.08%를 80%으로 해놨어요.. ㅜㅜ
팀장 : 일단 계정 비번 불러... ㅡㅡ+
실수한팀원 : 네??????????????????????????
팀장 : (실수한 팀원 계정 접속 후) 흠. 소림축구화 C2강, 유리구슬 1강.. 고의는 아니고..실수구나..
빨리 리소스 바꿔서 올려...언넝...

[운영팀 회의실]
팀장 : 아.. 난리났네.. 위에서 알면 큰일 나는데..
팀원A : 지금 공카에서도 난리구요. 고객센터에서도 머라고 답변해야하는지 지침 달라고 날린데요.
팀원B : 백섭해야하지 않을까요? 너무 풀렸는데요... 지금 공카에서 '행템대란' 검색어 1위 만들자고 글 올라오는데요.
팀원C : 야.. 이거 실수 인정하면, 모든 계정 조사해야하고... 우리 집에 못가.. ㅜㅜ. 글고 개발팀 애들도 안해줄거야.
팀장 : 아.. 골때리네.. 안되겠다.. 매신 불러..
(*매신 : 문제가 발생하면 매크로 답변을 귀신같이 작성하여 고객대응 매뉴얼을 뿌리는.. 매크로답변 작성의 神을 말함.)
매신 : 불렀습니까?
팀장 : 야.. 이거 어떻게 처리해야하나?
매신 : 흠.. 오늘이 만우절이니.. 만우절 깜짝 이벤트였다고 하면 될듯 합니다.
팀장 : 야.. 그게 말이되냐? 사람들이 머라 안그럴까?
매신 : 팀장님.. 매크로 답변이란..

첫번째는 듣는 사람들이 어이가 없어 재질문할 틈을 주지 않을 것.

두번째는 질문에 대한 동문서답을 하여 유저를 혼란에 빠뜨려 재질문할 틈을 주지 않을 것.

이 두가지가 핵심 포인트 이며... 이번 매크로는 첫번째 케이스로..
아마도 유저들이 제 매크로를 보면 어이가 없어 재질문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팀장 : 그러취.. 역시 매신이다.. 당장 매크로 뿌리고.. Ctrl + V 시켜....

GM전원 : 아.. 쪽팔려.. 진짜.. 이 회사 계속 다녀야 하냐? ㅜㅜ

글쓴이 사족)
무릇 이벤트라 함은 과금유도와 연결되어, "공지 → 기대감 상승 → 과금"으로 매출을 올리는게 기본 패턴인데...
공지 없는 이벤트라.. 하하하. 급하긴 했나 봅니다. ㅋㅋㅋ

[개발팀 회의실]
팀장 : 머? 만우절 이벤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이 새킈들이 미쳤나???... 어이가 없다.
팀원A : 팀장님.. 듣는 사람이 어이가 없어, 화가 나는 상황에서 웃게 만드는게 매크로 답변의 핵심이라는데요.. -_-;
팀장 : 자자.. 유저들은 어리석다. 조만간 묻힌다. 있다가 a+ 행템 만강하면 10만골드 주는 이벤트나 해라. .. 자.. 퇴근..

[퇴근 후 어느 술집]
실수한팀원 : 아.. 오늘 하루는 너무 길다... ㅜㅜ
동료A : 괜찮아.. 일하다 보면 실수는 하는겨..근데 앞으로 실수할거면.. 나한테 몰래 말해줘.. 나 S템 하나도 없어.. -_-;
실수한팀원 : 이 새퀴가.. ㅡㅡ+

(이때 옆자리에서 손님들 대화가 들린다..)
야.. 나 오늘 에스템 20개 뽑았어.. 걍 뿌리더만.. 글고, 이거 안가져간데.. 이벤트래..

동료A : 야.. 저기 가서 니가 그랬다고 그래.. 그럼 우리 오늘 술값 공짜야.. ㅋㅋㅋㅋㅋ

실수한팀원 : 이 개생퀴가.. 그만해.. ㅜㅜ

동료B : 그만해 시캬.. 이 새킈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유저들에게 S템을 뿌리신 분이야..
음악의 어머니는 핸델이고.. 행템의 어머니는 이 새킈야.. 오늘부터 얘를 '행델'이라 부르자..

이리하여.. 모두의마블에는 행템의 어머니 '행델'이 생겼다는 슬픈 전설이.. ㅋㅋㅋ...

말꼬리) 행델님.. 힘내세요.. 누구나 실수는 합니다.
행템대란은 실수로 시작되었지만, 고객 대응과 마무리는 실력이었습니다.
그 짐은 행델님이 질게 아니라, 고객 대응을 잘못한 사람들이 져야할 짐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게임 만들어주세요.. ^^;
목록보기
글쓰기
  • 등록순
  • 최신순
  • 댓글많은순
  • Level 01 임이최주작택뱅리쌍    + 1
  • 2015-04-01
  • 작년 행템대란 생각나네요ㅋㅋ
  • 댓글 0 신고
    0
  • Level 01 Daisy0513    + 1
  • 2015-04-01
  • 대박...진짜 대란이라 불릴만 하네여 ㅋㅋㅋㅋ
  • 댓글 0 신고
    0
  • Level 17 블링블랑님    + 1
  • 2015-04-01
  • 소설이겟죠 ? ㅋㅋㅋ 간만에 재미있게 웃고 봣네요 ㅋㅋ
  • 댓글 0 신고
    0
  • 1
댓글리스트 새로고침

전체리스트

  • 1
  • 2
  • 3
  • 4
  • 5
검색
글쓰기
헝그리앱 어플리케이션 설치